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라이젠 무선킷 메인보드 교체 후기
글쓴이
라이젠
추천
1
댓글
9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76175
  • 2018-11-27 14:40:49
  • 112.146
							

지난 줄거리


2700X에 삼성 미역램 32기가

메인보드는 ASUS PRIME B450M-A STCOM을 쓰고 있었음.


무선 킷 꽂음 -> 바로 프리징 -> 그냥 안됨 GG침.


포기하고 있다가


개럴드가 2700X 므시 X470 게이밍플러스 쓰는데 무선킷 잘된다고 함

나도 게이밍플러스 사려고 했는데 재고가 없어서 약간 상위 모델인 X470 게이밍 프로 삼.


꽂음. 그냥 바로 PCIe x4에 꽂음.


존나 잘됨. 시리어스샘 40분 + 파블로프 20분 했는데 문제 없음.

램 오버 3066으로 하고 다시 돌려봄. -> 조낸 잘됨. 그냥 잘됨.


근데 TPCAST보다 화면은 약간 더 쨍한데 CPU를 더 갈구는지 퍼포먼스는 더 떨어지는 듯.

프레임 드랍이 좀 더 생김. 슈퍼샘플링을 30퍼센트 정도 떨궈야 밸런스가 맞아지는 것 같더라.


솔직히 내가 2대를 굴리는 것만 아니었으면 TPCAST를 계속 썼어도 됐을뻔 했다.

지금은 2대를 동시에 굴리다보니 TPCAST가 바이브 무선어댑터 신호에 자꾸 영향을 받아서

어쩔 수 없이 바꾼거임.


뭐 .. 진득하게 더 해봐야알겠지만 분위기로는 큰 문제 없이 잘 될 것 같은 느낌이다.


결론 . 무선킷 쓸거면 B450M 사지마.




