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그냥 낄끼빠빠만 잘하면 대화에 녹아들수있음
글쓴이
GEORGIA
추천
0
댓글
4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73714
  • 2018-11-19 02:58:53
							

외국인이든 한국인이든


대화 흐름 보고 낄때 끼고 빠질땐 빠지면 되는게 VR챗임


그리고 '외국인은 안그러는데 한국애들은 이상하더라' 라고 말하는 개념글 있으니 한가지 짚고 넘어가는데


외국인들에게 있어서 술집이나 그림방 같은 공개방은


새로운 사람을 만나고 놀기위해 방문하는 곳이라고 생각들을 많이하기에


대부분 대화 나누는것도 가벼운 주제나 아바타 관련 개그 등 누구나 쉽게 끼어들만한 대화로 얘기함


눈치만 잘 보면 쉽게 대화에 껴들수 있음


그런데 한국인이 많은 신사맵이나 벚꽃맵 공개방은


그런 가벼운 주제의 대화를 나누는 경우가 좀 보기 어렵지


아시아인 종특상 다들 초면에 어려워하고


함부로 말을 건다는게 무례하게 생각되지 않을까 하는 걱정때문에 쉽게 대화를 열기 힘듬


그리고 맵에서 대화 나누는 그룹들 보면 평소에 알던 사람들이 조인타고 와서 그 사람들이랑 얘기하다보니


평소 알던 지인들이 모여서 얘기하는 경우가 다수고


대화 주제 보면 모인 그룹 내에서나 공유할만한 주제로 얘기하기 때문에 제 3자가 껴들기가 매우 어려움


그런데 이런 대화에 끼어든다? 존나 눈치없고 무례한 사람으로 볼거임


물론 안그런 대화 주제도 있는데 이런경우 눈치보다가 낄끼빠빠만 잘하면 충분히 녹아들어 대화 나눌수있음


정말 신사에서 얘기를 나누고 싶다면 그룹으로 얘기를 나누는 사람 옆에가서 눈치보다가 끼어들거나


혼자 있는 사람이나 방금 막 맵 방문한 사람한테 인사하고 대화를 나눠보려고 말을 걸면 자연스럽게 주변에서도


와 뭔가 내가 끼어들수 있는 대화로 얘기하는구나? 하고 자연스럽게 참여할거임

밍디 도저히 낄수없는 아우라가 뿜어져 나오는거류ㅠㅠ 2018.11.19 02:59:51
은사나사 냐 걔네가 인바이트로 우르르 몰려갈 때 트름 한 번 한다. 2018.11.19 03:00:37
한남춘 낄때 끼우고 빠질때 빠지지 않게함 2018.11.19 03:00:39
ㅇㅇ 일벌들 많은곳은 가기싫어 - dc App 119.196 2018.11.19 03:01:15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4573 일반 밤새야하는데 괜찮은 음료수추천좀 5 Squ4d 2018-11-21 0
74572 일반 흙수저 스탠드 만들었다 1 레콘 2018-11-21 0
74570 일반 패치 이후 아바타 변경시 크래쉬 뜨는거 뭐임? ㅇㅇ 220.74 2018-11-21 0
74569 일반 오늘 역대급 스샷 하나 찍었다 흑흑 3 ㅇㅇ 119.202 2018-11-21 0
74568 일반 바이브 + 트래커1개 삿는데 중고로 살사람? 1 호옥 183.98 2018-11-21 0
74567 일반 뉴비 무선킷 샀다,... 2 ㅇㅇ 175.197 2018-11-21 0
74566 일반 드디어 뚜따 끝! 알려주신 분들 감사합니다! 5 차가비 2018-11-21 1
74565 일반 내적갈등 1 G군 2018-11-21 2
74564 일반 이번에 오픈한 sansar 라고 앎? 2 dd 221.165 2018-11-21 0
74563 일반 vr 안면폼에 땀묻으면 어캐해야해? 3 ㅇㅇ 121.147 2018-11-21 0
74560 일반 이 아바타 어디있는지 아시는분?ㄲ? 1 dd 121.164 2018-11-21 0
74559 일반 아죠시들 vr이거 사려는데 어떰? 3 도브리 2018-11-21 0
74558 일반 이거 해결방법 아는사람 있음 ? 4 브창 2018-11-21 0
74557 일반 애니메이션 추면서 움직이게하는거 DD 222.234 2018-11-21 0
74556 일반 공군 약정복 아바타 완성했다 ㅋㅋ 10 검은연 2018-11-21 5
74555 질문 유니티 도움! 도와주세요! 3 차가비 2018-11-21 0
74554 일반 하이 도모 버츄얼 아조시쟝이랑 춤출래양? 3 츳코미 2018-11-21 0
74553 일반 우키아 2 아야세쨔응(갤로그차단) 117.111 2018-11-21 0
74552 일반 아바타 안쪽안보이는거 뭘로고침? 2 ㅇㅇ 218.144 2018-11-21 0
74551 일반 립모션 손모가지 왜 돌아가있음?ㅜㅜ 4 ㅇㅇ 175.208 2018-11-21 0
74550 일반 와타시 흙수저 vr유저들에게 꿀템 생각해냄 2 토끼먹는당근 2018-11-21 0
74549 일반 그 공지만 싹 훑어도 5 령웅 2018-11-21 0
74548 일반 이거 어떻게 생각해? 1 ㅇㅇ 14.37 2018-11-21 0
74547 일반 아쿠아봉봉 쓰는사람들 정사이즈삼? 6 ㅎㅈㅁ 222.96 2018-11-21 0
74546 일반 님들 니어오토마타맵 나오는 노래이름 암? 1 ㅇㅇ 218.53 2018-11-21 0
74545 일반 바이브 중고로 살 갤럼? 7 FUN 220.121 2018-11-21 0
74544 강좌/정보 시행착오하면서 알아낸 윈도우 MR 컨트롤러 인식 개선 팁 12 레콘 2018-11-21 17
74543 일반 블렌더에서 쉐이프키 한번에 어케옮김? ㅇㅇ 223.52 2018-11-21 0
74542 질문 아바타창열면 크러쉬뜨면서팅ㅇ겨요 3 ㅇㅅㅇ 59.8 2018-11-21 0
74541 일반 두시간 동안 열심히 춤췄다 4 철수 118.32 2018-11-21 0
74539 일반 아쿠아봉봉 사려는데 사이즈 어떻게나옴? ㅎㅈㅁ 222.96 2018-11-21 0
74538 일반 vr겜 더 살려는데 추천점 빗세만삼 2 밥야바 2018-11-21 0
74537 일반 브알챗마이크 질문 3 ㅇㅇ 211.52 2018-11-21 0
74536 일반 버추얼 데스크탑도 할인한적있음?? ㅇㅇ 175.223 2018-11-21 0
74535 일반 블렌더로 폴리곤 줄이는법 터득했다... ㅇㅇ 118.41 2018-11-21 0
74534 일반 오큘러스가 컨트롤러는 최고존엄이네 진짜 3 CirrusLogic 2018-11-21 0
74533 일반 접속했는데 사람이 안보이는거 뭐임? 1 4202 27.35 2018-11-21 0
74532 일반 시타델할 갤럼 있니 관심있음 10시 15분 연병장 ㅇㅇ 221.165 2018-11-21 0
74531 일반 바이브 헤드셋하고 컨트롤러 펌웨어 vr클린이 121.173 2018-11-21 0
74530 일반 VR CHAT 캐릭터가 곂치면 안보이던데 어뜨케 해결해양? 5 츳코미 2018-11-21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