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부랄챗 입문자를 위한 간단한 PC사양 알려줌
글쓴이
TrollingMaker
추천
3
댓글
25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78096
  • 2018-12-04 01:34:34
							



먼저 부랄챗 공식 권장사양은 아래와같다.

CPU INTEL I5 4670 AMD FX 8350
RAM 4GB(!?)
GPU nvidia gtx970 amd r9 290
1tb
등등이다.
보면 알겠지만 생각보다 그래픽카드 권장이 높단걸 알 수있다.
Ram은 개발자가 의도한바 없겠지만 최소8gb이상이 아니라면
게임하다 피똥싼다.

위 스펙은 잊고 그냥 데스크탑으로 할 유저라면


i5 2500이상에 gtx750ti이상 램은 최소8gb이상의 스펙이면
어느정도선 타협에서 게임플레이 가능하다.


사실 저 미만도 게임은 가능하지만 그렇게 플레이하고싶지 않다

그럼 VR을 사용한다면?

CPU는 최소 I7 2600이상
램은 누누히 말하지만 8GB이상이 좋다. 다다익램이다
그래픽카드는 GTX1050TI정도도 VR사용 가능하지만
메인스트림 그래픽카드가 VR에서 중간이라 생각하면
편하다 메인스트림이 뭐냐 묻는다면
현세대 기준 GTX1060이 기준이다.
라데온에선 RX580정도는 되야한다.

그리고 윈도우10 미만 사용자라면 잊지말고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하자.


이상 똥글이엇다.

