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결국 부랄챗 접었다
글쓴이
ㅇㅇ
추천
1
댓글
7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74906
  • 2018-11-23 00:53:36
  • 58.122
							

올해 초, 그 D가 한창 물탈 때 감명 받고 시작한 부랄챗이었다. 이후 8월까지 열심히 즐겼다. 주변 친구에게 권하기도 하였다. 그러다가 문득 나 자신을 되돌아보았다. 내가 진정 이 게임이 즐거운가? 아니었다. 초창기 1개월은 정말 즐거웠으나 정작 정말 중요한 관종짓을 할 수 없었다. 그들에겐 테러가 있었고, 소심한 나는 그게 두려웠다. 그들의 테러는 소음, 데스건 등이 있지만 그보다도 "사람의 목소리"로 비난받으니 너무나도 무서웠다. 내 심장이 쪼그라드는 기분이었다. 결국 나는 점점 부랄챗에 흥미를 잃었고, 마침내 전부 친삭하고 닉네임도 바꿨다. 그 뒤론 가끔 히로바에 들어가서 아무도 몰래 노래 부르거나 짧은 컨셉질을 하거나 했다. 그러다가 점점 더 접속하는 시간이 짧아지더니 10월부터는 아예 접속하지 않았다. "테러"당하는 공포가 완전히 배제되는 텍스트만으로 대화하니 마음이 편안했다. 이제 나는 부랄챗이 아니라 로스트아크를 한다. 지역대화로 낯선 사람이랑 노가리도 까고 정보도 공유하고 어그로도 끄니 그제서야 게임하는 맛이 났다. 나는 지금도 내가 부랄챗을 접었음을 후회하지 않는다. 다만 가끔 부랄챗 갤에 들어와서 근황을 접하고 이렇게 생각한다. "역시 망겜이야."

- dc official App
ㅇㅇ 대기열게임 ㅋ 121.168 2018.11.23 00:54:47
Huntere 엔터좀 - dc App 2018.11.23 00:55:50
ㅅㅋㅋ改 로아갤로 - dc App 2018.11.23 00:56:01
ㅇㅇ 1.차렷충 2.컨셉충 3.노래충 접을만하네 175.211 2018.11.23 01:06:17
음료 시발 제발 엔터좀ㅜㅜ - dc App 2018.11.23 01:23:54
마요릭 차렷충은 시작했다고도못한다! - dc App 2018.11.23 02:39:03
ㅇㅇ 어휴 - dc App 117.111 2018.11.23 03:05:59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6063 일반 에...얘 아바타 커미션 한번 넣어볼까..(야한부분 잘려있지만 후방주의) 11 ㅇㅇㅇ 117.111 2018-11-27 1
76062 일반 mr 아마존에서 삿다 1 ㅇㅇ 119.194 2018-11-27 0
76061 일반 겨울에 여는 교류회 소재는뭐가좋을까 3 ㅇㅇ 121.135 2018-11-27 0
76060 일반 오큘 사용한지 2년반째,, 수명에 한계가 온거같다. 14 검은연 2018-11-27 1
76059 일반 자캐쟝 짤 7 repair 39.7 2018-11-27 0
76058 일반 배송 시작했다 디즈 2018-11-27 0
76057 일반 불닭 많이 맵냐 1 초보자아 2018-11-27 0
76056 일반 뭐야 나도 찐빵보내줘요 2 디씨해파리5년차 118.217 2018-11-27 0
76055 일반 응기잇 9 차가비 2018-11-27 32
76054 일반 지금보니 이자식 애니메이션으로 뭘 만들려고 한거야? 2 GEORGIA 2018-11-27 3
76053 일반 스팀 질문도 좀 해도 됄까.. 3 ㅇㅇ 175.194 2018-11-27 0
76052 일반 메쉬도 만지다보니 재밌네 이거 디씨해파리5년차 118.217 2018-11-27 0
76050 일반 얘내둘 커엽다 2 아야세쨔응(갤로그차단) 117.111 2018-11-27 0
76049 일반 이거 써본 갤럼 있어? 1 ㅇㅇ 110.70 2018-11-27 0
76048 질문 캐릭터가 팔척귀신이 되는데 왜이런걸깤ㅋㅋㅋㅋㅋ 22 차가비 2018-11-27 16
76047 일반 오디오스트랩 당일 발송 바로해주네 퍄퍄 2 ㅇㅇ 2018-11-27 0
76046 일반 당분간 VR챗 끊어야 할듯함 8 GEORGIA 2018-11-27 20
76045 질문 텍스쳐 질문드립니다. 2 차가비 2018-11-27 0
76044 일반 안녕하세요 여러분? 뉴비에욥. 6 타코야키 210.178 2018-11-27 1
76043 일반 나도 자파리 만쥬... 3 Dochi 2018-11-27 0
76042 일반 Vive용 가이드렌즈도 주문했다 디즈 2018-11-27 0
76040 일반 놀로는 공맞출때 버튼두번인가누르면 꼬여도 앞에보게 할수있자나 4 Nyug 2018-11-27 0
76039 일반 장비탈착 오버라이드말고 이모트로도 가능해요?? 5 ㅇㅇ 2018-11-27 0
76038 일반 잘놀라는친구 너무귀여워 5 HisaCat 2018-11-27 3
76037 일반 가슴 키우는 법 쎾쓔!!! 2018-11-27 0
76036 일반 오늘 퇴근후 모델수정하려는것 ㅇㅇ 2018-11-27 0
76035 일반 모델링 첨부터 끝까지 한개 만드는 커미션 얼마정도임??? 3 ㅇㅇ 58.76 2018-11-27 0
76034 일반 오큘 이가격에 적당함? 2 ㅇㅇ 121.148 2018-11-27 0
76033 일반 쟈파리만쥬 구할 곳 없으려나 11 차가비 2018-11-27 0
76032 일반 동물귀 모델 어디서 구해요?? 5 ㅇㅇ 2018-11-27 0
76030 질문 유니티 파일은 블렌더로 못열어?? 5 ㅇㅇ 223.39 2018-11-27 0
76029 일반 근데 신사를 그 신사라고 부르거나 하면서 까는 이유가 머임 16 공익여중생 2018-11-27 0
76028 VRC일기 (양심고백) 어제 늅늅이 놀려먹음 3 쎾쓔!!! 2018-11-27 1
76027 일반 가슴크기 쉽게 키우는 영상 5 MANKALO 2018-11-27 5
76026 일반 짤에나오는 두친구 전부 브알챗접음 ㅜㅜ 4 아야세쨔응(갤로그차단) 117.111 2018-11-27 1
76024 일반 앙기모리 12 공배기 2018-11-27 0
76023 일반 W자 앉기가 된다고??? 4 차가비 2018-11-27 1
76022 일반 샤로로 풀트래킹하는사람들 질문점 ㅇㅇ 2018-11-27 1
76021 일반 유니티 블랜더 고수 몇명은 지인으로 뒀어야했다 3 ㅇㅇ 223.62 2018-11-27 0
76019 일반 블렌더에서 다리길이만 줄이는거면 1 ㅇㅇ 223.33 2018-11-27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