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풀트가 확실히 한국인이 많긴함
글쓴이
GEORGIA
추천
3
댓글
13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73127
  • 2018-11-16 09:17:30
							

종종 외국인방 가서 노는데


보통 풀트랙킹으로 놀고있으면 듣는게 '혹시 어디서 방송하고 있어?' 였음


외국인들에겐 풀트랙킹 = 방송하는 애들 정도의 인식이 잡힌거 같음


VR 기기는 그래도 꽤 많이들 갖고있는데 풀트랙킹은 진짜 흔하지가 않음


내가 왜 풀트랙킹에대해서 그렇게 생각하냐고 물어보니


'VR처럼 손을 움직이는거야 그렇다 쳐도 사람 만나고 얘기만 해도 되는 게임에 온 몸을 다 써가며 놀 필요는 없자나'


라고 하더라;;;


그래도 반론하고자 뭐 여러가지 즐길수 있어 저댄방이나 님들앞에서 춤을 춘다거나 재밌는 모션을 보여준다거나 하니까


'브로, 그런걸 우린 광대라고 불러.' '결국 닌 광대야! ㅋㅋㅋㅋㅋ'

'확실히 그런 애들을 우린 격식있는 말로 '스트리머'라 부르지.' '야한 아바타 입고있으면 스트리퍼고.'


