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친구 만드는 팁이랄까.. 내 생각.
글쓴이
500원딱풀
추천
3
댓글
8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72121
  • 2018-11-12 10:32:22
							


국내 같은 한국인 친구를 원한다면 미안. 나도 많이 없어서 이경우는 넘어갈께.

외국인 친구들을 많이 사귀고 싶다 하면, 사람 유동이 많은 맵부터 보자.

월드 항목중에 Active 항목이 있을꺼야.

보면 항상 프레젠테이션 룸, 그 신사, 그리고 개 뼈다귀 그레이트 펍 이 올라와 있지.

개인적으로 신사에서 외국인 찾아서 친구해야지 하는 것 보다 펍에 들어가서 노는게 더 좋은거 같아.

그레이트 펍 들어가면 주로 영어가 들리지.

'아쒸 난 영알못인데 어쩌라고'

이러는 친구들이 있을꺼 같은데 그 신사에서 한국어 듣기평가 하는거 보다 그레이트 펍에 앉아서 외국애들 영어로 뭐라 씨부리고 있는지 계속 들어. 듣고 또 들어. 듣다보면 네가 아는 영어단어중 한가지 씩 뽁뽁 튀어 나온다.

VR CHAT은 게임이지만 엄연히 현실안에 존재하고, 현실을 살아가는 사람들이 하는 게임이야. 특정인을 비하할 목적이 아니라면 쉬운 단어 쓰지 어려운 단어 쓰면서 까지 대화하진 않아.

영어를 자주 접하고 듣다 보면 조금씩 아 저런 분위기에선 저런 말을 하는구나 하고 어느정도 감도 잡힐테고 감각이 늘어난다 라고 하면 되겠지.

그렇게 있다가 어? 저 대화 주제는 내가 아는 거네. 혹시 이런게 맞는 걸까 싶으면 부담가지지 말고 가벼운 인사 한마디와 그 외국인 친구들이 나누고 있는 대화 주제에 같이 껴서 가볍게 이야기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친구가 될수 있을꺼야. Vr낀채로 술마시는 친구들도 있으니까 재밌어 펍이.

그런데.. 영어라고 아씨 포기할래 라고 하는 순간 외국인 친구는 포기해라 애송이. 현실 친구든 게임 친구든 노력으로 관계를 유지하는거 아니냐? 노력조차 안하고 친구를 먹겠다고 하면 응 안돼. 대화가 되어야지 친구도 해주지.

'나는 진짜 마이크로 수줍음도 많이 타고 낯도 많이 가려서 마이크를 켜고 입열기 힘들어' 이런 친구들도 있지?

무조건 상대방한테 내가 이러니 이해해 달라 라고 할순 없겠지. 그래도 너의 그런 점을 알려줘야 상대방이 ok를 하든 no를 하든 하지 않겠어?

자 그럼 어떻게 하느냐.
1.대화를 할만한 수준의 영어 실력은 없다.
2.부끄럽거나 낯을 많이 가려서 입을 열기가 힘들다.

이런 케이스는 아바타 만드는 것부터 진지하게 생각해 보자.
하얀 판넬에 글써서 들고 있든 그런 아바타들있지? 만드는거 생각보다 어렵지 않아. 노력과 시간투자가 좀 필요하지.
공지사항에 있는 교육글들 보고, 갤에서 음악넣고 아바타 춤추게 하는 글을 보고 응용해서 한다면 할수있어.

판넬에 글을 써서 친구가 되길 원하는 사람에게 그 판넬을 보여주면서 친구가 되어주지 않겠냐고 물어보는게 그나마 나을꺼야.


나는 재능충도 아니고 손재주가 좋은 것도 아냐.
길가다 마주치는 평범함 동네주민1 정도 되는 사람일 뿐이니까 친구를 만들기 위해서 외국어도 조금씩 공부하고 있어.


커뮤니티성으로 이루어진 VR CHAT.
조금만 더 용기를 내고 다가선다면 그들은 너에게 따스한 이웃이 되어줄꺼야. 어디까지나 너무 지나치게 행동하지 않는다면.

3줄 요약.

1. 한국인 친구는 묻지마 나도 아싸야.
2. 외국인 친구를 원한다면 그들의 대화주제를 유심히 듣고 그 주제에 대해 내가 껴서 같이 대화할수 있겠다 라고 생각이 든다면 망설이지 말아.
3. 조금만 더 용기를 내.
4. 현실 친구든 게임 친구든 노력으로 관계를 유지하는 거야. 롤 브실골 탈출 해서 플레 다야 마스터 갈려는 노력만큼만 해도 인싸 될수 있어.

끝.

