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요즘 너무 고민됨
글쓴이
게럴드
추천
0
댓글
8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76974
  • 2018-11-30 09:18:14
							


내가 훈련소 들어가기 전부터 같이 놀던 친구가있는데

그 친구 앞에서도 묵언 컨셉 지키다가 계속 말해달라고 부탁해서 결국 묵언도 풀고 재밌게 놀고 그랬었거든

훈련소 다녀와서도 근무 끝나고나서 매일같이 VR챗 접속해서

자기전까지 놀고 그랬었고

근데 최근에 실친들이랑 같이 로아 시작하면서 VR챗 하는

시간이 급격하게 줄어들었어

평일에 안들어가는건 다반사고 주말에도 실친들이랑 같이

피시방에서 로아 하고 그랬거든

근데 실친들이랑 노는거 때문에 그 친구한테 소원하게

구는게 아닐까 생각이 들기도 해

근무 끝나면 그 친구랑 놀고싶기도한데 실친들이랑도

놀고 싶기도함

평범하게 생각하면 당연히 실친을 선택하는게 맞기는한데

내 생각은 또 그렇지만도 않다

막상 요일별로 이 날은 로아하고 이 날은 브알 친구랑 놀고

그렇게 하고 싶은데 나랑 놀려고 대중교통으로 20~30분

걸려서 우리동네 오는 친구라 전화오면 안나가기도

좀 그럼 나도 그런게 좀 고맙기도하고

그래서 자꾸 실친이랑 놀지 그 친구랑 놀지 엄청 고민됨

어느쪽이랑 놀든 다 재미있는데....

내가 개백수였음 이런 고민은 없었을텐데..

맨날 과몰입글 재미있게 보긴했는데

막상 내가 그런 비슷한 상황 되닌까 디게 묘하다



쎾쓔!!! 인싸 2018.11.30 09:27:19
ㅇㅇ 디코알면 요즘 못들어간다고 메시지라도 하면되지 175.211 2018.11.30 09:28:48
ㅇㅇ 브얄/현실 양쪽 친구들 전부 멀어지기 싫은데 시간이 없는거잖아? 시간 없는건 어쩔수없음 사람이랑 멀어지는게 꼭 싸워야 멀어지나. 그냥 시간 없으면 멀어지는거임 39.118 2018.11.30 09:29:25
게럴드 디코를 몰라 ㅠ 2018.11.30 09:44:07
아카프론 여기서는 현실에 과몰입 하지말고 실친을 버리는거다 2018.11.30 09:44:38
게럴드 모 처럼 이야기하는 브알 친구인데... 억지로라도 시간내서 한번 들어가봐야겠다 2018.11.30 09:44:40
ㅇㅇ 난 반대입장이였는데 점점 멀어지게되더라 - dc App 223.39 2018.11.30 10:34:42
yg 현실에 과몰입하지 말자 118.32 2018.11.30 11:52:44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8246 일반 ㅁㅊ 표정이 1 (Kalo) 122.32 2018-12-04 0
78245 일반 빨리 퇴근하고 VRC하고 싶은데 1 공익여중생 2018-12-04 0
78244 일반 부스에서 이 아바타 사본 갤럼 있어? 11 ㅇㅇ 110.70 2018-12-04 0
78243 일반 혹시 이거만 사면 vr챗 가능한가요?? 6 ㅇㅇ 59.2 2018-12-04 0
78242 일반 브알 선때매 고민하는 중생 도와주셈... 4 ㅇㅇ 223.62 2018-12-04 0
78241 일반 기숙사 살아서 그런가 mr에서 넘어갈 필요성을 못느끼겠음 3 긴긴 2018-12-04 0
78240 일반 유니티 초기화 하는법 아는사람 1 밥도둑쟝 2018-12-04 0
78239 일반 아 이젠 허브에서 랜덤포탈로 아무리 날아가도 봤던데밖에 안가...ㅠ 1 디씨해파리5년차 180.64 2018-12-04 0
78238 일반 바이브 헤드셋에서 렌즈간 거리가 뭔가요? 2 최번개 2018-12-04 0
78237 일반 ㅋㅋ 십 멀티탭 전원을 안넣어서 바이브 안켜지는거엿너 1 꼬추박사 2018-12-04 0
78236 일반 신사 재미있음 1 cv52468 39.7 2018-12-04 0
78235 일반 너클콘 바이브 신제품이랑같이나와라 호환안되게 1 ㅇㅇ 121.135 2018-12-04 0
78234 일반 이거 커스텀아바타 씹가능이라는거 맞지? 2 RonMaca 2018-12-04 0
78233 일반 과몰입 성공했다는게 기준이 머냐 4 ㅇㅇ 175.223 2018-12-04 2
78232 일반 문제가 뭐야 대체 !!ㅜ 2 려려려 221.142 2018-12-04 0
78231 일반 아 나도 여자목소리 내보고싶다 2 TrollingMaker 2018-12-04 0
78230 일반 유니티에서 아바타 피부색 밝게하는법 있음? 1 밥도둑쟝 2018-12-04 0
78227 일반 뉴비 오늘은 할일이 10시부터 있어서 뱅 가능 1 Kcalb02 2018-12-04 0
78226 일반 병1신들아 중딩도있다는대 변태글 싸지말고 11 쎾쓔!!! 2018-12-04 6
78225 일반 바이브 좋은것이와요오 11 Ƶᴇɴᴏɴ 2018-12-04 1
78224 일반 집가는 시간이 가장 설레더라 4 라찌 2018-12-04 0
78222 일반 짜피 너클콘 살건데 3 네코데코 2018-12-04 0
78221 일반 쉐이프 키 없으면 뭐넣어야됌? 1 려려려 221.142 2018-12-04 0
78220 일반 주인님을 찾고싶다 7 ㅇㅇ 110.70 2018-12-04 3
78219 일반 좋아하는사람한테 매도당하고싶다 5 ㅇㅇ 223.39 2018-12-04 1
78218 일반 아까 글쓴 중딩입니다.조언 고마워요. 2 ㅇㅇ 112.148 2018-12-04 0
78217 일반 안경조아 2 하벤하이드 2018-12-04 0
78216 질문 혹시 유니티에서 이 창 어떻게 열어? 4 차렷충아닌사람 2018-12-04 0
78215 일반 브얄하는 중딩이고 뭐고 다 좋은데 9 ㅇㅇ 175.223 2018-12-04 6
78214 질문 래노버 MR에다가 오딧세이 컨트롤러 괜찮냐? 2 ㅇㅇ 175.223 2018-12-04 0
78213 일반 보디 이거 뭐 어케해야대냐 6 려려려 221.142 2018-12-04 0
78212 일반 이베이 키넥트 요거사면댐? 4 ㅇㅇ 122.42 2018-12-04 0
78211 일반 vrchat 최소! 사양 ㅠㅠ 9 ㅇㅇ 117.111 2018-12-04 0
78210 일반 이상한건지 당연한건지 모르겠는데 .. 5 ㅇㅇ 211.36 2018-12-04 0
78208 일반 이제 안경 없이 VR 가능함 ㅎㅎ 8 디즈 2018-12-04 0
78207 일반 빨리 집가서 3 레모네이드 2018-12-04 0
78205 일반 Vr챗 하는 중딩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함? 18 ㅇㅇ 112.148 2018-12-04 0
78204 일반 저댄방의 현실 8 119.149 2018-12-04 2
78203 일반 마작때문에 vr 입문하려는 여아쟝인데요 질문좀 4 ㅇㅇ 183.104 2018-12-04 0
78202 일반 박스 맵은 왤케 사람 많어 1 공익여중생 2018-12-04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