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강좌/정보 시행착오하면서 알아낸 윈도우 MR 컨트롤러 인식 개선 팁
글쓴이
레콘
추천
17
댓글
12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74544
  • 2018-11-21 13:37:47
							

안녕 MR 구매한지 3일 지난 뉴비야

어제까지만해도 손이 존나 사시나무 떨듯이 파르르르를 뷰르르릇 떨려서 비트세이버도 못하고

VRC에서는 버츄얼 틱장애 체험중이였는데 여러 개념글들 읽으면서 내 나름대로 알아낸 인식률 개선법 공유해볼게

MR에만 한정되지 않고 블루투스 이용하는 무선 기기면 전부 해당되는 팁임


많은 뻘짓 해봤는데 나의 경우는 가장 큰 원인이 블루투스 주파수 간섭인거같음.

블루투스 주파수 대역이 2.4GHz쓰는데 같은 대역 쓰는 전자기기들이 많아서 간섭 이슈가 있는거같다.

난 이렇게 해서 존나 부드럽게 트래킹됨 이제

걸러들을건 알아서 걸러들으셈


1. 일회용 건전지 말고 충전지를 사라

에네루프 시간-전압특성상 부드러운 인식이 좀 더 오래감

난 써본적 없는데 KENTLI가 더 좋은 성능을 보이는거같더라


2. 모션벡터 설정해라

https://gall.dcinside.com/m/vr/78037

이거 ㄹㅇ ㄱㅆㅅㅌㅊ 등뒤도 인식 되는 마법의 세팅이다


3. 와이파이 설정을 최적화해라

집 와이파이가 2.4GHz 이용중이면 그거 끄고 5GHz로 바꿔라. 소소한 인식률 개선이 있을거임.

5GHz없는 공유기거나, 피치못할 사정으로 2.4GHz 못 끄면

노란색처럼 변경하고 적용 눌러라



체널: 1, 5, 9, 13 중에 다른 와이파이 중복 최대한 적은거 골라라, 1, 5, 9, 13 이외 다른 체널 선택하면 폰에 와이파이 안잡힐수도 있음

체널 크기: 자동이나 40MHz 되어있을텐데 이걸 20MHz로 바꿔라, 딱히 속도 영향가는것도 아님

Tx파워: 와이파이 신호 출력 설정인데 적당히 조금씩 줄여보면서 자기 원하는 범위로 설정하면됨, 집 넓으면 안건드리는게 좋을지도?

RTS한계: 기본값 2347 되어있을텐데 이걸 적당히 500이하정도로 줄여라. 넷알못이라 뭐가 달라지는진 모르겠는데 인식률 향상 있었음

WMM: 켜져있으면 꺼라


4. VR겜할떄 안쓰는 USB 3.0 기기는 뽑아둬라

블루투스 동글 바로 옆에 USB 3.0 외장하드 있거나 하면 파일 전송중이던 아니던 신호 간섭 일어남


5. 블루투스 동글을 USB 2.0 연장 케이블로 뽑아서 높은곳에 달아라

난 블루투스 Class1 동글이라 커버리지 100m나되서 딱히 큰 차이는 못느꼈는데

커버리지 5m인 Class2 동글은 차이가 많이 날거같다.

자기가 뭔 동글인지 모르면 걍 연장케이블 사서 위에 달아 얼마 안하잖아.


6. USB 3.1 포트 있으면 HMD 거기에 꼽아라.

USB 3.1규격에서 2.4GHz 대역 간섭 이슈가 약간 해결되었다는 카더라를 들어서

어차피 포트 남기도 해서 USB 3.1 포트에 꼽아쓰는중. 참고로 USB 3.1 포트는 붉은색임.

효과는 딱히 잘 모르겠다. 안하는거보단 낫겠지


7. 전자레인지로 피자 데우면서 VR 하지 마라

방 근처에 전자레인지 있거덩 그런데 냉동피자 조리하느라 한 7분 눌러놓고 VRC하는데 존나 인식 미쳐 날뛰더라

찾아보니까 전자레인지 전자파가 또 2.4GHz쓴다네 슈벌..


8. 헤드셋 착용중이면 스피커는 꺼라

덧글로 알려준 게이야 고맙다. 스피커도 똑같이 2.4GHz 이용한다고 하네


위 팁들을 이용해 간섭 최소화 하면 진짜 할만하다

비트세이버도 이제 익스퍼트 풀콤보 그냥 찍는다

VRC할떄도 강시처럼 있을필요 없이 팔 흔들면서 걸어도 되고 뒷짐도 질 수 있다

솔직히 처음 MR 도착했을때만해도

아 이거 MR 좆같네 갈아타야겠다 생각했는데 최적화 하고 난 뒤 바꿀생각 사라졌다

풀트래킹 욕심은 남아있지만..


뭐 개선 안될수도 있지만 그래도 내가 해본 시행착오 공유하는 느낌으로 올려본다

에네루프 구매 외에는 딱히 돈이 드는 개선법도 아니라 아직 안해본 방법이 있으면 시도해볼만하지 않을까?

흙수저 MR러들도 이걸로 츔도 추고 하는 즐거운 전자계집 라이프가 될 수 있으면 좋겠다.

