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결국 부랄챗 접었다
글쓴이
ㅇㅇ
추천
1
댓글
7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74906
  • 2018-11-23 00:53:36
  • 58.122
							

올해 초, 그 D가 한창 물탈 때 감명 받고 시작한 부랄챗이었다. 이후 8월까지 열심히 즐겼다. 주변 친구에게 권하기도 하였다. 그러다가 문득 나 자신을 되돌아보았다. 내가 진정 이 게임이 즐거운가? 아니었다. 초창기 1개월은 정말 즐거웠으나 정작 정말 중요한 관종짓을 할 수 없었다. 그들에겐 테러가 있었고, 소심한 나는 그게 두려웠다. 그들의 테러는 소음, 데스건 등이 있지만 그보다도 "사람의 목소리"로 비난받으니 너무나도 무서웠다. 내 심장이 쪼그라드는 기분이었다. 결국 나는 점점 부랄챗에 흥미를 잃었고, 마침내 전부 친삭하고 닉네임도 바꿨다. 그 뒤론 가끔 히로바에 들어가서 아무도 몰래 노래 부르거나 짧은 컨셉질을 하거나 했다. 그러다가 점점 더 접속하는 시간이 짧아지더니 10월부터는 아예 접속하지 않았다. "테러"당하는 공포가 완전히 배제되는 텍스트만으로 대화하니 마음이 편안했다. 이제 나는 부랄챗이 아니라 로스트아크를 한다. 지역대화로 낯선 사람이랑 노가리도 까고 정보도 공유하고 어그로도 끄니 그제서야 게임하는 맛이 났다. 나는 지금도 내가 부랄챗을 접었음을 후회하지 않는다. 다만 가끔 부랄챗 갤에 들어와서 근황을 접하고 이렇게 생각한다. "역시 망겜이야."

- dc official App
ㅇㅇ 대기열게임 ㅋ 121.168 2018.11.23 00:54:47
Huntere 엔터좀 - dc App 2018.11.23 00:55:50
ㅅㅋㅋ改 로아갤로 - dc App 2018.11.23 00:56:01
ㅇㅇ 1.차렷충 2.컨셉충 3.노래충 접을만하네 175.211 2018.11.23 01:06:17
음료 시발 제발 엔터좀ㅜㅜ - dc App 2018.11.23 01:23:54
마요릭 차렷충은 시작했다고도못한다! - dc App 2018.11.23 02:39:03
ㅇㅇ 어휴 - dc App 117.111 2018.11.23 03:05:59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5840 일반 방 ㅈ만하면 vr사지말까 6 ㅇㅇㅇ 59.17 2018-11-26 0
75839 일반 놀로랑 바이브는 호한 안되요. 3 검은자까 2018-11-26 0
75838 일반 하 진짜 고닉기준이 갤에서 많이썩은건줄알았는데 9 글자 2018-11-26 0
75837 일반 프렌이 이 아바타 꾸며서 쓰는데 이쁘더라 1 아루라테 2018-11-26 0
75836 일반 음 일반 바이브 풀킷 사고나서 디즈 2018-11-26 0
75835 일반 멋있게 죽이 연습중 .gif 7 하루사메 2018-11-26 1
75833 일반 야마카제 서큐버스 폴리곤 어떻게 줄이냐 2 리스카 2018-11-26 0
75832 일반 제가 vr챗 초본데 뭘 준비해야하나요 1 14.63 2018-11-26 0
75831 일반 으았싸아아아ㅏㅏㅏㅏ 고닉됬드아ㅏㅏㅏㅏ 11 글자 2018-11-26 0
75830 일반 표정질문했던앤데 dd 153.160 2018-11-26 0
75829 일반 제이씨현 바이브 프로 오늘 주문해도 배송 오냐 디즈 2018-11-26 0
75828 일반 오늘 뚜따 첫 입문한 결과 2 DDos 2018-11-26 0
75827 일반 근대 고닉은데체 어떻게 되는거지 12 글자 175.214 2018-11-26 0
75825 일반 놀로mr혼종근황 8 Nyug 2018-11-26 1
75824 일반 커미션 하는 애들 대단하네.. 3 DDos 2018-11-26 1
75823 일반 VR 처음 입문하려고 하는 사람인데 8 디즈 2018-11-26 0
75822 일반 제이씨현 택배 우체국 가능 ? 브창 2018-11-26 0
75821 일반 수원역 스테이크덮밥집와땅 14 ㅇㅇ 2018-11-26 1
75819 일반 브알챗이 정신을 바꿔놓긴하는구나, 3 적쥐 2018-11-26 1
75818 일반 바이브 샀다! 4 ㅇㅇ 2018-11-26 0
75817 일반 친구한테 브랄챗 권유중인데 안될것같으니 10 글자 175.214 2018-11-26 1
75815 일반 거래 고마워! 4 Ƶᴇɴᴏɴ 2018-11-26 0
75814 일반 확실히 브이알쳇은 자기개발게임이 맞다.. 2 JinSilly 2018-11-26 0
75813 일반 람쥐 풀트래킹 잘됨 5 카디아. 2018-11-26 4
75812 일반 오늘 다운로드 왜다시됨? ㅇㅁㄴㅇㅁㄴ 221.142 2018-11-26 0
75811 일반 vrc하고 성욕감퇴왔단 애들은 게임을 잘 못즐기고 있는거임 3 ㅇㅇ 211.246 2018-11-26 6
75810 일반 몰라 일단 사보고 아니면 다시 팔아야지 1 ㅇㅇ 119.194 2018-11-26 2
75809 일반 칼등을 위로가게 하는게 괜찮아? 3 Woodie 2018-11-26 0
75808 일반 이곳은 오타끄중에서도 밑바닥까지 온 놈들이 모이는 곳 3 ㅇㅇ 123.224 2018-11-26 4
75807 일반 이거 사도대? 5 ㅇㅇ 119.194 2018-11-26 0
75805 일반 야 니들이 아무리 연습해봤자 3 sapphier 2018-11-26 2
75804 일반 너 나 우리 이야기. 500원딱풀 2018-11-26 0
75803 일반 지금 갤상황 요약 7 초보자아 2018-11-26 28
75802 일반 다같이 러시아여행가자 1 뉴비 27.126 2018-11-26 0
75801 일반 M자다리 하고싶은애들 목적 뻔하다 뻔해 이거하려는거지? 3 ㅇㅇ 211.246 2018-11-26 3
75800 일반 미코 쉐이프키중에 눈물이 어떤거에요? 2 ㅇㅇ 222.234 2018-11-26 0
75798 일반 갤럼이랑 거래하러 간다 7 Ƶᴇɴᴏɴ 2018-11-26 2
75797 일반 정력에 좋은음식 추천좀 6 레콘 2018-11-26 0
75796 일반 퇴근하고 갤보니 이게 뭔일이야... 4 하벤하이드 2018-11-26 0
75795 일반 유니티 아바타 제스처 넣는거 어캐해영? ㅇㅇ 1.231 2018-11-26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