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지인이란 말 존나 이상함
글쓴이
ㅇㅇ
추천
2
댓글
25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73539
  • 2018-11-18 11:44:23
  • 218.155
							

친구면 친구고 아니면 아닌거지


아는 사람도 아니고 모르는 사람도 아니고


이게 뭔 병신같은 단언지

ㅇㅇ 지인이 아는사람 아니었어? 59.31 2018.11.18 11:57:02
쎾쓔!!! 지나가다 한두번 본사람 아님? 친하진 않은데 아는사람 2018.11.18 11:57:24
레미치카 ㅋㅋㅋ - dc App 2018.11.18 11:57:54
Woodie 지인이 아는사람인데 2018.11.18 12:01:17
ㄹㄹㅋ 知 (알 지) 121.162 2018.11.18 12:14:22
ㄹㄹㅋ 人 (사람 인) 121.162 2018.11.18 12:14:30
ㅇㅇ 수준 바닥드러내기전에 검색좀.... 175.195 2018.11.18 12:18:04
ㅇㅇ zzzzzzzzzz 113.60 2018.11.18 12:47:44
ㅇㅇ 병신 125.137 2018.11.18 12:48:03
ㅇㅇ 그니까 병신들만 쓰는 단어잖아, 왜 아는 사람이란 말을 냅두고 병신마냥 지인이라고 함? 218.155 2018.11.18 12:55:25
ㅇㅇ 저 분 OO님 지인이에요? 이런 문장 자체가 존나 이상하지 않아? 218.155 2018.11.18 12:58:49
ㅇㅇ 신종단어도아니고 예전부터 있던 단어야; 175.211 2018.11.18 13:02:54
ㅇㅇ 긍까 그 예전부터 쓰이던 뜻을 말하는게 아니라 인터넷 한정으로 쓰이는 미묘한 뉘앙스가 있잖아, 트위터에서 자주 쓰이는 형태 218.155 2018.11.18 13:09:37
ㅇㅇ 존나 수준 떨어지네 ㅋㅋㅋㅋ 일반적으로 같은 의미를 나타낼 때 한자어는 고유어보다 더 점잖은 표현이다. 124.49 2018.11.18 13:22:27
ㅇㅇ 그러니까 이상하다는 거잖아, 점잖은 표현으로 안 쓰잖아 'ㅇㅇ씨와 그 지인분들' 같이 쓰일 때나 점잖은 표현이지, 아 저 ㅇㅇ님 지인입니다. 같이 쓰이는게 점잖은 표현이냐, 단어의 남용이지 218.155 2018.11.18 13:29:11
ㅇㅇ 그 정도는 문제될 거 없는데? 124.49 2018.11.18 13:32:50
ㅇㅇ 그냥 너가 지인이라는 단어가 싫은 거 아니냐? 다른 사람들은 잘만 쓰고 잘만 듣는데 124.49 2018.11.18 13:36:07
ㅇㅇ 그게 맞는갑다.. 글로 보는건 그럭저럭인데, 말로 저런 문장을 들었을 때 위화감이 너무 심해서 218.155 2018.11.18 13:38:58
ㅇㅇ 책을 안 읽으면 이렇게 됩니다 121.181 2018.11.18 13:51:54
울테 친구랑 아는사람은 다른거잖아 친추되있다고 다 친한것도아닌데 지인이라할수도있는거지 2018.11.18 14:25:53
바텐더 2018.11.18 14:33:16
ㅇㅇㅇ 책좀 읽자.. 맨날 게임만하고 학교가서 잠만 자지말고 그러니깐 지인이라는 단어가 이상하게 들리지 218.38 2018.11.18 14:56:57
xx 지인이 무슨 트위터발 신조어인 줄 아나본데... 원래 많이 씀. 183.96 2018.11.18 15:12:42
idiot 불쾌하게 만든 것은 미안하다. 나도 그표현 자주 쓰니께. 그런데 일단 지인이란게 다들 말하듯 '아는 사람'이라는 표현인지라 아는 사람이라고 풀어 말하건 지인이라고 말하건 다를 바 없는 단어야. 심지어 VRChat이나 트위터 같은데서 튀어나온것도 아니고 정말 태어나기 오래 전부터 존재했던 단어고. 불쾌하다면, 만날 일이야 없겠지만 2018.11.18 23:24:52
idiot 싫다는 사람을 위해 사용을 자제해보긴 할게.하지만 그 단어라거나 그 단어의 사용 자체를 이상하게 여기지 말아줬음 좋겠다.이게 자연스레 용도대로 쓰이고 있는 거거든. 아는 사람이란건 지나치다 보고 기억하고 있는 사람도 내가 알고있는 내 친구도 포함된 말이니까. 2018.11.18 23:27:32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5233 일반 펜서쟝도 이표정있었었네 2 ㅇㅇ 2018-11-24 0
