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그룹에 분위기파악 못하는 친구 어찌해야대나
글쓴이
ㅇㅇ
추천
6
댓글
15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72156
  • 2018-11-12 12:19:18
  • 175.223
							



내가 VR챗 시작한지 겨우 2일차일때 판타지 집회장에서 만난 한국인 친구가 있었는데

일본어 공부하는 중이라고 서툰 일본어로 열심히 대화하고 있길래 도와줬더니 고맙다고 친구 신청해서 받아줬는데 그 친구가 여럿 친구들도 많이 소개해줘서 활발하고 열심히 사는 친구구나 생각했었는데 좀 지내보니까 영 별로..

겉으로 보이는 성격은 참 건실한 모범생 같았는데 좀 알고 지내다보니까 진짜 이렇게 갑분띠하게 만드는 애는 현실이랑 인터넷 포함해서 처음 만난다해야되나

둘이서만 한 얘기를 남들한테 다 떠벌리고 다니고 자기 말만 하고 자기가 전액 장학금 받으려고 친구같은거 안사겼대나 뭐래나 그리고 클럽다니는거나 감주다니는건 인생낭비니 뭐니 하길래 어이가 없어서 걍 요즘은 먼저 말도안검

지금 그룹에 메인은 아니긴한데 이렇게 분위기 파악 못하는 새긴 알아서 사라졌으면 좋겠는데 그렇다고 쳐내기도 뭐하고 뭐 생각좀 고쳐먹으라고 할수고 없구 ㅋㅋ 존나 골때리네