하나요 비싼 보드를 써야되는구나 2018.11.27 14:41:44
라이젠 므시x470게이밍플러스는 하나도 안비쌈. B450M을 11만 주고 샀는데 므시 게이밍플러스는 다나와 최저가 168000원임. 근데 재고가 없었음. 112.146 2018.11.27 14:42:45
레ㅅ 답은 x470이었군 211.36 2018.11.27 14:52:53
라이젠 ㅇㅇ 근데 웬만해면 애들이 된다고 했던 X470을 사는게 좋지 않나 싶다. 해외 보면 X470인데도 멈춘다는 글이 종종 있어서. 많지는 않지만.. 112.146 2018.11.27 14:58:41
Gloryman 나 보드 저거 살려고햇엇는데 큰일날 뻔햇네 2018.11.27 15:00:20
라이젠 굳이 저거 아니더라도 B450M은 거의 다 안되는 분위기다. B450M/B350M 중에 제대로 되는 케이스가 거의 없음. 적어도 나는 본적이 없음. 한번도. 112.146 2018.11.27 15:07:43
게럴드 오! 성공했구나 ㅊㅊ 2018.11.27 16:11:40
라이젠 덕분에 성공했다 고맙다! 112.146 2018.11.27 16:50:46
ㅇㅇ 원래 저가형보드는 전원부가 부실해서 안됨 pcie슬롯 두개돌릴만큼의 전원부지탱이불가능 211.186 2018.11.30 19:34:00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7528 일반 파티클 발사하게했는데 1 ㅇㅇ 222.234 2018-12-02 0
77527 일반 지금 서버 소생하나봄 1 신!단쿠로토 2018-12-02 0
77526 일반 브얄챗 회사 어느나라에 있냐 1 ㅇㅇ 39.118 2018-12-02 0
77525 일반 내가 볼땐 이새끼들 진짜 확실하게 일 안하거나 대충함 1 으ㅡ음 2018-12-02 0
77524 일반 지금 팅기는 사람들 참고하셈 4 ㅇㅇ 121.169 2018-12-02 2
77523 일반 오류메세지 상황 4 차가비 2018-12-02 0
77522 일반 VRC 공지라는듯 1 F 125.188 2018-12-02 0
77521 일반 근데 터질 거 조금은 예상 했었음... 1 은사나사 2018-12-02 0
77520 일반 접속된듯했는데 다시 무한로딩임.. ㅠㅠ 1 ㅇㅇ 2018-12-02 0
77519 일반 서버 복구된듯 1 JJY 2018-12-02 0
77518 일반 요 mmd 모델들 출처 아시는분 1 긴긴 2018-12-02 0
77517 일반 ㅋㅋㅋ오늘은 부랄챗하긴글럿냐 2 Nyug 2018-12-02 0
77516 일반 형들 10초만에 게임으로 mr살돈 모음.txt 6 고무고무원피쑹 2018-12-02 0
77515 일반 오른쪽눈 , 왼쪽눈 본이 발목에 붙어있는디 이거 어케 고치냐 1 아야세쨔응(갤로그차단) 117.111 2018-12-02 0
77514 일반 이게 진실로 사실인가요.TXT 10 ㅇㅇ 218.48 2018-12-02 5
77513 일반 복구된듯? 접속된다 (내용없음) 1 ㅇㅇ 39.118 2018-12-02 0
77512 일반 뱅 늒네 재밌게 잘 하다가 튕겼다 1 ㅇㅇ 119.194 2018-12-02 0
77511 일반 이대로 섭종하면 그것도 나름데로 볼만할듯 1 dd 59.14 2018-12-02 0
77510 일반 이겜하려고 풀트에 무선킷까지샀는데... 1 ㅇㅇ 2018-12-02 0
77509 일반 서버망겜 현재상황 1 공익여중생 2018-12-02 0
77508 일반 결국 뻐기고 뻐기다 서버 폭발했네 ㅋㅋㅋ 1 은사나사 2018-12-02 0
77507 일반 집을 떠날수가없어 1 너랑안놀거야 2018-12-02 0
77506 일반 무슨 핵 충격파 오듯이 터지네 1 Kcalb02 2018-12-02 1
77505 일반 오픈vr 삭제어케해 1 ㅇㅇ 117.111 2018-12-02 0
77504 일반 알고 보니 터진건 내 인생이였고 2 으ㅡ음 2018-12-02 0
77503 일반 아니 서버 왜이래 무한로딩 5 새벽 2018-12-02 5
77502 일반 터짐?? 1 너의폰 2018-12-02 0
77501 일반 시발뉴ㅜ비 h에서 잘먹고잇엇는데 1 ㅇㅇ 220.92 2018-12-02 0
77500 일반 서버 터졌냐? 1 JJY 2018-12-02 0
77499 일반 망겜 1 조개껍데기 2018-12-02 0
77498 일반 서버터짐 시발 ㅋㅋㅋ 1 울테 2018-12-02 0
77497 일반 단체로 팅긴다고 하더니 1 Kcalb02 2018-12-02 0
77496 일반 이건 대체 뭐하는 맵이냐 1 공익여중생 2018-12-02 0
77495 일반 뉴비 암데나 돌아다니는데 1 ㅇㅇ 39.118 2018-12-02 0
77493 일반 무선킷쓰다가 갑자기화면 전원 픽하고 나감 시발 4 울테 2018-12-02 0
77492 일반 갑자기 월드 이동할때 튕기는거 없어짐 2 ㅇㅇ 211.246 2018-12-02 0
77491 일반 오큘러스 329달러면 살만함? 1 ㅇㅇ 211.36 2018-12-02 0
77490 일반 갤럼들아 중고팔때는 청소좀 하고 팔아라 1 ㅇㅇ 59.20 2018-12-02 0
77489 일반 공포맵 시러 ㅡㅡ 1 ㅇㅇ 2018-12-02 4
77488 일반 안녕 하세요! ! 안녕하세요! ! 3 제네카린 2018-12-02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