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라이젠 무선킷 메인보드 교체 후기
글쓴이
라이젠
추천
1
댓글
9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76175
  • 2018-11-27 14:40:49
  • 112.146
							

지난 줄거리


2700X에 삼성 미역램 32기가

메인보드는 ASUS PRIME B450M-A STCOM을 쓰고 있었음.


무선 킷 꽂음 -> 바로 프리징 -> 그냥 안됨 GG침.


포기하고 있다가


개럴드가 2700X 므시 X470 게이밍플러스 쓰는데 무선킷 잘된다고 함

나도 게이밍플러스 사려고 했는데 재고가 없어서 약간 상위 모델인 X470 게이밍 프로 삼.


꽂음. 그냥 바로 PCIe x4에 꽂음.


존나 잘됨. 시리어스샘 40분 + 파블로프 20분 했는데 문제 없음.

램 오버 3066으로 하고 다시 돌려봄. -> 조낸 잘됨. 그냥 잘됨.


근데 TPCAST보다 화면은 약간 더 쨍한데 CPU를 더 갈구는지 퍼포먼스는 더 떨어지는 듯.

프레임 드랍이 좀 더 생김. 슈퍼샘플링을 30퍼센트 정도 떨궈야 밸런스가 맞아지는 것 같더라.


솔직히 내가 2대를 굴리는 것만 아니었으면 TPCAST를 계속 썼어도 됐을뻔 했다.

지금은 2대를 동시에 굴리다보니 TPCAST가 바이브 무선어댑터 신호에 자꾸 영향을 받아서

어쩔 수 없이 바꾼거임.


뭐 .. 진득하게 더 해봐야알겠지만 분위기로는 큰 문제 없이 잘 될 것 같은 느낌이다.


결론 . 무선킷 쓸거면 B450M 사지마.




