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부랄챗 입문자를 위한 간단한 PC사양 알려줌
글쓴이
TrollingMaker
추천
3
댓글
25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78096
  • 2018-12-04 01:34:34
							



먼저 부랄챗 공식 권장사양은 아래와같다.

CPU INTEL I5 4670 AMD FX 8350
RAM 4GB(!?)
GPU nvidia gtx970 amd r9 290
1tb
등등이다.
보면 알겠지만 생각보다 그래픽카드 권장이 높단걸 알 수있다.
Ram은 개발자가 의도한바 없겠지만 최소8gb이상이 아니라면
게임하다 피똥싼다.

위 스펙은 잊고 그냥 데스크탑으로 할 유저라면


i5 2500이상에 gtx750ti이상 램은 최소8gb이상의 스펙이면
어느정도선 타협에서 게임플레이 가능하다.


사실 저 미만도 게임은 가능하지만 그렇게 플레이하고싶지 않다

그럼 VR을 사용한다면?

CPU는 최소 I7 2600이상
램은 누누히 말하지만 8GB이상이 좋다. 다다익램이다
그래픽카드는 GTX1050TI정도도 VR사용 가능하지만
메인스트림 그래픽카드가 VR에서 중간이라 생각하면
편하다 메인스트림이 뭐냐 묻는다면
현세대 기준 GTX1060이 기준이다.
라데온에선 RX580정도는 되야한다.

그리고 윈도우10 미만 사용자라면 잊지말고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하자.


이상 똥글이엇다.

