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모델링 관련 이야기나와서 함 써봄 ㅇㅇ
글쓴이
MANKALO
추천
20
댓글
7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76445
  • 2018-11-28 09:12:41
							

안녕, 자기 모델링 받는데에 190쌩으로 날리고 86으로 다시도전해서 성공한 흑우갤주야.
일단 모델링 평균적인 가격은 전문업체에게 맡겼다고 했을 시 국내의 경우 150이상을 불러. 그것도 큰 업체면 부족한 정도고 작은업체도 그정도는 다들 부르는듯. 하지만 내가 처음 신청한 곳은 몇몇은 알듯 실력이 굉장히 부족한 회사였어. 어느정도였나면 일단 모델 자체의 퀄리티도 굉장히 떨어졌고, 눈은 아이트래킹이 불가능한 수준이라서 내가 지적해줘야 눈치채고 다시 수정했음. 심지어 방식도 이상하더라. 사실 그 때 손절해야했음. 그 뒤 여러사건이 있었는데 결론은 190만원 공중에 날렸음.
그 뒤 갤에서 모델링 근황 근근히 올리던 중 커미션을 받는다는 애가 있어서 바로 신청함. 그래서 제작된게 위 움짤에 나온거임. 해당 가격은 86만원이었음. 조건은 이 모델을 돈받고 팔지 말라는 것이었고, 그 외에는 전부 자유라는 조건이었음.
하지만 사실 굉장히 싼 편이야 저것은. 일단 나의 경우 악세사리가 이것저것 있었고 텍스쳐도 복잡한 편인데다가 립싱크를 제외한 세이프키가 20개 이상, 동복 및 하복으로 갈아입히기도 가능한거였거든. 그럼에도 불구하고 86이 나왔다는게 오히려 경이로운거지. 퀄리티도 잘뽑혔고.
하여튼 결론은 vrc를 알고 모르고 차이가 상당히 크다는것임 ㅇㅇ.
그럼 일본은 어떤가? 하면 기본 20만엔부터 시작해, 업체 제작의 경우 30만엔이었고, 브튜버용 세부모델의 경우는 100만엔까지도 가는거 같더라고. 일단 일본의 경우는 단가가 상당히 쎈편임.
그 외에 fiverr.com(net이던가?)이라는 홈페이지에서 모델링 주문을 받는 사람도 있음. 다만 서양쪽이다보니 퀄리티는.... 음.... 직접 검색해보는게 나을거야.
결론은 한국에서 돌아다니는 애니메이션 계열 모델러 하나를 운좋게 캐치하거나. 일본에서 비싼돈 주고 사거나. 서양퀄리티로 사거나.
하여튼 모델링 커미션 받아주는 사람은 굉장히 적고 운도 좋아야 한다는거임 ㅇㅇ.


세줄요약
1.국내업체 씹창임, 아마추어가 훨 나음
2.일본은 존내비싸고 퀄좋음, 서양은 싸고 퀄낮음
3.vrc나 mmd모르는 애한태는 만들어달라하지마.
