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강좌/정보 이전에 못본애들 있을까봐 또 적는 최적화 팁
글쓴이
MANKALO
추천
19
댓글
7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77919
  • 2018-12-03 10:28:54
							

스크립트 관련 이야기임.

1. 에셋 임포트 할 때 스크립트는 다 빼고 임포트하셈. 몇몇 세이도는 스크립트가 필요한 경우가 있는디 대부분의 경우 스크립트 다 빼도 문제 안생김.

2. 머슬 애니메이션 에디터, 유모션, 파이널ik 등 그런것들을 아바타와 같은 유니티폴더에 두는것보다는 다른데에서 만들고 옮기는게 나음.

3. 에셋 임포트 시 demo가 붙어있는 폴더는 통째로 체크해제해두셈. 어차피 데모라서 스크립트만 잔뜩있고 왠만해선 영향없음.

4. 스크립트에러가 나면 대표적인 문제가 clear cache밖에 안보인다는거임. 그럴 때는 프로젝트탭 옆의 console을 누른 뒤 옆에 빨간색 떠있는걸 클릭한 뒤 다시 프로젝트 탭을 누르면 해당 문제.cs파일이 선택됨. 그렇게 다 지워버리셈.

5. 큐브드 세이더는 스크립트를 참조하는 세이더라서 스크립트를 지우면 안됨.

6. 스크립트 자체는 용량이적어서 큰 문제가 안될거라 생각할 수 있지만 큰 파일 하나보다 작은파일 자잘하게 흩어놓은게 로딩이 더 오래걸림. 알아두셈.

아바타 업로드 속도, 로딩 속도 등을 빠르게 만들어주는 팁이니까 알아두셈 ㅇㅇ
ㅇㅇ 개추 223.62 2018.12.03 11:19:35
Dowon 스크립트가 sdk업로드 할때 들어있는거임? 2018.12.03 11:31:23
지나가던사람 sdk에 있는건 그냥 싹 넣고, 그 외에 유니티에 import 하는 다른 애셋들 기준일것임 182.228 2018.12.03 17:30:14
지나가던사람 2번에 대해서 궁금함. 같은 프로젝트 애셋이 아니라 별도 프로젝트를 말하는거임? 만약 그렇다면 다른데서 만든다할때 다른데가 어디임? 182.228 2018.12.03 17:33:52
MANKALO 아예 작업하는 폴더자체를 갈라버리라는 뜻임. 2018.12.03 19:15:28
스노리_ 와 4번 개꿀팁! 2018.12.03 23:02:12
oo 4번 덕분에 SDK 안되던거 해결했습니다 ㄳㄳ 183.99 2019.03.08 02:28:37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8933 강좌/정보 VR로 3D모델링할수있는 프로그램이 있군, 3 ㅇㅇ 220.82 2018-12-06 4
78932 일반 퇴근 시켜주세요... 4 무르마 2018-12-06 0
78930 일반 뭐야 이거 진짜임?? 11 ㅇㅇ 112.151 2018-12-06 5
78929 일반 하 묵언들 사랑스러워서 못참겠다 2 공익여중생 2018-12-06 1
78927 일반 Just H방 특징 1 ㅇㅇ 223.38 2018-12-06 0
78926 일반 놀로 펌웨어 다운그레이드 하는법 기다리는중 4 다이소vr 124.60 2018-12-06 0
78925 질문 얘기할 때 주로 말거는 주제가 뭐야? 7 ㅇㅇ 121.168 2018-12-06 0
78922 일반 뉴비 저스트댄스 가봤는데 곡명눌러도 노래 안나옴... EU가 멀까? 4 ㅇㅇ 124.58 2018-12-06 0
78921 일반 확실히 퍼그가 사람들이 많이 친화적인거같음 2 Mitsu.G 2018-12-06 0
78920 일반 새로 다운받아서 설정한 아바타가 남들이볼떄 셰이더가2 개로보인다는데 2 211.200 2018-12-06 0
78919 일반 vr 알 알못인대 무선킷은 어떤용도에욤 4 ㅇㅇ 59.30 2018-12-06 0
78917 일반 판타지 주점인가 가봤다 7 ㅇㅇ 175.223 2018-12-06 0
78916 일반 이거 닉네임색 바뀌는 기준이 따로 있어요?? 9 Mitsu.G 2018-12-06 0
78915 일반 브얄 살까말까 하다가 본건데 20 ㄹㅇㄴㅅ 58.77 2018-12-06 0
78914 일반 A 보급창고? 16 새벽 2018-12-06 14
78913 일반 유니티로 아바타 적용할려고하는데 2 포린이 121.158 2018-12-06 0
78912 일반 왜 다들 '그 신사' 거리는지 알겠네 3 ㅇㅇ 218.236 2018-12-06 0
78911 일반 친구들 다이나믹본이랑 치마안뚫리게하는것만도 귀미션 해주냐? 2 디씨해파리5년차 58.126 2018-12-06 0
78910 일반 12/7일자 스샷 2 클루 2018-12-06 2
78909 VRC일기 현실이나 여기나 다를건 하나도 없더라.. 6 1 2 3 3 2 1 58.126 2018-12-06 3
78908 일반 새벽 저댄할 친구 있냐?? 1 GHN 2018-12-06 0
78907 일반 [움짤]춤추는거 즐거워!!! 2 ㅇㅇ 2018-12-06 0
78906 일반 늒네 친절한 나나치 엉아들이랑 친구먹음 2 Mitsu.G 2018-12-06 0
78905 일반 유니티 아바타 업로드할때 마지막에 왜 꼐속멈추지?? 3 211.200 2018-12-06 0
78904 VRC일기 브얄한지 1주일째인데 5 례혜 2018-12-06 0
78903 일반 으아아이억 2일된 뉴빕니다 6 2018-12-06 0
78902 VRC일기 오늘의 브얄일기. 1 Huntere 2018-12-06 0
78901 일반 사람들 뭐이래 많이오냐 8 ㅇㅇ 222.104 2018-12-06 0
78900 일반 치직..치지직 3 울테 2018-12-06 1
78897 일반 뉴비 1주일 했음 뉴비딱지 때도 괜찮지? 11 Kcalb02 2018-12-06 0
78896 일반 블렌더에서 모자와 얼굴을 합체시킬 수 없을까요? 2 최번개 2018-12-06 0
78895 일반 바이브 쓰는애들 viveport 깔아야 드라이버 제대로 깔림? 1 ㅎㅈㅁ 61.83 2018-12-06 0
78893 일반 여름엔 더워거 못하겟더니 2 ㅇㅇ 59.152 2018-12-06 0
78892 일반 남자친구 구해양@@@@@@@@ 11 슈비 2018-12-06 0
78890 일반 VRC 여러분 모두!! 1 ㅇㅇ 223.38 2018-12-06 0
78889 질문 왜 맨날 뭘 하나 해결을 하면 딴게 문제인거지? 2 minku/민쿠 2018-12-06 0
78886 질문 오큘 풀트 왜이러는지 아는사람? 3 ㅇㄴㅁㅈㅂㄷ 124.56 2018-12-06 0
78885 일반 최근 다들 게임에 안들어온다... 2 ㅇㅇ 183.107 2018-12-06 0
78884 일반 애들아 내꺼 바이브 얼마쯤에내놓는게 좋을까? 7 비이아 211.36 2018-12-06 0
78883 일반 이모트 온오프 어떻게함 ㅜㅜ 1 ㅇㅇ 110.34 2018-12-06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