75232 일반 식당알바하며서 행복한거시야 2 ㅇㅇ 175.223 2018-11-24 0
75231 일반 제길,,,,,,vr하려고 집을 팔게되네,,,,,,,, 5 토끼먹는당근 2018-11-24 5
75230 질문 dynamic theater 이 맵 소리 있잖아 2 멜멜 58.127 2018-11-24 0
75229 일반 바이브 풀트래커세트 팜 2 Somangya 2018-11-24 0
75228 일반 무선킷 충전 얼마나 걸림? 2 ㅇㅇ 117.111 2018-11-24 0
75227 일반 횽님덜 clear cache and playerpref 어케 해결합니까? ㅇㅇ 222.120 2018-11-24 0
75226 일반 골프장 동영상 1 ww 118.36 2018-11-24 0
75225 일반 가면라이더 변신은 어디에 맡겨야하나.. 1 Ciao 2018-11-24 0
75224 일반 반창고 붙이는것도 만만하게 볼일이 아니였군 2 ㅇㅇ 183.99 2018-11-24 2
75222 일반 VR뉴비인데 풀트래킹? 장비를 사보려고합니다. 8 ㅇㅇ 223.39 2018-11-24 0
75221 일반 찐특) 프렌드가 프라이빗에 있으면 리퀘스트 못보냄 12 MANKALO 2018-11-24 13
75220 일반 브랄챗 안한지 꽤 된거같다 1 ㅇㅇ 110.70 2018-11-24 0
75219 일반 요즘 배달음식 클라스 쥑이네 ㄷㄷ 5 ㅇㅇ 2018-11-24 1
75218 일반 헉 평소 조용하던애가 트위터로 엄청나게 화내고있다 9 타나토스시스템 2018-11-24 0
75217 일반 vrc 요즘 사람 별로없는거같은데 5 강뿌뿌 2018-11-24 0
75216 일반 친구 브얄챗시켜줌 6 김치푸딩 2018-11-24 0
75215 일반 섹스 2 유티 2018-11-24 5
75214 일반 오인페 있으면 스테레오 믹스 안써도 됨? 2 ㅇㅇ 223.38 2018-11-24 0
75213 일반 심심해서 찍어보는 저댄영상 두개 6 울테 2018-11-24 1
75212 일반 팬티 1 유티 2018-11-24 0
75209 질문 데탑 스크린샷 어떻게 찍어?? 1 ㅇㅇ 219.250 2018-11-24 0
75208 일반 뉴비 질문있서요.. 2 ㅇㅇ 203.139 2018-11-24 0
75207 일반 친구한테 매도당하는거 왤케좋지 4 뉴비 27.126 2018-11-24 1
75206 일반 맨다리 vs 검스 4 ㅇㅇ 2018-11-24 0
75204 일반 브알 사기전에 내 고유의 아바타 만들고 싶은데 5 크레셋 2018-11-24 0
75203 일반 한 20년전 시대에 갑자기 VRC랑 VR기기들 갑툭튀하면...? 10 은사나사 2018-11-24 0
75202 일반 아악.. 개병신짓하고있었네 ㅋㅋ 1 ㅇㅇ 2018-11-24 0
75200 질문 머리위에 3D로 텍스트나오는건 뭐로만드나요?? 3 ㅇㅇ 211.196 2018-11-24 0
75198 일반 어제 박스 깬다던 사람인데 2 닉네임없다네 210.204 2018-11-24 0
75197 일반 배틀필드 4에 나오는 RAWR을 만들어봤습니다 11 ㅇㅇ 211.205 2018-11-24 5
75196 일반 갓토샵님 충성충성... 2 ㅇㅇ 2018-11-24 0
75194 질문 이건 또 어쩌라고 계속 이렇게 뜨는거임? 6 ㅌㅂ 221.155 2018-11-24 0
75193 일반 아 아바타월드 머리터질거같아진짜 3 ㄴㄴ 175.212 2018-11-24 0
75192 일반 모자 텍스쳐는 고쳤는데 또 다른문제가.... 3 ㅇㅇ 2018-11-24 0
75190 일반 mmd모델 가져왔는데 텍스쳐가 이상해여 5 ㅇㅇ 2018-11-24 0
75189 질문 분명 이제 끝이었을텐데..? 5 ㅌㅂ 221.155 2018-11-24 0
75188 일반 체조 왔던 그튜버들 갤에 닉 알려주면 좋을텐데 3 ㅇㅇ 2018-11-24 0
75187 일반 현대인 최고의 재난에 당함 1 ㅇㅇ 223.38 2018-11-24 0
75186 일반 모델 부품 이거 어떻게 해야함? 1 ㅇㅇ 2018-11-24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