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결국 부랄챗 접었다
글쓴이
ㅇㅇ
추천
1
댓글
7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74906
  • 2018-11-23 00:53:36
  • 58.122
							

올해 초, 그 D가 한창 물탈 때 감명 받고 시작한 부랄챗이었다. 이후 8월까지 열심히 즐겼다. 주변 친구에게 권하기도 하였다. 그러다가 문득 나 자신을 되돌아보았다. 내가 진정 이 게임이 즐거운가? 아니었다. 초창기 1개월은 정말 즐거웠으나 정작 정말 중요한 관종짓을 할 수 없었다. 그들에겐 테러가 있었고, 소심한 나는 그게 두려웠다. 그들의 테러는 소음, 데스건 등이 있지만 그보다도 "사람의 목소리"로 비난받으니 너무나도 무서웠다. 내 심장이 쪼그라드는 기분이었다. 결국 나는 점점 부랄챗에 흥미를 잃었고, 마침내 전부 친삭하고 닉네임도 바꿨다. 그 뒤론 가끔 히로바에 들어가서 아무도 몰래 노래 부르거나 짧은 컨셉질을 하거나 했다. 그러다가 점점 더 접속하는 시간이 짧아지더니 10월부터는 아예 접속하지 않았다. "테러"당하는 공포가 완전히 배제되는 텍스트만으로 대화하니 마음이 편안했다. 이제 나는 부랄챗이 아니라 로스트아크를 한다. 지역대화로 낯선 사람이랑 노가리도 까고 정보도 공유하고 어그로도 끄니 그제서야 게임하는 맛이 났다. 나는 지금도 내가 부랄챗을 접었음을 후회하지 않는다. 다만 가끔 부랄챗 갤에 들어와서 근황을 접하고 이렇게 생각한다. "역시 망겜이야."

- dc official App
ㅇㅇ 대기열게임 ㅋ 121.168 2018.11.23 00:54:47
Huntere 엔터좀 - dc App 2018.11.23 00:55:50
ㅅㅋㅋ改 로아갤로 - dc App 2018.11.23 00:56:01
ㅇㅇ 1.차렷충 2.컨셉충 3.노래충 접을만하네 175.211 2018.11.23 01:06:17
음료 시발 제발 엔터좀ㅜㅜ - dc App 2018.11.23 01:23:54
마요릭 차렷충은 시작했다고도못한다! - dc App 2018.11.23 02:39:03
ㅇㅇ 어휴 - dc App 117.111 2018.11.23 03:05:59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7483 일반 브알챗 안에서 유투브 어떻게봐? 3 차가비 2018-12-02 0
77482 일반 파티클 땅에 어떻게 남게 하죠.. 1 리에 2018-12-02 0
77481 질문 아카시 아바타 이거 감정표현 어떻게 해야하는 건가요 7 ㅇㅇ 175.223 2018-12-02 0
77480 일반 파티클같은거 벽에 튕기게하려면 어케해요 4 ㅇㅇ 222.234 2018-12-02 0
77479 일반 황무지 캠핑월드 이제야 분위기가 좀 사는거같다 11 검은연 2018-12-02 3
77478 일반 내가 잘못봤나; 6 ㅇㅇ 183.91 2018-12-02 1
77477 일반 뱔챗 먼 이슈 떴음? 1 디즈 2018-12-02 0
77476 일반 집이당 헤 4 초보자에융 110.70 2018-12-02 0
77475 일반 파티클 질문인데.. 4 리에 2018-12-02 0
77474 일반 음.. 브알챗 개판이라 친구들이 디코로 빠진다 1 DDos 2018-12-02 0
77473 일반 1070ti 1080ti는 차이 클까 7 울테 2018-12-02 0
77472 일반 늒네쟝도 일본인이랑 친구하규시퍼 1 츳코미 2018-12-02 0
77471 일반 VR로 카드게임하니까 졸라 재밌음 ㅋㅋㅋ 3 은사나사 2018-12-02 1
77470 일반 이건 어떻게 만들어야 하냐? 4 ㅇㅇ 175.208 2018-12-02 0
77469 일반 뉴비 VR구매 질문좀... 1 ㅇㅇ 211.36 2018-12-02 0
77467 일반 맵에보면 프레임이랑 현재시간 나오는 쉐이더 뭐임? 1 ㅇㅇ 121.65 2018-12-02 0
77466 일반 브랄챗 얘네들은 위기감이 없는건가 7 MANKALO 2018-12-02 5
77465 일반 나랑 친구먹은 외국인들도 서로 조인타서 얘기 하고 싶은데 1 하늘 116.39 2018-12-02 0
77464 일반 이거 아이디로 친추 가능? 3 ㅇㅇ 223.33 2018-12-02 0
77463 일반 럭키비스트 파랑너구리?? 어딨는지아는분? 2 오징어 116.42 2018-12-02 0
77462 일반 트래커 양말로 고정하는친구도 잇었엇는데 4 카디아. 2018-12-02 0
77461 질문 캐릭터 다리가 모이는건 어떻게 해결해나요 2 Lucia 2018-12-02 0
77460 일반 vr사면 몇평이면 충분? 6 Kcalb02 2018-12-02 0
77459 일반 바이브쓰는 갤럼님들 방크기 얼마나 되시나요 4 ㅇㅇ 223.62 2018-12-02 0
77458 일반 옷입히는 커미션 얼마함?? 5 Sumire 2018-12-02 0
77457 일반 삿엉 7 초보자에융 175.223 2018-12-02 0
77456 일반 분당도착... 중고 머머확인해? 6 초보자에융 175.223 2018-12-02 0
77455 일반 아이폰 사려고 그래픽카드 두 대 쓰던거 한 대 팔았는데 3 디즈 2018-12-02 1
77454 일반 아니 월드 스크립트 안된다구? 2 레콘 2018-12-02 0
77453 일반 너희들이 마주하는 가상현실의 현 주소.GIF 8 ㅇㅇ 49.143 2018-12-02 1
77452 일반 뱅할뱅 7시 연병장 4 차가비 2018-12-02 0
77450 일반 로우폴리 아바타에 효과넣으려니 문제가 한두개가 아니네 1 엘에르엘 2018-12-02 0
77449 일반 페이크 트래커 쓰는 법좀 알려줘~~~ 1 ㅇㅇ 220.74 2018-12-02 0
77448 질문 G29 레이싱휠, VRC 관련 질문 1 동네아재 120.51 2018-12-02 0
77447 일반 자작곡 '풀트래킹' 이예요(자신작임) 16 2222222222222222220k 2018-12-02 10
77446 일반 머더하고 잠방에서 자고일어났는데 1 greenhornet 2018-12-02 4
77445 일반 분당가는 버스탐~~ 1 초보자에융 175.223 2018-12-02 0
77444 일반 근데 궁금한게 애들아 4 ㅇㅇ 183.91 2018-12-02 0
77443 일반 과몰입 레전드 8 Nyug 2018-12-02 21
77442 일반 그 맵은 오늘도 1 ㅇㅇ 183.91 2018-12-02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