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강좌/정보 시행착오하면서 알아낸 윈도우 MR 컨트롤러 인식 개선 팁
글쓴이
레콘
추천
17
댓글
12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74544
  • 2018-11-21 13:37:47
							

안녕 MR 구매한지 3일 지난 뉴비야

어제까지만해도 손이 존나 사시나무 떨듯이 파르르르를 뷰르르릇 떨려서 비트세이버도 못하고

VRC에서는 버츄얼 틱장애 체험중이였는데 여러 개념글들 읽으면서 내 나름대로 알아낸 인식률 개선법 공유해볼게

MR에만 한정되지 않고 블루투스 이용하는 무선 기기면 전부 해당되는 팁임


많은 뻘짓 해봤는데 나의 경우는 가장 큰 원인이 블루투스 주파수 간섭인거같음.

블루투스 주파수 대역이 2.4GHz쓰는데 같은 대역 쓰는 전자기기들이 많아서 간섭 이슈가 있는거같다.

난 이렇게 해서 존나 부드럽게 트래킹됨 이제

걸러들을건 알아서 걸러들으셈


1. 일회용 건전지 말고 충전지를 사라

에네루프 시간-전압특성상 부드러운 인식이 좀 더 오래감

난 써본적 없는데 KENTLI가 더 좋은 성능을 보이는거같더라


2. 모션벡터 설정해라

https://gall.dcinside.com/m/vr/78037

이거 ㄹㅇ ㄱㅆㅅㅌㅊ 등뒤도 인식 되는 마법의 세팅이다


3. 와이파이 설정을 최적화해라

집 와이파이가 2.4GHz 이용중이면 그거 끄고 5GHz로 바꿔라. 소소한 인식률 개선이 있을거임.

5GHz없는 공유기거나, 피치못할 사정으로 2.4GHz 못 끄면

노란색처럼 변경하고 적용 눌러라



체널: 1, 5, 9, 13 중에 다른 와이파이 중복 최대한 적은거 골라라, 1, 5, 9, 13 이외 다른 체널 선택하면 폰에 와이파이 안잡힐수도 있음

체널 크기: 자동이나 40MHz 되어있을텐데 이걸 20MHz로 바꿔라, 딱히 속도 영향가는것도 아님

Tx파워: 와이파이 신호 출력 설정인데 적당히 조금씩 줄여보면서 자기 원하는 범위로 설정하면됨, 집 넓으면 안건드리는게 좋을지도?

RTS한계: 기본값 2347 되어있을텐데 이걸 적당히 500이하정도로 줄여라. 넷알못이라 뭐가 달라지는진 모르겠는데 인식률 향상 있었음

WMM: 켜져있으면 꺼라


4. VR겜할떄 안쓰는 USB 3.0 기기는 뽑아둬라

블루투스 동글 바로 옆에 USB 3.0 외장하드 있거나 하면 파일 전송중이던 아니던 신호 간섭 일어남


5. 블루투스 동글을 USB 2.0 연장 케이블로 뽑아서 높은곳에 달아라

난 블루투스 Class1 동글이라 커버리지 100m나되서 딱히 큰 차이는 못느꼈는데

커버리지 5m인 Class2 동글은 차이가 많이 날거같다.

자기가 뭔 동글인지 모르면 걍 연장케이블 사서 위에 달아 얼마 안하잖아.


6. USB 3.1 포트 있으면 HMD 거기에 꼽아라.

USB 3.1규격에서 2.4GHz 대역 간섭 이슈가 약간 해결되었다는 카더라를 들어서

어차피 포트 남기도 해서 USB 3.1 포트에 꼽아쓰는중. 참고로 USB 3.1 포트는 붉은색임.

