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그냥 낄끼빠빠만 잘하면 대화에 녹아들수있음
글쓴이
GEORGIA
추천
0
댓글
4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73714
  • 2018-11-19 02:58:53
							

외국인이든 한국인이든


대화 흐름 보고 낄때 끼고 빠질땐 빠지면 되는게 VR챗임


그리고 '외국인은 안그러는데 한국애들은 이상하더라' 라고 말하는 개념글 있으니 한가지 짚고 넘어가는데


외국인들에게 있어서 술집이나 그림방 같은 공개방은


새로운 사람을 만나고 놀기위해 방문하는 곳이라고 생각들을 많이하기에


대부분 대화 나누는것도 가벼운 주제나 아바타 관련 개그 등 누구나 쉽게 끼어들만한 대화로 얘기함


눈치만 잘 보면 쉽게 대화에 껴들수 있음


그런데 한국인이 많은 신사맵이나 벚꽃맵 공개방은


그런 가벼운 주제의 대화를 나누는 경우가 좀 보기 어렵지


아시아인 종특상 다들 초면에 어려워하고


함부로 말을 건다는게 무례하게 생각되지 않을까 하는 걱정때문에 쉽게 대화를 열기 힘듬


그리고 맵에서 대화 나누는 그룹들 보면 평소에 알던 사람들이 조인타고 와서 그 사람들이랑 얘기하다보니


평소 알던 지인들이 모여서 얘기하는 경우가 다수고


대화 주제 보면 모인 그룹 내에서나 공유할만한 주제로 얘기하기 때문에 제 3자가 껴들기가 매우 어려움


그런데 이런 대화에 끼어든다? 존나 눈치없고 무례한 사람으로 볼거임


물론 안그런 대화 주제도 있는데 이런경우 눈치보다가 낄끼빠빠만 잘하면 충분히 녹아들어 대화 나눌수있음


정말 신사에서 얘기를 나누고 싶다면 그룹으로 얘기를 나누는 사람 옆에가서 눈치보다가 끼어들거나


혼자 있는 사람이나 방금 막 맵 방문한 사람한테 인사하고 대화를 나눠보려고 말을 걸면 자연스럽게 주변에서도


와 뭔가 내가 끼어들수 있는 대화로 얘기하는구나? 하고 자연스럽게 참여할거임

밍디 도저히 낄수없는 아우라가 뿜어져 나오는거류ㅠㅠ 2018.11.19 02:59:51
은사나사 냐 걔네가 인바이트로 우르르 몰려갈 때 트름 한 번 한다. 2018.11.19 03:00:37
한남춘 낄때 끼우고 빠질때 빠지지 않게함 2018.11.19 03:00:39
ㅇㅇ 일벌들 많은곳은 가기싫어 - dc App 119.196 2018.11.19 03:01:15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5473 일반 수집용으로 버추얼보이 사는건 에바인가 8 MANKALO 2018-11-25 0
75472 일반 그래 아무래도 내가 뭘 빠뜨리고 다운했나보다 5 木子 2018-11-25 0
75471 일반 월드 즐겨찾기 초기화하는법 있서? 5 Aristor 2018-11-25 0
75470 일반 혹시 큐브쉐이더란 게 이거임? 6 木子 2018-11-25 0
75469 일반 [영상] 놀로 풀트래킹 성능이 궁금하면 봐바 5 ㅇㅇ 2018-11-25 2
75468 일반 블랜더 fix model 오류 도와주세요 3 dochi 220.92 2018-11-25 0
75467 일반 바이브 셋트랑 트래커 해서 90에 판다 4 ㅇㅇ 121.169 2018-11-25 0
75466 일반 여기 스샷 가져옴 7 木子 2018-11-25 0
75465 일반 이 갤에서 말하는 바이브가 머냐? 12 ㅈㅁ자 115.137 2018-11-25 2
75464 일반 아바타 어케 설치하냐 1 木子 2018-11-25 0
75463 질문 폴리곤 제한 푸는거 막힘?? 6 1121 220.127 2018-11-25 0
75460 일반 퍼블릭월드 스킨드 메쉬 렌더러 1개제한이면 오브젝트 온오프못하겟네 3 강뿌뿌 2018-11-25 0
75459 일반 vr 메이드카페에대해 생각해본거 11 mm 60.73 2018-11-25 3
75458 일반 MR살려는데 어떤거사면좋음? 1 스즈 122.18 2018-11-25 0
75457 일반 캐릭 커여운거 어떻게받아? 3 ㅇㅇ 122.34 2018-11-25 0
75456 일반 바이브 살때 공홈에서 사면 돼? 5 ㅇㅇ 39.118 2018-11-25 0
75455 일반 마론쟝허싈? 5 ㅎㅈㅁ 222.96 2018-11-25 0
75454 일반 놀로 컨트롤러 신박하게 신발에 달아봤음 5 ㅇㅇ 2018-11-25 0
75453 일반 도와줘 형들 진짜 나 시작했어 4 ㅇㅇ 122.34 2018-11-25 0
75452 일반 vr챗 데탑모드는 1080p 도되는구나 뉴비 27.126 2018-11-25 0
75451 일반 개새끼 하나 박제 7 차캐여 121.130 2018-11-25 0
75450 일반 념글에 월드강좌 찾아보고있는데 2 119.149 2018-11-25 0
75449 일반 rasputin 하다 오기생겨서 3 dochi 220.92 2018-11-25 0
75448 일반 요새 아바타 누가 더 작은지 경쟁하냐? 5 ㅇㅇ 222.108 2018-11-25 1
75447 일반 아바타 업로드 자체를 못한다는거는 3 MANKALO 2018-11-25 2
75446 일반 아 왜 내 아바타 업뎃이 안되냐 dd 59.14 2018-11-25 0
75445 일반 학교에서 vr기기 빌려줘서 vr챗 해보려해 형들 4 ㅇㅇ 122.34 2018-11-25 0
75444 일반 라무네 대리업로드 깊게 고민할 필요가 있나? 1 Yua 2018-11-25 0
75443 일반 놀로베이스 다시 천장으로 올림 퍄퍄 5 ㅇㅇ 2018-11-25 0
75442 일반 컨트롤러 한쪽이 유난히 인식이 안됨.. 4 ㅇㅇ 182.228 2018-11-25 0
75441 일반 라무네 대리업로드 갤럼 봐라 3 ㅇㅇ 210.117 2018-11-25 0
75439 일반 벌받고 있는거 같다 3 초보자아 2018-11-25 5
75438 일반 늒네 바이브샀는데 1 후라이드맛치킨 2018-11-25 0
75437 일반 vr 입문하려는데 이거 어떰? 2 스즈 116.65 2018-11-25 0
75436 일반 센서 합체시켜봄 7 울테 2018-11-25 24
75435 일반 이번 블프에 나도 mr 입문 가능할줄알았는대 ㄴㅇ 223.62 2018-11-25 0
75434 일반 혹시 바이브 쓰는 갤럼중에 3in1 단선된 갤럼있어? ㅇㅇ 175.206 2018-11-25 0
75433 일반 그림 못그리는 사람이 텍스처 건드니까 죽을거 같다.. 8 새로운열쇠 2018-11-25 2
75432 질문 이거 산거 배송 되는거 맞어? 2 ㅇㅇ 112.153 2018-11-25 0
75430 일반 나 바이브 포커스 산 사람 처음봤어 3 검은연 2018-11-25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