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커미션 질문했던 갤럼인 2
글쓴이
백당
추천
25
댓글
27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76077
  • 2018-11-27 08:17:49
							

첫장에 쓰는 요약

문의했던 신청자한테 시간이 되니까 자기한테 신청하라고 먼저 디코보냄

뚜따 9만원 유니티 1만원해서 저퀄리티 아바타를 이틀만에 보내줌.

전부 신청자 탓이라면서 거짓말까지함(자기는 커미션 맡기라고 말한적 없다)

신청자 자기 지인임.


일단 피해자분이랑 이야기 했고 인게임 닉이랑 다 가져왔다.

이 글은 2차 피해를 막기 위해서 작성하는 용도고, 내가 알기로는 커미션을 몇몇개 받은 거 같은데 앞으로 이 사람한테 커미션 넣어서 피해보는 일 없었으면 함.



인겜 닉이랑 디코




이게 내가 그 사람이랑 처음 나눴던 디코임.

1. 머리카락에 콜라이더가 안들어갔음.

2. 머리카락 하위본까지 설정 부탁

3. 다리에 콜라이더 확인 부탁

이렇게 보냈음. 

그랬더니 만들어놓고 적용을 안했다 이러길래 다리쪽에 콜라이더가 하나라도 있을 거라 생각했음


일단 갤러들한테 말할 거 있는데 신청자분이 본인인걸 남들이 아니까 아바타 생김새는 올리지 말아달라고 했음.

사진 수정 잘하는 편 아니라서 가독성 조금 떨어짐

아바타는 그렇게 어려운 뚜따도 아니었음.



힙에는 콜라이더가 적용이 되어있지만, 다리에는 콜라이더가 없음.

이 아바타는 치마를 입고있는 아바타라 적어도 허벅지에는 콜라이더가 있어야하는데 콜라이더 자체가 허벅지에 없음




이게 치마쪽 본인데 치마 가장 상위 본에 다이나믹본 딱 하나 들어있고 하위본은 텅텅 비어있음.

다이나믹본 들어간거 값보면 알겠지만 개판이고, 콜라이더 적용 안되어있음.

뭔지 모르는 갤럼들은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vr&no=1298 요 글을 읽어보면 개념 정도는 알 수 있다.




긴머리 아바타인데 가슴이랑 어깨에 콜라이더 추가 안되어있음



목에는 콜라이더 있음

머리에 콜라이더 있음

당연하지만 하위 머리카락 다이나믹본 하나도 안 들어가있어서 굳이 캡처안했음. 헤드에 다이나믹본 딱 하나 추가한거임. 여기에도 콜라이더 하나도 적용 안했음.

여기도 수치값 전부 개판임



이 아바타는 날개가 있는 아바타인데 날개 펼치고 접는 애니메이션 이런식임. 라이터로 불붙이면 되는 걸 굳이 부싯돌로 불붙여뒀다고 보면 됨.

날개가 있다해서 플라이 기능 있는 거 아님. 플라이 없음.

아바타는 10만원 주고 이 퀄리티에 이틀만에 받은거임. 10만원에 이 퀄리티에 이 기간임.



이게 두번째 디코인데 위에 나눈 대화 저 개판 오분전 유니티 이야기라서 굳이 첨부 안했음. 님 실력 부족을 신청자한테 부담시키는 건 부당하고 다이나믹본을 수정하지 않을 거라면 부분적인 환불을 부탁한다는 내용을 보냈음.

유니티는 만원이고 뚜따(귀, 날개, 얼굴, 머리, 옷) 9만원. 파츠별로 1.2이며 신청자가 알아보지 않고 온 탓이라고 함.

그러면서 자기가 커미션 넣으라고 말하지 않았다는데



지한테 커미션 넣으라고 지가 말했음.

그것도 시간이 나니까 커미션 넣으랬음. 그러면서 가격은 바빠서(시간이 없어서) 올려 받는다고 한거임.


다시 말하지만 이 사람 커미션 몇몇 받았었음. 커미션 찾을 때 되도록이면 이 분 피하는 거 추천함.