효과는 딱히 잘 모르겠다. 안하는거보단 낫겠지


7. 전자레인지로 피자 데우면서 VR 하지 마라

방 근처에 전자레인지 있거덩 그런데 냉동피자 조리하느라 한 7분 눌러놓고 VRC하는데 존나 인식 미쳐 날뛰더라

찾아보니까 전자레인지 전자파가 또 2.4GHz쓴다네 슈벌..


8. 헤드셋 착용중이면 스피커는 꺼라

덧글로 알려준 게이야 고맙다. 스피커도 똑같이 2.4GHz 이용한다고 하네


위 팁들을 이용해 간섭 최소화 하면 진짜 할만하다

비트세이버도 이제 익스퍼트 풀콤보 그냥 찍는다

VRC할떄도 강시처럼 있을필요 없이 팔 흔들면서 걸어도 되고 뒷짐도 질 수 있다

솔직히 처음 MR 도착했을때만해도

아 이거 MR 좆같네 갈아타야겠다 생각했는데 최적화 하고 난 뒤 바꿀생각 사라졌다

풀트래킹 욕심은 남아있지만..


뭐 개선 안될수도 있지만 그래도 내가 해본 시행착오 공유하는 느낌으로 올려본다

에네루프 구매 외에는 딱히 돈이 드는 개선법도 아니라 아직 안해본 방법이 있으면 시도해볼만하지 않을까?

흙수저 MR러들도 이걸로 츔도 추고 하는 즐거운 전자계집 라이프가 될 수 있으면 좋겠다.

