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간단한 수화를 알아보자!
글쓴이
레콘
추천
2
댓글
0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76578
  • 2018-11-28 20:24:22
							

수화도 언어인 만큼 나라마다 수화가 달라 이건 미국 수화야
ASL적혀있는건 American Sign Langauge임
한두개 빼고는 다 VRC로도 표현 가능할거야
영어로만 사랑한다고 할줄 알면 재미없으니 일본어도 알아보자

이게 일본어로 좋아한다는 수화야
수화는 가역성 언어여서 동작을 반대로 하면 싫어한다는 뜻이 되니까 조심해

마지막으로 이건 한국어로 사랑해를 표현하는 수화야
많이 본 동작이지?
참고로 이 동작은 일본 수화로는 귀엽다라는 뜻이 된다더라

덤으로 VR챗에는 귀여운게 너무 많아서 귀여워를 표현하는 한국어 수화도 가져와봤어

더 궁금한게 있으면 한국수어사전에 영상과 설명이 같이 있으니 공부해보자
손가락 표현이 몇개 안되는 게임이라 많은 표현은 힘들겠지만, 기초 회화정도는 가능할거야!
http://sldict.korean.go.kr/front/main/main.do

처음에는 묵언충 하는김에 컨셉으로 수화를 해봤는데
지금은 수화가 가능한 친구를 만나보고싶어서 공부중이야

난 전에 ASL 모르고 영어쓰는 친구한테 한국어로 사랑한다고 수화하니 피자 만드는 흉내중이냐고 들어버려서 영어 수화도 조금씩 배우고있어

- dc official App
댓글이 없습니다.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8176 일반 지금 자기가 뉴비라하는 넘들 다 구라임 6 ㅇㅇ 223.39 2018-12-04 0
78175 일반 아바타 업로드 이거 왜뜸? 4 려려려 221.142 2018-12-04 0
78174 일반 과몰입 할수도 있지 왜그러냐 3 JinSilly 2018-12-04 0
78173 일반 나 왜 심심하면 이러냐 3 TrollingMaker 2018-12-04 0
78172 일반 스팀이랑 vr챗 어케합침??? 1 ㅇㅇ 119.203 2018-12-04 0
78171 일반 과몰입하는 얘들보면 진짜 신기함 6 ㅇㅇ 110.70 2018-12-04 0
78170 일반 빨리 퇴근하고 집가서 vr챗하고싶다 2 ㅇㅇ 175.223 2018-12-04 0
78169 일반 보고 싶어서 죽을 것 같은데 어떡하지 7 ㅇㅇ 211.36 2018-12-04 0
78168 일반 무선킷 사고싶어도 1 할구 2018-12-04 0
78167 일반 모래주머니 차고 앺갬 하면 은근히 할만할거같은디 1 할구 2018-12-04 0
78166 일반 늒네가쓴 늒네를 위한 친구사귀는법 꿀팁 1 Kcalb02 2018-12-04 5
78164 일반 무선킷 돈값 하냐 6 디즈 2018-12-04 0
78163 일반 친구없는 내게 브얄챗은 마작시뮬레이터야 3 ㅇㅇ 223.38 2018-12-04 0
78162 일반 늬들 바이브 케이블 관리 어케합 4 할구 2018-12-04 0
78161 일반 븨알 헬스에디션은 없냐 3 ㅇㅇ 223.62 2018-12-04 0
78160 일반 마작치거싶다. 2 Huntere 2018-12-04 0
78159 일반 늒네 바이브 이번달에 못사게됐다 2 Kcalb02 2018-12-04 0
78158 일반 오큘 룸스케일지정하고 센서위치 옮겨도 지장없어요? 3 ㅇㅇ 223.33 2018-12-04 0
78157 일반 놀로 키넥트 장단점좀 알려주라 7 ㅇㅇ 1.245 2018-12-04 0
78156 일반 뉴비한테 친절하게 해주고 친구하면 나 찾아오는데 3 ㅇㅇ 223.62 2018-12-04 2
78154 일반 VRC마작 질문(Tanki) 14 차가비 2018-12-04 0
78153 일반 풀트 발트레킹은 보통 어떤신발에 달아? 6 123 121.188 2018-12-04 0
78152 일반 월드 커미션 하면 받을 사람 있나 8 Luche 2018-12-04 0
78151 VRC일기 경찰미코 친구 사귐 3 킹물범 2018-12-04 0
78150 일반 브알챗 유튜버 재밌는 애 없음? 11 ㅇㅇ 61.77 2018-12-04 0
78149 일반 서버 고침? 안팅기네? 1 리에 2018-12-04 0
78148 일반 근데 눈이란게 높은 해상도에 적응해버리면 그것만 쓰게됨 4 디즈 2018-12-04 0
78147 일반 ㄹㅇ 이겜친구사귀기존나힘듬 8 sapphier 2018-12-04 0
78146 일반 오히려 바이브로만 되어있는 풀트 가이드를 찾기가 힘드네 8 디즈 2018-12-04 0
78144 일반 바이브3주사용후 2 ㅇㅇ 223.39 2018-12-04 0
78143 일반 브이알챗 이틀하면서 어려운거 11 초보자에융 175.223 2018-12-04 0
78141 일반 캘리가 뭐야? 3 123 121.188 2018-12-04 0
78140 일반 최근 브알챗.gif 4 눈농 2018-12-04 10
78139 일반 혹시 하이퍼리얼 파노 쓰는 사람 있냐 1 ㅇㅇ 27.117 2018-12-04 0
78138 일반 질럿다 쉬벌 4 ㅎㅈㅁ 222.96 2018-12-04 0
78137 일반 스팀VR 베이스 스테이션만 있으면 다른콘토 사용가능? 2 디즈 2018-12-04 0
78136 일반 스팀 VR 지원하는 컨트롤러 머머있음? 4 디즈 2018-12-04 0
78134 일반 오큘2센서 질문 6 ㅇㅇ 223.33 2018-12-04 0
78133 일반 갓지괴 바이브 풀트 돈지랄이고 엠알이 짱이지 3 초보자아 2018-12-04 2
78132 일반 이게ㄹㅇ 올챙이적생각못한다고 7 Nyug 2018-12-04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