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라이젠 무선킷 메인보드 교체 후기
글쓴이
라이젠
추천
1
댓글
9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76175
  • 2018-11-27 14:40:49
  • 112.146
							

지난 줄거리


2700X에 삼성 미역램 32기가

메인보드는 ASUS PRIME B450M-A STCOM을 쓰고 있었음.


무선 킷 꽂음 -> 바로 프리징 -> 그냥 안됨 GG침.


포기하고 있다가


개럴드가 2700X 므시 X470 게이밍플러스 쓰는데 무선킷 잘된다고 함

나도 게이밍플러스 사려고 했는데 재고가 없어서 약간 상위 모델인 X470 게이밍 프로 삼.


꽂음. 그냥 바로 PCIe x4에 꽂음.


존나 잘됨. 시리어스샘 40분 + 파블로프 20분 했는데 문제 없음.

램 오버 3066으로 하고 다시 돌려봄. -> 조낸 잘됨. 그냥 잘됨.


근데 TPCAST보다 화면은 약간 더 쨍한데 CPU를 더 갈구는지 퍼포먼스는 더 떨어지는 듯.

프레임 드랍이 좀 더 생김. 슈퍼샘플링을 30퍼센트 정도 떨궈야 밸런스가 맞아지는 것 같더라.


솔직히 내가 2대를 굴리는 것만 아니었으면 TPCAST를 계속 썼어도 됐을뻔 했다.

지금은 2대를 동시에 굴리다보니 TPCAST가 바이브 무선어댑터 신호에 자꾸 영향을 받아서

어쩔 수 없이 바꾼거임.


뭐 .. 진득하게 더 해봐야알겠지만 분위기로는 큰 문제 없이 잘 될 것 같은 느낌이다.


결론 . 무선킷 쓸거면 B450M 사지마.