희민 앗.... 2018.11.27 08:24:58
Woodie 개뻔뻔한 새기네 2018.11.27 08:32:46
ㅇㅇ 실력은 안되는데 돈은 많이 받고싶고 주변에 마감 마감 이지랄 바쁜척 자랑하고 싶어하는 씹덕커미션충의 전형적인 모습이네 실력이 평균이 안되는데 돈은 평균이상으로 받으려고 하네ㅋㅋㅋㅋ 헬조선씹적화 잘됐네 39.7 2018.11.27 08:35:14
ㅇㅇ 먹고살려고 하는거 아니라 당당하게 사기치는 꼬라지 존나웃기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75.223 2018.11.27 08:36:59
은사나사 야 이거 나같이 유니티 지식 하나도 없는 사람이 맡기면 눈 뜨고 코베이겠다;; 너처럼 어디에 뭐가 없고 이렇게 따질 수 있는 지식이라도 있는 사람들이 사기인지 아닌지 거르지 무서워서 커미션 엄두를 못 내겠네;; 검증된 커미셔너 없냐 2018.11.27 08:54:26
백당 디씨에 커미셔너들 찾으면 실력도 좋고 가격도 좋고 단기간에 해주는 애들 꽤 있더라. 기왕이면 작업에 대해서 나름 세세하게 말해주는 커미셔너 찾아보는거 추천함 2018.11.27 08:59:13
xx 근데 다이나믹 본을 하위 본에 왜 넣음? 상위에 넣으면 하위에 다 적용되는건데 183.96 2018.11.27 09:08:00
백당 세세하게 적용하려면 하위에 넣어줘야함 ㅇㅇ 더 자연스러운 움직임이나 이런거. 내 개인 아바타 만들다가 귀찮을 때나 그런 방식 쓰는거지 10만원 써가면서 저런거 받으면 개호구임. 2018.11.27 09:12:37
스노리 말투가 좀 그렇긴한데, 위에 올려준 것만 봐서는 정말 얼마나 아바타가 개판인지 판단하기 힘들 듯. 다이나믹본은 원래 걍 루트에 하나만 박지 않나? 하위 본에 또 넣어주면 뭔가 달라짐? 그리고 클로즈 컴포넌트도 아니고 다이나믹 본 콜라이더 정도로는 그냥 인게임에서 뛰면 다 뚫려서 큰 의미도 없고 CPU연산만 더 올라갈텐데, 보통 머리나 치마 만지겠다고 양손에만 넣을텐데. 뚜따를 얼마나 개판으로 했냐, 리깅이 잘 되서 움직임이 자연스럽냐, 전체적으로 아바타가 얼마나 귀여운가. 이런걸 안 보면 저것만 가지고는 판단하기 힘들 듯. 2018.11.27 09:14:16
DDos 확실히 결과물을 못보니 욕박기도 애매하다 - dc App 2018.11.27 09:17:01
NK08 디스코드는 클릭 후 # 꼬리까지 알려주자 2018.11.27 09:18:44
DDos 첫번째 사진에 있는거아니야? - dc App 2018.11.27 09:20:53
NK08 아 그렇네 vrc프로필인줄ㅋㅋ 2018.11.27 09:21:40
백당 리깅은 당연히 문제가 없지. 신발, 스킨, 옷 있는 몸뚱이에 페이스 박았으니까. 근데 움직이면 치마 통이 큰데 다리는 고사하고 팬티가 다 보이는 수준으로 흔들림. 덤핑을 좀 더 단단히 넣어줬어도 해결되는 부분. 2018.11.27 09:23:00
ㅇㅇ 어제 나도 글쓴갤넘이랑 저 피해자가 설명해주는거 들었었는데 10만원은 무슨 5만원줘도 말도 안되는 퀄임 갤에있는 강좌동영상만 따라해도 저거보단 이쁘게 나올것같았음 223.39 2018.11.27 09:26:47
백당 팔을 기계로 바꾼다던가 신발을 교체했다던가 스킨 자체를 바꿨다던가 그런거 하나없음. 본 붙여봤자 페이스랑 목본 연결하는게 전부고 사실 머리카락도 머리본 없어도 버텍스 그룹이면 해결되잖음 ㅇㅇ 리깅이면 어느 부분 이야기인지 모르겠는데 기본적인 아바타 본을 뜻하는 거면 크게 수정한 부분이 없으니까 리깅에는 당연히 문제없다는 말 밖엔 못해줌... 2018.11.27 09:27:19
