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부랄챗 입문자를 위한 간단한 PC사양 알려줌
글쓴이
TrollingMaker
추천
3
댓글
25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78096
  • 2018-12-04 01:34:34
							



먼저 부랄챗 공식 권장사양은 아래와같다.

CPU INTEL I5 4670 AMD FX 8350
RAM 4GB(!?)
GPU nvidia gtx970 amd r9 290
1tb
등등이다.
보면 알겠지만 생각보다 그래픽카드 권장이 높단걸 알 수있다.
Ram은 개발자가 의도한바 없겠지만 최소8gb이상이 아니라면
게임하다 피똥싼다.

위 스펙은 잊고 그냥 데스크탑으로 할 유저라면


i5 2500이상에 gtx750ti이상 램은 최소8gb이상의 스펙이면
어느정도선 타협에서 게임플레이 가능하다.


사실 저 미만도 게임은 가능하지만 그렇게 플레이하고싶지 않다

그럼 VR을 사용한다면?

CPU는 최소 I7 2600이상
램은 누누히 말하지만 8GB이상이 좋다. 다다익램이다
그래픽카드는 GTX1050TI정도도 VR사용 가능하지만
메인스트림 그래픽카드가 VR에서 중간이라 생각하면
편하다 메인스트림이 뭐냐 묻는다면
현세대 기준 GTX1060이 기준이다.
라데온에선 RX580정도는 되야한다.

그리고 윈도우10 미만 사용자라면 잊지말고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하자.


이상 똥글이엇다.