ㅇㅇ 브알유전데 i7 3770k 사람 조금만 차도 렉이 오짐.. 댄스방에 사람 조금만 몰려도 버벅거려... 223.62 2018.12.04 01:39:12
TrollingMaker 그거는 ㅈㄴ 어쩔수없음 2018.12.04 01:42:24
ㅇㅇ 데탑유저였는데 i5 2500으로 cpu점유율 90퍼였슴 211.36 2018.12.04 01:42:28
ㅇㅇ Vr때는 i7 6700으로 점유율 20퍼 211.36 2018.12.04 01:42:48
TrollingMaker 좀비cpu라 죽지않음 2018.12.04 01:43:29
idiot 나 램4기가..... 2018.12.04 01:48:30
TrollingMaker 2018.12.04 01:53:15
TrollingMaker 위는 어디까지나 점유율 극딜해서라도 할 수 있는선임 2018.12.04 01:53:51
ㅇㅇ 8500에 1060 3G 램 16 SSD면 몇프레임정도나옴? 59.20 2018.12.04 01:59:27
울테 8400 오큘쓰면 점유율 70~80나옴 브알하면서 다른작업도 돌리고싶다하면 8700이상 필요할듯 2018.12.04 01:59:58
ㅇㅇ rx570으로 무난한데 1.246 2018.12.04 02:01:41
비이아 Gtx1080ti 인텔 8700K 메모리 16. 현제쓰는거 바이브 프로 무선킷 현제 사용 cpu 80~90나온다 ㅋㅋㅋ vr chat만하는데 . 왜이럼? 118.39 2018.12.04 02:04:26
울테 8700k도 점유율 그렇게나온다고? 프로라서그런가 2018.12.04 02:09:25
TrollingMaker Cpu세대 떠나서 전세대 i7급에서 8세대 i5급까지에 글카 gtx1060급이라면 맵에따라,사람수에따라 차이가날뿐 기본적으로 맵에서 91프레임 고정, 맵 인원수적당히 ,아바타 ㅈ같이 용량큰 유저 없는경우 50~91 사이 왔다갔다 할거임. 어차피 사양 다 비슷해도 개개인 컴퓨터마다 최적화나 프로그램 돌리는거마다 차이가 좀 남. 딱 정해진건 딱히없음 2018.12.04 02:11:25
TrollingMaker 그러니까 클린한 라이젠슬씁시다 2018.12.04 02:12:22
TrollingMaker Rx570 언더볼팅하면 일반 rx580씹어먹으니 뭐. ㅇㅈ 2018.12.04 02:12:54
TrollingMaker 올려봐야 차이없음 2018.12.04 02:13:18
하루사메 980ti 4790k 12gm 오큘풀트혼존에 obs쓰면 사람적당한곳에서 70 ~ 85퍼찌금 - はるさめ 2018.12.04 02:16:39
Dochi 코끼리 머냐 - dc App 2018.12.04 02:26:57
ㅇㅇ 나 vr쓰는데 씨퓨 i5 4세대 223.62 2018.12.04 02:32:10
비이아 라이젠같은 쓰레기 안써요.. .. 가성비는 최고죠. 근데 그러면뭐해 인텔이 특허낸게 엉청많은데 라이젠들구 바이브 프로 무선킷못해요 라이젠이 안좋아서 안받아줘요. 어느 유트브분이그러던데 라이젠은 컴터잘모르는사람들이 쓰는건아니라고함 ㅇㅇ... 지금 바이브 공홈에선 라이젠 쓰는애들불쌍해서 무선킷 다 환불해주고있음 vr은.라이젠 비추천 118.39 2018.12.04 02:44:13
2222222222222222220k 쓰레기?? 맛구쉽냐!!! - @))))))) 2018.12.04 03:11:40
비이아 Vr 프로 무선킷쓰는입장에서 라이젠 쓰레기맞음 쓰레기.. 라이젠따위 안씀 ㅎ 118.39 2018.12.04 03:30:52
ㅇㅇ 댄스방은 읿반맵과달리 유툽재생기능이달린 생각보다 무거운월드임 거기에 사람들까지많으니 당연히 버벅거릴수 밖에 211.36 2018.12.04 04:29:38
서월 그냥 몇년전에 산 집 노트북으로 세이프에서 그림자 빼고 다 켜놓고 그래픽만 최하로 했는데 60프레임 나옴 - dc App 2018.12.06 12:48:18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80445 일반 양심고백) 닉 알려진 갤럼 다 블락함 1 ㅇㅇ 223.38 2018-12-12 0
80443 일반 부스 유료 아바타 다 좋은데 큰 단점 2 GEORGIA 2018-12-12 3
80442 일반 새로운맵 개이쁨 3 Nyug 2018-12-12 0
80441 일반 vrchat 오류 3 00 112.186 2018-12-12 0
80439 일반 오늘 신사에서 풀려나 짭일본인과 쓰레기가 사방에퍼진다 2 ㅇㅇ 121.135 2018-12-12 0
80438 일반 엠알은 풀트 아니니까 1080샤까진 불필요하지 않음? 5 은사나사 2018-12-12 0
80437 일반 스태프가 진짜 대딸 펠라 특화임 4 초보자아 2018-12-12 0
80436 일반 편돌이 알바면접 보고왓다 1 123 121.188 2018-12-12 0
80435 일반 스태프쟝 너무 좋더라 2 ㅇㅇ 223.38 2018-12-12 0
80433 일반 이짤뭔가 상상됨 4 블프 2018-12-12 1
80432 일반 메디쨩 쉐이더 그대로 밝기올리는법 6 ㅇㅇ 2018-12-12 13
80431 일반 vrc친구가 8 ㅇㅇ 223.38 2018-12-12 0
80429 일반 야짤소재줘봐 17 적쥐 2018-12-12 0
80428 일반 업뎃하고나서 실행이 안된다 ㅡㅡ.. 4 ㅇㅇ 118.221 2018-12-12 0
80427 일반 이번업데이트 후 픽스드조인트 망가짐 4 경운기Cultivator 2018-12-12 0
80426 일반 너네들 VR기기 뭐씀? 31 MANKALO 2018-12-12 2
80425 일반 바이브 프로가 돈값을 하니? 4 123 121.188 2018-12-12 0
80423 일반 다들 사진 찍은거 몇장이나됨? 6 ㄴㄴㅅ 2018-12-12 0
80421 일반 이번패치로 PC도 60프레임으로 되네 ㄷㄷ 4 차가비 2018-12-12 0
80419 일반 이쁜 동물귀 가진애 누가있을까 2 ㅇㅇ 117.111 2018-12-12 0
80418 일반 그래도 이번패치 오큘유저한테 약간 좋은듯 2 USSEP 2018-12-12 0
80417 일반 늒네 엠알 삿숴요.. 10 ㅇㅇ 175.223 2018-12-12 1
80416 일반 이걸로 또 확실해짐. 오큘 개쓰레기새끼들임. 6 MANKALO 2018-12-12 16
80415 일반 AVX지원안되는 CPU사용자들도 부랄챗 할 수는 있음 2 경운기Cultivator 2018-12-12 0
80413 질문 풀트랙 하와와들 좀 도와줘 ㅠㅠ 5 ㅇㅇ 223.39 2018-12-12 0
80412 일반 와 슈발 고마워 2 글자 2018-12-12 0
80411 일반 1080샤 중고 샀다 2 울테 2018-12-12 0
80410 강좌/정보 [개추요청] 이번 유니티 업뎃되면서 추가된 유니티 기능들 4 MANKALO 2018-12-12 17
80409 일반 파이맥스? 새로나오눈거 뉴비컴사양으로 가능? 2 ㅇㅇ 211.36 2018-12-12 0
80408 일반 이제 병원갓다가 바로 출근한다. 자정 이후에나 겜하겠네 ㅠ 10 은사나사 2018-12-12 0
80407 일반 지나가다 납치당해서 사진찍힘 4 Lewis_Kim 2018-12-12 0
80405 일반 나도 아바타 하나살까고민중 2 댕타 2018-12-12 0
80403 일반 펠라 1 아야세쨔응(갤로그차단) 211.36 2018-12-12 1
80402 일반 적당히 밝은 쉐이더됨 6 ㅇㅇ 2018-12-12 0
80399 일반 혀 깨문거 살점 약간 떨어져 나갔는데 이거 다시 재생하나??? 10 ㅇㅇ 223.62 2018-12-12 0
80398 일반 데탑은 확실히 프레임 올라간거같은데 VR도 그래? 1 ㄹㄹㅋ 121.162 2018-12-12 0
80397 일반 신사랑 히로바 퍼블릭 신청에 올라왔네 3 ㅇㅇ 59.31 2018-12-12 0
80396 일반 브알챗 하다 정신병 걸림 1 ㅇㅇ 124.216 2018-12-12 0
80395 일반 아 미친 라면 먹다가 혀 엄청 강하게 씹었어 5 ㅇㅇ 223.62 2018-12-12 0
80394 일반 업데이트하고 실행 안되는거 나만이래여? 3 으음 182.156 2018-12-12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