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풀트가 확실히 한국인이 많긴함
글쓴이
GEORGIA
추천
3
댓글
13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73127
  • 2018-11-16 09:17:30
							

종종 외국인방 가서 노는데


보통 풀트랙킹으로 놀고있으면 듣는게 '혹시 어디서 방송하고 있어?' 였음


외국인들에겐 풀트랙킹 = 방송하는 애들 정도의 인식이 잡힌거 같음


VR 기기는 그래도 꽤 많이들 갖고있는데 풀트랙킹은 진짜 흔하지가 않음


내가 왜 풀트랙킹에대해서 그렇게 생각하냐고 물어보니


'VR처럼 손을 움직이는거야 그렇다 쳐도 사람 만나고 얘기만 해도 되는 게임에 온 몸을 다 써가며 놀 필요는 없자나'


라고 하더라;;;


그래도 반론하고자 뭐 여러가지 즐길수 있어 저댄방이나 님들앞에서 춤을 춘다거나 재밌는 모션을 보여준다거나 하니까


'브로, 그런걸 우린 광대라고 불러.' '결국 닌 광대야! ㅋㅋㅋㅋㅋ'

'확실히 그런 애들을 우린 격식있는 말로 '스트리머'라 부르지.' '야한 아바타 입고있으면 스트리퍼고.'


