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강좌/정보 공지 요약본
글쓴이
ㅇㅇ
추천
17
댓글
4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73280
  • 2018-11-17 04:33:16
  • 220.122
							

1. 향후 2주 이내로 유니티 2017.4.15f1 LTS버젼으로 업그레이드 함


https://unity3d.com/kr/unity/qa/lts-releases 다운로드 링크.

버젼업 재설치 후 기존에 작업했던 아바타들 열어봤더니 크래시난건 안보임


2. Unity 비디오 구성요서 동기화 수정 (VRC_SyncVideoPlayer)


3. 호환성 패치

쉐이더와 렌더링 파이프라인이 작동하는 방식을 변경했기 때문에 내용에 따라서 손상이 생기는데

VRC팀이 유니티에 요청해서 2017.4.15f1 LTS 버젼에서 기존에 사용하던 유니티 에셋을 사용 가능하게끔 패치해둠

(이 부분은 지금 버젼업 설치해서 현재버젼에서 작업했던 유니티 파일 열어보면 확인가능)


4. 월드의 거울이 깨질 수 있음

현재 사용중인 버젼에서 월드를 만들었고, 그 월드에 거울이 박혀있다면

버젼업 이후에는 거울이 적절하게 표시되지 않을거라고 함. 이 부분은 재 업로드를 통해 해결가능


5. Backed조명

버젼업 이후 기존월드의 조명이 Mixed조명으로 보일 수 있다는데 이것 또한 재 업로드를 통해 해결가능


6. 월드 또는 아바타에서 오브젝트의 회전에 영향을 주는 애니메이션

버젼업 이후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다함


7. 월드 또는 아바타의 텍스쳐 설정에서 크런치 압축기능을 사용

기존 버젼에서 텍스쳐 압축기능을 사용했다면, 새로운 버젼에서 텍스쳐 압축을 다시 사용하여 재업로드 할 때까지 검정색 또는 보이지 않게 표시 될 수 있다함

이 부분은 유니티 버젼업이 될때마다 문제가 생길 수 있다고함


8. 아바타는 버젼업 이후 모두 재업로드 해줘야함. 아바타를 재 업로드 할 시 블루 프린트 갱신을 해줘야함.

그냥 덮어쓰기 식으로 업로드 해버리면 새로운 버젼이 아닌 5.6 버젼으로 업로드 되기때문에 블루프린트 갱신 후 업로드.


9. 월드는 버젼업 이후에도 동일한 블루 프린트 ID를 사용해도 된다고 함


---------------------

이 외의 문제점

10. VRC를 시작하면 기본 녹음장치에서 마이크를 전환 할 수 없음.

이 부분은 레딧에서도 말이 나왔던거 같은데 VRC팀이 인지하고있지만 아직 해결하지못함. VRC실행전에 마이크 설정 확인하라고 함.


11. 앞의 8번에서 설명 했듯이 새로운 버젼의 유니티에서 아바타를 재업로드 할때 블루프린트 ID를 갱신해줘야함.


---------------------

12. 오픈베타 참여방법은 VRC공식 디스코드 >> #OpenBeta-2017- 에서 확인하라고 함


13. 새로운 유니티 버젼 설치 방법. (1번에 링크 걸어둠)

이전 버젼의 유니티 파일을 오픈할때 백업을 해두는걸 추천함.