ㅇㅇ 브알유전데 i7 3770k 사람 조금만 차도 렉이 오짐.. 댄스방에 사람 조금만 몰려도 버벅거려... 223.62 2018.12.04 01:39:12
TrollingMaker 그거는 ㅈㄴ 어쩔수없음 2018.12.04 01:42:24
ㅇㅇ 데탑유저였는데 i5 2500으로 cpu점유율 90퍼였슴 211.36 2018.12.04 01:42:28
ㅇㅇ Vr때는 i7 6700으로 점유율 20퍼 211.36 2018.12.04 01:42:48
TrollingMaker 좀비cpu라 죽지않음 2018.12.04 01:43:29
idiot 나 램4기가..... 2018.12.04 01:48:30
TrollingMaker 2018.12.04 01:53:15
TrollingMaker 위는 어디까지나 점유율 극딜해서라도 할 수 있는선임 2018.12.04 01:53:51
ㅇㅇ 8500에 1060 3G 램 16 SSD면 몇프레임정도나옴? 59.20 2018.12.04 01:59:27
울테 8400 오큘쓰면 점유율 70~80나옴 브알하면서 다른작업도 돌리고싶다하면 8700이상 필요할듯 2018.12.04 01:59:58
ㅇㅇ rx570으로 무난한데 1.246 2018.12.04 02:01:41
비이아 Gtx1080ti 인텔 8700K 메모리 16. 현제쓰는거 바이브 프로 무선킷 현제 사용 cpu 80~90나온다 ㅋㅋㅋ vr chat만하는데 . 왜이럼? 118.39 2018.12.04 02:04:26
울테 8700k도 점유율 그렇게나온다고? 프로라서그런가 2018.12.04 02:09:25
TrollingMaker Cpu세대 떠나서 전세대 i7급에서 8세대 i5급까지에 글카 gtx1060급이라면 맵에따라,사람수에따라 차이가날뿐 기본적으로 맵에서 91프레임 고정, 맵 인원수적당히 ,아바타 ㅈ같이 용량큰 유저 없는경우 50~91 사이 왔다갔다 할거임. 어차피 사양 다 비슷해도 개개인 컴퓨터마다 최적화나 프로그램 돌리는거마다 차이가 좀 남. 딱 정해진건 딱히없음 2018.12.04 02:11:25
TrollingMaker 그러니까 클린한 라이젠슬씁시다 2018.12.04 02:12:22
TrollingMaker Rx570 언더볼팅하면 일반 rx580씹어먹으니 뭐. ㅇㅈ 2018.12.04 02:12:54
TrollingMaker 올려봐야 차이없음 2018.12.04 02:13:18
하루사메 980ti 4790k 12gm 오큘풀트혼존에 obs쓰면 사람적당한곳에서 70 ~ 85퍼찌금 - はるさめ 2018.12.04 02:16:39
Dochi 코끼리 머냐 - dc App 2018.12.04 02:26:57
ㅇㅇ 나 vr쓰는데 씨퓨 i5 4세대 223.62 2018.12.04 02:32:10
비이아 라이젠같은 쓰레기 안써요.. .. 가성비는 최고죠. 근데 그러면뭐해 인텔이 특허낸게 엉청많은데 라이젠들구 바이브 프로 무선킷못해요 라이젠이 안좋아서 안받아줘요. 어느 유트브분이그러던데 라이젠은 컴터잘모르는사람들이 쓰는건아니라고함 ㅇㅇ... 지금 바이브 공홈에선 라이젠 쓰는애들불쌍해서 무선킷 다 환불해주고있음 vr은.라이젠 비추천 118.39 2018.12.04 02:44:13
2222222222222222220k 쓰레기?? 맛구쉽냐!!! - @))))))) 2018.12.04 03:11:40
비이아 Vr 프로 무선킷쓰는입장에서 라이젠 쓰레기맞음 쓰레기.. 라이젠따위 안씀 ㅎ 118.39 2018.12.04 03:30:52
ㅇㅇ 댄스방은 읿반맵과달리 유툽재생기능이달린 생각보다 무거운월드임 거기에 사람들까지많으니 당연히 버벅거릴수 밖에 211.36 2018.12.04 04:29:38
서월 그냥 몇년전에 산 집 노트북으로 세이프에서 그림자 빼고 다 켜놓고 그래픽만 최하로 했는데 60프레임 나옴 - dc App 2018.12.06 12:48:18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80109 일반 나같은 빡대가리는 마작못함 4 엘에르엘 2018-12-11 0
80108 일반 님들 1070ti 바이브 풀트래킹 슈샘 몇넣어야함?? 7 ㅇㅇ 121.176 2018-12-11 0
80107 일반 이쯤되면 정성추 1 쎾쓔!!! 2018-12-11 0
80106 일반 오늘도 퍼블릭에서 놀건데 같이놀아요 6 ㅎㅇ 61.83 2018-12-11 0
80105 일반 무선하자 5 김야기 2018-12-11 0
80104 일반 샤로는 도대체 다이나믹본 뭐로 되어있는거냐 7 ㅇㅇ 223.62 2018-12-11 0
80101 일반 잘 움직이는 아바타의 예 (후방주의) 4 ㅎㅇ 61.83 2018-12-11 1
80100 일반 신발 트래커 아얘 안흔들리는 고정법 없을까요? 7 ㅇㅇ 2018-12-11 0
80099 일반 기술직은 야근수당 빵빵하게줌? 19 하루사메 2018-12-11 0
80098 질문 이거 어캐 해결함? 3 이치코 2018-12-11 0
80097 일반 퇴근하고 싶어요 13 쎾쓔!!! 2018-12-11 0
80096 일반 이제 알았는데 대구에도 눈 내리는구나 1 차가비 2018-12-11 0
80095 일반 쿠닝 압타 우콘이들 귀 다이나믹본 설정 몇줬음? 3 Huntere 2018-12-11 0
80094 질문 잼는 vr겜 추천좀해조 10 4withsun 2018-12-11 0
80093 일반 ?? : 서버 샀죠 2 ㅇㅇ 219.250 2018-12-11 0
80092 일반 자기 아바타처럼 입고 브얄하면 몰입감 절겟다 4 ㅇㅇ 223.62 2018-12-11 0
80091 일반 역사를 학교에서가르치는 역사로배운애들이랑 지가찾아서본애들차이가 난다 6 ㅇㅇ 211.246 2018-12-11 0
80090 일반 고생한다 7 Red.Coco 2018-12-11 0
80088 일반 라무네 치마 택포 500엔에 삽니다 3 USSEP 2018-12-11 0
80087 일반 친구가 나랑 같은 아바타하고있으면 바꿈? 4 ㅇㅇ 223.38 2018-12-11 0
80086 일반 트래커 스트랩 노개봉.. 4 23 49.163 2018-12-11 0
80085 일반 눈내리는거 보고싶다.. 9 현이.ver 2018-12-11 0
80084 일반 피시 늒네챠랑 갈만한 맵 ㅊㅊ좀 3 공익여중생 2018-12-11 0
80081 일반 vr챗 놀이 . jpg 4 아야세쨔응(갤로그차단) 211.36 2018-12-11 4
80080 VRC일기 귀여운 아바타를 찾은 나 5 킹물범 2018-12-11 1
80079 일반 사진은 못찍었는데 파주에서 차에 VRChat 로고 붙인거 누구임? ㅋㅋㅋ 5 GEORGIA 2018-12-11 0
80078 일반 다이소에 왔는데 실내화 사이즈가 없어 5 ㅇㅇ 39.7 2018-12-11 0
80077 일반 유니티 버전 여러개 설치해도 서로 안꼬임 2 ㅇㅇ 223.62 2018-12-11 0
80076 일반 나랑 후루요니 카드게임 할 사람 4 타나토스시스템 2018-12-11 0
80075 일반 VR 뱅특) 7 공익여중생 2018-12-11 1
80071 일반 vrc 월드 만들때 유니티 몇으로 해야함? 7 류미래 2018-12-11 0
80070 일반 VR 처음 써본 뉴비 귀엽지 않냐? 2 ㅇㅇ 121.144 2018-12-11 0
80069 일반 트위터는 정말 남혐이 넘치네 8 ㅇㅇ 223.62 2018-12-11 2
80068 일반 고기먹구싶다 5 Huntere 2018-12-11 0
80067 일반 트래커 스트랩 포장 안뜯은거 10 23 49.163 2018-12-11 0
80066 일반 무플방지인가먼가 걍 밴때리면안됨? 14 ㅇㅇ 175.223 2018-12-11 2
80064 일반 바이브에 머리만 프로로 바꾼거 100에파는데 어떰? 7 적쥐 2018-12-11 0
80062 일반 유니티 아바타 색깔질문 4 ㅁㄴㅇ 121.191 2018-12-11 0
80061 일반 몬..가.. 몬가 일어나고있음 5 ㅇㅇ 2018-12-11 4
80060 일반 어째 vr챗보다 아바타 만드는 게 더 재미있네요. 3 최번개 2018-12-11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