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모델링 관련 이야기나와서 함 써봄 ㅇㅇ
글쓴이
MANKALO
추천
20
댓글
7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76445
  • 2018-11-28 09:12:41
							

안녕, 자기 모델링 받는데에 190쌩으로 날리고 86으로 다시도전해서 성공한 흑우갤주야.
일단 모델링 평균적인 가격은 전문업체에게 맡겼다고 했을 시 국내의 경우 150이상을 불러. 그것도 큰 업체면 부족한 정도고 작은업체도 그정도는 다들 부르는듯. 하지만 내가 처음 신청한 곳은 몇몇은 알듯 실력이 굉장히 부족한 회사였어. 어느정도였나면 일단 모델 자체의 퀄리티도 굉장히 떨어졌고, 눈은 아이트래킹이 불가능한 수준이라서 내가 지적해줘야 눈치채고 다시 수정했음. 심지어 방식도 이상하더라. 사실 그 때 손절해야했음. 그 뒤 여러사건이 있었는데 결론은 190만원 공중에 날렸음.
그 뒤 갤에서 모델링 근황 근근히 올리던 중 커미션을 받는다는 애가 있어서 바로 신청함. 그래서 제작된게 위 움짤에 나온거임. 해당 가격은 86만원이었음. 조건은 이 모델을 돈받고 팔지 말라는 것이었고, 그 외에는 전부 자유라는 조건이었음.
하지만 사실 굉장히 싼 편이야 저것은. 일단 나의 경우 악세사리가 이것저것 있었고 텍스쳐도 복잡한 편인데다가 립싱크를 제외한 세이프키가 20개 이상, 동복 및 하복으로 갈아입히기도 가능한거였거든. 그럼에도 불구하고 86이 나왔다는게 오히려 경이로운거지. 퀄리티도 잘뽑혔고.
하여튼 결론은 vrc를 알고 모르고 차이가 상당히 크다는것임 ㅇㅇ.
그럼 일본은 어떤가? 하면 기본 20만엔부터 시작해, 업체 제작의 경우 30만엔이었고, 브튜버용 세부모델의 경우는 100만엔까지도 가는거 같더라고. 일단 일본의 경우는 단가가 상당히 쎈편임.
그 외에 fiverr.com(net이던가?)이라는 홈페이지에서 모델링 주문을 받는 사람도 있음. 다만 서양쪽이다보니 퀄리티는.... 음.... 직접 검색해보는게 나을거야.
결론은 한국에서 돌아다니는 애니메이션 계열 모델러 하나를 운좋게 캐치하거나. 일본에서 비싼돈 주고 사거나. 서양퀄리티로 사거나.
하여튼 모델링 커미션 받아주는 사람은 굉장히 적고 운도 좋아야 한다는거임 ㅇㅇ.


세줄요약
1.국내업체 씹창임, 아마추어가 훨 나음
2.일본은 존내비싸고 퀄좋음, 서양은 싸고 퀄낮음
3.vrc나 mmd모르는 애한태는 만들어달라하지마.
