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오딧세이로 시작한 흑우역사 남겨요
글쓴이
ㅇㅇ
추천
28
댓글
18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75917
  • 2018-11-26 18:53:15
							


처음에 당일에 vr이 바로 하고싶어서 삼성 디지털 플라자에 방문해서 오딧세이를 79만원주고 산게 시작이에요

오딧세이 처음딱 썻을땐 신세계였어요 화질도좋고 손도 움직이고 완전 만족!! 이때 브이알챗을 시작하고 많은 친구들도 사귀었어요 ㅋㅋ

그런데 비트세이버를 하다보니 자꾸 손트래킹 문제로 놓치니까 삼성 오딧세이도 결국엔 MR이구나하는 생각에 너무 스트레스 받아서 결국 중고로 팔아버리게 됬죠...

그 후 vr챗을 데스크톱으로만 하게됬는데 데스크톱으로 하다보니 vr챗 친구들이 멀게 느껴지는거같고 내가알던 게임이아니게 된거 같은 기분에 울컥해서...vr을 다시 사기로 마음먹었는데
그외중에 mr은 싫어서 구매하게 된게 오큘러스였어요

처음 오큘러스를사고 딱 착용한순간 느낀건 화질이 정말 구지다였어요... 갤에도 유동으로 화질 원래이렇게 구린거냐고 글도 여러개쓰고 좀 슬펐죠... 갤 평가를보면 MR > 오큘 > 바이브 순으로 화질이 좋다는데 말이죠...

그래도..! 컨트롤러가 내 손을 그대로 모방하는 엄청난경험을 하고나니까 어느샌가 화질따윈 별로 신경도 안쓰이게됬어요 ㅋㅋㅋ
당시엔 풀트래킹에 아얘 관심이 없었고 영원히 구매할일 이없다고 생각했던데다가 바이브는 오큘보다 화질이 구지다고 하니까 오큘산걸 엄청나게 만족하며 쓰고있었지요

그러다 우연히 갤러리에서 져스트댄스 영상을 보게되었는데 너무너무 재밌어보이는거있죠...

그래서 져스트댄스 맵을 가서 직접 거울을보며 춤을 춰보는데 나는 열심히 다리까지 움직이고있는데 내캐릭터는 손만움직이니까 뭔가 너무 아쉬운거에요 풀트래킹이 부러워지기시작한 순간이였죠..

바이브는 화질구지에 몽둥이니까 도저히 못사겠고 오큘러스로 가능한것들을 알아보니까 키넥트 놀로 트래커혼종의 방법이있는데 혼종은 너무 비싸서 부담됬고 키넥트와 놀로중 먼저 구해지는걸로 구매하자라고 마음먹고 구매하게된게 놀로에요

이렇게 오큘+놀로 풀트래킹을 하게됬는데
막상 집에와서 놀로를 처음 사용해보니 다리가 움직이는건 굉장히 신기했지만 발방향은 자꾸 돌아가 허리는날아다녀.. 최악의 경험이였어요..

다음날부터 정말 놀로는 구린걸까라는 의문으로 일하는시간빼고 남는시간 전부를 투자해서 놀로로 실험하고 정보찾으면서 놀로의 문제점을 조금씩 고쳐나가게되었고 어느정도 문제가 고쳐진 3일차 되던날부턴 완벽하게 만족했습니다.

3시간쯤하면 허리가 살짝돌아가는데 이건 10만원에 이정도 성능이면 된거지하면서요 ㅋㅋ


그러다 오늘아침..... 갑자기 갤에 풀트래킹바이브세트를 싸게 판매한다는 글이 나타난거에요.. 2베이스+3트래커 살정도 금액에 바이브 풀셋+3트래커라니.... 흑우인 저는 망설임없이 구매예약을 잡았죠(싸게 팔아줘서 고마워요 흑흑)

바이브는 화질구지고 몽둥이인데.. 만족하지 못하면 베이스랑 트래커만써서 혼종을 할수도있으니 퇴근하자마자 바로 달려가서 구매해왔습니다

바이브 설치가 좀 복잡하다 들었는데 듣던것과다르게 베이스는 전원꼽자마자 바로 연결되고 설치는 굉장히 간단했어요

연결다하고 화질이 구지다는데 얼마나 구진가 궁금해서 hmd를 딱썻는데



29


충격이였어요... 오큘보다 구지다던 바이브가.. 색상도 더 화사하고 기분탓인지 화면도 더 선명한데..?????????

