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다이나믹본 하위본에도 중첩해서 넣는 갤넘 있던데
글쓴이
큐리스
추천
17
댓글
6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76662
  • 2018-11-29 05:49:31
							

안그래도 다이나믹본 꽤 무거운 스크립트인데 혼자 7~8인분 처리량을 처먹는거임.


예를들어 요즘 퍼블릭 기준이 30개 이하인데 본 30개에 일일히 다이나믹 본을 박아주면


30 + 29 + 28 + 27 + .... + 3 + 2 +1 = 465개의 다이나믹본이 적용된거라 볼 수 있음.



이왕 글쓰는김에 간략하게 테스트도 해왔음.


퍼블릭 조건이 30개 이하인데 개인아바타에 디테일하게 신경쓰면 그 이상은 가뿐히 넘기니 55개의 오브젝트에 다이나믹본을 적용함.

10명이 한 맵에 모여있다고 가정하고 55개짜리를 10개 복사해서 생성함.


일반적인 방법으로 적용, 움직이지 않을때.

스크립트 처리시간 약 2.5ms 정도.



일반적인 방법으로 적용, 좌우로 흔들때.

스크립트 처리시간 약 3.5~4.5ms 정도.



일반적인 방법 -> 하위본에 일일히 다 넣었을때로 전환하는 순간 차이



하위본에 일일히 다 적용, 움직이지 않을때.

스크립트 처리시간 10ms정도에서 왔다갔다.


하위본에 일일히 다 적용, 좌우로 흔들때.

스크립트 처리시간 약 14ms.



여기에 더 무거운 컬라이더까지 얹으면 프레임 잡아먹는 괴물이 됨.





요약

1. 다이나믹본 그렇게 쓰면 프레임 존나 잡아먹으니까

2. 디테일 신경쓴다고 다이나믹본 덕지덕지 붙이지 말고

3. 적당히 조절해서 쓰자



ㅇㅇ 제발 다이나믹본 + 컬라이더에 미쳐가지고 왜 하위본에 안넣고 상위본에만 집어넣었어요! 귀찮아서 그렇지? 빼애ㅐ액!! 이러지말자.. 220.122 2018.11.29 05:57:20
ㅇㅇ 날아올라 211.48 2018.11.29 06:10:50
ㅇㅇ 이건 상위본(예를들면 앞머리1)에 넣었는데 상위본의 직 하위본에(앞머리1-2)도 넣지말라고하는거잖아.. - dc App 211.36 2018.11.29 06:25:22
큐리스 근데 그렇게 넣었지 - dc App 2018.11.29 06:32:41
ㄴㄴㅅ 렉잘알추 2018.11.29 06:38:08
neco 맞워.. 상위본에 넣어두 똑같고 콜라이더써두 다뚫는다거 2018.11.29 09:33:10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7757 일반 요즘 서버 왜이럼?? 1 ㅇㅇ 117.111 2018-12-03 0
77756 일반 유니티에서 폴리곤수 줄이려는데 플러그인이 적용 안되네;; 1 갓이터 2018-12-03 0
77755 일반 근데 요새 꽤 흉흉한 소문 돌던데 16 ㅇㅇ 182.210 2018-12-03 0
77754 일반 바이브 일반으로 풀트래킹 불편함 없이하려면 7 ㅇㅇ 175.223 2018-12-03 0
77753 일반 미서냐 아바타한테 현실 여캐인게 이상한거라구 3 초보자아 2018-12-03 0
77752 일반 퇴...근하고싶다 4 PaPoPo 2018-12-03 1
77750 일반 뚜따 해보려는 초짜인데 1 ㅇㅇ 223.62 2018-12-03 0
77749 일반 오큘 지금 사면 1 ㅇㅇ 223.62 2018-12-03 0
77748 질문 휴머노이드 올리자마자 한번 더 도움을 요청드립니다.. 3 NokKun 2018-12-03 0
77746 일반 이러다 급 서비스 종료 뜨는건 아니겠지 1 ㅇㅇ 121.171 2018-12-03 0
77744 일반 고민된다 바이브프로가 착용감같은거 더좋아보이는데 3 ㅇㅇ 121.187 2018-12-03 0
77742 일반 VRC 한국인들은 영어를 싫어하는거임? 8 ㅇㅇ 223.62 2018-12-03 0
77741 일반 키넥트는 공간만 있으면 그럭저럭 쓸만하네 1 ㅇㅇ 211.225 2018-12-03 0
77740 일반 솔직히 그 신사 해봤자 3 Cactus_Road 2018-12-03 0
77739 일반 오큘 3센서까진 필요 없던데 1 ㅇㅇ 211.225 2018-12-03 0
77738 일반 고닉달고 갤에서 좆목질하지말고 본진 트위터로 가지 1 ㅇㅇ 175.223 2018-12-03 0
77737 일반 우왕 어제 오큘중고 40주고삿는뎅 1 초보자에융 175.223 2018-12-03 0
77735 질문 휴머노이드 설정오류 3 NokKun 2018-12-03 0
77734 질문 오큘 질문 2 우츠라 2018-12-03 0
77733 일반 그 곳으로 간다 43 루히 2018-12-03 23
77732 일반 으 존나 퇴근하고 4시간 있다가 다시 출근해야 하는데 3 은사나사 2018-12-03 0
77731 일반 지금생각해보면 난 VR기기 살필요가없던거같기도.. 6 ㅇㅇ 2018-12-03 0
77730 일반 서버 어제만해도 이정돈아니었는데 1 Buuny 2018-12-03 0
77729 일반 신사에서 노상수면 했던 사진 3 Yua 2018-12-03 1
77728 일반 내가 VR환경 구축하는데 쓴 돈이 얼마일까 알아보자 1 디즈 2018-12-03 0
77727 일반 이상한 쪽으로 자신감 느는 것 같다.. 2 ㅇㅇ 223.62 2018-12-03 0
77726 일반 우리 할것도 없는데 브랄챗하면서 각자 제일 꼴렸던 9 초보자아 2018-12-03 0
77724 일반 여태 춤추면서 찍은 영상이 240개네 1 엘에르엘 2018-12-03 0
77723 일반 ㅋㅋ이런 스킨도잇노 2 밥도둑쟝 2018-12-03 1
77722 일반 바이브 그냥 다시봐도 돈잡아먹는 하마네 시발 ㅋㅋㅋ 12 은사나사 2018-12-03 0
77721 VRC일기 예전에는 얼굴 가까이오면 부끄러워서 피했는데 5 휴루 2018-12-03 0
77720 일반 아 근데 바이브 일반 컨트롤러가 한 “개” 당 20만원인건 너무하잖아 9 디즈 2018-12-03 0
77719 일반 풀트레킹 발 높이 이슈 뭐냐 8 ㅇㅇ 211.225 2018-12-03 0
77718 일반 Vr 없는애들 꼭 바라~~ 10 비이아 117.111 2018-12-03 0
77717 일반 뱔챗 시작하면 널린게 아재목소리 미소녀들인데 1 디즈 2018-12-03 0
77716 일반 VR챗 아바타라는 걸 봤는데요... 7 ㅇㅇ 218.48 2018-12-03 0
77714 일반 시발 댓글달다가 광고보고 존나 놀람 3 VI덜말랑흑우VE 117.111 2018-12-03 2
77713 일반 이번주 주말에 5 ㅇㅇ 223.62 2018-12-03 0
77711 일반 ??? 왜 이럼 1 17세여고생쟝 111.118 2018-12-03 0
77710 일반 방금 제이씨현에 물어봤는데 4 디즈 2018-12-03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