존나 팩트로 뚜들겨 맞아서 마음이 존나 아팠음 ㅠㅠㅠㅠㅠ

음료 맞말 - dc App 2018.11.16 09:18:57
아이리네 팩트...아프다 2018.11.16 09:22:24
Lakenls 선진국..개돼지...씹덕 2018.11.16 09:28:03
춤만춰 풀트래킹 한국유저가 많다구요??? 여지껏 만나본친구들 비율보면 20%도 안되는데 무슨;;; 저렇게 얘기하는 친구들 보면 '자괴감 안들어요?' 외국버전일뿐 반론자체가 뚜둘겨맞기 딱임;ㅡ;// 그럴땐 현대인의 부족한 운동량을 시간과 공간의 제약없이 건전하게 즐길수있는 건강한 라이프의 일환으로 얘기를 했어야지 2018.11.16 09:45:46
세이크오 2018.11.16 09:46:37
춤만춰 덤으로 헬스방 열어서 직접 보여줬어야지 으이구!!! 2018.11.16 09:47:38
GEORGIA 2018.11.16 09:48:46
GEORGIA 게이방은 VR의 무덤이자나 악마자식아 2018.11.16 09:49:19
춤만춰 2018.11.16 09:50:47
ㅇㅇ 그냥 지들이 바이브살돈 없는거임 175.211 2018.11.16 10:01:42
ㅇㅇ 풀트 살만한 외궈 올드비들은 다 프라이빗에 박혀있는데 만날 기회가 별로 없다 120.18 2018.11.16 10:05:39
혹시 그러고보니 진짜 vr 쓰는 외국인은 자주 보는데 풀트 외국인은 한번도 못봤네 2018.11.16 10:30:05
나그네 ? 차렷인 광대와 움직이는 광대 어느 광대가 더 낫습니까 2018.11.16 10:30:56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8926 일반 놀로 펌웨어 다운그레이드 하는법 기다리는중 4 다이소vr 124.60 2018-12-06 0
78925 질문 얘기할 때 주로 말거는 주제가 뭐야? 7 ㅇㅇ 121.168 2018-12-06 0
78922 일반 뉴비 저스트댄스 가봤는데 곡명눌러도 노래 안나옴... EU가 멀까? 4 ㅇㅇ 124.58 2018-12-06 0
78921 일반 확실히 퍼그가 사람들이 많이 친화적인거같음 2 Mitsu.G 2018-12-06 0
78920 일반 새로 다운받아서 설정한 아바타가 남들이볼떄 셰이더가2 개로보인다는데 2 211.200 2018-12-06 0
78919 일반 vr 알 알못인대 무선킷은 어떤용도에욤 4 ㅇㅇ 59.30 2018-12-06 0
78917 일반 판타지 주점인가 가봤다 7 ㅇㅇ 175.223 2018-12-06 0
78916 일반 이거 닉네임색 바뀌는 기준이 따로 있어요?? 9 Mitsu.G 2018-12-06 0
78915 일반 브얄 살까말까 하다가 본건데 20 ㄹㅇㄴㅅ 58.77 2018-12-06 0
78914 일반 A 보급창고? 16 새벽 2018-12-06 14
78913 일반 유니티로 아바타 적용할려고하는데 2 포린이 121.158 2018-12-06 0
78912 일반 왜 다들 '그 신사' 거리는지 알겠네 3 ㅇㅇ 218.236 2018-12-06 0
78911 일반 친구들 다이나믹본이랑 치마안뚫리게하는것만도 귀미션 해주냐? 2 디씨해파리5년차 58.126 2018-12-06 0
78910 일반 12/7일자 스샷 2 클루 2018-12-06 2
78909 VRC일기 현실이나 여기나 다를건 하나도 없더라.. 6 1 2 3 3 2 1 58.126 2018-12-06 3
78908 일반 새벽 저댄할 친구 있냐?? 1 GHN 2018-12-06 0
78907 일반 [움짤]춤추는거 즐거워!!! 2 ㅇㅇ 2018-12-06 0
78906 일반 늒네 친절한 나나치 엉아들이랑 친구먹음 2 Mitsu.G 2018-12-06 0
78905 일반 유니티 아바타 업로드할때 마지막에 왜 꼐속멈추지?? 3 211.200 2018-12-06 0
78904 VRC일기 브얄한지 1주일째인데 5 례혜 2018-12-06 0
78903 일반 으아아이억 2일된 뉴빕니다 6 2018-12-06 0
78902 VRC일기 오늘의 브얄일기. 1 Huntere 2018-12-06 0
78901 일반 사람들 뭐이래 많이오냐 8 ㅇㅇ 222.104 2018-12-06 0
78900 일반 치직..치지직 3 울테 2018-12-06 1
78897 일반 뉴비 1주일 했음 뉴비딱지 때도 괜찮지? 11 Kcalb02 2018-12-06 0
78896 일반 블렌더에서 모자와 얼굴을 합체시킬 수 없을까요? 2 최번개 2018-12-06 0
78895 일반 바이브 쓰는애들 viveport 깔아야 드라이버 제대로 깔림? 1 ㅎㅈㅁ 61.83 2018-12-06 0
78893 일반 여름엔 더워거 못하겟더니 2 ㅇㅇ 59.152 2018-12-06 0
78892 일반 남자친구 구해양@@@@@@@@ 11 슈비 2018-12-06 0
78890 일반 VRC 여러분 모두!! 1 ㅇㅇ 223.38 2018-12-06 0
78889 질문 왜 맨날 뭘 하나 해결을 하면 딴게 문제인거지? 2 minku/민쿠 2018-12-06 0
78886 질문 오큘 풀트 왜이러는지 아는사람? 3 ㅇㄴㅁㅈㅂㄷ 124.56 2018-12-06 0
78885 일반 최근 다들 게임에 안들어온다... 2 ㅇㅇ 183.107 2018-12-06 0
78884 일반 애들아 내꺼 바이브 얼마쯤에내놓는게 좋을까? 7 비이아 211.36 2018-12-06 0
78883 일반 이모트 온오프 어떻게함 ㅜㅜ 1 ㅇㅇ 110.34 2018-12-06 0
78882 일반 학원 알아보고 왔음 6 Lakenls 2018-12-06 1
78881 일반 중고 vive 팜 9 ㅇㅇ 183.98 2018-12-06 0
78879 일반 야 짱구 원장 만들기 존나 힘들어 ㅋㅋㅋㅋ 2 유티 2018-12-06 3
78878 일반 바이브 트래커로 바꿔도 결국 글루건이네 ㅋㅋㅋ 2 ㅇㅇ 2018-12-06 0
78877 일반 댄스방 인기개쩔드라 ㅋㅋ 3 ㅇㅇ 2018-12-06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