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부랄챗 입문자를 위한 간단한 PC사양 알려줌
글쓴이
TrollingMaker
추천
3
댓글
25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78096
  • 2018-12-04 01:34:34
							



먼저 부랄챗 공식 권장사양은 아래와같다.

CPU INTEL I5 4670 AMD FX 8350
RAM 4GB(!?)
GPU nvidia gtx970 amd r9 290
1tb
등등이다.
보면 알겠지만 생각보다 그래픽카드 권장이 높단걸 알 수있다.
Ram은 개발자가 의도한바 없겠지만 최소8gb이상이 아니라면
게임하다 피똥싼다.

위 스펙은 잊고 그냥 데스크탑으로 할 유저라면


i5 2500이상에 gtx750ti이상 램은 최소8gb이상의 스펙이면
어느정도선 타협에서 게임플레이 가능하다.


사실 저 미만도 게임은 가능하지만 그렇게 플레이하고싶지 않다

그럼 VR을 사용한다면?

CPU는 최소 I7 2600이상
램은 누누히 말하지만 8GB이상이 좋다. 다다익램이다
그래픽카드는 GTX1050TI정도도 VR사용 가능하지만
메인스트림 그래픽카드가 VR에서 중간이라 생각하면
편하다 메인스트림이 뭐냐 묻는다면
현세대 기준 GTX1060이 기준이다.
라데온에선 RX580정도는 되야한다.

그리고 윈도우10 미만 사용자라면 잊지말고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하자.


이상 똥글이엇다.