분명 모기장현상은 좀더 심했지만 모기장은 별로없어도 흐릿흐릿하던거보단훨씬 나았죠

그 다음 트래커를 써보려고 트래커를꺼냈는데 트래커에 센서가 생각했던거보다 굉장히 많이 달려있어서 센서안가리고 장착하느라 한시간정도를 소비했어요..


트래커를 장착하고 vr챗을 켰는데.....


19


다리가 실시간으로 움직이는거에요... 놀로는 0.5초딜레이 후에 움직이는데...돌아가는것도 전혀없고 발목을 돌려봐도 완전히 내 발목이랑 똑같이 돌아가고.......... 이건 미쳤어요 사기템이야...

25


진리는 그냥 바이브 풀트래킹이였습니다
여러분은 빙빙돌지마시고 처음부터 바이브로사세요... 정말 힘의 차이가 느껴집니다

- dc official App
하나요 와 79만원.. 만원만 보태면 바이브 ㅋㅋ 2018.11.26 18:55:46
하나요 글 찾아보니까 갤럼한테 90에 산건가보네. 싸게 잘샀어 ㅊㅋㅊㅋ 2018.11.26 18:57:12
ㅇㅇ 그 갤럼이아니였다면.. 전아직도 오큘놀로의 환상에 갖혀 진실을 모를뻔했어요 눈을 떠버렸습니다 ㅋㅋ - dc App 2018.11.26 19:03:20
딜런 2018.11.26 19:35:29
Gloryman ㅋㅋㅋ엄청난 흑우다. 풀트래킹 할려면 확실히 혼종은 세팅할게 좀 잇어서 바이브가 젤 편해 2018.11.26 21:13:18
CirrusLogic 내가 살까 고민했었는데 글 볼수록 아쉽네 2018.11.26 22:12:29
Ƶᴇɴᴏɴ 2018.11.26 23:28:43
ㅇㅇ 2018.11.26 23:43:24
ㅇㅇ 2018.11.26 23:44:33
ㅇㅇ 2018.11.26 23:45:04
블루길매운탕 해당 댓글은 삭제되었습니다. 2018.11.27 00:53:07
블루길매운탕 2018.11.27 00:53:24
ㅇㅇ 2018.11.27 00:53:32
ㅇㅇ 2018.11.27 00:55:27
나그네 이제 무선킷 가고.. 뚜껑은 파맥 가는일만 남았군요 2018.11.27 03:49:05
ㅇㅇ 무선킷은좀 탐나네여... 끅.. - dc App 2018.11.27 04:21:49
ㅇㅇ 무선킷...프로.... 121.136 2018.11.27 07:12:26
아카프론 2018.11.29 10:55:47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6524 일반 mr조이스틱 이동이 안되네 ㄷㄷ 1 ㄴㄴㄴㄴ 58.65 2018-11-28 0
76523 일반 스팀vr은 업뎃할때마다 좆같네아주 5 츄르 2018-11-28 4
76522 일반 이거 셰이더 뭐 만져줘야함? 9 ㅇㅇ 175.223 2018-11-28 0
76521 일반 베이스2.0은 절전모드 없어서 매번 코드 빼줘야한다는데 4 디즈 2018-11-28 0
76520 일반 바이브 프로는 코 빛샘 막는 서드파티 폼 없냐 4 디즈 2018-11-28 0
76519 일반 스페이스무브 안되니깐 정말 불편하더라 .. 2 카디아. 2018-11-28 1
76518 일반 뉴비 MR로 입문하려고 하는대 머가 좋나요 3 뉴비 221.166 2018-11-28 0
76516 일반 mr바닥 질문좀 1 sapphier 2018-11-28 0
76515 일반 엌ㅋㅋㅋ mr 오른쪽컨트롤러 진동기능뒤져버림 ㅇㅇ 222.234 2018-11-28 0
