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VR OLED 번인 현상 대비
글쓴이
VI덜말랑흑우VE
추천
5
댓글
10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76693
  • 2018-11-29 08:15:35
  • 211.36
							

번인얘기하니까 혹시나 모르는 사람도 있을거라 생각들어서 끄적임.

보통의 직장인이라면 퇴근하고 밤에 할텐데 steam VR설정에 보면 야간모드가 있으니 그걸 켜줘.
그럼 청색광을 적게 써서 화면이 약간 누리끼리해지는데 건강에도 좋은편이고 번인대비에도 좋은 편이니 추천.

야간모드가 번인이랑 무슨 상관이냐?
번인현상은 사용시간이 길수록 쉽게 생기는건 알꺼야. 걍 간단히 발광소자의 수명이 다 되어서 생기는 거ㅇㅇ 근데 이게 Red, Green, Blue 세가지 픽셀중에 Blue가 수명이 제일 짧거든? 수명이 제일 짧은 Blue를 아껴쓰면 전반적으로 좀더 오래 쓸 수 있다는거야.

- dc official App
희민 번인잘알까지 등장했네요..! 2018.11.29 08:21:48
ㅇㅇ 내꺼 오딧세이는 전체적인 색감이붉은데 이것도 번인현상 때문에 그런가? 124.80 2018.11.29 08:28:16
ㅇㅇ 이미 빨개지면 저거 하나 안하나 소용없겟지.? 124.80 2018.11.29 08:28:58
VI덜말랑흑우VE 이 댓글은 게시물 작성자가 삭제하였습니다. 211.36 2018.11.29 08:37:42
VI덜말랑흑우VE 중고가 아니라면 번인보다는 뽑기문제일 가능성이 커. 균일하게 색감이 다른거면 색온도조정해주는 외부 프로그램으로도 가능할 것 같고 불균일하면 드라이빙보드에서 보상해주는 값을 바꿔야하는데 이건 웬만한 AS업체에서 건들기 힘든부분이라 공식AS 문의메일로 물어보는게 좋을 듯 - dc App - dc App 211.36 2018.11.29 08:49:21
VI덜말랑흑우VE https://m.blog.naver.com/daum1313/221290673063 여기 수동으로 색감 조정하는 방법이 있는데 이게 Blue가 번인되기 시작한게 맞으면 한동안 제대로된 색감이 나오는 대신 번인현상을 가속시킬수도 있어서 추천은 안해 - dc App 211.36 2018.11.29 09:00:25
VI덜말랑흑우VE 증상 악화를 늦출 수는 있겠지 - dc App 211.36 2018.11.29 09:06:16
Gloryman 고맙당. 아무래도 직구한거라서 야간모드 키고 그냥 써야겟다 2018.11.29 09:18:18
VI덜말랑흑우VE 한가지 희망을 얘기해주자면 나라마다 사람들이 좋아하는 색온도가 있어서 TV 등의 대중적인 전자제품의 경우에 색온도를 사용국가마다 다르게 세팅해서 출시하거든? 그래서 직구하면 색감이 다를수도 있는데 그게 VR에도 적용되었다면 정상제품일수도 있을 것 같아. - dc App 211.36 2018.11.29 09:23:01
ㅇㅇ 빨개지는걸 막기위해 빨간색으로 본다니 도대체 223.62 2018.11.29 09:48:12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7778 일반 아 힘들어 2 kk08 2018-12-03 0
77776 일반 게임 접는다 13 ㅇㅇ 110.70 2018-12-03 1
77775 일반 월드 업로드 왜 안되냐 ㅡㅡ 1 리에 2018-12-03 0
77774 일반 풀트래킹 하고 싶은데 트래커3개 보통 중고로 얼마해요? 4 최번개 2018-12-03 0
77773 일반 월케고닉이든 유동이든 분탕이든 다 특붙이면서 디스하냐 3 ㅇㅇ 121.135 2018-12-03 0
77772 일반 유동으로 신사충들한테 일침 날린다 9 ㅇㅇ 110.70 2018-12-03 0