ㅇㅇ 분위기때문에 펍이라고 생각할수잇으나 그맵은 허브다 14.40 2018.11.12 10:46:46
에루 네덕 몇년차임? 2018.11.12 10:47:07
ㅇㅇ 아직 맵이름도모르노 그레잇헙인데 펍이랑 다른거임 ㅂㅅ아 223.39 2018.11.12 10:47:32
쎾쓔!!! 헐 나도 펍이라고 알고있었는대 헙이었음???? 2018.11.12 10:48:19
ㅇㅇ 펍헙도아니고 그냥 헙이니까 애초에 의미자체가 다른데 223.39 2018.11.12 10:50:09
ㅇㅇ 그냥 모이는곳임 223.39 2018.11.12 10:50:16
500원딱풀 아 그랬어? 미안 2018.11.12 10:53:06
ㅇㅇ 퍼그인데 위에 ㅂㅅ들뭐임 223.62 2018.11.12 13:26:20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5781 일반 또 이런글 써서 미안해요. 25 AIHARAKAZUNARI 2018-11-26 0
75779 일반 친구 다 사라졌다고 한 뉴빈데 8 롤라드 2018-11-26 0
75778 일반 댓글돌이돌았나ㅋㅋㅋㅋ 9 sapphier 2018-11-26 20
75777 일반 샤로가 뚜따하기가 힘들어?? 4 츄르 2018-11-26 0
75775 일반 아아..보인다..보여 10 ㅇㅇ 39.7 2018-11-26 12
75774 일반 제이씨현 베이스스테잇녀 산사람 4 ㅇㅇ 118.222 2018-11-26 0
75773 일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8 에리스 2018-11-26 1
75772 일반 미소녀 앉기 하고 싶어서 스트레칭중 6 공익여중생 2018-11-26 4
75770 일반 트래커 등쪽 배쪽 어디가 좋아? 5 ㅇㅇ 2018-11-26 0
75769 일반 화만 잔뜩나네 8 에리스 2018-11-26 0
75768 일반 일본어를 공부하고 일본 친구를 사귀고 싶은 사람들에게(장문) 11 델피늄 2018-11-26 21
75767 일반 이거 어떻게 하냐 4 브창 2018-11-26 0
75766 일반 애들아 vr 마이크랑 옵션창 어떻게 열어? 3 114.199 2018-11-26 0
75765 강좌/정보 저댄방 유투브 영상 흰화면만 뜨고 로딩 안될때 해결법 다른거 알아냄 8 레콘 2018-11-26 1
75763 일반 월드 전용)누구라도 입력 가능한 동영상 URL 패널 9 Luche 2018-11-26 15
75762 일반 놀로 컨트롤러 수리비 실화냐... 6 ㅇㅇ 220.124 2018-11-26 0
75761 일반 다이나믹본 잘못 만졌더니 귀가 발기부전 생김 4 차가비 2018-11-26 0
75760 일반 30분째 로딩만 뜨는데 이거 어케해? 5 에리스 2018-11-26 0
75759 일반 vrchat 아바타 거래하는 사이트같은거있어? 3 asdf 59.22 2018-11-26 0
75758 일반 후..우타이테노래방처럼 드디어 만들었다.. 6 ㅇㅇ 121.168 2018-11-26 0
75757 일반 너희는 나처럼 내로남불 쓰레기 되지 마라 9 ㅇㅇ 125.129 2018-11-26 0
75756 일반 슬슬 아바타 월드 만들까 생각 중인 뉴비인데요. 6 우콘쨩 121.170 2018-11-26 0
75754 일반 애들아 제발 나좀 살려줘 4 114.199 2018-11-26 0
75753 일반 근데 이 겜 약간 이야기 끼기 힘듦 2 Cactus_Road 2018-11-26 1
75752 일반 VR챗 덕분에 이번학기 체육 A 나올듯 ㅋㅋㅋㅋ 7 레콘 2018-11-26 2
75750 일반 피시방인게 문제인건가? 1 에리스 2018-11-26 0
75749 일반 늒네좀 도와죠... 3 에리스 2018-11-26 0
75748 일반 공지보고 뚜따중인데 질문좀 1 DDos 2018-11-26 0
75747 일반 개인작업하시는 분들 옷 만들어서 제작하시는건가 1 차가비 2018-11-26 0
75745 질문 연병장 어케가 3 왕초보영어 223.38 2018-11-26 0
75744 일반 아바타 핵쓰는친구 손절하지말고 계속 붙어다니면신고 계속넣어서 정지먹여라 ㅇㅇ 59.13 2018-11-26 0
75743 일반 대리업로드 하니까 생각나는데 다른예로 라무네 아바타 쓰고다니는 애중에 2 greenhornet 2018-11-26 0
75742 일반 트래커보조빠떼리 이거사면대요? 7 ㅇㅇ 2018-11-26 0
75741 일반 개인작업물 3 시리스 2018-11-26 1
75740 VRC일기 하루종일 서서일하고 집에가서 다섯시간동안 풀트로 게임하고 3 린코 2018-11-26 0
75739 일반 선생님들 아바타 색좀칠하려하는디 이거 텍스쳐같은건 어떻게 알아봅니까?? 3 디씨해파리5년차 2018-11-26 0
75737 질문 표정 질문! 8 차가비 2018-11-26 0
75736 일반 생각해봤는데 바이브 컨트롤러도 보조빳 쓰냐? 2 ㅇㅇ 117.111 2018-11-26 0
75735 일반 으흑.. 커미셔너들 왜 다들 안바쁘다면서 오전엔 연락을 안받을까 17 희민 2018-11-26 1
75734 일반 ??? 바이브 풀트하는분들 보조베터리도 달아여?? 6 ㅇㅇ 2018-11-26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