존나 팩트로 뚜들겨 맞아서 마음이 존나 아팠음 ㅠㅠㅠㅠㅠ

음료 맞말 - dc App 2018.11.16 09:18:57
아이리네 팩트...아프다 2018.11.16 09:22:24
Lakenls 선진국..개돼지...씹덕 2018.11.16 09:28:03
춤만춰 풀트래킹 한국유저가 많다구요??? 여지껏 만나본친구들 비율보면 20%도 안되는데 무슨;;; 저렇게 얘기하는 친구들 보면 '자괴감 안들어요?' 외국버전일뿐 반론자체가 뚜둘겨맞기 딱임;ㅡ;// 그럴땐 현대인의 부족한 운동량을 시간과 공간의 제약없이 건전하게 즐길수있는 건강한 라이프의 일환으로 얘기를 했어야지 2018.11.16 09:45:46
세이크오 2018.11.16 09:46:37
춤만춰 덤으로 헬스방 열어서 직접 보여줬어야지 으이구!!! 2018.11.16 09:47:38
GEORGIA 2018.11.16 09:48:46
GEORGIA 게이방은 VR의 무덤이자나 악마자식아 2018.11.16 09:49:19
춤만춰 2018.11.16 09:50:47
ㅇㅇ 그냥 지들이 바이브살돈 없는거임 175.211 2018.11.16 10:01:42
ㅇㅇ 풀트 살만한 외궈 올드비들은 다 프라이빗에 박혀있는데 만날 기회가 별로 없다 120.18 2018.11.16 10:05:39
혹시 그러고보니 진짜 vr 쓰는 외국인은 자주 보는데 풀트 외국인은 한번도 못봤네 2018.11.16 10:30:05
나그네 ? 차렷인 광대와 움직이는 광대 어느 광대가 더 낫습니까 2018.11.16 10:30:56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5136 일반 솔직히 밀덕들 혐인데 1 만발의정원 2018-11-23 0
75135 일반 새벽만 되면 친구창 졸라 다국적되네 은사나사 2018-11-23 0
75134 일반 야짤 달려욧 6 하피핏 2018-11-23 2
75133 일반 얘들아 여기 겜갤 진짜 병신같은거 같애 10 아카프론 2018-11-23 45
75132 일반 월드 퍼블릭화 어찌 하는거임? 2 Woodie 2018-11-23 0
75131 일반 브얄챝으로 할 수 있는 신박한 컨텐츠 없을까 DinGa 2018-11-23 1
75130 일반 키작은 아바타 쓰면 자기손 잘 안보이는거만 빼면 장점이 많은거 같음 1 아루라테 2018-11-23 0
75129 일반 ㅋㅋㅋㅋ노래트는 애들신기하네 sapphier 2018-11-23 0
75128 일반 님들 이갤 망한거 암? 8 tntnt 2018-11-23 7
75127 일반 내 입문부터 지금까지 몰입 과정 3 레콘 2018-11-23 4
75126 일반 인벤토리 시스템 어디서 할 수 있나오 1 밥야바 2018-11-23 0
75125 일반 너넨 과몰입 하게 된 시기가 언제쯤이야 4 ㅇㅇ 121.125 2018-11-23 0
75124 일반 vive 디럭스 없이 버틸만하냐? 7 주토피아 2018-11-23 0
75123 일반 터치패드 말고 손동작같은거로 모션 발동되는 아바타같은거 없냐 1 레콘 2018-11-23 0
75122 일반 바이브컨트롤러인데오 1 밥야바 2018-11-23 0
75121 VRC일기 재팬사원에서 핀란드 숫컷이 여자애들한테 쓰리썸 하자고 하길래.. 2 ㅇㅇ 121.171 2018-11-23 0
75120 일반 차렷충이지만 사진 찍기 좋아하는 뉴네랑 친구하자 3 ㅇㅇ 116.47 2018-11-23 0
75119 일반 총같은거 쏴서 벽에맞으면 팡 터지는쉐이더 이름아시는분? 2 ㅇㅇ 222.234 2018-11-23 0
75118 일반 케모노프렌즈 아바타 있는 월드 아시는분 1 ㅇㅇ 1.246 2018-11-23 0
75117 일반 유니티 능력자 질문 3 ㅇㅇ 175.196 2018-11-23 0
75116 일반 남자 유혹할때 꿀팁 알려준다 8 레콘 2018-11-23 3
75115 일반 VR 하루종일 끼니까 멀미 개쩔어 1 레콘 2018-11-23 0
75114 일반 왜 허리트레커에 케이블타이 하지말라는지 알겠다.. 7 현이.ver 2018-11-23 0
75113 일반 풀트래킹은 다른거보다 스페이스무브가 꿀잼 ㅇㅇ 2018-11-23 1
75112 VRC일기 오늘 영어를 잘 못하는 러시아 친구 사귐 6 레콘 2018-11-23 0
75111 일반 11/24일자 스샷 2 클루 2018-11-23 1
75110 일반 8일차 늑네 오늘 사진 찍었어 4 ㅇㅇ 116.47 2018-11-23 2
75108 일반 [영상] 놀로 풀트래킹으로 져스트댄스 추는거 찍어봤어 1 ㅇㅇ 2018-11-23 0
75106 일반 무선킷 보조배터리는 이렇게 쓰는게 젤조은거같다 5 211.36 2018-11-23 0
75105 일반 밤에도 같이 체조할사람 ?? 1 Jinsilly 221.153 2018-11-23 0
75104 일반 네코미미 메이드 아바타 부스에서 샀는데 이거 다 적용 어케하져..? ㅁㄴㅇㄹ 1.11 2018-11-23 1
75103 일반 소리가 끊겨 들리는거 어떻게 해야되 1 ㅇㅇ 1.246 2018-11-23 0
75102 일반 뚜따 했는데 머리카락이 안따라올때 4 DD 59.8 2018-11-23 7
75100 일반 Driver4vr 이거 게속 꺼저버리는데 해결법 아세요? ㅇㅇ 175.223 2018-11-23 0
75098 일반 무선킷에 샤오미배터리 2c 2만짜리 쓸만한듯 4 울테 2018-11-23 0
75097 일반 이거 어찌 고침??? 2 ㅇㅇ 59.4 2018-11-23 0
75096 일반 아바타 다운 받았는데 유니티버튼이 없으면 어떡함? 1 Cactus_Road 2018-11-23 0
75095 VRC일기 드디어 친구가 생겼어 4 ㅇㅇ 121.147 2018-11-23 2
75094 일반 이게임 크래시나 런타임오류좀 안뜨면좋겠음 2 울테 2018-11-23 0
75093 일반 놀로 허리쪽 트래커만 팔 갤럼 없나? 1 cleasky 2018-11-23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