Wolfs 그래도, 장단점을 간결하게 정리해 이야기를 해주는게 그 사람에게 도움이 될 것. - dc App 2018.11.12 12:22:46
ㅁㄹㄴㅌㅁㅈ 2018.11.12 12:23:04
ㅁㄹㄴㅌㅁㅈ 라고해줘 2018.11.12 12:23:07
ㅇㅇ 군대도 갓다온 새긴데 이제와서 그런 조언이 먹힐까 175.223 2018.11.12 12:25:04
ㅇㅇ ㅇㅋ 175.223 2018.11.12 12:25:11
반타블랙 이렇게 찐따같이 갤에 이르지말고 당사자한테 한발 쏴줘야지 2018.11.12 12:25:30
반타블랙 시원하게 할말 다 싸지르고 오렴 2018.11.12 12:25:47
반타블랙 그리고 결과가 어떻게 됬는지 갤에도 좀 써줘 2018.11.12 12:28:14
ㅇㅇ 누구보고 성격좀 고쳐라고 해본적도 없고 그럴만한 애들도 없엇어서 찐다같이 일름보질해서 써봣음 오늘 말해볼게 ㅎㅎ 175.223 2018.11.12 12:29:40
yooo 주변 친구들은 우째생각하는지 물어봐봐. 너만 이상한걸 수도 있고, 나같은경우엔 주변사람들도 다 싫어하길래 반응 덤덤하게 해줬더니 서서히 안만나게 되더라고 너만 이상한거라면 네가 참거나 떠나는게 옳겠지 153.163 2018.11.12 12:31:31
반타블랙 농담이니까 진짜 필터링 안거치고 말하지 말고 최대한 정중하게 말해줘... 2018.11.12 12:32:27
ㅇㅇ 다싫어함 외국인들도 그룹에 껴있는데 얘내들은 잘 모르는거같고 한국인 애들은 다 갑분싸 만드니 짜증난다는데 175.223 2018.11.12 12:32:41
Wolfs ㄴ뜻을 전해도 바로 수용될 가능성은 낮겠지. 그래도 상대방에게 자신이 생각하는 건설적 의견을 전하는 행동은 상대방과 함께 자신의 수준을 높이는데도 되움이 될 것 . 혹시 알아. 가챠 레어 확률로 상대방의 생각이나 사상이 바뀌거나 개선될지. 설령 실패해도 네가 상대방을 위해 성의를 다했다는 사실은 남으니까.대안을 제시하고 가치를 만들어봐. - dc App 2018.11.12 12:43:58
카스테라 웅..살면서 이런 친구는 첨이라 ㅋㅋ 고마어요 2018.11.12 12:45:54
223.62 2018.11.12 13:29:37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5003 일반 오큘쓰는사람 안면폼 어케함? 5 Yua 2018-11-23 0
75002 일반 스팀바닥이랑 vr챗 바닥높이를 같게 맞출수없나요? 3 ㅇㅇ 2018-11-23 0
75001 일반 게이갤에 질문한다 14 초보자아 2018-11-23 2
74999 질문 저댄럼들 소리 뭐로들으면서함? 13 Lakenls 2018-11-23 0
74998 일반 여자목소리 연습하려다 그만뒀었음 6 히아기 2018-11-23 0
74997 일반 금요일은 역시 한가해야지 3 초보자아 2018-11-23 0
74996 질문 유니티 업데이트 됐다길래 다운받았는데 아바타 업로드 안되는건가요..? 4 개초보 211.177 2018-11-23 0
74995 일반 바이브트래커동글 블루투스동글로 되는거야 안되는거야 3 ㅇㅇ 106.102 2018-11-23 0
74994 일반 너무 잘 나왔잖어 6 Cimomo 2018-11-23 6
74992 일반 재송합니다 재송합니다.. 6 희민 2018-11-23 6
74991 일반 커미션할때 ㅇㅇㅇㅇ 175.223 2018-11-23 0
74990 일반 심심해서 아바타만들고싶은데 아이디어가 없다 4 ㅇㅇㅇㅇ 175.223 2018-11-23 0
74988 일반 음악 상대방에게 들리게 하고싶은데 어케해야됨? 7 ♧.♧ 125.180 2018-11-23 0
74987 강좌/정보 어제 오큘놀로 이것저것 시도하면서 알게된사실 2 ㅇㅇ 2018-11-23 3
74986 일반 vrcmod 에서 아바타따운받았는데 7 ㅇㅇ 121.147 2018-11-23 0
74985 일반 라이젠에 무선 해본다는 분들은 다 어디갔나요 6 검은자까 2018-11-23 0
74984 일반 오디세이에 키넥이나 놀로쓰면 뒷짐됨? 2 ㅇㅇ 39.7 2018-11-23 0
74982 일반 jadne이라는분이 만든월드이름 아시는분 운동좀하자 220.84 2018-11-23 0
74981 일반 mr로 이정도 동작은 가눙? 7 ㅇㅇ 223.38 2018-11-23 0
74980 질문 오큘 살까 2 Dq 175.223 2018-11-23 0
74979 일반 아바타 월드도 업데이트 안대고해서 뿌림 30 neco 2018-11-23 18
74977 일반 허공에 주먹질이라고? 9 하루사메 2018-11-23 1
74976 일반 Booth에서 VRChat 제품 보고있는데 신기한거 하나 있네 1 레드밀키스 2018-11-23 1
74975 일반 섹스말고 줘팸해 14 Ciao 2018-11-23 0
74974 일반 섹스는 안하는데 2 ㅇㅇ 117.111 2018-11-23 1
74973 일반 이거쓰면 브랄있는사람들은 모션캡쳐 가능해보이는데? 10 경운기Cultivator 2018-11-23 0
74972 일반 H방 이름이뭐임"? 1 123 121.173 2018-11-23 0
74971 일반 바이브쓰면 프레임 90 나오는데 2 히아투스 2018-11-23 0
74970 일반 느그들 온라인에서 섹스하고 노냐? ㅋㅋㅋㅋㅋㅋㅋㅋ 26 4호전차 121.131 2018-11-23 45
74969 일반 오디세이플러스가 73만이고 바이브가 78만인데 2 ㅇㅇ 110.70 2018-11-23 0
74968 일반 무선킷 후기 16 pypy 2018-11-23 4
74967 일반 이거 왜 이러는거야? 1 ㅇㅇ 1.246 2018-11-23 0
74966 일반 MMD방 BEEP BEEP 너무 야행.. 14 츄르 2018-11-23 8
74965 일반 오큘바이브혼종 생각보다 엄청나네여 7 ㅇㅇ 2018-11-23 0
74964 일반 형들 마이크 옆에 차단마크 같은거 뭐야?? 4 ㅇㅇ 1.246 2018-11-23 0
74963 일반 지금 궁금한게 생겼는데 8 ㅇㅇ 110.70 2018-11-23 0
74962 일반 아마존 오큘가격 살만한거야? 1 출근바드 175.223 2018-11-23 0
74960 질문 아조씨들 아니 여고생쟝들 궁긍한게 있는데 2 ㅇㅇ 61.33 2018-11-23 0
74959 일반 정액 담아넣은 병 겉표지를 뭐라고 적을까? 22 ㅇㅇ 223.62 2018-11-23 14
74958 일반 여자목소리 연습중이다. 7 Woodie 2018-11-23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