스노리 뭐 나야 보질 못하니... 결국 일부 환불은 시켜주기로 함? 아니면 그냥 배째라? 2018.11.27 09:35:00
백당 배쨌음. 나도 이게 어떤 뚜딴지 보여주고는 싶은데 ㅠㅠ 보면 진짜 가격 부분에서 왜 화내는지 딱 알 수 있거든. 수정은 어제 문의한건데 언제 수정해주겠다 이런것도 없어서 그냥 기다려야함. 2018.11.27 09:41:07
ㅇㅇ 10만원 ㄷㄷ 스스로의 가치를 너무 높게 평가한 것 같은데? 112.173 2018.11.27 10:08:01
Cimomo 저거 내가 파일 받아서 확인해봤음. 개판 맞음 2018.11.27 10:23:23
HONAN 해당 댓글은 삭제되었습니다. 175.223 2018.11.27 11:07:34
백당 뚜따 파츠당 1.2인데 파츠라는게 옷, 신발, 다리 이게 아니고 꼬리, 귀, 날개 이렇게 본연결 필요없는 거 까지 포함된 거임. 글에 적혀있는데 좀 읽어주면 안됨? 2018.11.27 11:11:40
HONAN 해당 댓글은 삭제되었습니다. 175.223 2018.11.27 11:22:03
백당 아니 자기가 바빠서 비싸게 받았다고 그렇게 맗했는데 자기가 바쁘면 안 받거나 추가금 받은 만큼 빠르게 진행하거나 기간이 좀 걸리더라도 퀄리티 보장해주는게 맞는거 아님? 신청자가 다짜고짜 바쁜거 아니까 비싸게 받아달라고 그런것도 아니고 지가 직접가서 자기한테 커미션 신청하라고 말까지했는데 여기서 판매자 입장을 왜 챙겨줌 ㅋㅋㅋ 가격도 비싸고 퀄리티도 낮고 기간도 저딴거 만드는데 이틀이나 걸렸는데 거기서 판매자 입장까지 봐달라고? 신청자가 사리공장 공장장인줄 아니? 2018.11.27 11:49:48
백당 애초에 이쪽 커미션판이 한눈에 모든 사항이 보이는 것도 아닌지라 직접 돈써가며 데이는 판인데 주변에서 지인들이 이 분 아바타 잘 만들어요 하고 추천하고 자기 지인이기도하니까 남한테 넣고 데일바에 지인한테 돈주고 넣고 제대로 된 거 만들자고 넣은걸 이렇게 개같이 해놨는데 아직도 커버치고 싶음? 2018.11.27 11:54:22
민핀 내생에 진짜 경악을 금치못한 사건 - dc App 2018.11.28 04:44:22
neco 머리카락때문에 목이랑 가슴에 콜라이더 넣어도 다 튀어나오잖아.. 하나 마나인데 왜 의미도없이 아바타 무겁게 만드는거냐 2018.11.28 05:03:58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8083 일반 너무 귀여워 1 레모네이드 2018-12-04 0
78082 일반 스패츠 바디랑 산타걸 옷 추천좀 4 Red.Coco 2018-12-04 0
78081 일반 타임머신 언제 개발 완료됬음? 10 ㅇㅇ 2018-12-04 0
78080 일반 뉴비 중앙에 랜덤월드?타다가 7 Kcalb02 2018-12-04 0
78079 일반 잉 압타방 퍼불릭됐다고 핑크색으로변했는데 왜 인게임에선 안되죠 2 ㅇㅇ 211.36 2018-12-03 0
78077 일반 공지사항 번역 : 최근 서버 장애에 대해 10 xx 183.96 2018-12-03 13
78076 일반 실제 52평형 아파트 월드 한세대 제작중인데 - 재능기부형 모델러 구함 4 Aki 223.33 2018-12-03 0
78075 일반 버츄얼 유튜버들 모델 전부 가지고싶은데 2 아야세쨔응(갤로그차단) 117.111 2018-12-03 0