지적이나 더 좋은방법 있으면 달게 받는다

토끼먹는당근 2018.11.21 14:20:48
차가비 꿀팁추 2018.11.21 14:36:22
울테 이건 바이브 트래커도 해당되는사항일까 2018.11.21 14:54:18
쎾쓔!!! 2018.11.21 15:03:10
ㅇㅇ 스피커도 2.4GHz 대역이니 주의하셈 121.157 2018.11.21 15:53:38
레콘 블루투스 이용하는 기기면 전부 해당됨 - dc App 2018.11.21 16:06:20
ㅇㅇ 건전지는 KENTLI가 최강이야 다른건 못따라옴 2018.11.21 17:29:38
꿀뚤 굿 - dc App 2018.11.21 19:04:37
Yua 바이브는 동글 별규격이라 좀 다를걸. 스팀동글이랑 바이브동글 동일한 스펙인데 스팀동글 찾아보니까 대역폭 낮은 독점 블루투스라고 함 2018.11.22 04:01:34
Yua 컨트롤러도 트래커랑 동일한 블루투스 사용하는데 컨트롤러 튄적 없는거 보면 트래커 튀는건 그냥 센서탓이 99퍼라고 본다 2018.11.22 04:04:57
춤만춰 정보를 아무리 가져와도 mr기기에 대한 갤럼 인식은 변하지 않더라 2018.11.22 06:18:30
ㅇㅇ 집가서 한번 해봐야겠다 ㄱㅅ 223.62 2018.11.22 06:39:49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5964 일반 어제 소녀앉기 연습했던 갤럼인데 3 공익여중생 2018-11-27 0
75963 일반 디스플레이 보는거랑 같은화질 vr기기 언제나옴 2 아야세쨔응(갤로그차단) 117.111 2018-11-27 0
75962 일반 외국인한테 택배 받아 본 갤럼 있어? 10 ㅇㅇ 2018-11-27 0
75961 일반 오큘 바이브 화질비교샷 이거 맞냐? 8 팔기 110.70 2018-11-27 0
75960 일반 비교사진올려준 갤럼 너무고맙다 정했다 3 팔기 110.70 2018-11-27 0
75959 질문 브이알방에 오큘쓰는곳없나 3 팔기 110.70 2018-11-27 0
75958 일반 렌즈를 통해 본 바이브랑 오큘 화면 사진 3 ㅇㅇ 2018-11-27 0
75956 일반 vrc 문제점 장문 . txt 5 아야세쨔응(갤로그차단) 117.111 2018-11-27 17
75955 일반 소녀앉기하지 말고 이거해라 . jpg 2 아야세쨔응(갤로그차단) 117.111 2018-11-27 0
75954 일반 자괴감 빌런은 브이알이 부러운게 맛따 2 초보자아 2018-11-27 0
75953 일반 오디오스트렙쓰는 갤럼들 질문점 5 ㅇㅇ 2018-11-27 0
75952 일반 바이브 베이스 스테이션 설치 팁 좀 부탁해... 7 디즈 2018-11-27 0
75951 일반 나는 왜 repair 27.176 2018-11-27 0
75950 질문 오큘써본갤럼만 3 팔음산포도즙 110.70 2018-11-27 0
75949 일반 vr쓰면 그런것도 될것같다 2 ㅇㅇ 211.216 2018-11-27 0
75948 일반 오큘 설치 어렵? 2 ㅇㅇ 175.223 2018-11-27 0
75947 일반 삼단논법으로 말해본다 1 ㅇㅇ 59.12 2018-11-26 0
75945 일반 팔이 쭉안펴지는데 뭐가문제인것임? 5 사요 2018-11-26 0
75944 일반 이거 100% 다이나믹본임 7 백당 2018-11-26 0
75943 일반 Vr을 사고난뒤에 생긴일 2 211.36 2018-11-26 0
75942 일반 이 아바타 아는 행님? 4 ㅇㅇ 175.223 2018-11-26 0
75941 일반 어제 브쳇에서 성대모사 달렸더니 목 아작났다 Woodie 2018-11-26 0
75939 일반 유튜브방 소리안나오는 이유가뭐야? 5 카디아. 2018-11-26 0
75938 일반 야 풀트래킹세팅 니들 다 어떻게했냐 8 꼬마키` 2018-11-26 0
75937 일반 페이팔 생각보다 ㅈㄴ간단하네 2 꼬마키` 2018-11-26 0
75936 일반 더블!! 4 하피핏 2018-11-26 0
75934 강좌/정보 다이나믹본 중력 7 백당 2018-11-26 6
75933 VRC일기 아침체조가 이루어지고 있다는 곳에 특파원 가봤습니다. 8 차가비 2018-11-26 24
75932 일반 i7 4790이랑 970으로 풀트래킹 가능함? 4 ㅇㅇ 110.70 2018-11-26 0
75931 일반 i7 8086k+1080ti 650w 전기세 실회냐 4 러닝머신러닝 2018-11-26 2
75929 일반 혹시 이번에 블프오디쁠 주문한 갤럼중에 2 연어한연어 2018-11-26 1
75928 질문 바이브 풀셋 사기 vs 그래픽카드 사기 6 ㅇㅇ 59.11 2018-11-26 0
75927 일반 근데 기기별로 장단점이 너무 명확한 거 아니냐 3 은사나사 2018-11-26 0
75925 일반 저댄하는 바이브 유저들 체력 ㄱㅊ하냐...? 11 은사나사 2018-11-26 0
75924 일반 아나 씹 ㅋㅋㅋㅋㅋ 이건 또 뭔문제야 2 디씨해파리5년차 118.217 2018-11-26 0
75921 일반 아니 시바 못 껴들겠으면 얌전히 삭제를 하던지 14 ㅇㅇ 112.149 2018-11-26 24
75920 질문 vrc_pickup 에서 뭘 건드려야 무기 쥐는 위치를 바꿀수 있을까요 2 ㅇㅇ 121.171 2018-11-26 0
75919 질문 알못은 그저 운다.. 이 메쉬 해결책..헬프..미.. 3 디씨해파리5년차 118.217 2018-11-26 0
75918 일반 더 박스? 맵은 뭔데 그렇게 인기가많냐 3 카디아. 2018-11-26 0
75917 일반 오딧세이로 시작한 흑우역사 남겨요 18 ㅇㅇ 2018-11-26 28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