ㅇㅇ 아니씨발 아바타파일 몇개 삭제했는데 다시업로드하라고? 222.234 2018.11.17 04:34:21
하루사메 일단개추 - はるさめ 2018.11.17 04:38:45
꿀뚤 앜!!!! - dc App 2018.11.17 04:47:05
Terry 집가서 번역할랬는데 안해도 되겠네 번역추 39.7 2018.11.17 05:45:19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4264 일반 개변태 친구 있었으면 좋겟다 4 블프 2018-11-20 6
74263 일반 카메라 띄우면 없애는건 어케함? 2 ㅇㅇ 175.223 2018-11-20 0
74262 일반 부랄챗 캐시 삭제하면 안 좋은 점 있음? 3 ㅇㅇ 59.152 2018-11-20 0
74261 일반 조센징들끼리 놀려면 걍 삭제해라 12 223.62 2018-11-20 0
74259 일반 펄떡펄떡 ㄴㄴ 175.212 2018-11-20 0
74258 질문 오큘쓰는데 놀로풀트레킹의 단점은 머머잇워요? 4 123 121.188 2018-11-20 0
74257 일반 와! 아이패드로 유니티 작업 쌉가능! 4 ㅇㅇ 175.223 2018-11-20 0
74256 질문 바이브 컨트롤러를 트래커로 쓰는것 가능? 3 CirrusLogic 2018-11-20 0
74255 일반 안녕하세요 바이브를 샀는데 컴화면에는 나오는데 VR에서는 안나옵니다... 8 나루 106.255 2018-11-20 0
74254 질문 휴머노이드 설정했는데도 이러네 ㅠㅠㅠㅠㅠㅠ 5 차가비 2018-11-20 0
74253 일반 요즘 브알챗 너무 행복하다 9 히아투스 2018-11-20 5
74252 일반 월드 만들고 싶다 6 Gloryman 2018-11-20 3
74251 일반 첫 뚜따 후기 6 차가비 2018-11-20 0
74250 일반 업데이트 하지마!!!!!!!!!!!!!!!!!!!!!!!!!!!!! 2 ㅇㅇ 121.158 2018-11-20 0
74249 일반 MR유저 되면 차렷충들도 졸라 놀리고 무시한다 ㅎ 4 은사나사 2018-11-20 1
74248 일반 패치하고나서 사람이 안보이네 DDos 2018-11-20 0
74247 일반 mr언제와.. 3 ㅅㅂ 2018-11-20 0
74245 일반 크리퍼 여캐 스킨쓰고 외국인들한테 가서 2 은사나사 2018-11-20 0
74244 일반 2018.4.2 패치 내역 6 xx 183.96 2018-11-20 2
74243 일반 패치 무엇? DDos 2018-11-20 0
74242 일반 혓바닥 커미션같은것도 되나 ㅇㅇ 112.151 2018-11-20 0
74241 일반 유니티고수들 이거좀알려줘 2 ㅅㅂ 2018-11-20 0
74240 일반 ㄹㅇ 부랄챗 북악산쏘카빌런 2018-11-20 0
74239 질문 아이트래킹오류질문 G군 2018-11-20 1
74238 일반 공지떳다 3 꿀뚤 2018-11-20 0
74237 질문 뚜따 질문드립니다. 2 차가비 2018-11-20 0
74236 일반 나도 존나 ㅅㅅ하고싶다 ㅇㅇ 183.98 2018-11-20 0
74235 일반 사랑의 자폭.GIF 4 하루사메 2018-11-20 2
74233 일반 일본여우 뚜따중인데... 4 차가비 2018-11-20 0
74232 일반 mr뚝 혼종 얘기 나와서 말인데 3 Yua 2018-11-20 0
74231 일반 왼쪽 컨트롤러가 vr쳇에서 구 모앙으로나와요 1 ㅇㅇ 211.214 2018-11-20 0
74230 일반 블투 동글 2개쓰면 인식률 개선되냐 레콘 2018-11-20 0
74228 일반 바이브 헤드셋이랑 오큘러스 터치 혼종안됨? 2 비린이 49.175 2018-11-20 0
74227 일반 도촬ㅍㅌㅊ? 1 밥도둑쟝 2018-11-20 0
74226 일반 놀로+오큘 풀트래킹 점점 돌아가는거 해결함 7 ㅇㅇ 2018-11-20 4
74225 일반 폴리곤 줄이는법 아는 갤럼있음? 도움! 2 ㅇㅇ 36.39 2018-11-20 0
74224 일반 mr 왜이렇게 베터리 빨리다는 느낌이지 2 레콘 2018-11-20 0
74223 일반 빅시스터던전 드디어 깨봄ㅋㅋ 6 밥도둑쟝 2018-11-20 1
74221 일반 무선킷 배터리 장착 ㅇㅇ 124.60 2018-11-20 0
74220 질문 뉴비 예정자 3 멘헤라에미친놈 2018-11-20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