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부랄챗 입문자를 위한 간단한 PC사양 알려줌
글쓴이
TrollingMaker
추천
3
댓글
25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78096
  • 2018-12-04 01:34:34
							



먼저 부랄챗 공식 권장사양은 아래와같다.

CPU INTEL I5 4670 AMD FX 8350
RAM 4GB(!?)
GPU nvidia gtx970 amd r9 290
1tb
등등이다.
보면 알겠지만 생각보다 그래픽카드 권장이 높단걸 알 수있다.
Ram은 개발자가 의도한바 없겠지만 최소8gb이상이 아니라면
게임하다 피똥싼다.

위 스펙은 잊고 그냥 데스크탑으로 할 유저라면


i5 2500이상에 gtx750ti이상 램은 최소8gb이상의 스펙이면
어느정도선 타협에서 게임플레이 가능하다.


사실 저 미만도 게임은 가능하지만 그렇게 플레이하고싶지 않다

그럼 VR을 사용한다면?

CPU는 최소 I7 2600이상
램은 누누히 말하지만 8GB이상이 좋다. 다다익램이다
그래픽카드는 GTX1050TI정도도 VR사용 가능하지만
메인스트림 그래픽카드가 VR에서 중간이라 생각하면
편하다 메인스트림이 뭐냐 묻는다면
현세대 기준 GTX1060이 기준이다.
라데온에선 RX580정도는 되야한다.

그리고 윈도우10 미만 사용자라면 잊지말고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하자.


이상 똥글이엇다.

