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모델링 관련 이야기나와서 함 써봄 ㅇㅇ
글쓴이
MANKALO
추천
20
댓글
7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76445
  • 2018-11-28 09:12:41
							

안녕, 자기 모델링 받는데에 190쌩으로 날리고 86으로 다시도전해서 성공한 흑우갤주야.
일단 모델링 평균적인 가격은 전문업체에게 맡겼다고 했을 시 국내의 경우 150이상을 불러. 그것도 큰 업체면 부족한 정도고 작은업체도 그정도는 다들 부르는듯. 하지만 내가 처음 신청한 곳은 몇몇은 알듯 실력이 굉장히 부족한 회사였어. 어느정도였나면 일단 모델 자체의 퀄리티도 굉장히 떨어졌고, 눈은 아이트래킹이 불가능한 수준이라서 내가 지적해줘야 눈치채고 다시 수정했음. 심지어 방식도 이상하더라. 사실 그 때 손절해야했음. 그 뒤 여러사건이 있었는데 결론은 190만원 공중에 날렸음.
그 뒤 갤에서 모델링 근황 근근히 올리던 중 커미션을 받는다는 애가 있어서 바로 신청함. 그래서 제작된게 위 움짤에 나온거임. 해당 가격은 86만원이었음. 조건은 이 모델을 돈받고 팔지 말라는 것이었고, 그 외에는 전부 자유라는 조건이었음.
하지만 사실 굉장히 싼 편이야 저것은. 일단 나의 경우 악세사리가 이것저것 있었고 텍스쳐도 복잡한 편인데다가 립싱크를 제외한 세이프키가 20개 이상, 동복 및 하복으로 갈아입히기도 가능한거였거든. 그럼에도 불구하고 86이 나왔다는게 오히려 경이로운거지. 퀄리티도 잘뽑혔고.
하여튼 결론은 vrc를 알고 모르고 차이가 상당히 크다는것임 ㅇㅇ.
그럼 일본은 어떤가? 하면 기본 20만엔부터 시작해, 업체 제작의 경우 30만엔이었고, 브튜버용 세부모델의 경우는 100만엔까지도 가는거 같더라고. 일단 일본의 경우는 단가가 상당히 쎈편임.
그 외에 fiverr.com(net이던가?)이라는 홈페이지에서 모델링 주문을 받는 사람도 있음. 다만 서양쪽이다보니 퀄리티는.... 음.... 직접 검색해보는게 나을거야.
결론은 한국에서 돌아다니는 애니메이션 계열 모델러 하나를 운좋게 캐치하거나. 일본에서 비싼돈 주고 사거나. 서양퀄리티로 사거나.
하여튼 모델링 커미션 받아주는 사람은 굉장히 적고 운도 좋아야 한다는거임 ㅇㅇ.


세줄요약
1.국내업체 씹창임, 아마추어가 훨 나음
2.일본은 존내비싸고 퀄좋음, 서양은 싸고 퀄낮음
3.vrc나 mmd모르는 애한태는 만들어달라하지마.