ㅇㅇ 브알유전데 i7 3770k 사람 조금만 차도 렉이 오짐.. 댄스방에 사람 조금만 몰려도 버벅거려... 223.62 2018.12.04 01:39:12
TrollingMaker 그거는 ㅈㄴ 어쩔수없음 2018.12.04 01:42:24
ㅇㅇ 데탑유저였는데 i5 2500으로 cpu점유율 90퍼였슴 211.36 2018.12.04 01:42:28
ㅇㅇ Vr때는 i7 6700으로 점유율 20퍼 211.36 2018.12.04 01:42:48
TrollingMaker 좀비cpu라 죽지않음 2018.12.04 01:43:29
idiot 나 램4기가..... 2018.12.04 01:48:30
TrollingMaker 2018.12.04 01:53:15
TrollingMaker 위는 어디까지나 점유율 극딜해서라도 할 수 있는선임 2018.12.04 01:53:51
ㅇㅇ 8500에 1060 3G 램 16 SSD면 몇프레임정도나옴? 59.20 2018.12.04 01:59:27
울테 8400 오큘쓰면 점유율 70~80나옴 브알하면서 다른작업도 돌리고싶다하면 8700이상 필요할듯 2018.12.04 01:59:58
ㅇㅇ rx570으로 무난한데 1.246 2018.12.04 02:01:41
비이아 Gtx1080ti 인텔 8700K 메모리 16. 현제쓰는거 바이브 프로 무선킷 현제 사용 cpu 80~90나온다 ㅋㅋㅋ vr chat만하는데 . 왜이럼? 118.39 2018.12.04 02:04:26
울테 8700k도 점유율 그렇게나온다고? 프로라서그런가 2018.12.04 02:09:25
TrollingMaker Cpu세대 떠나서 전세대 i7급에서 8세대 i5급까지에 글카 gtx1060급이라면 맵에따라,사람수에따라 차이가날뿐 기본적으로 맵에서 91프레임 고정, 맵 인원수적당히 ,아바타 ㅈ같이 용량큰 유저 없는경우 50~91 사이 왔다갔다 할거임. 어차피 사양 다 비슷해도 개개인 컴퓨터마다 최적화나 프로그램 돌리는거마다 차이가 좀 남. 딱 정해진건 딱히없음 2018.12.04 02:11:25
TrollingMaker 그러니까 클린한 라이젠슬씁시다 2018.12.04 02:12:22
TrollingMaker Rx570 언더볼팅하면 일반 rx580씹어먹으니 뭐. ㅇㅈ 2018.12.04 02:12:54
TrollingMaker 올려봐야 차이없음 2018.12.04 02:13:18
하루사메 980ti 4790k 12gm 오큘풀트혼존에 obs쓰면 사람적당한곳에서 70 ~ 85퍼찌금 - はるさめ 2018.12.04 02:16:39
Dochi 코끼리 머냐 - dc App 2018.12.04 02:26:57
ㅇㅇ 나 vr쓰는데 씨퓨 i5 4세대 223.62 2018.12.04 02:32:10
비이아 라이젠같은 쓰레기 안써요.. .. 가성비는 최고죠. 근데 그러면뭐해 인텔이 특허낸게 엉청많은데 라이젠들구 바이브 프로 무선킷못해요 라이젠이 안좋아서 안받아줘요. 어느 유트브분이그러던데 라이젠은 컴터잘모르는사람들이 쓰는건아니라고함 ㅇㅇ... 지금 바이브 공홈에선 라이젠 쓰는애들불쌍해서 무선킷 다 환불해주고있음 vr은.라이젠 비추천 118.39 2018.12.04 02:44:13
2222222222222222220k 쓰레기?? 맛구쉽냐!!! - @))))))) 2018.12.04 03:11:40
비이아 Vr 프로 무선킷쓰는입장에서 라이젠 쓰레기맞음 쓰레기.. 라이젠따위 안씀 ㅎ 118.39 2018.12.04 03:30:52
ㅇㅇ 댄스방은 읿반맵과달리 유툽재생기능이달린 생각보다 무거운월드임 거기에 사람들까지많으니 당연히 버벅거릴수 밖에 211.36 2018.12.04 04:29:38
서월 그냥 몇년전에 산 집 노트북으로 세이프에서 그림자 빼고 다 켜놓고 그래픽만 최하로 했는데 60프레임 나옴 - dc App 2018.12.06 12:48:18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82423 일반 vr살려는데 만원 부족함 4 ㅇㅇ 123.213 2018-12-18 0
82422 일반 최근에 살짝 지인이랑 연락하는게 걱정됨.. 5 ㅇㅇ 221.153 2018-12-18 0
82421 질문 우콘 약관이 어떻게되? 4 Lucia 2018-12-18 0
82419 일반 베타 업뎃 언제댐? 1 ㅇㅇ 110.70 2018-12-18 0
82418 일반 자고싶다. 7 Huntere 2018-12-18 0
82417 일반 아바타 크리스마스 느낌만 내봤다 3 레모네이드 2018-12-18 0
82416 일반 블렌더 키려고 맘먹는순간에 4 DDos 2018-12-18 0
82414 일반 저는 두번다시 h방에 가지않겠습니다. 6 ㅇㅇ 110.70 2018-12-17 7
82413 일반 변태라 하기전에 일단 들어봐 10 ㅇㅇ 223.38 2018-12-17 0
82412 일반 오늘 신사에서 신사를 만났다. 3 oo 175.206 2018-12-17 2
82411 일반 하.. 어제 뉴비.. 저댄방에서 2시간 춤추다가 4 ㅇㅇ 118.45 2018-12-17 0
82410 일반 이건 과몰입이냐 7 ㅇㅇ 223.62 2018-12-17 4
82409 일반 마음에 들때까지 뚜따한다 1 ㅇㅇ 223.62 2018-12-17 0
82408 일반 체조 후 연병장 6 ㅇㅇ 59.31 2018-12-17 10
82407 일반 과몰입하는사람특 9 ㅇㅇ 110.9 2018-12-17 0
82406 일반 와사비가 이상함 5 하피핏 2018-12-17 0
82405 일반 피 파티클이 무료라길래 받아서 완성시킴 4 하피핏 2018-12-17 1
82404 일반 아바타 아이라인도 진하게 하고싶은데 1 DDos 2018-12-17 0
82403 일반 일어났더니 팁글이 있어 2 DDos 2018-12-17 0
82402 일반 야한 아바타로 허리흔들고 다니다 진짜 여자한테 참교육 당함 10 기무대띠 2018-12-17 21
82400 일반 ㅈ같은일이 있으면일단 39 하루사메 2018-12-17 18
82399 일반 5~6시간 자가면서 일 끝내고 브얄 하니깐 지림.. 1 프레니아 218.156 2018-12-17 3
82398 일반 바이브 트래커 있잖아? 본체에 꽂을려고! 2 지나가던 바보 175.223 2018-12-17 0
82397 일반 말투에 사람 무시하는게 섞여있는 사람 쥰나 많음 15 눈깔이 114.202 2018-12-17 4
82396 일반 님들 바이브 렌즈 동글동글한거 보이는거 정상? 3 프레니아 218.156 2018-12-17 0
82395 질문 오큘로 들어갈때 자주 이러는데 6 ㅇㅇ 182.219 2018-12-17 0
82394 일반 착검돌격하고싶다아시바아알 7 하루사메 2018-12-17 0
82393 일반 え-と 4 눈깔이 114.202 2018-12-17 0
82392 일반 어차피 요즘 메타는 1인가족, 기러기 가족임 1 DavidJ 2018-12-17 0
82391 일반 오타쿠 새끼들 또 이런걸로 싸워요? 1 눈깔이 114.202 2018-12-17 1
82390 일반 체스 월드 있으면 추천좀 1 ㅇㅇ 122.35 2018-12-17 0
82389 일반 나 분명 지난주 금요일에 100시간 찍어서 좋아했는데 1 DavidJ 2018-12-17 0
82388 일반 라무네 뚜따 질문 2 백당 2018-12-17 0
82387 일반 퍼그 잠긴방 들어가는방법 8 DUZ 2018-12-17 11
82386 일반 내 이쁜아바타 8 ㅇㅇ 223.39 2018-12-17 12
82384 일반 오늘도 체조 6시반에 시네마홈에서 하나용? 1 ㅇㅇ 182.220 2018-12-17 0
82383 일반 업뎃이후로 발자국 파티클 방향이 고정이 되어있던데 4 망겜브알 58.238 2018-12-17 0
82382 질문 1619 지금 말고 옛날 브금 아는 사람 있음? 1 궁금 211.216 2018-12-17 0
82381 일반 나왜자꾸 무한로딩걸림? ㅡㅡ 1 ㅎㅇ 183.103 2018-12-17 0
82380 일반 퍼블릭 관음 당하러 출발 2 ㅎㅇ 183.103 2018-12-17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