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모델링 관련 이야기나와서 함 써봄 ㅇㅇ
글쓴이
MANKALO
추천
20
댓글
7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76445
  • 2018-11-28 09:12:41
							

안녕, 자기 모델링 받는데에 190쌩으로 날리고 86으로 다시도전해서 성공한 흑우갤주야.
일단 모델링 평균적인 가격은 전문업체에게 맡겼다고 했을 시 국내의 경우 150이상을 불러. 그것도 큰 업체면 부족한 정도고 작은업체도 그정도는 다들 부르는듯. 하지만 내가 처음 신청한 곳은 몇몇은 알듯 실력이 굉장히 부족한 회사였어. 어느정도였나면 일단 모델 자체의 퀄리티도 굉장히 떨어졌고, 눈은 아이트래킹이 불가능한 수준이라서 내가 지적해줘야 눈치채고 다시 수정했음. 심지어 방식도 이상하더라. 사실 그 때 손절해야했음. 그 뒤 여러사건이 있었는데 결론은 190만원 공중에 날렸음.
그 뒤 갤에서 모델링 근황 근근히 올리던 중 커미션을 받는다는 애가 있어서 바로 신청함. 그래서 제작된게 위 움짤에 나온거임. 해당 가격은 86만원이었음. 조건은 이 모델을 돈받고 팔지 말라는 것이었고, 그 외에는 전부 자유라는 조건이었음.
하지만 사실 굉장히 싼 편이야 저것은. 일단 나의 경우 악세사리가 이것저것 있었고 텍스쳐도 복잡한 편인데다가 립싱크를 제외한 세이프키가 20개 이상, 동복 및 하복으로 갈아입히기도 가능한거였거든. 그럼에도 불구하고 86이 나왔다는게 오히려 경이로운거지. 퀄리티도 잘뽑혔고.
하여튼 결론은 vrc를 알고 모르고 차이가 상당히 크다는것임 ㅇㅇ.
그럼 일본은 어떤가? 하면 기본 20만엔부터 시작해, 업체 제작의 경우 30만엔이었고, 브튜버용 세부모델의 경우는 100만엔까지도 가는거 같더라고. 일단 일본의 경우는 단가가 상당히 쎈편임.
그 외에 fiverr.com(net이던가?)이라는 홈페이지에서 모델링 주문을 받는 사람도 있음. 다만 서양쪽이다보니 퀄리티는.... 음.... 직접 검색해보는게 나을거야.
결론은 한국에서 돌아다니는 애니메이션 계열 모델러 하나를 운좋게 캐치하거나. 일본에서 비싼돈 주고 사거나. 서양퀄리티로 사거나.
하여튼 모델링 커미션 받아주는 사람은 굉장히 적고 운도 좋아야 한다는거임 ㅇㅇ.


세줄요약
1.국내업체 씹창임, 아마추어가 훨 나음
2.일본은 존내비싸고 퀄좋음, 서양은 싸고 퀄낮음
3.vrc나 mmd모르는 애한태는 만들어달라하지마.