ㄴㄴㅅ 2018.11.28 09:19:47
꿀뚤 개추 - dc App 2018.11.28 09:26:12
초보고양이 흑우추를 안줄수가 없다 - dc App 2018.11.28 10:33:48
NAME_HORANG 2018.11.28 11:29:31
JinSilly 흑우추 ㅠㅠ - dc App 2018.11.28 11:51:39
#HERMIT ㅎㅎ; 2018.11.28 14:12:07
ㅇㅇ (경험담) 121.136 2018.11.28 19:02:24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6991 일반 아바타 업로드 할려는데 이거 어케해야하냐 5 ㅇㅇ 58.237 2018-11-30 0
76990 일반 이번에 우중BMO 아바타 만들어서 써봐야지 KINIX 2018-11-30 1
76989 일반 메뉴에서 월드 들어갈 때 랜덤인가요? 1 최번개 2018-11-30 0
76988 일반 한번 튕기더니 입구컷 당하는중 1 DDos 2018-11-30 0
76986 일반 라무네 이 표정은 어디서 구해요? 5 ㅇㅇ 175.223 2018-11-30 0
76985 일반 아바타 업데이트 할떄 3 욤욤 112.186 2018-11-30 0
76984 일반 블렌더 쓰시는 분 잇슴니까 3 ㅇㅇ 211.57 2018-11-30 0
76983 일반 MR 2주차인데 아직 안불편함 19 tntnt 2018-11-30 0
76981 일반 목소리 바꾸는방법 없음? 4 ㅇㅇ 59.7 2018-11-30 0
76980 일반 스팀에서 VR 넘어갈때 친구목록 못가져감? 1 ㅇㅇ 39.118 2018-11-30 0
76979 질문 월드 문 어떻게열어요?? 4 해결좀... 58.238 2018-11-30 0
76978 질문 업뎃후 vrc 나만 고장남?? 8 CirrusLogic 2018-11-30 0
76977 일반 네임태그 어떻게 바꿔요?? 4 원맨 2018-11-30 0
76975 일반 네임태그 색이 녹색에서 오렌지로 안바뀌는데 어떻게함? 9 ㅇㅇ 203.152 2018-11-30 0
76974 일반 요즘 너무 고민됨 8 게럴드 2018-11-30 0
76973 일반 아바타 머리카락 움직이게 하는 법 알려죠 4 너굴 218.146 2018-11-30 0
76970 VRC일기 늒네 외국인 늒네랑 친구먹구 1 Kcalb02 2018-11-30 0
76969 일반 이런케이블 구할수있는데 있어요?? 2 ㅇㅇ 2018-11-30 0
76968 일반 늒네 8시까지 이것저것 알려줄사람 1 Kcalb02 2018-11-30 0
76967 일반 아직도 맵업로드 안됨? 1 1225 58.103 2018-11-30 0
76966 일반 비공개맵 갈수있는방법 3 닉네임없다네 210.204 2018-11-30 0
76965 일반 바이브 표정 매핑 바꿀 수 있나? 10 ㅇㅇ 223.62 2018-11-30 0
76964 일반 이런 아바타 있었으면 좋겠다 5 킹물범 2018-11-30 1
76963 일반 바이브 프로 이어폰과 함께 사용해본 소감 1 디즈 2018-11-30 0
76962 일반 클레릭 캐쥬얼 쓰는 사람 질문좀 4 yg 118.32 2018-11-30 0
76961 일반 바이브 구해 ㅠㅠㅠ 10 Ƶᴇɴᴏɴ 2018-11-30 0
76960 일반 블렌더가 존ㄴ 마이너한가? 왜 도서관에 블렌더 책이 안 보이냐 5 이그충 223.62 2018-11-30 0
76959 일반 욕구불만해소 교류회는 없을까? 6 Dochi 2018-11-30 1
76958 일반 안경쓰는사람은 렌즈가이드가 편하긴편해 5 울테 2018-11-30 0
76957 일반 대롱대롱 1 ㅇㅇ 106.102 2018-11-30 0
76956 일반 프렌드나 프플로 월드 만들면 퍼블릭으로 팅기는데 3 ㅇㅇ 59.31 2018-11-30 0
76955 일반 어??? 머야...????? 6 ㅇㅇ 2018-11-30 0
76954 일반 삼성 오디세이 vr은 어떰 4 Kcalb02 2018-11-30 0
76953 일반 지금 인바이트룸도 안되고 홈도 안들어가진다 1 ㅇㅇ 112.151 2018-11-30 0
76952 일반 그러고보니 제 친창의 90프로는 데스크톱임... 6 ㅇㅇ 2018-11-30 0
76951 일반 라무네 표정 넣는법 알려줄 행님없으신가요? 2 ㅇㅇ 61.83 2018-11-30 0
76950 일반 vr챗 하면서 수치심을 느낀 적이 있나요? 4 최번개 2018-11-30 0
76949 일반 클레릭 사라. 11 Huntere 2018-11-30 0
76948 일반 태보해 1 Huntere 2018-11-30 2
76947 일반 나 계속 접속이 안되는데 뭐임? 2 려려려 221.142 2018-11-30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