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부랄챗 입문자를 위한 간단한 PC사양 알려줌
글쓴이
TrollingMaker
추천
3
댓글
25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78096
  • 2018-12-04 01:34:34
							



먼저 부랄챗 공식 권장사양은 아래와같다.

CPU INTEL I5 4670 AMD FX 8350
RAM 4GB(!?)
GPU nvidia gtx970 amd r9 290
1tb
등등이다.
보면 알겠지만 생각보다 그래픽카드 권장이 높단걸 알 수있다.
Ram은 개발자가 의도한바 없겠지만 최소8gb이상이 아니라면
게임하다 피똥싼다.

위 스펙은 잊고 그냥 데스크탑으로 할 유저라면


i5 2500이상에 gtx750ti이상 램은 최소8gb이상의 스펙이면
어느정도선 타협에서 게임플레이 가능하다.


사실 저 미만도 게임은 가능하지만 그렇게 플레이하고싶지 않다

그럼 VR을 사용한다면?

CPU는 최소 I7 2600이상
램은 누누히 말하지만 8GB이상이 좋다. 다다익램이다
그래픽카드는 GTX1050TI정도도 VR사용 가능하지만
메인스트림 그래픽카드가 VR에서 중간이라 생각하면
편하다 메인스트림이 뭐냐 묻는다면
현세대 기준 GTX1060이 기준이다.
라데온에선 RX580정도는 되야한다.

그리고 윈도우10 미만 사용자라면 잊지말고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하자.


이상 똥글이엇다.

