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그냥 낄끼빠빠만 잘하면 대화에 녹아들수있음
글쓴이
GEORGIA
추천
0
댓글
4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73714
  • 2018-11-19 02:58:53
							

외국인이든 한국인이든


대화 흐름 보고 낄때 끼고 빠질땐 빠지면 되는게 VR챗임


그리고 '외국인은 안그러는데 한국애들은 이상하더라' 라고 말하는 개념글 있으니 한가지 짚고 넘어가는데


외국인들에게 있어서 술집이나 그림방 같은 공개방은


새로운 사람을 만나고 놀기위해 방문하는 곳이라고 생각들을 많이하기에


대부분 대화 나누는것도 가벼운 주제나 아바타 관련 개그 등 누구나 쉽게 끼어들만한 대화로 얘기함


눈치만 잘 보면 쉽게 대화에 껴들수 있음


그런데 한국인이 많은 신사맵이나 벚꽃맵 공개방은


그런 가벼운 주제의 대화를 나누는 경우가 좀 보기 어렵지


아시아인 종특상 다들 초면에 어려워하고


함부로 말을 건다는게 무례하게 생각되지 않을까 하는 걱정때문에 쉽게 대화를 열기 힘듬


그리고 맵에서 대화 나누는 그룹들 보면 평소에 알던 사람들이 조인타고 와서 그 사람들이랑 얘기하다보니


평소 알던 지인들이 모여서 얘기하는 경우가 다수고


대화 주제 보면 모인 그룹 내에서나 공유할만한 주제로 얘기하기 때문에 제 3자가 껴들기가 매우 어려움


그런데 이런 대화에 끼어든다? 존나 눈치없고 무례한 사람으로 볼거임


물론 안그런 대화 주제도 있는데 이런경우 눈치보다가 낄끼빠빠만 잘하면 충분히 녹아들어 대화 나눌수있음


정말 신사에서 얘기를 나누고 싶다면 그룹으로 얘기를 나누는 사람 옆에가서 눈치보다가 끼어들거나


혼자 있는 사람이나 방금 막 맵 방문한 사람한테 인사하고 대화를 나눠보려고 말을 걸면 자연스럽게 주변에서도


와 뭔가 내가 끼어들수 있는 대화로 얘기하는구나? 하고 자연스럽게 참여할거임

밍디 도저히 낄수없는 아우라가 뿜어져 나오는거류ㅠㅠ 2018.11.19 02:59:51
은사나사 냐 걔네가 인바이트로 우르르 몰려갈 때 트름 한 번 한다. 2018.11.19 03:00:37
한남춘 낄때 끼우고 빠질때 빠지지 않게함 2018.11.19 03:00:39
ㅇㅇ 일벌들 많은곳은 가기싫어 - dc App 119.196 2018.11.19 03:01:15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6144 일반 섹스 2 유티 2018-11-27 23
76143 일반 아니네 제한 푸는거 안됐네 ㅋㅋㅋㅋ 2 다이소vr 124.60 2018-11-27 0
76142 일반 mr스펙 1 じんじん 2018-11-27 0
76141 질문 레노버 mr 화면 안나오는데 어캐하노ㅠㅠㅠ 8 토끼먹는당근 2018-11-27 0
76140 일반 바이브 베이스스테이션 꼭꼬핀설치 질문 4 후라이드맛치킨 2018-11-27 0
76139 일반 리얼월드 아바타 어깨 고장남 2 alskdj 183.104 2018-11-27 0
76138 일반 부랄챗 왤캐 렉걸림? 1 ㅇㅇ 112.167 2018-11-27 0
76137 일반 공포맵 무섭다면서도 또 그걸 따라가는 사람이 신기한게 4 DDos 2018-11-27 0
76136 일반 지인이랑 슬랜더하려했는데 1 Lucia 2018-11-27 0
76135 일반 아 제한푸는거 이제 됌 3 다이소vr 124.60 2018-11-27 0
76133 일반 바이브 관련 주변기기들 삼 디즈 2018-11-27 0
76132 일반 닉언ㅈㅅ ) 다이소님 보세요 2 차가비 2018-11-27 1
76131 일반 폴리곤 제한 푸는거막힘? 8 다이소vr 124.60 2018-11-27 0
76130 일반 오늘자 뚜따 DDos 2018-11-27 0
76129 일반 애니메이션 어케넣는거임? 2 ㅇㅇ 121.66 2018-11-27 0
76128 일반 여기 거래글 써도 되는거임? 3 디즈 2018-11-27 0
76126 일반 념글에 있는거 그려봄 4 킹물범 2018-11-27 14
76124 일반 궁금한거 있는데 스팀아이디는 등급업 못해? 2 ㅇㅇ 218.209 2018-11-27 0
76123 일반 이 게임은 무료겜이라구요 4 ㅇㅇ 221.153 2018-11-27 0
76122 일반 오큘 센서 하나 고장나서 그런데 2 ㅇㅇ 1.177 2018-11-27 0
76121 질문 이런적은 처음인데... 8 차가비 2018-11-27 1
76120 일반 아바타 변경창 띄우기만 해도 팅긴다 1 그레모리 175.211 2018-11-27 0
76119 일반 저.. 죄송한데 혹시 오디오실드 유투브 노래 링크하는법 아시는분 있나요? ㅇㅇ 114.201 2018-11-27 0
76118 일반 베이스 스테이션 2.0 안좋냐? 1 디즈 2018-11-27 0
76117 일반 놀로 허리 돌아가는 문제 2 ㅇㅇ 182.222 2018-11-27 0
76116 일반 트래커 3개 40이면 살사람있냐? 2 ㅇㅇ 211.36 2018-11-27 0
76115 일반 미코 아바타 링크 있음? 2 깝나기 2018-11-27 0
76113 일반 mr스틱으로움직이는거 재질문좀 3 sapphier 2018-11-27 0
76112 질문 다이나믹본에 중력을 넣으려면 8 차가비 2018-11-27 0
76111 질문 hoxy 1 이치코 2018-11-27 0
76110 일반 오큘중고 이거 갠춘하냐 함만봐줘 3 바루 110.70 2018-11-27 0
76108 질문 뼈설정 2 이치코 2018-11-27 0
76107 일반 트래커 고정 끝판왕 ㅇㅈ? 17 ㅇㅇ 2018-11-27 16
76106 일반 모나카 다이나믹본 설정해줘야하는거지? ㅇㅇ 119.197 2018-11-27 0
76105 일반 vr챗 원래wasd로 움직여야함?? 3 sapphier 2018-11-27 0
76104 일반 트래커가 허리에 하나 발에 두개 해서 3개 사라는거임? 1 디즈 2018-11-27 0
76103 일반 생활 공간의 이중성은 정체성의 위기를 심화시킬 우려가 있다. 2 @MacchiatoArt 121.134 2018-11-27 7
76102 일반 일기) 파칭코 월드 만드는중 14 HisaCat 2018-11-27 13
76101 일반 제목없음 5 히아기 2018-11-27 0
76100 일반 브얄칭구한테 갤하는거 들킴 레모네이드 2018-11-27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