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지인이란 말 존나 이상함
글쓴이
ㅇㅇ
추천
2
댓글
25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73539
  • 2018-11-18 11:44:23
  • 218.155
							

친구면 친구고 아니면 아닌거지


아는 사람도 아니고 모르는 사람도 아니고


이게 뭔 병신같은 단언지

ㅇㅇ 지인이 아는사람 아니었어? 59.31 2018.11.18 11:57:02
쎾쓔!!! 지나가다 한두번 본사람 아님? 친하진 않은데 아는사람 2018.11.18 11:57:24
레미치카 ㅋㅋㅋ - dc App 2018.11.18 11:57:54
Woodie 지인이 아는사람인데 2018.11.18 12:01:17
ㄹㄹㅋ 知 (알 지) 121.162 2018.11.18 12:14:22
ㄹㄹㅋ 人 (사람 인) 121.162 2018.11.18 12:14:30
ㅇㅇ 수준 바닥드러내기전에 검색좀.... 175.195 2018.11.18 12:18:04
ㅇㅇ zzzzzzzzzz 113.60 2018.11.18 12:47:44
ㅇㅇ 병신 125.137 2018.11.18 12:48:03
ㅇㅇ 그니까 병신들만 쓰는 단어잖아, 왜 아는 사람이란 말을 냅두고 병신마냥 지인이라고 함? 218.155 2018.11.18 12:55:25
ㅇㅇ 저 분 OO님 지인이에요? 이런 문장 자체가 존나 이상하지 않아? 218.155 2018.11.18 12:58:49
ㅇㅇ 신종단어도아니고 예전부터 있던 단어야; 175.211 2018.11.18 13:02:54
ㅇㅇ 긍까 그 예전부터 쓰이던 뜻을 말하는게 아니라 인터넷 한정으로 쓰이는 미묘한 뉘앙스가 있잖아, 트위터에서 자주 쓰이는 형태 218.155 2018.11.18 13:09:37
ㅇㅇ 존나 수준 떨어지네 ㅋㅋㅋㅋ 일반적으로 같은 의미를 나타낼 때 한자어는 고유어보다 더 점잖은 표현이다. 124.49 2018.11.18 13:22:27
ㅇㅇ 그러니까 이상하다는 거잖아, 점잖은 표현으로 안 쓰잖아 'ㅇㅇ씨와 그 지인분들' 같이 쓰일 때나 점잖은 표현이지, 아 저 ㅇㅇ님 지인입니다. 같이 쓰이는게 점잖은 표현이냐, 단어의 남용이지 218.155 2018.11.18 13:29:11
ㅇㅇ 그 정도는 문제될 거 없는데? 124.49 2018.11.18 13:32:50
ㅇㅇ 그냥 너가 지인이라는 단어가 싫은 거 아니냐? 다른 사람들은 잘만 쓰고 잘만 듣는데 124.49 2018.11.18 13:36:07
ㅇㅇ 그게 맞는갑다.. 글로 보는건 그럭저럭인데, 말로 저런 문장을 들었을 때 위화감이 너무 심해서 218.155 2018.11.18 13:38:58
ㅇㅇ 책을 안 읽으면 이렇게 됩니다 121.181 2018.11.18 13:51:54
울테 친구랑 아는사람은 다른거잖아 친추되있다고 다 친한것도아닌데 지인이라할수도있는거지 2018.11.18 14:25:53
바텐더 2018.11.18 14:33:16
ㅇㅇㅇ 책좀 읽자.. 맨날 게임만하고 학교가서 잠만 자지말고 그러니깐 지인이라는 단어가 이상하게 들리지 218.38 2018.11.18 14:56:57
xx 지인이 무슨 트위터발 신조어인 줄 아나본데... 원래 많이 씀. 183.96 2018.11.18 15:12:42
idiot 불쾌하게 만든 것은 미안하다. 나도 그표현 자주 쓰니께. 그런데 일단 지인이란게 다들 말하듯 '아는 사람'이라는 표현인지라 아는 사람이라고 풀어 말하건 지인이라고 말하건 다를 바 없는 단어야. 심지어 VRChat이나 트위터 같은데서 튀어나온것도 아니고 정말 태어나기 오래 전부터 존재했던 단어고. 불쾌하다면, 만날 일이야 없겠지만 2018.11.18 23:24:52
idiot 싫다는 사람을 위해 사용을 자제해보긴 할게.하지만 그 단어라거나 그 단어의 사용 자체를 이상하게 여기지 말아줬음 좋겠다.이게 자연스레 용도대로 쓰이고 있는 거거든. 아는 사람이란건 지나치다 보고 기억하고 있는 사람도 내가 알고있는 내 친구도 포함된 말이니까. 2018.11.18 23:27:32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5079 일반 이 아바타 어딨는지 아시는분? 123123 49.169 2018-11-23 0