ㄴㄴㅅ 2018.11.28 09:19:47
꿀뚤 개추 - dc App 2018.11.28 09:26:12
초보고양이 흑우추를 안줄수가 없다 - dc App 2018.11.28 10:33:48
NAME_HORANG 2018.11.28 11:29:31
JinSilly 흑우추 ㅠㅠ - dc App 2018.11.28 11:51:39
#HERMIT ㅎㅎ; 2018.11.28 14:12:07
ㅇㅇ (경험담) 121.136 2018.11.28 19:02:24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9752 일반 놀로 컨트롤러이 튀어나온 트리거 뽑아버릴까 7 123 121.188 2018-12-10 0
79751 질문 아바타 뚜따하다가 문제있어요 2 00 121.148 2018-12-10 0
79750 일반 포키 파는곳 있어? 9 공배기 2018-12-10 0
79749 일반 놀로+mr 바이브풀트 질문좀 6 적쥐 2018-12-10 0
79748 일반 여기 기술지원관련으로 디코 연락처 공유하는거 공지위반이던가 3 네코데코 2018-12-10 0
79747 VRC일기 사진 찍는법을 알아낸 나 2 킹물범 2018-12-10 0
79746 일반 놀로 캘리 허리랑 발 트래커 위치가 인겜에서 안맞으면 캘리잘못댄거야? 9 123 121.188 2018-12-10 0
79745 일반 어제 뱅 구경으로 참가했는데 재밌었음 3 GEORGIA 2018-12-10 0
79744 일반 거의 원가에 kentli 충전지 파네 3 ㅇㅇ 2018-12-10 0
79743 일반 아바타산거 뚜따할때 1 ㅇㅇ 223.38 2018-12-10 0
79742 일반 인간은 왜사는걸까 2 초보자아 2018-12-10 0
79741 일반 새 아바타 살까말까 7 타나토스시스템 2018-12-10 0
79740 일반 이런 포즈 좋지않냐 4 ㅇㅇ 117.111 2018-12-10 1
79739 일반 이 아바타 어디서 파냐 1 ㅇㅇ 210.117 2018-12-10 0
79738 일반 driver4vr 놀로 펌웨어 업뎃하면 떡상하는거아닐까 4 다이소vr 211.36 2018-12-10 0
79737 일반 아. 하늘날고싶은데 1 비이아 211.36 2018-12-10 0
79736 일반 Unlit하면 세이프티 걸려도 스탠다드로 안보임?? 3 ㅎㅈㅁ 118.41 2018-12-10 0
79735 일반 오디세이 중고살때 확인할거 뭐있음? 7 ㅇㅇ 223.62 2018-12-10 0
79734 일반 가장 꼴리는 팬티 5 밥카기전문셰프 2018-12-10 0
79733 질문 눈동자가 갑자기 사라졌어 12 차가비 2018-12-10 0
79732 일반 밑글 오류있어서 다시 올림 1 Akiko 2018-12-10 0
79731 일반 플탐이 560인데 탐험해본월드가 30개도안되.. 15 ㅇㅇ 2018-12-10 0
79730 VRC일기 러시아친구가 늘었다 14 레미치카 2018-12-10 3
79729 일반 누비 새벽2시까지 하고 일하니 피곤타 3 가챠핵망급 2018-12-10 0
79728 일반 큐브쉐이더 스텐다드 손봐서 고퀄로 설정하면 3 Akiko 2018-12-10 0
79727 질문 닉네임 등급에 대해 2 ㅇㅇ1 110.70 2018-12-10 0
79726 일반 킷슈 텍스처 작업 이쁘게하는 사람 없엉? 9 ㅇㅇ 211.34 2018-12-10 0
79725 일반 아. 쉐이프키 스킨드메쉬에서만 되는거 그지 같네 진짜 ㅋㅋ 2 검은연 2018-12-10 0
79724 일반 트래커 USB포트 3.0이랑 2.0이랑 3 ㄹㄹㅋ 121.162 2018-12-10 0
79723 일반 큐브 셰이더는 세이프티 모드에 걸러지면 어케보임? 5 ㅇㅇ 183.101 2018-12-10 0
79722 일반 풀트선택지 골라봐 9 적쥐 2018-12-10 0
79721 일반 뉴비랑 비빔면 친구할사람 18 Kcalb02 2018-12-10 0
79720 일반 니들은 AV로 일본어 배우지마라 기승전 그거하는 문법밖에 모른다 3 ㅇㅇ 59.13 2018-12-10 2
79719 일반 퍼블릭아바타는 즐찾 3개밖에 안되는거임?? 2 RonMaca 2018-12-10 0
79718 일반 VRC를 줄여야하는데... 12 ㅇㅇ 2018-12-10 1
79717 일반 아바타 월드에서 가져온 건 2 이코노 2018-12-10 0
79716 일반 트래커 동글 개당 하나씩 먹음? 2 이코노 2018-12-10 0
79715 일반 나왜 갑자기 오큘러스 안됌? 11 ??(,,???,,)?? 2018-12-10 0
79714 일반 스팀 vr home 실행이 안되는 경우도 있음? 4 ㅇㅇ 211.40 2018-12-10 0
79713 일반 vrc 친구 현실 만남 하고옴 23 ㅇㅇ 223.38 2018-12-10 16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