지적이나 더 좋은방법 있으면 달게 받는다

토끼먹는당근 2018.11.21 14:20:48
차가비 꿀팁추 2018.11.21 14:36:22
울테 이건 바이브 트래커도 해당되는사항일까 2018.11.21 14:54:18
쎾쓔!!! 2018.11.21 15:03:10
ㅇㅇ 스피커도 2.4GHz 대역이니 주의하셈 121.157 2018.11.21 15:53:38
레콘 블루투스 이용하는 기기면 전부 해당됨 - dc App 2018.11.21 16:06:20
ㅇㅇ 건전지는 KENTLI가 최강이야 다른건 못따라옴 2018.11.21 17:29:38
꿀뚤 굿 - dc App 2018.11.21 19:04:37
Yua 바이브는 동글 별규격이라 좀 다를걸. 스팀동글이랑 바이브동글 동일한 스펙인데 스팀동글 찾아보니까 대역폭 낮은 독점 블루투스라고 함 2018.11.22 04:01:34
Yua 컨트롤러도 트래커랑 동일한 블루투스 사용하는데 컨트롤러 튄적 없는거 보면 트래커 튀는건 그냥 센서탓이 99퍼라고 본다 2018.11.22 04:04:57
춤만춰 정보를 아무리 가져와도 mr기기에 대한 갤럼 인식은 변하지 않더라 2018.11.22 06:18:30
ㅇㅇ 집가서 한번 해봐야겠다 ㄱㅅ 223.62 2018.11.22 06:39:49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5379 질문 MMD모델 받아서 아바타 만들었는데 말할때 문제점 11 ㅇㅇ 125.133 2018-11-24 0
75378 일반 트래커 완충이안되네 고장인가요? 5 123 121.173 2018-11-24 0
75377 일반 22시간 뉴비 박스겜 거의 온고시와요 3 공익여중생 2018-11-24 1
75376 일반 mr중고사고싶은데 어디가야구함? 3 ㅇㅇ 211.36 2018-11-24 0
75375 일반 미코붐은 다시 올거다 아바타 가져가라 9 sing)Hana 2018-11-24 6
75374 일반 허리숙였을 때 작동하는 애니메이션좀 질문... 5 RGF 27.82 2018-11-24 0
75373 질문 아바타 유료 무료 다운 받는곳좀 알려주세요 2 오징어 116.42 2018-11-24 0
75370 질문 텍스쳐 수정하려면 일일히 확인하는 수 밖에 없나요??? 4 차가비 2018-11-24 0
75368 일반 노로 허리켈리 대체 왜 그러는지 모르겠다. 도움좀 1 ㅇㅇ 220.74 2018-11-24 0
75367 일반 눕는거 너무 어렵다 레콘 2018-11-24 0
75366 일반 뱁새 팔다리 음직이는거 쓰면 어케댐? 2 대관 2018-11-24 0
75365 일반 구매완료! 4 차가비 2018-11-24 0
75364 일반 이 아바타 오늘 풀트래킹으로 눕는거 봣는데 아루라테 2018-11-24 0
75363 일반 박스맵 2시간째 붙잡고있음 공익여중생 2018-11-24 0
75362 VRC일기 친추하고 1달이상 안만난 친구들 거의다 정리함 4 아루라테 2018-11-24 0
75360 일반 흑흑 브알챗 안들어간지 오래되서 내 친구 아이디 까먹은것 같아ㅠㅠ 3 ㅇㅇ 115.139 2018-11-24 0
75359 일반 이거 뭔소리냐 4 ㅇㅇ 1.224 2018-11-24 0
75358 일반 왜자꾸튕기지 1 sapphier 2018-11-24 0
75357 일반 나 100시간 넘었는데 흰색이다? 3 ㅇㅇ 124.57 2018-11-24 0
75356 일반 마이크 고장나니까 할게없네 차가비 2018-11-24 0
75355 일반 20시간 뉴비인데 고인물 좆망겜인거같음 2 공익여중생 2018-11-24 0
75353 질문 유니티 뉴비좀 도와주세요 흑흑 2 ㅇㅇ 119.202 2018-11-24 0
75352 VRC일기 후 귀여운 아바타만 보면 너무 흥분됨 2 레콘 2018-11-24 3
75351 일반 vr낀채로 밥먹는 효과적인 방법 없을까 1 레콘 2018-11-24 0
75349 일반 아바타 월드 알려 줄 사람 허밋 2018-11-24 0
75348 일반 11/25일자 스샷 4 클루 2018-11-24 6
75346 일반 컴터로할땐 쉬프트+f1등으로 표정바꿧는데 1 밥야바 2018-11-24 0
75345 일반 인생최대난제 1 G군 2018-11-24 2
75344 질문 혹시 그 아바타월드 터졌나요 1 ㅇㅇ 125.188 2018-11-24 0
75343 VRC일기 이 편지는 영국으로부터 시작된...^^;; 7 2222222222222222220k 2018-11-24 14
75342 일반 8천원짜리 모델쓰자고 2만원짜리 다이나믹본 사고있음 2 ㅇㅇ 119.202 2018-11-24 0
75341 일반 한쿡어만 된다. 다른 맵 추천좀. 2 롤라드 2018-11-24 0
75340 일반 람지아바타 단점 3 카디아. 2018-11-24 0
75339 일반 VRChat 하면 하고 싶은 것만 많아짐 Cactus_Road 2018-11-24 0
75338 일반 혹시 아바타 앉으면 의자에 끼는거 어떻게 잘 앉게할수있는지 아쉬는분..? 2 디씨해파리5년차 118.217 2018-11-24 0
75337 일반 근데 VR끼고는 한글 못침? ㅇㅇ 119.202 2018-11-24 0
75336 일반 vr챗 잠시 안한지 2달 넘은 뉴비임 8 롤라드 2018-11-24 0
75335 일반 애는 뭐하는 애인데 라무네를 보냄?? 6 ㅇㅇ 39.7 2018-11-24 4
75333 일반 나도 새벽까지 하고싶다 2 밥야바 2018-11-24 0
75331 일반 사람들 움직임이랑 목소리끊기는거 사양문제임? 3 울테 2018-11-24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