하나요 비싼 보드를 써야되는구나 2018.11.27 14:41:44
라이젠 므시x470게이밍플러스는 하나도 안비쌈. B450M을 11만 주고 샀는데 므시 게이밍플러스는 다나와 최저가 168000원임. 근데 재고가 없었음. 112.146 2018.11.27 14:42:45
레ㅅ 답은 x470이었군 211.36 2018.11.27 14:52:53
라이젠 ㅇㅇ 근데 웬만해면 애들이 된다고 했던 X470을 사는게 좋지 않나 싶다. 해외 보면 X470인데도 멈춘다는 글이 종종 있어서. 많지는 않지만.. 112.146 2018.11.27 14:58:41
Gloryman 나 보드 저거 살려고햇엇는데 큰일날 뻔햇네 2018.11.27 15:00:20
라이젠 굳이 저거 아니더라도 B450M은 거의 다 안되는 분위기다. B450M/B350M 중에 제대로 되는 케이스가 거의 없음. 적어도 나는 본적이 없음. 한번도. 112.146 2018.11.27 15:07:43
게럴드 오! 성공했구나 ㅊㅊ 2018.11.27 16:11:40
라이젠 덕분에 성공했다 고맙다! 112.146 2018.11.27 16:50:46
ㅇㅇ 원래 저가형보드는 전원부가 부실해서 안됨 pcie슬롯 두개돌릴만큼의 전원부지탱이불가능 211.186 2018.11.30 19:34:00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8042 일반 여왕벌들이랑 노예들 왤케 좆같냐 ㅋㅋㅋㅋ 4 ㅇㅇ 223.39 2018-12-03 0
78041 일반 퍼블릭에서 색기부리고다니는것도 재밌어 4 ㅇㅇ 175.223 2018-12-03 1
78040 일반 옛날에 같이 하던 친구들은 전부 private에서 놀더라 2 ㅇㅇ 223.62 2018-12-03 0
78039 일반 몇 달만에 vrchat 켜봤는데 왤케 좆같아졌지 4 ㅇㅇ 223.62 2018-12-03 0
78038 일반 나노팁)꽤 많이 모르는 것 같아서 쓰는 MR/차렷용 공중부양하기 7 라찌 2018-12-03 0
78037 강좌/정보 컴맹을 위한 윈도우 MR 조이스틱 이동 + 모션벡터 설정 + 유투브 픽스 1 레콘 2018-12-03 7
78036 일반 말주변이 없어서 힘들다 3 123 112.140 2018-12-03 0
78035 일반 근데 h방 생각보다 재밌는것같아 3 ㅇㅇ 175.223 2018-12-03 1
78034 일반 바이브 6 ㅇㅇ 220.126 2018-12-03 0
78033 일반 이거 블렌더에서 쓸수있는건가? 2 아스테리 2018-12-03 0
78032 일반 그 AFK 가로등 모델링 구할수있음? 4 아스테리 2018-12-03 0
78031 일반 오늘 마작 꿀잠잔다 4 Yua 2018-12-03 0
78030 일반 그 눈깜빡거리는 거 유니티에서 가능?? 1 ㅇㅅㅇ 221.153 2018-12-03 0
78029 일반 허미 보통 공홈에서 컨트롤러같은거 주문하면 얼마만에옴? 1 ㅎㅈㅁ 119.195 2018-12-03 0
78027 일반 텍스쳐에 있는 표정 쉐이프키로 어케 추가함. 2 HOXY 222.113 2018-12-03 0
78026 일반 아니 신사죽돌이들 정신병있음? 4 ㅇㅇ 110.70 2018-12-03 0
78025 일반 유니티 에러 이거 무슨 뜻이야? 2 00 211.181 2018-12-03 0
78024 일반 바이브 컨트롤러 새로사야하는거 빡치네 4 ㅎㅈㅁ 119.195 2018-12-03 0
78023 일반 H방 후기글 존나 게이 찜질방 썰이랑 똑같네 ㅋㅋㅋㅋ 1 ㅇㅇ 27.117 2018-12-03 3
78022 일반 아니 뱅 설명서를 보고있는데 1 Findings,keeping. 2018-12-03 0
78021 질문 KDA 미코 아바타 봤는데 어디서찾음? 7 ㅇㅇ 121.163 2018-12-03 0
78020 일반 아무도나를반기지않아 3 ㅇㅇ 223.62 2018-12-03 0
78019 일반 12/4일자 스샷 1 클루 2018-12-03 0
78018 일반 vr챗 홈페이지에서 친구한태 메세지 보낼수있음? 2 제발 124.58 2018-12-03 0
78017 일반 요즘갑자기 과몰입하려고한다 1 아스테리 2018-12-03 0
78016 일반 뉴비 Vr챗 신기한점 2 Kcalb02 2018-12-03 6
78015 일반 게임하다 욕먹었서... 4 ㅇㅇ 221.153 2018-12-03 0
78013 일반 1050젤싼놈으로 오큘 가능? 램8기가 2 ㅇㅇ 203.90 2018-12-03 0
78012 일반 갤럼이 대가리 빠개지는갬 하러가자고해서 갔는데 7 Kcalb02 2018-12-03 0
78011 일반 마이클 잭슨형 ㅠ 4 Yam 2018-12-03 0
78010 일반 kda미코 어딧는지 아는 갤럼 있냐 2 ㅇㅇ 220.127 2018-12-03 1
78009 일반 컨트롤러 하나가 페어링이 안되는데 이거 망가진거? 3 ㅎㅈㅁ 222.96 2018-12-03 0
78007 질문 유니티에서는 눈깜빡임이 정상적인데 인게임에서는 안하네요... 1 Lucia 2018-12-03 0
78006 질문 다른땐 멀쩡하다가 앉기만 하면 자세가 이모양이 되는데 6 ㅇㅇ 14.39 2018-12-03 1
78005 일반 통피로쓰면 아무도 못알아보겠지??? 18 ㅇㅇ 211.36 2018-12-03 15
78004 일반 다이나믹본 평소에 꺼져있다가 킬려면 어케해야됨? 1 ㅇㅇ 112.151 2018-12-03 0
78003 일반 VR기기 관리 있잖아 2 ㅇㅇ 175.126 2018-12-03 0
78002 일반 섬바리헬미 긴급상황 ㅠ 1 ㅇㅇ 175.126 2018-12-03 0
78001 VRC일기 차렷충 월드탐험하는일기4 5 디씨해파리5년차 180.64 2018-12-03 3
78000 일반 지금 vr챗 나만 안되냐? 1 키라라카 2018-12-03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