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친구 만드는 팁이랄까.. 내 생각.
글쓴이
500원딱풀
추천
3
댓글
8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72121
  • 2018-11-12 10:32:22
							


국내 같은 한국인 친구를 원한다면 미안. 나도 많이 없어서 이경우는 넘어갈께.

외국인 친구들을 많이 사귀고 싶다 하면, 사람 유동이 많은 맵부터 보자.

월드 항목중에 Active 항목이 있을꺼야.

보면 항상 프레젠테이션 룸, 그 신사, 그리고 개 뼈다귀 그레이트 펍 이 올라와 있지.

개인적으로 신사에서 외국인 찾아서 친구해야지 하는 것 보다 펍에 들어가서 노는게 더 좋은거 같아.

그레이트 펍 들어가면 주로 영어가 들리지.

'아쒸 난 영알못인데 어쩌라고'

이러는 친구들이 있을꺼 같은데 그 신사에서 한국어 듣기평가 하는거 보다 그레이트 펍에 앉아서 외국애들 영어로 뭐라 씨부리고 있는지 계속 들어. 듣고 또 들어. 듣다보면 네가 아는 영어단어중 한가지 씩 뽁뽁 튀어 나온다.

VR CHAT은 게임이지만 엄연히 현실안에 존재하고, 현실을 살아가는 사람들이 하는 게임이야. 특정인을 비하할 목적이 아니라면 쉬운 단어 쓰지 어려운 단어 쓰면서 까지 대화하진 않아.

영어를 자주 접하고 듣다 보면 조금씩 아 저런 분위기에선 저런 말을 하는구나 하고 어느정도 감도 잡힐테고 감각이 늘어난다 라고 하면 되겠지.

그렇게 있다가 어? 저 대화 주제는 내가 아는 거네. 혹시 이런게 맞는 걸까 싶으면 부담가지지 말고 가벼운 인사 한마디와 그 외국인 친구들이 나누고 있는 대화 주제에 같이 껴서 가볍게 이야기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친구가 될수 있을꺼야. Vr낀채로 술마시는 친구들도 있으니까 재밌어 펍이.

그런데.. 영어라고 아씨 포기할래 라고 하는 순간 외국인 친구는 포기해라 애송이. 현실 친구든 게임 친구든 노력으로 관계를 유지하는거 아니냐? 노력조차 안하고 친구를 먹겠다고 하면 응 안돼. 대화가 되어야지 친구도 해주지.

'나는 진짜 마이크로 수줍음도 많이 타고 낯도 많이 가려서 마이크를 켜고 입열기 힘들어' 이런 친구들도 있지?

무조건 상대방한테 내가 이러니 이해해 달라 라고 할순 없겠지. 그래도 너의 그런 점을 알려줘야 상대방이 ok를 하든 no를 하든 하지 않겠어?

자 그럼 어떻게 하느냐.
1.대화를 할만한 수준의 영어 실력은 없다.
2.부끄럽거나 낯을 많이 가려서 입을 열기가 힘들다.

이런 케이스는 아바타 만드는 것부터 진지하게 생각해 보자.
하얀 판넬에 글써서 들고 있든 그런 아바타들있지? 만드는거 생각보다 어렵지 않아. 노력과 시간투자가 좀 필요하지.
공지사항에 있는 교육글들 보고, 갤에서 음악넣고 아바타 춤추게 하는 글을 보고 응용해서 한다면 할수있어.

판넬에 글을 써서 친구가 되길 원하는 사람에게 그 판넬을 보여주면서 친구가 되어주지 않겠냐고 물어보는게 그나마 나을꺼야.


나는 재능충도 아니고 손재주가 좋은 것도 아냐.
길가다 마주치는 평범함 동네주민1 정도 되는 사람일 뿐이니까 친구를 만들기 위해서 외국어도 조금씩 공부하고 있어.


커뮤니티성으로 이루어진 VR CHAT.
조금만 더 용기를 내고 다가선다면 그들은 너에게 따스한 이웃이 되어줄꺼야. 어디까지나 너무 지나치게 행동하지 않는다면.

3줄 요약.

1. 한국인 친구는 묻지마 나도 아싸야.
2. 외국인 친구를 원한다면 그들의 대화주제를 유심히 듣고 그 주제에 대해 내가 껴서 같이 대화할수 있겠다 라고 생각이 든다면 망설이지 말아.
3. 조금만 더 용기를 내.
4. 현실 친구든 게임 친구든 노력으로 관계를 유지하는 거야. 롤 브실골 탈출 해서 플레 다야 마스터 갈려는 노력만큼만 해도 인싸 될수 있어.

끝.

