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간단한 수화를 알아보자!
글쓴이
레콘
추천
2
댓글
0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76578
  • 2018-11-28 20:24:22
							

수화도 언어인 만큼 나라마다 수화가 달라 이건 미국 수화야
ASL적혀있는건 American Sign Langauge임
한두개 빼고는 다 VRC로도 표현 가능할거야
영어로만 사랑한다고 할줄 알면 재미없으니 일본어도 알아보자

이게 일본어로 좋아한다는 수화야
수화는 가역성 언어여서 동작을 반대로 하면 싫어한다는 뜻이 되니까 조심해

마지막으로 이건 한국어로 사랑해를 표현하는 수화야
많이 본 동작이지?
참고로 이 동작은 일본 수화로는 귀엽다라는 뜻이 된다더라

덤으로 VR챗에는 귀여운게 너무 많아서 귀여워를 표현하는 한국어 수화도 가져와봤어

더 궁금한게 있으면 한국수어사전에 영상과 설명이 같이 있으니 공부해보자
손가락 표현이 몇개 안되는 게임이라 많은 표현은 힘들겠지만, 기초 회화정도는 가능할거야!
http://sldict.korean.go.kr/front/main/main.do

처음에는 묵언충 하는김에 컨셉으로 수화를 해봤는데
지금은 수화가 가능한 친구를 만나보고싶어서 공부중이야

난 전에 ASL 모르고 영어쓰는 친구한테 한국어로 사랑한다고 수화하니 피자 만드는 흉내중이냐고 들어버려서 영어 수화도 조금씩 배우고있어

- dc official App
댓글이 없습니다.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85160 일반 솔직히 뉴네 뭔소린지 하나도 모르겠음 11 Kcalb02 2018-12-26 0
85159 일반 위험한 물건은 공공장소에서 꺼내는게 아니에요 1 GEORGIA 2018-12-26 0
85158 일반 들켰노 이기야ㅋㅋㅋㅋ 2 ㅇㅇ 175.223 2018-12-26 0
85157 일반 그 그룹은 주작이 없으면 2 ㅇㅇ 223.62 2018-12-26 1
85156 일반 ㅋㅋㅋㅋㅋㅋ 유동분신술수준급인데 1 마요릭 2018-12-26 0
85155 일반 그 갱이 뭐야 나도 알려줘 2 ㅇㅇ 223.62 2018-12-26 0
85153 일반 분탕들이 진짜 분탕칠맛 나겟다. 4 Huntere 2018-12-26 0
85152 일반 엘또 맘에 안들었는데 꼬시다 1 ㅇㅇ 211.36 2018-12-26 2
85150 일반 데스건 최초글은 왜 념글 내려갔냐 8 과아악 2018-12-26 4
85147 일반 또또 로갓충들 기어나오죠? 1 ㅇㅇ 223.62 2018-12-26 0
85146 일반 티를 안냈으면 그 그룹이 있는걸 몰랐을지 않았을까 1 ㅇㅇ 125.134 2018-12-26 0
85145 일반 그 갱 출신 새끼들이 역겨운점ㅋㅋ 6 ㅇㅇ 175.223 2018-12-26 1
85144 일반 이번 데스건 사건 까면안됨 8 ㅇㅇ 223.62 2018-12-26 18
85142 일반 정말 이갤은 면역력이라는게없네 7 꿀뚤 2018-12-26 2
85141 질문 애니메이션 다시 질문 7 백당 2018-12-26 0
85140 일반 뭐임 아침부터왜 데스건으로 불탐? 2 ??(,,???,,)?? 2018-12-26 0
85139 일반 갤에 암약하는 ‘그새끼’들 때문에 그그룹 샌드백 됐네ㅋㅋㅋ 3 ㅇㅇ 175.223 2018-12-26 0
85136 일반 갤꼬라지 ㅅㅌㅊ 1 ㅇㅇ 223.62 2018-12-26 0
85135 일반 KVCG인지 먼지 갤보고있으면 존나똥같음 7 ㅇㅇ 175.223 2018-12-26 6
85134 일반 야짤푼다 7 기무대띠 2018-12-26 2
85133 일반 얘들아 싸우지마 5 ㅇㅇ 175.223 2018-12-26 0
85132 일반 엘또인가 그 사람 유투브에 나오는 사람 아니냐 2 ㅇㅇ 211.36 2018-12-26 1
85131 질문 표정 느리게 바뀌는 거 6 백당 2018-12-26 0
85130 일반 ㅇㄸ는 누구고 ㄴㅂㄹㅇ은 누군데 2 감자 2018-12-26 1
85129 일반 왜 념글 하나는 또 날라갔냐ㅋㅋㅋ 5 과아악 2018-12-26 3
85128 일반 난 성선설을 믿는 사람이었는데 여기 오고나서 성박설로 교체함 1 GEORGIA 2018-12-26 0
85127 일반 갤 불타는거 개재밌네 1 KI_N 2018-12-26 0
85126 일반 그 갱 출신 새끼들 주딱이랑 그그룹 왤케 싫어하냐?ㅋㅋㅋㅋㅋ 3 ㅇㅇ 175.223 2018-12-26 2
85125 일반 싸우지말고 1 skein 175.223 2018-12-26 0
85124 일반 방어한게 엘또고 나비레인이 쏜거아님? 10 ㅇㅇ 175.223 2018-12-26 11
85123 일반 데스건 쏘면 아이돌? 1 1.243 2018-12-26 1
85122 일반 왜 싸움? 14 하피핏 2018-12-26 0
85120 일반 미친놈들아 싸우지말고 3 Kcalb02 2018-12-26 0
85119 일반 구글에 데스건 검색하면 만화 나오는데 1 ㅇㅇ 125.135 2018-12-26 3
85118 일반 데스건 쏜게 일단 그 그룹은 아닌거네? 1 GEORGIA 2018-12-26 0
85117 일반 그래서 데스건 방어한쪽은 그 그룹인거 맞긴함? 3 ㅇㅇ 223.52 2018-12-26 0
85116 일반 여러분 도가 지나치다고 생각하지 않으십니까? 5 ㅇㅇ 113.192 2018-12-26 4
85114 일반 ㄱㅐㄹ주건 그 그룹이건 4 Red.Coco 2018-12-26 3
85113 일반 완장도 로갓하고 지 실드치는 갤에서 이정도가지고 1 ㅇㅇ 223.62 2018-12-26 6
85111 일반 친구들아 싸우지말고 섹스해 3 GEORGIA 2018-12-26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