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강좌/정보 MR사려는 사람들 이건 알고사자
글쓴이
UnnameD
추천
4
댓글
7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73923
  • 2018-11-19 16:12:20
							

이미 갤에서 봤긴 한데 MR사고나서 가장 불편한점이라서 한번 더 올림

모든 VR은 양쪽 눈에 보여주는 화면이 눈 사이거리(동공간 거리, 근안거리등등)에 따라 다른데 이게 조금 차이나는건 상관없는데 3mm이상 차이나니까 MR장점중 하나인 화질이 안 좋아보이더라

이곳저곳 다니면서 VR체험 많이했는데 바이브나 오큘보다도 못하다고 느껴질정도임

물론 근안거리는 바꿀 수 있음 컴퓨터 검색칸에다가 ipd만 써도 바로 나오는데 보면 알겠지만 MR은 근안거리 조정이 63mm ~ 67mm밖에 안됨 MR살 때 조심하라는 이유가 이거

근안거리가 63~67mm사이면 MR사도 문제없는데 나같이 70mm이상이면 아까 말했듯이 초점도 잘 안맞는데다가 화질도 구려보이더라

근안거리 재는법은 바이브 공식홈이나 MR공식홈에 가면 나오는데 추후 링크달게

아무튼 이런 이유로 MR사기전에, 동글사기전에, 근안거리부터 재보는걸 추천함


2줄요약
1.MR사기전에 근안거리 재라
2.근안거리 63~67사이면 사고 70이상이면 오큘이나 바이브 고려하자

모바일로써서 가독성 병신이라 ㅈㅅ

- 언네임드/언네임D
쎾쓔!!! 내껀 59mm까진가 내려가든데? 난 61mm씀.. 2018.11.19 16:21:09
ㅇㅇ 오딧세이는 예외로 좀더 크게가능해용 2018.11.19 22:14:15
UnnameD 아 59던가..?? 최소치는 잘 기억이 안나든데 오늘 다시 알아보고 수정할게 - 바이브 풀트사줘 2018.11.19 23:14:13
아스카愛 72인가 되던데...오디세이 사용중 2018.11.20 15:56:37
UnnameD 오딧세이만 MR중에서 IPD조절가능한 폭이 넓을거야! - 바이브 풀트사줘 2018.11.20 15:57:51
아스카愛 근데 그거 어디서 조절해? 그냥 기본값 쓰고 있는데 2018.11.20 15:59:50
UnnameD 윈10이라면 컴퓨터 제어판에 혼합현실에 찾아보면 있고 아니면 작업표시줄 윈도우 버튼옆에 돋보기모양눌러서 IPD라고만 검색해도 바로나와 - 바이브 풀트사줘 2018.11.20 16:02:14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5747 일반 개인작업하시는 분들 옷 만들어서 제작하시는건가 1 차가비 2018-11-26 0
75745 질문 연병장 어케가 3 왕초보영어 223.38 2018-11-26 0
75744 일반 아바타 핵쓰는친구 손절하지말고 계속 붙어다니면신고 계속넣어서 정지먹여라 ㅇㅇ 59.13 2018-11-26 0
75743 일반 대리업로드 하니까 생각나는데 다른예로 라무네 아바타 쓰고다니는 애중에 2 greenhornet 2018-11-26 0
75742 일반 트래커보조빠떼리 이거사면대요? 7 ㅇㅇ 2018-11-26 0
75741 일반 개인작업물 3 시리스 2018-11-26 1
75740 VRC일기 하루종일 서서일하고 집에가서 다섯시간동안 풀트로 게임하고 3 린코 2018-11-26 0
75739 일반 선생님들 아바타 색좀칠하려하는디 이거 텍스쳐같은건 어떻게 알아봅니까?? 3 디씨해파리5년차 2018-11-26 0
75737 질문 표정 질문! 8 차가비 2018-11-26 0
75736 일반 생각해봤는데 바이브 컨트롤러도 보조빳 쓰냐? 2 ㅇㅇ 117.111 2018-11-26 0
75735 일반 으흑.. 커미셔너들 왜 다들 안바쁘다면서 오전엔 연락을 안받을까 17 희민 2018-11-26 1
75734 일반 ??? 바이브 풀트하는분들 보조베터리도 달아여?? 6 ㅇㅇ 2018-11-26 0
75733 일반 성욕감퇴라기보다는 2 ㅇㅇ 1.248 2018-11-26 0
75732 일반 이겜 계속하면 성욕 감퇴오는거 ㄹㅇ임 3 히아기 2018-11-26 0
75731 일반 근데 라무네랑 우사기는 머하는 캐릭터임? 5 은사나사 2018-11-26 0
75730 일반 요즘 미코 너무 나댐 꼬리를 태워버려야겠어 1 ㅇㅇ 210.220 2018-11-26 0
75729 일반 트레커 보조배터리 다이소꺼사서 해도됨? 1 ulchas 211.208 2018-11-26 0
75728 일반 킷슈 검은옷이 기본옷임? 2 디씨해파리5년차 2018-11-26 0
75727 일반 아바타 발소리 넣기 도와주실 분 없읍니까 ㅠㅠㅠ 4 ㅇㅇ 223.62 2018-11-26 0
75726 일반 이게임 시작하고 성욕감퇴옴 12 레콘 2018-11-26 0
75725 일반 유니티 너무 어렵다 ㅇㅇ 223.62 2018-11-26 0
75724 일반 VRCHAT 아바타 만들어입는 애들 많더라 22 Cactus_Road 2018-11-26 0
75723 일반 이치고 우사기 삿는데 업로드할라는데 6 dksakdhkd 27.118 2018-11-26 0
75721 일반 솔직히 말하는 첫친구 썰 6 댕타 2018-11-26 2
75720 질문 매시렌더러 쉽고 빠르게 보는 방법 없을까 4 차가비 2018-11-26 0
75719 일반 mr고장난건지 아닌지 잘 모르겠다 1 레콘 2018-11-26 0
75718 일반 요시. 월드 퍼블릭화 했다. 6 Woodie 2018-11-26 1
75717 일반 압타월드 다만들엇는데 빠꾸먹었다 5 maypl 221.155 2018-11-26 0
75716 일반 여기서 쓰는 여고생콘 멘헤라라길래 3 ㅇㅇ 175.223 2018-11-26 0
75715 일반 풀트 언젠가 하면 탭댄스 하고싶다 2 레콘 2018-11-26 0
75714 일반 바이브 살라카는데 1 Cylin 2018-11-26 0
75710 일반 일본어 대사 중에서 내가 그나마 발음안틀리는거 3 ㅇㅇ 175.223 2018-11-26 0
75708 일반 온돌이 아무리 대단해도 4 공익여중생 2018-11-26 0
75707 일반 먼가 투채널 번역 많이 봐서 긍가 난 경어가 더 어렵든데 1 몽돌맨 2018-11-26 0
75706 일반 겨울시즌이니 일본인 친구에게 온돌의 위대함을 알려줘라 4 레콘 2018-11-26 0
75705 일반 일본인들 슬슬 겨울문화늘 베이스로대화하니 한국인으로서는 이해하기어렵 6 ㅇㅇ 110.70 2018-11-26 0
75704 질문 일본어 떡밥도중 동물귀 질문 10 차가비 2018-11-26 0
75703 일반 일본어하면 한국어에비해서 개씹로우톤됨 3 Nyug 2018-11-26 0
75702 일반 흑-우랑 친해서 좋와 1 히아기 2018-11-26 0
75701 일반 묵언충 아닐 때 사귄 외국인 친구는 머 그냥 은사나사 2018-11-26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