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요즘 너무 고민됨
글쓴이
게럴드
추천
0
댓글
8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76974
  • 2018-11-30 09:18:14
							


내가 훈련소 들어가기 전부터 같이 놀던 친구가있는데

그 친구 앞에서도 묵언 컨셉 지키다가 계속 말해달라고 부탁해서 결국 묵언도 풀고 재밌게 놀고 그랬었거든

훈련소 다녀와서도 근무 끝나고나서 매일같이 VR챗 접속해서

자기전까지 놀고 그랬었고

근데 최근에 실친들이랑 같이 로아 시작하면서 VR챗 하는

시간이 급격하게 줄어들었어

평일에 안들어가는건 다반사고 주말에도 실친들이랑 같이

피시방에서 로아 하고 그랬거든

근데 실친들이랑 노는거 때문에 그 친구한테 소원하게

구는게 아닐까 생각이 들기도 해

근무 끝나면 그 친구랑 놀고싶기도한데 실친들이랑도

놀고 싶기도함

평범하게 생각하면 당연히 실친을 선택하는게 맞기는한데

내 생각은 또 그렇지만도 않다

막상 요일별로 이 날은 로아하고 이 날은 브알 친구랑 놀고

그렇게 하고 싶은데 나랑 놀려고 대중교통으로 20~30분

걸려서 우리동네 오는 친구라 전화오면 안나가기도

좀 그럼 나도 그런게 좀 고맙기도하고

그래서 자꾸 실친이랑 놀지 그 친구랑 놀지 엄청 고민됨

어느쪽이랑 놀든 다 재미있는데....

내가 개백수였음 이런 고민은 없었을텐데..

맨날 과몰입글 재미있게 보긴했는데

막상 내가 그런 비슷한 상황 되닌까 디게 묘하다



쎾쓔!!! 인싸 2018.11.30 09:27:19
ㅇㅇ 디코알면 요즘 못들어간다고 메시지라도 하면되지 175.211 2018.11.30 09:28:48
ㅇㅇ 브얄/현실 양쪽 친구들 전부 멀어지기 싫은데 시간이 없는거잖아? 시간 없는건 어쩔수없음 사람이랑 멀어지는게 꼭 싸워야 멀어지나. 그냥 시간 없으면 멀어지는거임 39.118 2018.11.30 09:29:25
게럴드 디코를 몰라 ㅠ 2018.11.30 09:44:07
아카프론 여기서는 현실에 과몰입 하지말고 실친을 버리는거다 2018.11.30 09:44:38
게럴드 모 처럼 이야기하는 브알 친구인데... 억지로라도 시간내서 한번 들어가봐야겠다 2018.11.30 09:44:40
ㅇㅇ 난 반대입장이였는데 점점 멀어지게되더라 - dc App 223.39 2018.11.30 10:34:42
yg 현실에 과몰입하지 말자 118.32 2018.11.30 11:52:44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7306 일반 갬성 이해 못하는 병신색기들 27 sing)Hana 2018-12-01 4
77305 일반 수인아바타 보구가라 1 적쥐 2018-12-01 0
77304 일반 아침체조는 어디서하는것이에오 4 철수 118.32 2018-12-01 0
77303 일반 바이브 폼붙이는부분 떨어지는것도 as되나? ㅠ 1 ㅇㅇ 112.151 2018-12-01 0
77302 일반 나 과몰입하는거같다 5 ㅇㅇ 182.210 2018-12-01 0
77301 일반 그냥 귀여운 아바타 쓰는사람한테 친추걸었는데 4 ㅇㅇ 223.62 2018-12-01 0
77299 일반 아 진짜 화난다 6 ㅇㅇ 222.108 2018-12-01 0
77298 일반 무선킷 1일차 후기 3 ㅇㅇ 2018-12-01 0
77297 일반 나도 신사에 영국친구보러갔다가 븅신들봄 11 아스테리 2018-12-01 0
77296 질문 마커 보이는거 관련 질문 올려봅니다... 8 이리듐비빔밥 58.65 2018-12-01 0
77295 일반 브얄챗 사람들 너모 따뜻함 3 ㅇㅇ 39.118 2018-12-01 0
77294 일반 다이나믹본 콜라이더가 뭐임? 12 ㅇㅇ 110.70 2018-12-01 0
77293 일반 요즘 애니매이션 풀 더빙이네 5 Kcalb02 2018-12-01 1
77292 일반 이모트 온오프되는거 글 읽어봤는데 몬말인지 이해가 1도안댄다.. 8 아스테리 2018-12-01 1
77291 VRC일기 VRC에서 노숙은 위험해요! 5 차가비 2018-12-01 3
77290 일반 부랄챗하면서 가장 당황했던일 8 ㅇㅇ 218.235 2018-12-01 19
77289 일반 늒네 질문좀 4 Kcalb02 2018-12-01 0
77288 일반 치마 손으로 잡는거 어케함요? 2 ㅇㅇ 110.70 2018-12-01 0
77286 일반 부랄챗리니 업로드권한 받아서 기쁜데... 2 엠피찡 2018-12-01 0
77285 일반 브알챗 경험담 3 눈깔이 114.202 2018-12-01 0
77284 일반 아까 그 신사 한 5분 있었는데 이상한놈 봤어 5 ㅇㅇ 125.129 2018-12-01 1
77283 일반 5천원치 복권사서 천원 얻었어 1 ㅇㅇ 125.129 2018-12-01 0
77282 질문 이거 왜 뜨는거임 4 2018-12-01 0
77281 일반 개념글 이새끼 뭐냐? 11 ㅇㅇ 185.193 2018-12-01 23
77279 일반 신사에서 니혼진 대스까 하는거 당하는 기분 7 눈깔이 114.202 2018-12-01 8
77278 일반 늒네 뭔가 분위기에 휩쓸려서 1 Kcalb02 2018-12-01 0
77277 일반 오큘신형으로 vr챗 돌릴수있냐 1 dd 211.243 2018-12-01 0
77276 질문 블렌더 Model unoptimized! 이거 뭐냐 3 ㅇㅇ 223.218 2018-12-01 0
77275 일반 바이브 중고가격좀 매겨줘 1 이어 39.7 2018-12-01 0
77274 일반 이게 마지노선인가 뭔가하는 그건가 4 ㅇㅇ 125.135 2018-12-01 0
77273 질문 vr사려고하는데 2 삼구이욤살 2018-12-01 0
77272 일반 VR끼면서 피부관리안했더니 피부좀 망가졌 ㅠ 2 현이.ver 2018-12-01 0
77271 일반 오큘 얼마에 팔아야되냐 5 철수 183.97 2018-12-01 0
77270 질문 바이브에 보이드프로 무선 헤드셋 쓰는 분 계세요? 3 검은자까 2018-12-01 0
77269 일반 이거 어디서 구함 2 ㅇㅇ 125.135 2018-12-01 0
77268 일반 바이브 슈샘 높이면 3 ㅇㅇ 210.106 2018-12-01 0
77267 일반 요거 재밌다 1 Kcalb02 2018-12-01 0
77266 일반 VR챗 이거 수준 왜 이러냐; 2 ㅇㅇ 175.126 2018-12-01 0
77265 일반 바이브 중고는 어느정도해? 1 바스타즈 39.7 2018-12-01 0
77264 일반 신사 이케멘 새기들 필독하샘 5 ㅇㅇㅇ 121.191 2018-12-01 4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