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오딧세이로 시작한 흑우역사 남겨요
글쓴이
ㅇㅇ
추천
28
댓글
18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75917
  • 2018-11-26 18:53:15
							


처음에 당일에 vr이 바로 하고싶어서 삼성 디지털 플라자에 방문해서 오딧세이를 79만원주고 산게 시작이에요

오딧세이 처음딱 썻을땐 신세계였어요 화질도좋고 손도 움직이고 완전 만족!! 이때 브이알챗을 시작하고 많은 친구들도 사귀었어요 ㅋㅋ

그런데 비트세이버를 하다보니 자꾸 손트래킹 문제로 놓치니까 삼성 오딧세이도 결국엔 MR이구나하는 생각에 너무 스트레스 받아서 결국 중고로 팔아버리게 됬죠...

그 후 vr챗을 데스크톱으로만 하게됬는데 데스크톱으로 하다보니 vr챗 친구들이 멀게 느껴지는거같고 내가알던 게임이아니게 된거 같은 기분에 울컥해서...vr을 다시 사기로 마음먹었는데
그외중에 mr은 싫어서 구매하게 된게 오큘러스였어요

처음 오큘러스를사고 딱 착용한순간 느낀건 화질이 정말 구지다였어요... 갤에도 유동으로 화질 원래이렇게 구린거냐고 글도 여러개쓰고 좀 슬펐죠... 갤 평가를보면 MR > 오큘 > 바이브 순으로 화질이 좋다는데 말이죠...

그래도..! 컨트롤러가 내 손을 그대로 모방하는 엄청난경험을 하고나니까 어느샌가 화질따윈 별로 신경도 안쓰이게됬어요 ㅋㅋㅋ
당시엔 풀트래킹에 아얘 관심이 없었고 영원히 구매할일 이없다고 생각했던데다가 바이브는 오큘보다 화질이 구지다고 하니까 오큘산걸 엄청나게 만족하며 쓰고있었지요

그러다 우연히 갤러리에서 져스트댄스 영상을 보게되었는데 너무너무 재밌어보이는거있죠...

그래서 져스트댄스 맵을 가서 직접 거울을보며 춤을 춰보는데 나는 열심히 다리까지 움직이고있는데 내캐릭터는 손만움직이니까 뭔가 너무 아쉬운거에요 풀트래킹이 부러워지기시작한 순간이였죠..

바이브는 화질구지에 몽둥이니까 도저히 못사겠고 오큘러스로 가능한것들을 알아보니까 키넥트 놀로 트래커혼종의 방법이있는데 혼종은 너무 비싸서 부담됬고 키넥트와 놀로중 먼저 구해지는걸로 구매하자라고 마음먹고 구매하게된게 놀로에요

이렇게 오큘+놀로 풀트래킹을 하게됬는데
막상 집에와서 놀로를 처음 사용해보니 다리가 움직이는건 굉장히 신기했지만 발방향은 자꾸 돌아가 허리는날아다녀.. 최악의 경험이였어요..

다음날부터 정말 놀로는 구린걸까라는 의문으로 일하는시간빼고 남는시간 전부를 투자해서 놀로로 실험하고 정보찾으면서 놀로의 문제점을 조금씩 고쳐나가게되었고 어느정도 문제가 고쳐진 3일차 되던날부턴 완벽하게 만족했습니다.

3시간쯤하면 허리가 살짝돌아가는데 이건 10만원에 이정도 성능이면 된거지하면서요 ㅋㅋ


그러다 오늘아침..... 갑자기 갤에 풀트래킹바이브세트를 싸게 판매한다는 글이 나타난거에요.. 2베이스+3트래커 살정도 금액에 바이브 풀셋+3트래커라니.... 흑우인 저는 망설임없이 구매예약을 잡았죠(싸게 팔아줘서 고마워요 흑흑)

바이브는 화질구지고 몽둥이인데.. 만족하지 못하면 베이스랑 트래커만써서 혼종을 할수도있으니 퇴근하자마자 바로 달려가서 구매해왔습니다

바이브 설치가 좀 복잡하다 들었는데 듣던것과다르게 베이스는 전원꼽자마자 바로 연결되고 설치는 굉장히 간단했어요

연결다하고 화질이 구지다는데 얼마나 구진가 궁금해서 hmd를 딱썻는데



29


충격이였어요... 오큘보다 구지다던 바이브가.. 색상도 더 화사하고 기분탓인지 화면도 더 선명한데..?????????

