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풀트가 확실히 한국인이 많긴함
글쓴이
GEORGIA
추천
3
댓글
13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73127
  • 2018-11-16 09:17:30
							

종종 외국인방 가서 노는데


보통 풀트랙킹으로 놀고있으면 듣는게 '혹시 어디서 방송하고 있어?' 였음


외국인들에겐 풀트랙킹 = 방송하는 애들 정도의 인식이 잡힌거 같음


VR 기기는 그래도 꽤 많이들 갖고있는데 풀트랙킹은 진짜 흔하지가 않음


내가 왜 풀트랙킹에대해서 그렇게 생각하냐고 물어보니


'VR처럼 손을 움직이는거야 그렇다 쳐도 사람 만나고 얘기만 해도 되는 게임에 온 몸을 다 써가며 놀 필요는 없자나'


라고 하더라;;;


그래도 반론하고자 뭐 여러가지 즐길수 있어 저댄방이나 님들앞에서 춤을 춘다거나 재밌는 모션을 보여준다거나 하니까


'브로, 그런걸 우린 광대라고 불러.' '결국 닌 광대야! ㅋㅋㅋㅋㅋ'

'확실히 그런 애들을 우린 격식있는 말로 '스트리머'라 부르지.' '야한 아바타 입고있으면 스트리퍼고.'


존나 팩트로 뚜들겨 맞아서 마음이 존나 아팠음 ㅠㅠㅠㅠㅠ

음료 맞말 - dc App 2018.11.16 09:18:57
아이리네 팩트...아프다 2018.11.16 09:22:24
Lakenls 선진국..개돼지...씹덕 2018.11.16 09:28:03
춤만춰 풀트래킹 한국유저가 많다구요??? 여지껏 만나본친구들 비율보면 20%도 안되는데 무슨;;; 저렇게 얘기하는 친구들 보면 '자괴감 안들어요?' 외국버전일뿐 반론자체가 뚜둘겨맞기 딱임;ㅡ;// 그럴땐 현대인의 부족한 운동량을 시간과 공간의 제약없이 건전하게 즐길수있는 건강한 라이프의 일환으로 얘기를 했어야지 2018.11.16 09:45:46
세이크오 2018.11.16 09:46:37
춤만춰 덤으로 헬스방 열어서 직접 보여줬어야지 으이구!!! 2018.11.16 09:47:38
GEORGIA 2018.11.16 09:48:46
GEORGIA 게이방은 VR의 무덤이자나 악마자식아 2018.11.16 09:49:19
춤만춰 2018.11.16 09:50:47
ㅇㅇ 그냥 지들이 바이브살돈 없는거임 175.211 2018.11.16 10:01:42
ㅇㅇ 풀트 살만한 외궈 올드비들은 다 프라이빗에 박혀있는데 만날 기회가 별로 없다 120.18 2018.11.16 10:05:39
혹시 그러고보니 진짜 vr 쓰는 외국인은 자주 보는데 풀트 외국인은 한번도 못봤네 2018.11.16 10:30:05
나그네 ? 차렷인 광대와 움직이는 광대 어느 광대가 더 낫습니까 2018.11.16 10:30:56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4044 일반 아바타 월드들 탄압당하는중임 4 Luche 2018-11-20 0
74043 일반 놀로 베이스 이렇게 설치해본사람있음? 2 ㅇㅇ 2018-11-20 0
74042 일반 8700에 1060 6기가인데 사양 충분한가요? 5 최번개 2018-11-20 1
74041 일반 풀 풀트래킹 가능? 3 ㅇㅇ 110.76 2018-11-20 0
74040 일반 vrc 피아노 연습중인데 3 처형집행자 122.43 2018-11-20 0
74038 일반 아바타몇개 올릴려는데.. 3 NoMikeVR 2018-11-20 0
74035 일반 님들 나 NTR당함 밍디 2018-11-20 0
74033 일반 풀트래킹으로 하는 건 무슨 차이인가요? 6 최번개 2018-11-20 0
74032 일반 놀로 선배님들아 질문좀 받아줘 3 ㅇㅇ 2018-11-20 0
74031 일반 W자 앉기가 안된다면 여고생쟝이 아니다. 5 차가비 2018-11-20 0
74030 일반 바이브 주문한 애들 소름 끼치게 하는 짤 2 GEORGIA 2018-11-20 1
74028 일반 나도이제바이브유저~~~~~~~~ 8 꼬추박사 2018-11-20 0
74027 일반 ?? 1 눈깔이 114.202 2018-11-20 1
74026 일반 무선킷 저댄특 2 Luche 2018-11-20 0
74025 일반 아직도 조신하게 쭈그리는 여고생업죠 1 G군 2018-11-20 1
74024 일반 케장콘 재밋다 2 눈깔이 114.202 2018-11-20 0
74023 일반 혹시 오큘+바이브트레커 혼종 강좌글같은거 있나요? 현이ver 211.208 2018-11-20 0
74022 일반 플탐1500시간을 넘은 내가 여신님께 간택을 받아 라무네로 이세계전생을? 4 ㅇㅇ 37.154 2018-11-20 0
74020 일반 빨리 집가서하고싶다 ㅇㅇ 106.102 2018-11-20 0
74019 일반 나도.. 바이브 할거야! 8 조개껍데기 2018-11-20 1
74018 일반 이렇기? 14 ㅇㅇ 223.39 2018-11-20 0
74017 일반 근데 AMD가 연구중인 바이브 무선킷 어디갔냐? 3 ㅇㅇ 117.111 2018-11-20 0
74016 일반 1에서 뽑아서 2에 꼽아 1 ㅇㅇ 2018-11-20 0
74014 일반 트레커 배송오기10분전 3 현이.ver 2018-11-20 0
74013 일반 일단 컴퓨터 뒤에 사진 보여줄겡 27 ㅇㅇ 223.39 2018-11-20 5
74011 일반 놀로 풀트래킹이라는게 설마...? 8 ㅇㅇ 2018-11-20 2
74009 일반 vr로 여캐 됐을때 공감 1 한남춘 2018-11-20 0
74007 일반 어제 vrchat 렉걸린다고 했던 애야 ㅠㅠ 도와주라 6 ㅇㅇ 1.248 2018-11-20 0
74006 일반 와 십수시간 VR 연속착용하다가 벗으니까 내 몸이 어색해 2 레콘 2018-11-20 0
74004 일반 오큘러스 안쓸때 선다뽑아요? 3 ㅇㅇ 39.7 2018-11-20 0
74003 일반 머리가 시계인 몸 좋은 정장 남캐 아바타 월드 이름 좀 3 ㅇㅇ 223.62 2018-11-20 0
74002 일반 프로 풀킷 존버 후기 12 Rj 2018-11-20 0
74001 일반 무선킷 신세계.. 2 냠냠 124.60 2018-11-20 0
74000 일반 잘생긴 아바타가 없어 4 ㅇㅇ 223.62 2018-11-20 0
73999 일반 무선킷은 오늘 온다는데 메인보드가..ㅁ 2 울테 2018-11-20 0
73998 일반 아브랄챗 못들어간지 1주일 심심해 2 ㅇㅇ 110.70 2018-11-20 0
73997 일반 바이브 쓰고 vrc하는애들 특징.jpg 9 sing)Hana 2018-11-20 2
73995 일반 검색완 브알챗 뿐이야.. 한남춘 2018-11-20 0
73994 질문 I also 도움 need 12 G군 2018-11-20 31
73993 일반 가볍게 즐길려면 3 ㅇㅇ 220.68 2018-11-20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