75078 일반 어보이드 박스 방하는중인데 2 닉네임없다네 2018-11-23 0
75077 일반 VR챗 아바타적용시키기 꽤 어렵네 ㅌㅂ 221.155 2018-11-23 0
75076 일반 후..시이벌 베이스 스테이션 망가졌다... 3 게럴드 2018-11-23 0
75075 일반 mr은 오픈vr 설정창 어떻게 키나요.. 2 김치푸딩 2018-11-23 0
75074 일반 계속 자유낙하 버그 걸리는거 같은데 뉴비 175.197 2018-11-23 0
75073 일반 우콘람지 좋아! 3 하피핏 2018-11-23 1
75072 일반 이 아바타 어딨는지 아는 분.. 5 ㅇㅇ 59.1 2018-11-23 0
75071 일반 디씨야 아프지마 ㅠㅠ ㅇㅇ 2018-11-23 0
75070 일반 이제 생일때도 난 외롭지 않아 1 레콘 2018-11-23 1
75069 질문 유니티 패키지 fbx로 어떡게 바꿔? ㅇㅇ 223.39 2018-11-23 0
75068 일반 라이젠에 무선 어댑터 장착 후기 쓴다. 3 라이젠 112.146 2018-11-23 4
75067 일반 우콘 머리에서 눈만 유니티 마테리얼 다른거 쓰고싶은데 어떻게함? 2 할구 2018-11-23 0
75065 일반 놀로 수리는 어뜨케 하나요 1 cleasky 2018-11-23 0
75064 일반 간접 ㅅㅅ 체험 해봤음 1 ㅇㅇ 39.7 2018-11-23 0
75063 일반 키넥트 계속만지고있는데 5 김치푸딩 2018-11-23 0
75062 일반 블랜더 아이트래킹 도움좀; 1 갈비핫바 2018-11-23 0
75061 일반 MR 해드마운트에서 컨트롤러 인식 안되는거 왜그럼? ㅇㅇ 49.165 2018-11-23 0
75060 일반 요즘 싸움질 하고 다님 2 레콘 2018-11-23 1
75059 강좌/정보 오큘+놀로 풀트래킹 완벽하게하기(수정) 26 ㅇㅇ 2018-11-23 24
75058 일반 무선킷에 라이젠 호환 테스트 어찌함? ㅇㅇ 175.196 2018-11-23 0
75057 질문 부스 아바타 킷슈 샀는데 3 ㅇㅇ 121.160 2018-11-23 0
75056 일반 행님들 얀데레 아바타도 있음? 2 ㅇㅇ 39.7 2018-11-23 0
75055 일반 바이브 갑자기 존나 렉걸림 1 dd 183.98 2018-11-23 0
75054 일반 세미야나 안나 중에 하나 사고 싶다 아루라테 2018-11-23 0
75053 일반 혈소판 아바타는 못쓰는거임? 1 ㅇㅇ 223.38 2018-11-23 0
75052 일반 우리갤림들 마론쟝 구매할 각잡고계세오? ㅎㅈㅁ 119.195 2018-11-23 0
75051 일반 vr 챗 해보고 느낀점 7 Sakuran 2018-11-23 5
75050 일반 뜨거운 건물 안에서... .jpeg ( feat. 커미션 후기 ) 7 Woodie 2018-11-23 6
75049 일반 세미야 산사람 없음? 1 아루라테 2018-11-23 1
75048 일반 RTX2080TI + 1600W 블프특가 1,129달러 뭐뭐 210.113 2018-11-23 3
75047 일반 삿다 5 카디아. 2018-11-23 1
75046 일반 와이씨 춘천에 미스터피자가없네 10 하루사메 2018-11-23 3
75045 일반 놀로 돌아가는거 완벽하게 잡았다 ㅋㅋ 6 ㅇㅇ 2018-11-23 0
75043 일반 바이브사면 이거끼고다녀야지... JinSiily 221.153 2018-11-23 0
75042 일반 키넥트질문 김치푸딩 2018-11-23 0
75041 일반 바이브 살 예정인놈들은 봐라 7 김끄리 2018-11-23 0
75040 일반 바이브 마이크가 안나오는데 어떻게 해야함; ㅇㅇ 58.237 2018-11-23 0
75039 일반 바이브 쓰면서 오디오 인커페이스(별도 오디오시스템) 사용못함? 4 ㅇㅇ 39.7 2018-11-23 0
75038 일반 어떤 맵에 외국인이 델타룬 방송하니까 닥치라고 해서 2 ㅇㅇㅇㅇ 175.223 2018-11-23 2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