분명 모기장현상은 좀더 심했지만 모기장은 별로없어도 흐릿흐릿하던거보단훨씬 나았죠

그 다음 트래커를 써보려고 트래커를꺼냈는데 트래커에 센서가 생각했던거보다 굉장히 많이 달려있어서 센서안가리고 장착하느라 한시간정도를 소비했어요..


트래커를 장착하고 vr챗을 켰는데.....


19


다리가 실시간으로 움직이는거에요... 놀로는 0.5초딜레이 후에 움직이는데...돌아가는것도 전혀없고 발목을 돌려봐도 완전히 내 발목이랑 똑같이 돌아가고.......... 이건 미쳤어요 사기템이야...

25


진리는 그냥 바이브 풀트래킹이였습니다
여러분은 빙빙돌지마시고 처음부터 바이브로사세요... 정말 힘의 차이가 느껴집니다

- dc official App
하나요 와 79만원.. 만원만 보태면 바이브 ㅋㅋ 2018.11.26 18:55:46
하나요 글 찾아보니까 갤럼한테 90에 산건가보네. 싸게 잘샀어 ㅊㅋㅊㅋ 2018.11.26 18:57:12
ㅇㅇ 그 갤럼이아니였다면.. 전아직도 오큘놀로의 환상에 갖혀 진실을 모를뻔했어요 눈을 떠버렸습니다 ㅋㅋ - dc App 2018.11.26 19:03:20
딜런 2018.11.26 19:35:29
Gloryman ㅋㅋㅋ엄청난 흑우다. 풀트래킹 할려면 확실히 혼종은 세팅할게 좀 잇어서 바이브가 젤 편해 2018.11.26 21:13:18
CirrusLogic 내가 살까 고민했었는데 글 볼수록 아쉽네 2018.11.26 22:12:29
Ƶᴇɴᴏɴ 2018.11.26 23:28:43
ㅇㅇ 2018.11.26 23:43:24
ㅇㅇ 2018.11.26 23:44:33
ㅇㅇ 2018.11.26 23:45:04
블루길매운탕 해당 댓글은 삭제되었습니다. 2018.11.27 00:53:07
블루길매운탕 2018.11.27 00:53:24
ㅇㅇ 2018.11.27 00:53:32
ㅇㅇ 2018.11.27 00:55:27
나그네 이제 무선킷 가고.. 뚜껑은 파맥 가는일만 남았군요 2018.11.27 03:49:05
ㅇㅇ 무선킷은좀 탐나네여... 끅.. - dc App 2018.11.27 04:21:49
ㅇㅇ 무선킷...프로.... 121.136 2018.11.27 07:12:26
아카프론 2018.11.29 10:55:47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7240 일반 VR챗 버그 고침 ㅋㅋ; 1 ㅇㅇ 2018-12-01 0
77239 일반 이거 어떠냥냥? 2 질문 218.156 2018-12-01 0
77238 일반 그치만. . 이거 좆같네 진심 8 tntnt 2018-12-01 0
77237 일반 MR쓸때 HDMI랑 USB 같이 꼽는거 아님? 4 tntnt 2018-12-01 0
77235 질문 처음에 스팀아이디로 만들었는데 이거 못바꿈? 3 스즈 116.65 2018-12-01 0
77233 일반 nolo 샀는데 질문 3 됴느 2018-12-01 0
77231 일반 바이브 프로는 아이트래킹도 되나보네 2 ㅇㅇ 223.33 2018-12-01 0
77230 일반 인증에 실패했습니다 1 ㅇㅇ 125.129 2018-12-01 0
77229 일반 사운드 넣기 성공했어요 감사합니다! 2 차가비 2018-12-01 0
77228 일반 포멧합니당... 1 ㅇㅇ 2018-12-01 0