78074 일반 개멋있네 4 17세여고생쟝 223.33 2018-12-03 0
78073 일반 오늘 바이브 온다 12 Ƶᴇɴᴏɴ 2018-12-03 1
78071 일반 아바타 옷갈아입히기 엄청 고생할거같다 1 DDos 2018-12-03 0
78069 일반 평소에 닉때문에 블락 가끔 당하는데 6 DDos 2018-12-03 0
78067 VRC일기 뉴네쟝 제대로 홀려버렸어.. 3 뉴네쟝 116.47 2018-12-03 2
78065 일반 서버 문제 디도스였다 카더라 1 으ㅡ음 2018-12-03 0
78064 일반 아싸라서 잡힘 11 ㅇㅇ 223.39 2018-12-03 1
78063 일반 묵언충인데 이렇게 마음 잘 맞는 사람 처음봄 2 17세여고생쟝 111.118 2018-12-03 2
78062 VRC일기 뉴네쟝 처음으로 연병장 와봤어 6 뉴네쟝 116.47 2018-12-03 1
78061 일반 하... 3 17세여고생쟝 111.118 2018-12-03 0
78060 일반 이상성욕 움짤 모음집에 있었던 얀데레 라무네 10 17세여고생쟝 111.118 2018-12-03 1
78059 질문 그 핫팬츠처럼 짦고 쫙달라붙는거 이름이 뭐지? 5 아압 124.58 2018-12-03 0
78058 일반 Avoid the box하다보면 쉬움 1 공익여중생 2018-12-03 0
78057 일반 뉴비특) 10 공익여중생 2018-12-03 22
78056 일반 Vrc 사양 꽤 높냐? 10 ssy4546 98.246 2018-12-03 0
78055 일반 YUAH인가 뭔가하는 새끼 뭐했음 1 17세여고생쟝 111.118 2018-12-03 0
78053 일반 이 게임 정공도 더러워서 안함 3 ㅇㅇ 121.151 2018-12-03 0
78052 질문 mr살지 오큘살지 고민중인데 6 삼구이욤살 2018-12-03 0
78051 일반 유니티에서 사운드오디오 넣는데 왜 소리크기가 고정이죠..? 1 ㅇㅇ 222.234 2018-12-03 0
78050 일반 카와이한 가방 공유함 15 00 211.181 2018-12-03 6
78049 일반 컨트롤러 쉬벌 슬프다 1 ㅎㅈㅁ 119.195 2018-12-03 0
78048 일반 H방에서 공감글 8 ㅇㅇ 175.223 2018-12-03 1
78047 일반 그리고 메가헤르츠 망함? 7 『Re:D』 2018-12-03 0
78046 일반 이 게임 정공겜임? 4 ㅇㅇ 223.39 2018-12-03 0
78045 일반 프라이빗 리퀘받았을때 무슨방인지 알려주는 기능 있으면 좋겠음 1 Yua 2018-12-03 0
78044 일반 님들 저 몇달만에 브알챗 접속해서 가라오케 방 갔는데 1 『Re:D』 2018-12-03 0
78043 일반 나는 신사에 대해 조금 다르게 본다 2 Yua 2018-12-03 0
78042 일반 여왕벌들이랑 노예들 왤케 좆같냐 ㅋㅋㅋㅋ 4 ㅇㅇ 223.39 2018-12-03 0
78041 일반 퍼블릭에서 색기부리고다니는것도 재밌어 4 ㅇㅇ 175.223 2018-12-03 1
78040 일반 옛날에 같이 하던 친구들은 전부 private에서 놀더라 2 ㅇㅇ 223.62 2018-12-03 0
78039 일반 몇 달만에 vrchat 켜봤는데 왤케 좆같아졌지 4 ㅇㅇ 223.62 2018-12-03 0
78038 일반 나노팁)꽤 많이 모르는 것 같아서 쓰는 MR/차렷용 공중부양하기 7 라찌 2018-12-03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