76514 일반 vr chat 하늘 나는방법 뭐였죠 ?; (바이브풀 바디 트레킹 유저 ) 4 아잉ㅇ 118.39 2018-11-28 0
76513 일반 mr 거래중인데 먼가 쎄하다 5 ㅇㅇ 119.194 2018-11-28 0
76512 질문 형들, 유니티 2018도 vrChat 에 커스텀 등록 가능해? 3 ㅇㅇ 125.178 2018-11-28 0
76511 일반 바이브 프로 오늘 와서 사용해본 소감 2 디즈 2018-11-28 6
76510 일반 아래 내려다볼때 발꿈치 드는거 어떻게 해결함?? 2 하거 2018-11-28 0
76509 일반 유니티주거 neco 2018-11-28 0
76508 일반 1.3버전 업댓이후 vr바이브 실행시 무슨충돌뭐시기경고창뜸 vr바이브 121.173 2018-11-28 0
76507 일반 여기가 그 월드인가.. ㅇㅇ 221.139 2018-11-28 0
76506 일반 스텐실 가지고 노는거 재밌네 8 검은연 2018-11-28 2
76505 일반 나 지금 안건데 트래커 충전 불빛 언제 고친거냐??? GEORGIA 2018-11-28 0
76504 일반 행님들 업로드 했는데 이거 이상해짐... 1 ㅇㅇ 61.83 2018-11-28 0
76503 일반 월드 업로드하는거 지금 좀 이상하지 않냐? 3 레드밀키스 2018-11-28 0
76502 일반 mmd에서 본 노래좀 찾아주세요 3 ㅇㅇ 110.70 2018-11-28 0
76501 일반 자캐 2 카랑카람 2018-11-28 3
76500 일반 인생 많이는 못살았지만 느낀게 있는데 7 RonMaca 2018-11-28 4
76499 일반 바이브 천장설치까지 완료! 2 ㅇㅇ 2018-11-28 0
76498 질문 VR살건데 기기 추천좀 11 ㅇㅇ 119.202 2018-11-28 0
76497 일반 mmd 끝나고 2 ㅇㅇ 110.70 2018-11-28 0
76496 질문 아마존에서 구입한 mr 반품 가능? 토끼먹는당근 2018-11-28 0
76495 일반 매쉬 두겹인 치마 클로스 뭉개지는거 어떻함? 2 댕타 2018-11-28 0
76494 일반 방에 떼껄룩 돌아다니면 인식하는데 오류 많이 생기나 3 RonMaca 2018-11-28 0
76493 일반 이 미코 아바타 월드어디임? 2 ㅇㅇ 175.223 2018-11-28 0
76492 일반 움프+북방이 1 댕타 2018-11-28 0
76489 일반 베이스스테이션 꼭꼬핀으로 고정하는 방법을 택했다 2 디즈 2018-11-28 0
76488 일반 육회 보내주셔서 감사해요!! 5 ㅇㅇ 2018-11-28 6
76486 일반 라무네 구매할 예정인데 행님들 8 ㅇㅇ 121.168 2018-11-28 0
76485 일반 스팀브알업뎃하고나서뭔가이상해짐 울테 2018-11-28 0
76484 일반 너네 브알챗 친구가 꿈에 나온적 있냐 1 ㅇㅇ 116.123 2018-11-28 0
76483 일반 8시 뱅 뉴비질문점ㅠㅠ 3 ㅇㅇ 223.38 2018-11-28 0
76482 일반 자캐 1 sing)Hana 2018-11-28 5
76481 일반 마론 3천엔이엿으면 고민 안하고 한번 사보는데 2 아루라테 2018-11-28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