77227 일반 사운드 끄고 키고 하는거 방법좀 뭔가 이상해짐... 2 ?! 58.238 2018-12-01 0
77226 일반 요즘 vr하고나면 머리가좀 아프다 1 울테 2018-12-01 0
77224 일반 이게 왜념글이냐 4 Dd 110.70 2018-12-01 0
77223 일반 라무네 치마 벗고 다시입고 번갈아가며 하고싶은데 9 ㅇㅇ 61.83 2018-12-01 0
77221 질문 바이브 해외직구 55살만함?? 5 ㅇㅁㅇ 223.62 2018-12-01 1
77220 질문 유니티 사운드 관련 질문 받아주세요.. 14 차가비 2018-12-01 0
77219 일반 mr 이거 꼽아놔도 되냐 2 sapphier 2018-12-01 0
77218 일반 VR챗 10fps 고정버그 3 ㅇㅇ 2018-12-01 0
77217 일반 VRC업데이트 안내 5 차가비 2018-12-01 0
77216 일반 스팀브알 업데이트하고나서 바이브 카메라 작동함? 2 ㅇㅇ 121.176 2018-12-01 0
77215 일반 프렌드 방으로 파놓고 잤었는데 1 히아기 2018-12-01 1
77214 일반 VR챗이 고장났는데 어찌해요????? 4 ㅇㅇ 2018-12-01 0
77213 일반 영어쓴다고 한국애들한테 블락당한썰 풀어준다 23 ㅇㅇ 223.62 2018-12-01 22
77212 일반 htc vive 프로랑 일반 먼차이임?? 3 ㅇㅇ 59.30 2018-12-01 0
77210 일반 브이알 아니니까 선빵 맞아도 반격못하니 튀기만한다 1 ㅇㅇ 175.196 2018-12-01 0
77209 일반 무선킷 VR챗만 렉걸리는거 이유가뭘까요.. 4 ㅇㅇ 2018-12-01 0
77208 질문 유니티 사운드재생 질문 4 차가비 2018-12-01 0
77207 질문 VR을 착용하고 누워서 게임을 플레이해보신분 계신가요?? 7 2222222222222222220k 2018-12-01 0
77206 일반 이거 본 없애도 괜찮은 부분? 1 레렝 2018-12-01 0
77205 일반 무선킷 이거 왜이런거에요 ??? 5 ㅇㅇ 2018-12-01 0
77204 일반 산타복 미리 입혀놓은것이야 5 엘에르엘 2018-12-01 0
77203 일반 내가 쉐이더를 unlit/color을 쓰는데 5 JinSilly 2018-12-01 0
77202 일반 일본친구랑 많이 친해졌으니 슬슬 '그것'을 준비해볼까? 8 은사나사 2018-12-01 0
77201 일반 캣츠 플러그인까지 맛감.. 2 레렝 2018-12-01 0
77199 일반 하도 외국인이 비웃어서 닉바꿈... 4 JinSilly 2018-12-01 3
77197 VRC일기 첫 뚜따 한쪽팔이 이상하길래 걍 없애버림 5 _YS_ 2018-12-01 3
77196 일반 개코스터 타는 갤럼 2 Kcalb02 2018-12-01 1
77194 일반 숨어잇는 갤럼 다 나와라 10 Kcalb02 2018-12-01 1
77193 일반 어제 엄청 화려한 이펙트쓰는사람봄 9 코우 2018-12-01 4
77192 일반 헤드셋 선이 너무 길어서 빡쳐서 글루건으로 붙여버림 1 레콘 2018-12-01 1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