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그룹에 분위기파악 못하는 친구 어찌해야대나
글쓴이
ㅇㅇ
추천
6
댓글
15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72156
  • 2018-11-12 12:19:18
  • 175.223
							



내가 VR챗 시작한지 겨우 2일차일때 판타지 집회장에서 만난 한국인 친구가 있었는데

일본어 공부하는 중이라고 서툰 일본어로 열심히 대화하고 있길래 도와줬더니 고맙다고 친구 신청해서 받아줬는데 그 친구가 여럿 친구들도 많이 소개해줘서 활발하고 열심히 사는 친구구나 생각했었는데 좀 지내보니까 영 별로..

겉으로 보이는 성격은 참 건실한 모범생 같았는데 좀 알고 지내다보니까 진짜 이렇게 갑분띠하게 만드는 애는 현실이랑 인터넷 포함해서 처음 만난다해야되나

둘이서만 한 얘기를 남들한테 다 떠벌리고 다니고 자기 말만 하고 자기가 전액 장학금 받으려고 친구같은거 안사겼대나 뭐래나 그리고 클럽다니는거나 감주다니는건 인생낭비니 뭐니 하길래 어이가 없어서 걍 요즘은 먼저 말도안검

지금 그룹에 메인은 아니긴한데 이렇게 분위기 파악 못하는 새긴 알아서 사라졌으면 좋겠는데 그렇다고 쳐내기도 뭐하고 뭐 생각좀 고쳐먹으라고 할수고 없구 ㅋㅋ 존나 골때리네