77771 일반 예쁘다고 해주시는분들이 많아 기쁜것이에요 25 쥐는찍찍 2018-12-03 19
77769 일반 아 무선킷 쓰고싶다.. 2 린코 2018-12-03 0
77768 일반 아직까지 그신사에 있는애들은 그거같음 11 아야세쨔응(갤로그차단) 117.111 2018-12-03 18
77767 일반 아침체조 비슷한 거 저녁에도 있나요? 5 최번개 2018-12-03 0
77765 일반 15 남 vrc 맥9@@@@코디봄@@@ 반모가능@@@@ 9 sing)Hana 2018-12-03 4
77764 일반 무기만들었는데 볼수록 귀엽다 3 엘에르엘 2018-12-03 0
77763 일반 MR뚝배기에 너클콘사용가능하냐 9 애플티 2018-12-03 1
77762 일반 레노버 mr 21만 배송비 미포함에 샀움(중고) 5 레노리 220.66 2018-12-03 0
77761 일반 블렌더 실행오류 돌아버리게따 1 ㅇㅇ 220.82 2018-12-03 0
77760 일반 모나카 버전업 1.0->1.01 4 하벤하이드 2018-12-03 0
77759 일반 좀 야한 아바타같은거 있는 월드 아는분 3 ㅇㅇ 119.195 2018-12-03 2
77757 일반 요즘 서버 왜이럼?? 1 ㅇㅇ 117.111 2018-12-03 0
77756 일반 유니티에서 폴리곤수 줄이려는데 플러그인이 적용 안되네;; 1 갓이터 2018-12-03 0
77755 일반 근데 요새 꽤 흉흉한 소문 돌던데 16 ㅇㅇ 182.210 2018-12-03 0
77754 일반 바이브 일반으로 풀트래킹 불편함 없이하려면 7 ㅇㅇ 175.223 2018-12-03 0
77753 일반 미서냐 아바타한테 현실 여캐인게 이상한거라구 3 초보자아 2018-12-03 0
77752 일반 퇴...근하고싶다 4 PaPoPo 2018-12-03 1
77750 일반 뚜따 해보려는 초짜인데 1 ㅇㅇ 223.62 2018-12-03 0
77749 일반 오큘 지금 사면 1 ㅇㅇ 223.62 2018-12-03 0
77748 질문 휴머노이드 올리자마자 한번 더 도움을 요청드립니다.. 3 NokKun 2018-12-03 0
77746 일반 이러다 급 서비스 종료 뜨는건 아니겠지 1 ㅇㅇ 121.171 2018-12-03 0
77744 일반 고민된다 바이브프로가 착용감같은거 더좋아보이는데 3 ㅇㅇ 121.187 2018-12-03 0
77742 일반 VRC 한국인들은 영어를 싫어하는거임? 8 ㅇㅇ 223.62 2018-12-03 0
77741 일반 키넥트는 공간만 있으면 그럭저럭 쓸만하네 1 ㅇㅇ 211.225 2018-12-03 0
77740 일반 솔직히 그 신사 해봤자 3 Cactus_Road 2018-12-03 0
77739 일반 오큘 3센서까진 필요 없던데 1 ㅇㅇ 211.225 2018-12-03 0
77738 일반 고닉달고 갤에서 좆목질하지말고 본진 트위터로 가지 1 ㅇㅇ 175.223 2018-12-03 0
77737 일반 우왕 어제 오큘중고 40주고삿는뎅 1 초보자에융 175.223 2018-12-03 0
77735 질문 휴머노이드 설정오류 3 NokKun 2018-12-03 0
77734 질문 오큘 질문 2 우츠라 2018-12-03 0
77733 일반 그 곳으로 간다 43 루히 2018-12-03 23
77732 일반 으 존나 퇴근하고 4시간 있다가 다시 출근해야 하는데 3 은사나사 2018-12-03 0
77731 일반 지금생각해보면 난 VR기기 살필요가없던거같기도.. 6 ㅇㅇ 2018-12-03 0
77730 일반 서버 어제만해도 이정돈아니었는데 1 Buuny 2018-12-03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