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다이나믹본 하위본에도 중첩해서 넣는 갤넘 있던데
글쓴이
큐리스
추천
17
댓글
6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76662
  • 2018-11-29 05:49:31
							

안그래도 다이나믹본 꽤 무거운 스크립트인데 혼자 7~8인분 처리량을 처먹는거임.


예를들어 요즘 퍼블릭 기준이 30개 이하인데 본 30개에 일일히 다이나믹 본을 박아주면


30 + 29 + 28 + 27 + .... + 3 + 2 +1 = 465개의 다이나믹본이 적용된거라 볼 수 있음.



이왕 글쓰는김에 간략하게 테스트도 해왔음.


퍼블릭 조건이 30개 이하인데 개인아바타에 디테일하게 신경쓰면 그 이상은 가뿐히 넘기니 55개의 오브젝트에 다이나믹본을 적용함.

10명이 한 맵에 모여있다고 가정하고 55개짜리를 10개 복사해서 생성함.


일반적인 방법으로 적용, 움직이지 않을때.

스크립트 처리시간 약 2.5ms 정도.



일반적인 방법으로 적용, 좌우로 흔들때.

스크립트 처리시간 약 3.5~4.5ms 정도.



일반적인 방법 -> 하위본에 일일히 다 넣었을때로 전환하는 순간 차이



하위본에 일일히 다 적용, 움직이지 않을때.

스크립트 처리시간 10ms정도에서 왔다갔다.


하위본에 일일히 다 적용, 좌우로 흔들때.

스크립트 처리시간 약 14ms.



여기에 더 무거운 컬라이더까지 얹으면 프레임 잡아먹는 괴물이 됨.





요약

1. 다이나믹본 그렇게 쓰면 프레임 존나 잡아먹으니까

2. 디테일 신경쓴다고 다이나믹본 덕지덕지 붙이지 말고

3. 적당히 조절해서 쓰자



ㅇㅇ 제발 다이나믹본 + 컬라이더에 미쳐가지고 왜 하위본에 안넣고 상위본에만 집어넣었어요! 귀찮아서 그렇지? 빼애ㅐ액!! 이러지말자.. 220.122 2018.11.29 05:57:20
ㅇㅇ 날아올라 211.48 2018.11.29 06:10:50
ㅇㅇ 이건 상위본(예를들면 앞머리1)에 넣었는데 상위본의 직 하위본에(앞머리1-2)도 넣지말라고하는거잖아.. - dc App 211.36 2018.11.29 06:25:22
큐리스 근데 그렇게 넣었지 - dc App 2018.11.29 06:32:41
ㄴㄴㅅ 렉잘알추 2018.11.29 06:38:08
neco 맞워.. 상위본에 넣어두 똑같고 콜라이더써두 다뚫는다거 2018.11.29 09:33:10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8264 일반 작은 놀로 풀트래킹들아 6 네코데코 2018-12-04 5
78263 일반 우콘 표정 꼬이면 왜이렇게 무섭냐 ;; 1 린코 2018-12-04 0
78262 일반 사라진 월드 아바타는 이제못찾음? 1 ㅇㅇ 175.209 2018-12-04 0
78260 일반 바이브 공홈 주문상태 이거 뭐냐 2 ㅇㅇ 222.96 2018-12-04 0
78259 일반 지금 카카오 장기 파죽의 4연승함 1 초보자아 2018-12-04 0
78258 일반 아바타를 직접 만들게될줄이야.. 8 ㅇㅇ 112.151 2018-12-04 7
78257 일반 과몰입충들 반박해봐라 27 ㅇㅇ 223.62 2018-12-04 17
78256 일반 힝힝 저댄방 같이 한분한테 미안하당 1 cleasky 2018-12-04 0
78254 일반 파이맥스 프리오더 얼마나 받아 먹을까 했는데... 2 아이리네 2018-12-04 0
78253 일반 혹시 훈련소 인터넷 편지 언제부터 보내줄수있니? 2 카디아. 2018-12-04 0
78252 일반 밸브 자체개발 헤드셋 언제나올까 2 ㅎㅈㅁ 119.195 2018-12-04 0
78251 일반 [뻘글]사실 디시콘 너무 쓰고 싶음 14 17세여고생쟝 111.118 2018-12-04 0
78250 일반 요즘 들어서 아바타 월드 하나 만들고 싶어짐 7 큐리스 2018-12-04 0
78249 일반 스페이스무부 안되던친구들 이제됨? 4 카디아. 2018-12-04 0
78248 일반 나 어떡함 21 극락정토 2018-12-04 13
78247 질문 원장선생님아바타 있는곳아는분? 5 ㅇㅇ 220.122 2018-12-04 0
78246 일반 ㅁㅊ 표정이 1 (Kalo) 122.32 2018-12-04 0
78245 일반 빨리 퇴근하고 VRC하고 싶은데 1 공익여중생 2018-12-04 0
78244 일반 부스에서 이 아바타 사본 갤럼 있어? 11 ㅇㅇ 110.70 2018-12-04 0
78243 일반 혹시 이거만 사면 vr챗 가능한가요?? 6 ㅇㅇ 59.2 2018-12-04 0
78242 일반 브알 선때매 고민하는 중생 도와주셈... 4 ㅇㅇ 223.62 2018-12-04 0
78241 일반 기숙사 살아서 그런가 mr에서 넘어갈 필요성을 못느끼겠음 3 긴긴 2018-12-04 0
78240 일반 유니티 초기화 하는법 아는사람 1 밥도둑쟝 2018-12-04 0
78239 일반 아 이젠 허브에서 랜덤포탈로 아무리 날아가도 봤던데밖에 안가...ㅠ 1 디씨해파리5년차 180.64 2018-12-04 0
78238 일반 바이브 헤드셋에서 렌즈간 거리가 뭔가요? 2 최번개 2018-12-04 0
78237 일반 ㅋㅋ 십 멀티탭 전원을 안넣어서 바이브 안켜지는거엿너 1 꼬추박사 2018-12-04 0
78236 일반 신사 재미있음 1 cv52468 39.7 2018-12-04 0
78235 일반 너클콘 바이브 신제품이랑같이나와라 호환안되게 1 ㅇㅇ 121.135 2018-12-04 0
78234 일반 이거 커스텀아바타 씹가능이라는거 맞지? 2 RonMaca 2018-12-04 0
78233 일반 과몰입 성공했다는게 기준이 머냐 4 ㅇㅇ 175.223 2018-12-04 2
78232 일반 문제가 뭐야 대체 !!ㅜ 2 려려려 221.142 2018-12-04 0
78231 일반 아 나도 여자목소리 내보고싶다 2 TrollingMaker 2018-12-04 0
78230 일반 유니티에서 아바타 피부색 밝게하는법 있음? 1 밥도둑쟝 2018-12-04 0
78227 일반 뉴비 오늘은 할일이 10시부터 있어서 뱅 가능 1 Kcalb02 2018-12-04 0
78226 일반 병1신들아 중딩도있다는대 변태글 싸지말고 11 쎾쓔!!! 2018-12-04 6
78225 일반 바이브 좋은것이와요오 11 Ƶᴇɴᴏɴ 2018-12-04 1
78224 일반 집가는 시간이 가장 설레더라 4 라찌 2018-12-04 0
78222 일반 짜피 너클콘 살건데 3 네코데코 2018-12-04 0
78221 일반 쉐이프 키 없으면 뭐넣어야됌? 1 려려려 221.142 2018-12-04 0
78220 일반 주인님을 찾고싶다 7 ㅇㅇ 110.70 2018-12-04 3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