ㅇㅇ 브알유전데 i7 3770k 사람 조금만 차도 렉이 오짐.. 댄스방에 사람 조금만 몰려도 버벅거려... 223.62 2018.12.04 01:39:12
TrollingMaker 그거는 ㅈㄴ 어쩔수없음 2018.12.04 01:42:24
ㅇㅇ 데탑유저였는데 i5 2500으로 cpu점유율 90퍼였슴 211.36 2018.12.04 01:42:28
ㅇㅇ Vr때는 i7 6700으로 점유율 20퍼 211.36 2018.12.04 01:42:48
TrollingMaker 좀비cpu라 죽지않음 2018.12.04 01:43:29
idiot 나 램4기가..... 2018.12.04 01:48:30
TrollingMaker 2018.12.04 01:53:15
TrollingMaker 위는 어디까지나 점유율 극딜해서라도 할 수 있는선임 2018.12.04 01:53:51
ㅇㅇ 8500에 1060 3G 램 16 SSD면 몇프레임정도나옴? 59.20 2018.12.04 01:59:27
울테 8400 오큘쓰면 점유율 70~80나옴 브알하면서 다른작업도 돌리고싶다하면 8700이상 필요할듯 2018.12.04 01:59:58
ㅇㅇ rx570으로 무난한데 1.246 2018.12.04 02:01:41
비이아 Gtx1080ti 인텔 8700K 메모리 16. 현제쓰는거 바이브 프로 무선킷 현제 사용 cpu 80~90나온다 ㅋㅋㅋ vr chat만하는데 . 왜이럼? 118.39 2018.12.04 02:04:26
울테 8700k도 점유율 그렇게나온다고? 프로라서그런가 2018.12.04 02:09:25
TrollingMaker Cpu세대 떠나서 전세대 i7급에서 8세대 i5급까지에 글카 gtx1060급이라면 맵에따라,사람수에따라 차이가날뿐 기본적으로 맵에서 91프레임 고정, 맵 인원수적당히 ,아바타 ㅈ같이 용량큰 유저 없는경우 50~91 사이 왔다갔다 할거임. 어차피 사양 다 비슷해도 개개인 컴퓨터마다 최적화나 프로그램 돌리는거마다 차이가 좀 남. 딱 정해진건 딱히없음 2018.12.04 02:11:25
TrollingMaker 그러니까 클린한 라이젠슬씁시다 2018.12.04 02:12:22
TrollingMaker Rx570 언더볼팅하면 일반 rx580씹어먹으니 뭐. ㅇㅈ 2018.12.04 02:12:54
TrollingMaker 올려봐야 차이없음 2018.12.04 02:13:18
하루사메 980ti 4790k 12gm 오큘풀트혼존에 obs쓰면 사람적당한곳에서 70 ~ 85퍼찌금 - はるさめ 2018.12.04 02:16:39
Dochi 코끼리 머냐 - dc App 2018.12.04 02:26:57
ㅇㅇ 나 vr쓰는데 씨퓨 i5 4세대 223.62 2018.12.04 02:32:10
비이아 라이젠같은 쓰레기 안써요.. .. 가성비는 최고죠. 근데 그러면뭐해 인텔이 특허낸게 엉청많은데 라이젠들구 바이브 프로 무선킷못해요 라이젠이 안좋아서 안받아줘요. 어느 유트브분이그러던데 라이젠은 컴터잘모르는사람들이 쓰는건아니라고함 ㅇㅇ... 지금 바이브 공홈에선 라이젠 쓰는애들불쌍해서 무선킷 다 환불해주고있음 vr은.라이젠 비추천 118.39 2018.12.04 02:44:13
2222222222222222220k 쓰레기?? 맛구쉽냐!!! - @))))))) 2018.12.04 03:11:40
비이아 Vr 프로 무선킷쓰는입장에서 라이젠 쓰레기맞음 쓰레기.. 라이젠따위 안씀 ㅎ 118.39 2018.12.04 03:30:52
ㅇㅇ 댄스방은 읿반맵과달리 유툽재생기능이달린 생각보다 무거운월드임 거기에 사람들까지많으니 당연히 버벅거릴수 밖에 211.36 2018.12.04 04:29:38
서월 그냥 몇년전에 산 집 노트북으로 세이프에서 그림자 빼고 다 켜놓고 그래픽만 최하로 했는데 60프레임 나옴 - dc App 2018.12.06 12:48:18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82253 일반 망갤테스트 10 ㅇㅇ 223.33 2018-12-17 52
82252 일반 윽 요즘 구내병때문에 입쪽이 넘호 아프다 ㅠ 15 토터스 2018-12-17 0
82251 일반 뉴비티 월드 밝기 도움! 3 ㅇㅇ 116.121 2018-12-17 0
82250 일반 스태프짱 위에옷 벗겨짐 -_- 4 유티 2018-12-17 2
82249 VRC일기 오랜만에 브알챗을 드렁왔다 -2- (스압) 2 Ku_Nyang 2018-12-17 4
82248 일반 vrc옛날에 킬떄 브금 띠띠띠 거리면서 우주에서 신호음같은거 잡히는 느낌 2 123 121.188 2018-12-17 0
82247 VRC일기 오늘의 VRC 3 녹차우유조아 2018-12-17 1
82246 일반 늒네 늒네가 간H방 짤 푼다 2 Kcalb02 2018-12-17 0
82245 일반 좋다 2 Red.Coco 2018-12-17 0
82244 VRC일기 너무 오랜만에 브알챗을 들어왔다 ㅠㅠ (스압) 3 Ku_Nyang 2018-12-17 4
82243 일반 행님들 아바타 문제가 생겼는데..ㅠ 6 ㅇㅇ 211.107 2018-12-17 0
82242 일반 갤주 야짤만 생각하면 음.. 6 늒네미코쟝 220.93 2018-12-17 2
82240 일반 월드만드는거 재미있어 1 124.80 2018-12-17 0
82239 일반 유니티 업데이트 1 Alex7756 2018-12-17 0
82238 일반 친구 무릎위에서 자는게 좋아 1 Luche 2018-12-17 0
82237 일반 일단 벗겨보고 본다 5 유티 2018-12-17 6
82236 질문 vr챗 왜 실행 안됨? 2 ㅇㅇ 61.47 2018-12-17 0
82235 일반 좋다ㅋㅋㅋ10분뒤 퇴근 오늘도 브알 개조진다 4 DavidJ 2018-12-17 0
82234 일반 바이브 국제 중고는 국내에서 수리안해줌? 4 123 121.188 2018-12-17 0
82233 일반 반지 받았다. 3 magicatz 2018-12-17 0
82232 질문 혹시나하는데 유니티에서 이거 되ㄴㅏ? 3 Lucia 2018-12-17 0
82231 일반 VR챗 유저중 누가 헌팅했냐? 23 ㅇㅇ 175.197 2018-12-17 15
82230 일반 오늘은 H방 가본다!! 3 ㅇㅇ 110.70 2018-12-17 0
82229 일반 빨리 H방움짤풀어주세요 1 ㅇㅇ 182.231 2018-12-17 0
82228 일반 늒네 6시간 플레이 후기 2 ㅇㅇ 122.44 2018-12-17 0
82227 일반 H방짤을 찾아봤지만 왠지 이런 것 뿐이다 5 늑대소녀 2018-12-17 6
82226 일반 어제 H방에 있는친구한테 인사하러갔었는데 4 초보고양이 2018-12-17 0
82225 일반 H방 썰을 하나 품 5 GEORGIA 2018-12-17 1
82223 일반 스페이스무버 버그픽스 어케하냐.. 7 후라이드맛치킨 2018-12-17 0
82222 일반 H방 현실에서 하려면 2 DavidJ 2018-12-17 0
82221 일반 좋아하는 사람한테 우리 섹스하자 라고 하는것도 대단하다 3 ㅇㅇ 125.129 2018-12-17 0
82220 일반 H방 가는 이유가 4 119.149 2018-12-17 0
82219 일반 솔직히 러브호텔플레이보다 야외플레이가 꼴리지않음? 5 ㅇㅇ 182.231 2018-12-17 0
82218 질문 유니티 스토어에서 가구를 다운을 받았는데 8 124.80 2018-12-17 0
82216 일반 반지는 그냥 목걸이에달자 5 sapphier 2018-12-17 6
82215 일반 h방갈때 상대방이 꼭지켜줬음 좋겟는거 4 ㅎㅇ 119.195 2018-12-17 2
82212 일반 와 빅잼 아이디어 떠오름 6 ㅎㅇ 119.195 2018-12-17 0
82210 일반 H방 가보니까 빗 있긴 하던데 뭐하는용도냐 그래서? 9 ㅇㅇ 125.129 2018-12-17 0
82209 일반 이거 웰케 싼거임? 3 ㅇㅇ 123.213 2018-12-17 0
82208 일반 h방마렵다 5 ㅎㅇ 183.103 2018-12-17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