ㄴㄴㅅ 2018.11.28 09:19:47
꿀뚤 개추 - dc App 2018.11.28 09:26:12
초보고양이 흑우추를 안줄수가 없다 - dc App 2018.11.28 10:33:48
NAME_HORANG 2018.11.28 11:29:31
JinSilly 흑우추 ㅠㅠ - dc App 2018.11.28 11:51:39
#HERMIT ㅎㅎ; 2018.11.28 14:12:07
ㅇㅇ (경험담) 121.136 2018.11.28 19:02:24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8776 일반 님들 이걸루 영어공부 어케하면 좋을까여 1 ㅇㅇ 110.35 2018-12-06 0
78774 일반 오큘 첨샀는데 컴사양이 안맞나 5 ㅇㅇ 121.148 2018-12-06 0
78773 일반 vr챗 하면서 '그 거' 해 본 적 있나요? 7 최번개 2018-12-06 0
78772 일반 그런대 데스건 이란게 머에요 ??? 2 ㅇㅇ 121.187 2018-12-06 0
78771 일반 일주일간 VR 못했음... 4 GEORGIA 2018-12-06 0
78770 일반 추워서 풀트래킹 하려 일어나기 싫은대 어캄 ㄷㄷ 6 ㅇㅇ 121.187 2018-12-06 0
78768 일반 형들 vr풀바디 트래커까지 다샀는데 도움좀 5 ㅇㅇㅇ 110.70 2018-12-06 0
78767 일반 일주일 넘게 저댄 할 수가 없으니 죽을맛이다 12 아이리네 2018-12-06 1
78766 일반 오디오 스트랩 좋다고 사라고해서 주문했는데 8 ㅇㅇ 211.40 2018-12-06 0
78765 일반 오늘도 h방 재밋었다 1 ㅎㅇ 175.223 2018-12-06 0
78764 일반 아바타 팬티보는 방법 알려주세요. 8 최번개 2018-12-06 0
78762 일반 시발 연말회식 4 Dochi 2018-12-06 0
78761 일반 와 놀로를 트래커로 사용하려고 구매했는데 불가능할것같은걸 9 123 121.188 2018-12-06 0
78760 일반 i73770k 1070ti 바이브 가능? 6 ㅇㅇ 223.38 2018-12-06 0
78759 일반 바이브는 어떻게 엎드리나요? 4 최번개 2018-12-06 0
78757 일반 이것 페어링이 잘 된거니? 6 123 121.188 2018-12-06 0
78756 일반 가상인터넷공간에 중독되면 안 되는 이유 5 음료 2018-12-06 4
78755 일반 VR도 성능차이가 심함? 7 ㅇㅇ 121.161 2018-12-06 0
78754 일반 얘들아 놀로 페어버튼이 이거 아니야? 5 123 121.188 2018-12-06 0
78753 일반 그저께부터 VR챗이 심각하게 렉걸린게.. 2 ㅇㅇ 2018-12-06 0
78752 일반 카메라 저장경로 바꿀 수 있나요? 2 최번개 2018-12-06 0
78751 일반 i5 8500에서 i7 8700가면 체감 큰가요? 2 ㅇㅇ 223.62 2018-12-06 0
78750 일반 vr챗보다 아바타 만들기가 사양 더 타네요. 1 최번개 2018-12-06 0
78749 일반 뉴비들 질문글 안올려도될만큼 정리되어있는글 1 ㅇㅇ 182.231 2018-12-06 6
78748 일반 얘들아 놀로 프로그렘 이거 연결되면 불들어오니? 3 123 121.188 2018-12-06 0
78747 일반 친구목록 정리방법있어? 7 초보고양이 2018-12-06 0
78746 일반 으악 놀로 개갓애 오고서 설치하는데 연결조차 모르겠어 14 123 121.188 2018-12-06 0
78745 일반 카메라로 사진찍고 확인하는거 말인데 6 네코데코 2018-12-06 0
78744 일반 안이근데 이케맨압타+VR끼고오면 8 일이삼사 211.36 2018-12-06 2
78743 일반 인간은 겸손하고 영리하지만 집단이 되면 무례하고 멍청해진다 1 ㅇㅇ 121.161 2018-12-06 0
78741 일반 이케맨압타 젤유우명한건 이거임 5 일이삼사 211.36 2018-12-06 1
78740 일반 일본인에게 인기가 많아지는거에 좆도 관심없으니까 8 눈깔돌아간사람 223.62 2018-12-06 4
78738 일반 존버 존버... 6 JJY 2018-12-06 1
78737 일반 닉알려진 갤럼들 싹다 블락함 1 ㅇㅇ 175.223 2018-12-06 2
78736 일반 과몰입 미치겠네 7 ㅇㅇ 223.62 2018-12-06 7
78735 일반 넘모 야하다 2 공배기 2018-12-06 0
78734 일반 일본인들 사이에서 진짜 인싸되는법 1 ㅇㅇ 124.58 2018-12-06 0
78733 일반 2600x rtx2070 16g 바이브 가능? 5 ㅇㅇ 180.59 2018-12-06 0
78732 일반 얘들아 놀로 지금막 왔는데 컨트롤러가 인식안되는 이유는 13 123 121.188 2018-12-06 0
78731 일반 일본애들 안에서 인싸되는법 2 JJY 2018-12-06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