하나요 비싼 보드를 써야되는구나 2018.11.27 14:41:44
라이젠 므시x470게이밍플러스는 하나도 안비쌈. B450M을 11만 주고 샀는데 므시 게이밍플러스는 다나와 최저가 168000원임. 근데 재고가 없었음. 112.146 2018.11.27 14:42:45
레ㅅ 답은 x470이었군 211.36 2018.11.27 14:52:53
라이젠 ㅇㅇ 근데 웬만해면 애들이 된다고 했던 X470을 사는게 좋지 않나 싶다. 해외 보면 X470인데도 멈춘다는 글이 종종 있어서. 많지는 않지만.. 112.146 2018.11.27 14:58:41
Gloryman 나 보드 저거 살려고햇엇는데 큰일날 뻔햇네 2018.11.27 15:00:20
라이젠 굳이 저거 아니더라도 B450M은 거의 다 안되는 분위기다. B450M/B350M 중에 제대로 되는 케이스가 거의 없음. 적어도 나는 본적이 없음. 한번도. 112.146 2018.11.27 15:07:43
게럴드 오! 성공했구나 ㅊㅊ 2018.11.27 16:11:40
라이젠 덕분에 성공했다 고맙다! 112.146 2018.11.27 16:50:46
ㅇㅇ 원래 저가형보드는 전원부가 부실해서 안됨 pcie슬롯 두개돌릴만큼의 전원부지탱이불가능 211.186 2018.11.30 19:34:00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81458 일반 바이브 풀트래킹 질문.. 2 후라이드맛치킨 2018-12-14 0
81457 일반 그 신사 발암씨발년 좆같네 진짜 14 tntnt 2018-12-14 0
81456 일반 미안한데 전동칫솔 쓰는얘들 잇냐 .. 8 카디아. 2018-12-14 0
81455 일반 너 약간 습관적으로 귀여운 척을 하더라 3 ㅇㅇ 218.155 2018-12-14 3
81454 일반 사쿠라 살짝 뜯어봤는데 5 Jinsilly 221.153 2018-12-14 0
81452 질문 세이프키가 일본어면 MMD방에서 제대로 작동하나요?? 1 ㅇㅇ 125.188 2018-12-14 0
81451 일반 전 여기서 멈추네요 ㅋ 3 ㅇㅇ 211.107 2018-12-14 1
81450 일반 아마존에서 150달러하길래 호다닥업어왔다... 4 디씨해파리5년차 58.126 2018-12-14 0
81449 일반 오큘 샀는데 셋업 설치가 안돼요ㅠㅠ 1 ㅇㅇ 211.107 2018-12-14 0
81447 일반 아시발 10 Yua 2018-12-14 2
81446 일반 스페이스무브 말곤 트랙볼 못내림? 1 ㅇㅇ 117.111 2018-12-14 0
81445 일반 심심해서 해본 아바타 낙서 2 리얼메카 182.225 2018-12-14 3
81444 일반 트래커 3개 팔면 살사람있음? 4 ㅇㅇ 223.62 2018-12-14 0
81443 VRC일기 프레젠테이션 룸 가서 갤럼이 그림 그려주길래 나도 그려줬다 3 Kcalb02 2018-12-14 0
81442 일반 베이스 설치 실패.. 2 프레니아 218.156 2018-12-14 0
81441 일반 여러분 사쿠라 하자 5 Jinsilly 221.153 2018-12-14 0
81440 일반 풀트래킹은 의자앉고나서 다리움직일수있음? 2 ㅇㅇ 110.70 2018-12-14 0
81439 일반 바이브 헤드셋보관질문 1 라라라한느낌 2018-12-14 0
81438 일반 애니메이션 만들때 1 ㅇㅇ 1.220 2018-12-14 0
81436 일반 사쿠라 커미션 관련 답변 옴 5 Jinsilly 221.153 2018-12-14 6
81435 일반 파티클판매관련 조언좀 18 ㄴㄴ 175.212 2018-12-14 0
81434 일반 사쿠라 풀트래킹 테스트 결과 29 ㅇㅇ 2018-12-14 22
81433 일반 야 브알쳇에 에코 어떻게 껴넣냐 1 ㅇㅇ 112.184 2018-12-14 0
81432 일반 묵언충 신사충 버스킹충은 게임하면서 자연스럽게 하지 않나? 1 ㅇㅇ 175.223 2018-12-14 0
81430 일반 님들 근데 궁금한건데 스샷에 막 안겨있거나 3 ㅇㅇ 175.223 2018-12-14 0
81429 일반 하드야짤 어디까지 수용가능? 4 ㅇㅇ 223.62 2018-12-14 0
81428 일반 사쿠라 제작자한테 괜히 미안하네 9 Jinsilly 221.153 2018-12-14 0
81427 일반 캐릭터는 어케 설정하는거지 1 냥파스 119.70 2018-12-14 0
81426 일반 의료계열에서 보건계열로 전과하면 호구입니까? 2 DinGa 2018-12-14 0
81425 질문 Vrc 엠알 화면 안보임 2 코마신 2018-12-14 0
81424 일반 뭐지 목소리로 불타네 1 ㅇㅇ 211.44 2018-12-14 0
81423 일반 너 정말 무서워 ㅇㅈㄹ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9 ㅇㅇ 223.38 2018-12-14 0
81422 질문 모바일로 잠시후 다시 이용해주세요 쓰는거 차단당한거임? 3 나그네 39.7 2018-12-14 0
81421 일반 소주 3병 조지고 브알챗 킨다ㅋㅋㅋㅋ 6 공익여중생 2018-12-14 0
81420 일반 갤주 씨발 ㅋㅋ 여중생 빙의한거 존나 추하네 2 ㅇㅇ 223.38 2018-12-14 2
81418 일반 브알챗에서 만난 사람이랑 섹스한 썰 4 눈깔이 223.38 2018-12-14 0
81416 일반 vr chat어디서 삼? 7 냥파스 119.70 2018-12-14 0
81415 일반 유니티 애니메이션 적용시켜서 꼬부라진 캐릭 써도 문제업지??? 1 ㅇㅇ 118.218 2018-12-14 0
81414 일반 니들 추천해준 이케맨 대사 따라해봤다 17 초보자아 2018-12-14 6
81413 일반 사쿠라쟝 일단 다이나믹본은 착실히 잘되있는거같음 4 ㅇㅇ 2018-12-14 2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