Wolfs 그래도, 장단점을 간결하게 정리해 이야기를 해주는게 그 사람에게 도움이 될 것. - dc App 2018.11.12 12:22:46
ㅁㄹㄴㅌㅁㅈ 2018.11.12 12:23:04
ㅁㄹㄴㅌㅁㅈ 라고해줘 2018.11.12 12:23:07
ㅇㅇ 군대도 갓다온 새긴데 이제와서 그런 조언이 먹힐까 175.223 2018.11.12 12:25:04
ㅇㅇ ㅇㅋ 175.223 2018.11.12 12:25:11
반타블랙 이렇게 찐따같이 갤에 이르지말고 당사자한테 한발 쏴줘야지 2018.11.12 12:25:30
반타블랙 시원하게 할말 다 싸지르고 오렴 2018.11.12 12:25:47
반타블랙 그리고 결과가 어떻게 됬는지 갤에도 좀 써줘 2018.11.12 12:28:14
ㅇㅇ 누구보고 성격좀 고쳐라고 해본적도 없고 그럴만한 애들도 없엇어서 찐다같이 일름보질해서 써봣음 오늘 말해볼게 ㅎㅎ 175.223 2018.11.12 12:29:40
yooo 주변 친구들은 우째생각하는지 물어봐봐. 너만 이상한걸 수도 있고, 나같은경우엔 주변사람들도 다 싫어하길래 반응 덤덤하게 해줬더니 서서히 안만나게 되더라고 너만 이상한거라면 네가 참거나 떠나는게 옳겠지 153.163 2018.11.12 12:31:31
반타블랙 농담이니까 진짜 필터링 안거치고 말하지 말고 최대한 정중하게 말해줘... 2018.11.12 12:32:27
ㅇㅇ 다싫어함 외국인들도 그룹에 껴있는데 얘내들은 잘 모르는거같고 한국인 애들은 다 갑분싸 만드니 짜증난다는데 175.223 2018.11.12 12:32:41
Wolfs ㄴ뜻을 전해도 바로 수용될 가능성은 낮겠지. 그래도 상대방에게 자신이 생각하는 건설적 의견을 전하는 행동은 상대방과 함께 자신의 수준을 높이는데도 되움이 될 것 . 혹시 알아. 가챠 레어 확률로 상대방의 생각이나 사상이 바뀌거나 개선될지. 설령 실패해도 네가 상대방을 위해 성의를 다했다는 사실은 남으니까.대안을 제시하고 가치를 만들어봐. - dc App 2018.11.12 12:43:58
카스테라 웅..살면서 이런 친구는 첨이라 ㅋㅋ 고마어요 2018.11.12 12:45:54
223.62 2018.11.12 13:29:37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2224 일반 외국인 친구들 오프라인 모임 한국에서 하기로 햇음 타나토스시스템 2018-11-12 0
72223 일반 외국인 친구들 그려줬어 10 클루 2018-11-12 3
72222 일반 친구구하고싶어 11 후라이드맛치킨 2018-11-12 3
72221 일반 과몰입글들 보면서 과몰입하지 않으려고 노력하는데 2 북악산쏘카빌런 2018-11-12 2
72220 일반 너넨 현실멀미 없음? 2 ㅇㅇ 175.223 2018-11-12 0
72219 일반 과몰입글 쓸려다 못쓴썰 포도초콜렛 2018-11-12 0
72218 일반 포즈 쉽게 만들어주는 에셋 이거 맞나요? 4 ㅇㅇ 175.211 2018-11-12 0
72217 일반 과몰입썰 지금은 풀수있는데.. 1 JinSilly 2018-11-12 0
72215 일반 과몰입대회 나도 참가해볼까 하다가 2 린코 2018-11-12 0
72214 일반 차렷충, VR유저, 풀트래커 비율 어느정도 되는거같냐 5 ㅇㅇ 211.222 2018-11-12 0
72213 일반 ㅎㅇ갤주임. 치킨배 과몰입대회 승리자 발표함 9 MANKALO 2018-11-12 12
72212 일반 글카 1070ti 블프 때 얼마까지 할인 될거라 예상하시나요 6 유젤 2018-11-12 0
72211 일반 앰알사고싶은 아유 3 너굴쨩 2018-11-12 0
72210 일반 이거가능? ㅇㅇ 121.147 2018-11-12 0
72209 일반 보통 브얄끼고 녹화할때 프로그램뭐써? 2 UnnameD 2018-11-12 0
72208 일반 부랄챗 돌리기힘든거 브가램 문제맞는거같애 4 울테 2018-11-12 0
72207 질문 OpenVR Input Emulator v1.3깔았는데 도움요청! ㅇㅇ 119.202 2018-11-12 0
72206 일반 과몰입하는 이유 이거 아냐?? 3 려려려 221.142 2018-11-12 2
72205 일반 Mr사면 손가락 움직이기 가능? 4 도브리 2018-11-12 0
72204 일반 오랜만에 브알챗들어갔다 아스테리 2018-11-12 0
72203 일반 차렷충이 머임? 3 도브리 2018-11-12 0
72201 일반 내 앞에서 잠수타지 말라구... 차가비 2018-11-12 0
72200 일반 밍! 1 너굴쨩 2018-11-12 0
72199 일반 사람들이랑 친해지는게 힘들어 1 ㅇㅇ 223.62 2018-11-12 0
72198 일반 트레커 수~목에 오겟네. 1 Huntere 2018-11-12 0
72196 일반 갤이 많이 조용해졌어 6 ㅇㅇ 14.37 2018-11-12 0
72195 일반 이거 교복 가디건 바디 어디서 찾을수있는지점 ㅎㅈㅁ 222.96 2018-11-12 0
72193 일반 소속감을 느끼지 못하면 불안해 죽을것만같다 21 ㅇㅇ 14.41 2018-11-12 6
72191 일반 driver4vr쓸만함? ㅇㅇ 211.229 2018-11-12 0
72190 일반 낼 아침 체조나 해볼까 1 감자 2018-11-12 0
72189 일반 바이브 프로 + 1060 6g VS 노멀바이브 + 2080ti 7 라이젠 112.146 2018-11-12 0
72188 일반 9시 뱅짤 2 울테 2018-11-12 0
72187 일반 님들 VR쳇 VR 프로 돌릴려면 사양 얼마나 필요한가요? 6 뉴비 123.199 2018-11-12 0
72186 일반 아 오늘 스트레스 받는날이네 6 쎾쓔!!! 2018-11-12 0
72185 일반 묵언 차렷 빌런의 추억 20 초보자아 2018-11-12 32
72184 일반 뱅 너무재밌오 4 뉴비 27.126 2018-11-12 0
72183 일반 귀거머리 저준지 뭔지 걸린놈이다 스샷 찍어옴 7 ㅇㅇ 115.137 2018-11-12 0
72182 일반 뱅하고싶은데 파티 없어? 1 ㅇㅇ 175.223 2018-11-12 0
72181 VRC일기 奀됬다 4 경운기Cultivator 2018-11-12 0
72180 일반 마이크 사기 돈 아까워 5 NAME_HORANG 2018-11-12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