ㅇㅇ 브알유전데 i7 3770k 사람 조금만 차도 렉이 오짐.. 댄스방에 사람 조금만 몰려도 버벅거려... 223.62 2018.12.04 01:39:12
TrollingMaker 그거는 ㅈㄴ 어쩔수없음 2018.12.04 01:42:24
ㅇㅇ 데탑유저였는데 i5 2500으로 cpu점유율 90퍼였슴 211.36 2018.12.04 01:42:28
ㅇㅇ Vr때는 i7 6700으로 점유율 20퍼 211.36 2018.12.04 01:42:48
TrollingMaker 좀비cpu라 죽지않음 2018.12.04 01:43:29
idiot 나 램4기가..... 2018.12.04 01:48:30
TrollingMaker 2018.12.04 01:53:15
TrollingMaker 위는 어디까지나 점유율 극딜해서라도 할 수 있는선임 2018.12.04 01:53:51
ㅇㅇ 8500에 1060 3G 램 16 SSD면 몇프레임정도나옴? 59.20 2018.12.04 01:59:27
울테 8400 오큘쓰면 점유율 70~80나옴 브알하면서 다른작업도 돌리고싶다하면 8700이상 필요할듯 2018.12.04 01:59:58
ㅇㅇ rx570으로 무난한데 1.246 2018.12.04 02:01:41
비이아 Gtx1080ti 인텔 8700K 메모리 16. 현제쓰는거 바이브 프로 무선킷 현제 사용 cpu 80~90나온다 ㅋㅋㅋ vr chat만하는데 . 왜이럼? 118.39 2018.12.04 02:04:26
울테 8700k도 점유율 그렇게나온다고? 프로라서그런가 2018.12.04 02:09:25
TrollingMaker Cpu세대 떠나서 전세대 i7급에서 8세대 i5급까지에 글카 gtx1060급이라면 맵에따라,사람수에따라 차이가날뿐 기본적으로 맵에서 91프레임 고정, 맵 인원수적당히 ,아바타 ㅈ같이 용량큰 유저 없는경우 50~91 사이 왔다갔다 할거임. 어차피 사양 다 비슷해도 개개인 컴퓨터마다 최적화나 프로그램 돌리는거마다 차이가 좀 남. 딱 정해진건 딱히없음 2018.12.04 02:11:25
TrollingMaker 그러니까 클린한 라이젠슬씁시다 2018.12.04 02:12:22
TrollingMaker Rx570 언더볼팅하면 일반 rx580씹어먹으니 뭐. ㅇㅈ 2018.12.04 02:12:54
TrollingMaker 올려봐야 차이없음 2018.12.04 02:13:18
하루사메 980ti 4790k 12gm 오큘풀트혼존에 obs쓰면 사람적당한곳에서 70 ~ 85퍼찌금 - はるさめ 2018.12.04 02:16:39
Dochi 코끼리 머냐 - dc App 2018.12.04 02:26:57
ㅇㅇ 나 vr쓰는데 씨퓨 i5 4세대 223.62 2018.12.04 02:32:10
비이아 라이젠같은 쓰레기 안써요.. .. 가성비는 최고죠. 근데 그러면뭐해 인텔이 특허낸게 엉청많은데 라이젠들구 바이브 프로 무선킷못해요 라이젠이 안좋아서 안받아줘요. 어느 유트브분이그러던데 라이젠은 컴터잘모르는사람들이 쓰는건아니라고함 ㅇㅇ... 지금 바이브 공홈에선 라이젠 쓰는애들불쌍해서 무선킷 다 환불해주고있음 vr은.라이젠 비추천 118.39 2018.12.04 02:44:13
2222222222222222220k 쓰레기?? 맛구쉽냐!!! - @))))))) 2018.12.04 03:11:40
비이아 Vr 프로 무선킷쓰는입장에서 라이젠 쓰레기맞음 쓰레기.. 라이젠따위 안씀 ㅎ 118.39 2018.12.04 03:30:52
ㅇㅇ 댄스방은 읿반맵과달리 유툽재생기능이달린 생각보다 무거운월드임 거기에 사람들까지많으니 당연히 버벅거릴수 밖에 211.36 2018.12.04 04:29:38
서월 그냥 몇년전에 산 집 노트북으로 세이프에서 그림자 빼고 다 켜놓고 그래픽만 최하로 했는데 60프레임 나옴 - dc App 2018.12.06 12:48:18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81104 일반 게임에서만 마이크가 안먹히네요 2 moring 106.244 2018-12-13 0
81103 일반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인싸와 아싸의 경계 3 ㅇㅇ 125.129 2018-12-13 6
81101 일반 팅김 테스트하는 중인데 2 차가비 2018-12-13 0
81100 일반 뱅.. 존나 힘들어... 6 ㅇㅇ 121.147 2018-12-13 0
81099 일반 오큘유전데, v2키넥사면 풀트 되는줄 알았음... 5 ㅇㅇㅇㅇㅇ 175.223 2018-12-13 0
81097 일반 얘들아 나 스팀vr버전이 1.21인것같던데 최신버전몇이냐 1 123 121.188 2018-12-13 0
81096 일반 티란데 위스퍼윈드 2 블프 2018-12-13 1
81095 질문 업데이트 유니티 이제 커스텀 안됨? 1 ㅇㅇ 125.180 2018-12-13 0
81094 일반 맞으면서 강제로 당하는쪽을 해봤는데 6 현이.ver 2018-12-13 2
81093 일반 미친 빠요엔의 무선킷풀트래킹 7 꼬마키` 2018-12-13 17
81092 일반 방창고 크기도 키웠고 색도맞춤 6 ㅇㅇㅇㅇ 39.7 2018-12-13 1
81090 VRC일기 과몰입 친구 고민 듣고 든 생각 5 바텐더 2018-12-13 8
81089 일반 12/14일자 스샷 1 클루 2018-12-13 1
81088 일반 브갤 타노스 집결해라 9 초보자아 2018-12-13 19
81087 일반 [아바타 쇼케이스] - 차렷충 7 5upporter 2018-12-13 13
81086 일반 그 물건 누르면 소리나는거 개념 반대임? 1 음악 58.238 2018-12-13 0
81085 일반 좋아했던 / 친했던 사람이 사라지면 이런 기분이구나 6 ㅇㅇ 125.129 2018-12-13 1
81084 일반 아바타 T자세에서 굳엇는대 도와줘 3 ㅇㅇ 49.172 2018-12-13 0
81083 일반 당신의 국적은 어디신가요? 8 123 121.188 2018-12-13 4
81081 일반 칸노스 1 Red.Coco 2018-12-13 3
81079 일반 님드라 vr삿는데 구성품 외에 필요한거 뭐있을까여 6 프레니아 218.156 2018-12-13 0
81078 일반 오늘 접속 못한 나에게 태국친구가 보낸 짤 5 Mitsu.G 2018-12-13 1
81077 일반 거의 처음에 만난 친구가 안 들어온지 오래 됐어. 3 ㅇㅇ 125.129 2018-12-13 0
81076 일반 바이브 시리얼넘버 어디있는거에요? 4 적쥐 2018-12-13 0
81075 일반 나도 묵언 해제하고픈데 6 ㅇㅇ 223.39 2018-12-13 0
81074 일반 갑자기 실행이 안된다.. 11 어린레바 2018-12-13 0
81073 일반 나뭇잎배 5 ㅇㅇ 119.201 2018-12-13 2
81072 일반 압타하나도 모르는데 옷이렇게된건 어떻게 고치는거야? 4 UnnameD 2018-12-13 0
81071 일반 ?아니 뭐냐 이 아바타 쓰니까 6 DinGa 2018-12-13 0
81069 일반 묵언충인데 묵언해제에 대한 갤러의 의견을 묻습니다 10 ㅇㅇ 39.118 2018-12-13 0
81068 질문 블렌더에서 본 회전 시키는법 알어? 11 Red.Coco 2018-12-13 0
81067 일반 혹시 커플링 선으로 잇는버전쓰시는분 공략법있나요 5 마요릭 2018-12-13 0
81066 일반 바이브 어케해야 글씨잘보임.. 1 ㅇㅇ 59.30 2018-12-13 0
81064 VRC일기 12-14 저댄 영상 일기 3 Yam 2018-12-13 0
81063 일반 무방위 파딱 부케잖아 1 Findings,keeping. 2018-12-13 0
81062 일반 후방 스태프 반창고 7 ㅇㅇㅇㅇ 39.7 2018-12-13 1
81060 일반 씨발 무방위방지 내가하면서도 좆같은데 무방위새끼 밴좀 4 ㅇㅇ 125.129 2018-12-13 0
81059 일반 난왜 파티클 위치를 못잡겟지 3 운동좀하자 118.39 2018-12-13 0
81058 일반 파딱 주딱아 저 무플방지 아이피벤 안되냐?? 3 ㅇㅇ 221.153 2018-12-13 0
81057 일반 갤관리 안하냐? 2 tntnt 2018-12-13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