ㄴㄴㅅ 2018.11.28 09:19:47
꿀뚤 개추 - dc App 2018.11.28 09:26:12
초보고양이 흑우추를 안줄수가 없다 - dc App 2018.11.28 10:33:48
NAME_HORANG 2018.11.28 11:29:31
JinSilly 흑우추 ㅠㅠ - dc App 2018.11.28 11:51:39
#HERMIT ㅎㅎ; 2018.11.28 14:12:07
ㅇㅇ (경험담) 121.136 2018.11.28 19:02:24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91829 일반 연대장님이렇게하는거맞죠? ㅇㅇ 175.223 2019-01-06 0
91828 일반 H방 고다 13 Kcalb02 2019-01-06 1
91827 일반 텍스처 수정하거나 vrchat에서 사용하려면 ps중에 뭐사야함? 6 ㅇㅇ 183.103 2019-01-06 0
91826 일반 과일이 내려가서 이득보는게 뭐냐고 하는데 6 ㅇㅇ 59.151 2019-01-06 1
91825 일반 윾동이 VRCHAT 갤러리의 중심을 지키고 있어요! 1 ㅇㅇ 211.184 2019-01-06 3
91824 일반 뭐야 뭔일이야 9 빠쓰 2019-01-06 0
91823 일반 포도는 탈만했음 ㅇㅇ 223.39 2019-01-06 13
91821 일반 드디어 해냈다 7 Heavron 2019-01-06 0
91820 일반 이제 다 끝났네 1 Viver 2019-01-06 0
91819 일반 우리는 진정할 필요가 있다 8 ㅇㅇ 221.139 2019-01-06 1
91817 일반 바이브 센서 어디서 A/S해야함? 4 ㅇㅇ 58.76 2019-01-06 0
91816 일반 야이제뭘로분탕쳐야됨? 2 ㅇㅇ 175.223 2019-01-06 0
91815 일반 유동닉 분탕글은 거르는게좋음.. 6 1 121.173 2019-01-06 2
91814 일반 짜를꺼 다 짜르니깐 타겟 갤주로 잡히는거 보소 ㅋㅋㅋㅋ 3 ㅇㅇ 220.78 2019-01-06 0
91813 일반 이제 거대한 장작이 다 탔으니까 4 ㅇㅇ 2019-01-06 0
91812 일반 니들은 이래도 파딱 달고싶냐? ㅇㅇ 175.223 2019-01-06 0
91811 일반 이 병신갤은 시도때도없이 불타네 1 ㅇㅇ 222.101 2019-01-06 0
91810 일반 언릿과 UTS사이에서 고민중 1 레몬무 2019-01-06 0
91809 일반 와 진짜 새벽 6시부터 존나게 활활탔네 2 냐르 2019-01-06 0
91808 일반 아직도 타고있냐 1 ㅇㅇ 119.202 2019-01-06 0
91807 일반 진짜 병신같은게 ㅋㅋㅋ 3 ㅇㅇ 110.70 2019-01-06 9
91805 일반 유동닉아 꺼지셈병신아ㅋㅋㅋ 3 ㅇㅇ 175.223 2019-01-06 4
91804 일반 KVCG 라인 싹 짤렸네ㅋㅋ 4 ㅇㅇ 125.180 2019-01-06 0
91803 일반 아바타 만들어줌 (블렌더) 6 ㅇㅇ 222.101 2019-01-06 0
91802 일반 눈앞에 친추한사람 떡하니 있는데 온라인 안뜨는건 뭐노 ㅇㅇ 2019-01-06 0
91801 일반 포도까지 탈갤 했으니 불태울거 없네 1 ㅇㅇ 39.7 2019-01-06 0
91800 일반 분탕글보면 싹다 유동임 15 F유동닉 2019-01-06 0
91799 일반 포도 스스로 파딱 그만두겠다고 했다 20 검은연 2019-01-06 11
91798 일반 여자는 하나말고 안됨 ㅇㅇ 110.70 2019-01-06 0
91797 일반 니 ㅈ대로 갤 운영할꺼면 그냥 정갤로올려라 ㅋㅋㅋ ㅇㅇ 222.234 2019-01-06 5
91796 일반 걍 포도 여자였다 해라 ㅇㅇ 223.39 2019-01-06 0
91795 일반 전갤주도 그렇고 왤케 붙잡고있음? ㅇㅇ 39.7 2019-01-06 4
91794 일반 포도쨩 괴롭히지 마라 ㅇㅇ 61.83 2019-01-06 0
91793 일반 그냥 내리면 분탕 칠것도 없을거같은데 ㅇㅇ 110.70 2019-01-06 2
91792 일반 ..... 뭔가 이야기가 있었다해도 1대1로 말한다고..? vrchat 2019-01-06 4
91791 일반 이미 내려도지랄 안내려도지랄의 단계다 2 ㅇㅇ 223.62 2019-01-06 3
91790 일반 저녁먹기 전 짧은 사쿠라 야외노출 8 yooo 218.232 2019-01-06 6
91789 일반 어디서 본 타입이더라ㅣ만 ㅇㅇ 221.139 2019-01-06 2
91788 일반 포도탈갤해 1 ㅇㅇ 223.38 2019-01-06 5
91787 일반 갤 두개로 나누면 어떻게 되냐? 3 ㅇㅇ 211.36 2019-01-06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