ㅇㅇ 브알유전데 i7 3770k 사람 조금만 차도 렉이 오짐.. 댄스방에 사람 조금만 몰려도 버벅거려... 223.62 2018.12.04 01:39:12
TrollingMaker 그거는 ㅈㄴ 어쩔수없음 2018.12.04 01:42:24
ㅇㅇ 데탑유저였는데 i5 2500으로 cpu점유율 90퍼였슴 211.36 2018.12.04 01:42:28
ㅇㅇ Vr때는 i7 6700으로 점유율 20퍼 211.36 2018.12.04 01:42:48
TrollingMaker 좀비cpu라 죽지않음 2018.12.04 01:43:29
idiot 나 램4기가..... 2018.12.04 01:48:30
TrollingMaker 2018.12.04 01:53:15
TrollingMaker 위는 어디까지나 점유율 극딜해서라도 할 수 있는선임 2018.12.04 01:53:51
ㅇㅇ 8500에 1060 3G 램 16 SSD면 몇프레임정도나옴? 59.20 2018.12.04 01:59:27
울테 8400 오큘쓰면 점유율 70~80나옴 브알하면서 다른작업도 돌리고싶다하면 8700이상 필요할듯 2018.12.04 01:59:58
ㅇㅇ rx570으로 무난한데 1.246 2018.12.04 02:01:41
비이아 Gtx1080ti 인텔 8700K 메모리 16. 현제쓰는거 바이브 프로 무선킷 현제 사용 cpu 80~90나온다 ㅋㅋㅋ vr chat만하는데 . 왜이럼? 118.39 2018.12.04 02:04:26
울테 8700k도 점유율 그렇게나온다고? 프로라서그런가 2018.12.04 02:09:25
TrollingMaker Cpu세대 떠나서 전세대 i7급에서 8세대 i5급까지에 글카 gtx1060급이라면 맵에따라,사람수에따라 차이가날뿐 기본적으로 맵에서 91프레임 고정, 맵 인원수적당히 ,아바타 ㅈ같이 용량큰 유저 없는경우 50~91 사이 왔다갔다 할거임. 어차피 사양 다 비슷해도 개개인 컴퓨터마다 최적화나 프로그램 돌리는거마다 차이가 좀 남. 딱 정해진건 딱히없음 2018.12.04 02:11:25
TrollingMaker 그러니까 클린한 라이젠슬씁시다 2018.12.04 02:12:22
TrollingMaker Rx570 언더볼팅하면 일반 rx580씹어먹으니 뭐. ㅇㅈ 2018.12.04 02:12:54
TrollingMaker 올려봐야 차이없음 2018.12.04 02:13:18
하루사메 980ti 4790k 12gm 오큘풀트혼존에 obs쓰면 사람적당한곳에서 70 ~ 85퍼찌금 - はるさめ 2018.12.04 02:16:39
Dochi 코끼리 머냐 - dc App 2018.12.04 02:26:57
ㅇㅇ 나 vr쓰는데 씨퓨 i5 4세대 223.62 2018.12.04 02:32:10
비이아 라이젠같은 쓰레기 안써요.. .. 가성비는 최고죠. 근데 그러면뭐해 인텔이 특허낸게 엉청많은데 라이젠들구 바이브 프로 무선킷못해요 라이젠이 안좋아서 안받아줘요. 어느 유트브분이그러던데 라이젠은 컴터잘모르는사람들이 쓰는건아니라고함 ㅇㅇ... 지금 바이브 공홈에선 라이젠 쓰는애들불쌍해서 무선킷 다 환불해주고있음 vr은.라이젠 비추천 118.39 2018.12.04 02:44:13
2222222222222222220k 쓰레기?? 맛구쉽냐!!! - @))))))) 2018.12.04 03:11:40
비이아 Vr 프로 무선킷쓰는입장에서 라이젠 쓰레기맞음 쓰레기.. 라이젠따위 안씀 ㅎ 118.39 2018.12.04 03:30:52
ㅇㅇ 댄스방은 읿반맵과달리 유툽재생기능이달린 생각보다 무거운월드임 거기에 사람들까지많으니 당연히 버벅거릴수 밖에 211.36 2018.12.04 04:29:38
서월 그냥 몇년전에 산 집 노트북으로 세이프에서 그림자 빼고 다 켜놓고 그래픽만 최하로 했는데 60프레임 나옴 - dc App 2018.12.06 12:48:18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9346 일반 또또 신사로 싸운다 병신새끼들 2 ㅇㅇ 110.70 2018-12-08 1
79345 일반 근데 신사 그렇게 욕하면서 맨날 가는 이유가 뭐임 2 ㅇㅇ 211.33 2018-12-08 0
79344 질문 Murder맵 없어짐? 5 ㅇㅇ 49.169 2018-12-08 0
79343 일반 니네 vr기기에 뭐 부심있냐 7 sapphier 2018-12-08 4
79342 일반 이 옷 어디서 얻는지 아는사람 있을까? 11 클루 2018-12-08 1
79341 일반 사실 요새 매일 신사감. 4 ㅇㅇ 221.162 2018-12-08 0
79340 일반 얘들아 캘리 정보입력? 정보값 입력?이 뭐야? 2 123 121.188 2018-12-08 0
79339 일반 일본인 구분방법 6 ㅇㅇ 175.223 2018-12-08 1
79338 일반 다시 질문요 유니티에서 애니메이션 수정 하는 법 좀 3 최번개 2018-12-08 0
79337 일반 개샠키들이냐 혼혈도 아니고 다문화도아니고 믹스가뭐냐 2 ㅇㅇ 175.223 2018-12-08 0
79336 일반 오늘 오랜만에 람쥐모델 제작자가 놀러왔길래 1 JJY 2018-12-08 0
79335 일반 여기갤 사람들 인종 차별주의자 같은 놈들이 대부분임 9 ㅇㅇ 110.70 2018-12-08 2
79334 일반 그 신사 그 신사 거리지만 사실 겁나 재밌지 않냐? 7 ㅇㅇ 211.246 2018-12-08 0
79333 질문 월드생성이 왜 안될까 6 15151 2018-12-08 0
79332 일반 브알에서 일본어쓰고다니는 그자체는 문제될게없는데 2 ㅎㅈㅁ 110.70 2018-12-08 1
79331 일반 씨발 이거 왜 없냐고 7 ㅇㅇ 219.250 2018-12-08 0
79330 일반 MMD월드에서 춤출때 표정 움직이게 하려먼 어떻게해야해요? 9 ㅇㅇㅇ 123.214 2018-12-08 0
79329 일반 디씨 pc로하면 알람 안뜸? 2 장난감총 2018-12-08 0
79328 일반 머리카락보면 색깔 막 단계적으로 검은색 회색 반복으로 변하는 효과 있던데 2 GHN 2018-12-08 0
79327 일반 어린 친구들 허언하는 거 걍 귀엽게 생각해 2 ㅇㅇ 218.155 2018-12-08 1
79326 일반 후루요니 월드제작자한테 물어본 결과 3 타나토스시스템 2018-12-08 2
79324 일반 척추 인식 왜이러냥 ㅜ 4 ㅁㄴㅇㅁㄴㅇㅁㄴ 221.142 2018-12-08 0
79323 일반 외국인 친구가 디시하냐고 물어서 놀랫음 2 아루라테 2018-12-08 1
79322 일반 얼마전에 퍼블릭에서 개커여운 치비미코 만남 2 ㅎㅈㅁ 110.70 2018-12-08 0
79321 일반 유니티 패키지 파일을 블랜더로는 못불러와? 5 Kcalb02 2018-12-08 0
79319 일반 일본인 하프라고 이빨까고댕기는놈들이 있다구?? 4 ㅎㅈㅁ 110.70 2018-12-08 0
79318 일반 이짤넘커여운듯 5 Nyug 2018-12-08 0
79317 일반 저도 사실 일본인입니다. 3 JJY 2018-12-08 0
79315 일반 신사에서 본 자칭 하프만 두자리수가 넘어간다 3 DDos 2018-12-08 0
79314 일반 영어도안되면서 일어부심만부리는건좀 역겨운데 5 Nyug 2018-12-08 0
79313 질문 유니티에서 모션 수정 어떻게 하는 건가요? 3 최번개 2018-12-08 0
79312 일반 놀로 델바이저 각각싸게팜 6 Nyug 2018-12-08 0
79311 일반 라무네,킷슈,타르트 죄다 음식이름임ㅋ 3 ㅇㅇ 203.226 2018-12-08 0
79310 일반 초기에 시작했을때 그 신사에서 제일 싫었던게 7 꼬마키` 2018-12-08 1
79308 일반 요새도 자기 일본인이라 하는 새끼들 있드라 9 ㅇㅇ 121.103 2018-12-08 0
79307 일반 저거 개 쓸데도 없고 지랄맞다고 생각하는게 7 히아기 2018-12-08 0
79306 일반 브알 하고 싶은데 여행옴 2 공익여중생 2018-12-08 0
79305 일반 무플 방지 사실 정체가 2 ㅇㅇ 223.33 2018-12-08 0
79303 일반 이거 아주 미친쌔끼아냐 6 ㅇㅇ 118.218 2018-12-08 0
79302 일반 바이브 렌즈 교환 해본사람있음??? 37 ㅇㅇ 118.218 2018-12-08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