ㅇㅇ 분위기때문에 펍이라고 생각할수잇으나 그맵은 허브다 14.40 2018.11.12 10:46:46
에루 네덕 몇년차임? 2018.11.12 10:47:07
ㅇㅇ 아직 맵이름도모르노 그레잇헙인데 펍이랑 다른거임 ㅂㅅ아 223.39 2018.11.12 10:47:32
쎾쓔!!! 헐 나도 펍이라고 알고있었는대 헙이었음???? 2018.11.12 10:48:19
ㅇㅇ 펍헙도아니고 그냥 헙이니까 애초에 의미자체가 다른데 223.39 2018.11.12 10:50:09
ㅇㅇ 그냥 모이는곳임 223.39 2018.11.12 10:50:16
500원딱풀 아 그랬어? 미안 2018.11.12 10:53:06
ㅇㅇ 퍼그인데 위에 ㅂㅅ들뭐임 223.62 2018.11.12 13:26:20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3886 일반 이거 손가락본 만드는법 아는사람 있어? 8 ㅇㅇ 112.151 2018-11-19 0
73885 일반 내가 MR을 사고시픈 이유 6 너굴쨩 2018-11-19 0
73883 일반 오큘러스 쓸때 시야 문제 질문좀 은나리 211.222 2018-11-19 0
73881 일반 블프라서 15만에 팔면 안팔릴까봐 좀 싸게 내논감이 있음 2 유메콩 2018-11-19 0
73880 일반 스텐다드 쉐이더는 신사같은 곳에선 시커멓게 변하네 5 Woodie 2018-11-19 0
73879 일반 이거 빨리 정식출시로 유료됬으면 좋겠음 3 뉴비 123.199 2018-11-19 0
73878 일반 블랙프라이데이때 바이브 세일할까 123 121.155 2018-11-19 0
73877 일반 I5 6500인데 i7 6700으로 바꾸면 체감 심함? 4 tntnt 2018-11-19 0
73876 질문 월E 아바타 어디있는지 아는 갤럼 있어? 감자 2018-11-19 0
73875 일반 mr 10만원에 팔게 그냥 5 유메콩 2018-11-19 6
73872 일반 어떤 병걸린 유저가 만든 1 ㅇㅇ 118.41 2018-11-19 0
73871 일반 아무도 mr 안사뉘 10만원에 팔면 사가니..? 4 유메콩 2018-11-19 0
73870 질문 혹시 이거 왜 깨지는지 알 수 있습니까...? 3 디씨해파리5년차 1.244 2018-11-19 0
73868 일반 오큘 원래 비동기중복프로젝션 안켜짐? 1 울테 2018-11-19 0
73867 일반 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4 꼬추박사 2018-11-19 1
73866 일반 반박불가 가장 이쁘고 귀여운 이상형 1 초보자아 2018-11-19 0
73865 일반 거 연병장서 뱁새 군대 놀이하는 애들아 1 ㅇㅇ 122.37 2018-11-19 0
73864 일반 킷슈 커미션 맡기려는데 그냥 내 킷슈 파일주면대?? 4 히아투스 2018-11-19 0
73863 일반 mr너무 비싸다고 생각하면 말해줘 유메콩 2018-11-19 0
73862 일반 레노버 mr 팔면 주워갈 갤럼 있냐?? 3 유메콩 2018-11-19 0
73861 일반 풀트유저랑 실제 레슬링 해보고싶다 1 하피핏 2018-11-19 0
73860 일반 이런느낌의 아바타 커미션하면 얼마정도들어? 4 너굴쨩 2018-11-19 0
73858 일반 내가 가지고싶은 아바타 너굴쨩 2018-11-19 0
73857 일반 바이브 월드워런티임?? 1 꼬추박사 2018-11-19 0
73856 일반 vrc 같은 망겜 말고 갓겜 프카2하자 3 sing)Hana 2018-11-19 2
73855 일반 이 아바타 월드 어딘지 혹시암? 3 욤욤 112.186 2018-11-19 0
73854 일반 이게 그 랜선일진인가 먼가하는 그거냐1 후라이드맛치킨 2018-11-19 2
73852 강좌/정보 MR 세일 정보 정리글(ASUS, Acer, Samsung) 8 라임맛슬라임 2018-11-19 3
73851 일반 브얄쳇에 과몰입 병신이 내근처에도 있었구나 28 ㅇㅇ 211.177 2018-11-19 5
73850 일반 이런 수인아바타 어디서구하나요 1 적쥐 2018-11-19 0
73849 일반 풀트래킹 장비 맞추고 2달째인데 슬슬 질리네 1 ㅇㅇ 125.180 2018-11-19 0
73848 일반 허리 숙이려면 그냥 실제로 앉아야하나여? 7 RGF 27.82 2018-11-19 0
73847 질문 퀴즈?월드 2 ㅇㅇ 222.118 2018-11-19 0
73846 일반 미국인들이랑 러시아인들 군대로 토론하면 개꿀잼 1 ㅇㅇ 203.90 2018-11-19 0
73845 일반 트래커님이 날 봐주셧어! 6 11 220.82 2018-11-19 0
73843 일반 와! 시타델! 와! 한글!!! 13 Luche 2018-11-19 17
73841 일반 바이브 기본 이어폰 안쓰는사람 있냐? 3 카디아. 2018-11-19 0
73840 일반 바이브 기본셋+트래커4개 삿는데 16 브린이 211.214 2018-11-19 0
73839 일반 가슴은 정의다 3 유티 2018-11-19 3
73838 일반 후.ㅎ. 바이브 오기전에 데스크탑챗을했음 4 ㅇㅇ 121.147 2018-11-19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