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친구 만드는 팁이랄까.. 내 생각.
글쓴이
500원딱풀
추천
3
댓글
8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72121
  • 2018-11-12 10:32:22
							


국내 같은 한국인 친구를 원한다면 미안. 나도 많이 없어서 이경우는 넘어갈께.

외국인 친구들을 많이 사귀고 싶다 하면, 사람 유동이 많은 맵부터 보자.

월드 항목중에 Active 항목이 있을꺼야.

보면 항상 프레젠테이션 룸, 그 신사, 그리고 개 뼈다귀 그레이트 펍 이 올라와 있지.

개인적으로 신사에서 외국인 찾아서 친구해야지 하는 것 보다 펍에 들어가서 노는게 더 좋은거 같아.

그레이트 펍 들어가면 주로 영어가 들리지.

'아쒸 난 영알못인데 어쩌라고'

이러는 친구들이 있을꺼 같은데 그 신사에서 한국어 듣기평가 하는거 보다 그레이트 펍에 앉아서 외국애들 영어로 뭐라 씨부리고 있는지 계속 들어. 듣고 또 들어. 듣다보면 네가 아는 영어단어중 한가지 씩 뽁뽁 튀어 나온다.

VR CHAT은 게임이지만 엄연히 현실안에 존재하고, 현실을 살아가는 사람들이 하는 게임이야. 특정인을 비하할 목적이 아니라면 쉬운 단어 쓰지 어려운 단어 쓰면서 까지 대화하진 않아.

영어를 자주 접하고 듣다 보면 조금씩 아 저런 분위기에선 저런 말을 하는구나 하고 어느정도 감도 잡힐테고 감각이 늘어난다 라고 하면 되겠지.

그렇게 있다가 어? 저 대화 주제는 내가 아는 거네. 혹시 이런게 맞는 걸까 싶으면 부담가지지 말고 가벼운 인사 한마디와 그 외국인 친구들이 나누고 있는 대화 주제에 같이 껴서 가볍게 이야기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친구가 될수 있을꺼야. Vr낀채로 술마시는 친구들도 있으니까 재밌어 펍이.

그런데.. 영어라고 아씨 포기할래 라고 하는 순간 외국인 친구는 포기해라 애송이. 현실 친구든 게임 친구든 노력으로 관계를 유지하는거 아니냐? 노력조차 안하고 친구를 먹겠다고 하면 응 안돼. 대화가 되어야지 친구도 해주지.

'나는 진짜 마이크로 수줍음도 많이 타고 낯도 많이 가려서 마이크를 켜고 입열기 힘들어' 이런 친구들도 있지?

무조건 상대방한테 내가 이러니 이해해 달라 라고 할순 없겠지. 그래도 너의 그런 점을 알려줘야 상대방이 ok를 하든 no를 하든 하지 않겠어?

자 그럼 어떻게 하느냐.
1.대화를 할만한 수준의 영어 실력은 없다.
2.부끄럽거나 낯을 많이 가려서 입을 열기가 힘들다.

이런 케이스는 아바타 만드는 것부터 진지하게 생각해 보자.
하얀 판넬에 글써서 들고 있든 그런 아바타들있지? 만드는거 생각보다 어렵지 않아. 노력과 시간투자가 좀 필요하지.
공지사항에 있는 교육글들 보고, 갤에서 음악넣고 아바타 춤추게 하는 글을 보고 응용해서 한다면 할수있어.

판넬에 글을 써서 친구가 되길 원하는 사람에게 그 판넬을 보여주면서 친구가 되어주지 않겠냐고 물어보는게 그나마 나을꺼야.


나는 재능충도 아니고 손재주가 좋은 것도 아냐.
길가다 마주치는 평범함 동네주민1 정도 되는 사람일 뿐이니까 친구를 만들기 위해서 외국어도 조금씩 공부하고 있어.


커뮤니티성으로 이루어진 VR CHAT.
조금만 더 용기를 내고 다가선다면 그들은 너에게 따스한 이웃이 되어줄꺼야. 어디까지나 너무 지나치게 행동하지 않는다면.

3줄 요약.

1. 한국인 친구는 묻지마 나도 아싸야.
2. 외국인 친구를 원한다면 그들의 대화주제를 유심히 듣고 그 주제에 대해 내가 껴서 같이 대화할수 있겠다 라고 생각이 든다면 망설이지 말아.
3. 조금만 더 용기를 내.
4. 현실 친구든 게임 친구든 노력으로 관계를 유지하는 거야. 롤 브실골 탈출 해서 플레 다야 마스터 갈려는 노력만큼만 해도 인싸 될수 있어.

끝.

ㅇㅇ 분위기때문에 펍이라고 생각할수잇으나 그맵은 허브다 14.40 2018.11.12 10:46:46
에루 네덕 몇년차임? 2018.11.12 10:47:07
ㅇㅇ 아직 맵이름도모르노 그레잇헙인데 펍이랑 다른거임 ㅂㅅ아 223.39 2018.11.12 10:47:32
쎾쓔!!! 헐 나도 펍이라고 알고있었는대 헙이었음???? 2018.11.12 10:48:19
ㅇㅇ 펍헙도아니고 그냥 헙이니까 애초에 의미자체가 다른데 223.39 2018.11.12 10:50:09
ㅇㅇ 그냥 모이는곳임 223.39 2018.11.12 10:50:16
500원딱풀 아 그랬어? 미안 2018.11.12 10:53:06
ㅇㅇ 퍼그인데 위에 ㅂㅅ들뭐임 223.62 2018.11.12 13:26:20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3680 일반 현실에서 친구 없으면 브알에서도 외롭지않음 6 한남춘 2018-11-19 0
73679 일반 어제 친구 조인탔다가 게임 터짐 2 Woodie 2018-11-19 0
73678 일반 외국인들 상대론 묵언충이 재밌는데 아바타 머 재밌는 거 없을까 7 은사나사 2018-11-19 0
73677 일반 나 좋아하는 사람생겨서 그런데 38 밍디 2018-11-19 0
73676 일반 독점욕이나 집착 안 생기는 꿀팁 5 ㅇㅇ 223.33 2018-11-19 0
73675 일반 제이씨현도 라이젠 무선충돌 포기한듯 2 ㅇㅇ 117.111 2018-11-19 1
73674 일반 오큘센서는 꼭꼬핀으로 벽에설치 ㄱㄱ 7 ㅇㅇ 2018-11-19 1
73672 일반 뉴비 자꾸 겜하면서 안좋은 마음 들어서 괴로움 4 ㅇㅇ 119.196 2018-11-19 0
73671 일반 이런 공포맵 있음? 2 한남춘 2018-11-19 0
73668 일반 벡스포 다녀왔는데... 옥상에 있는거 너무한거 아니냐?;; 4 GEORGIA 2018-11-19 0
73667 일반 이거 모델링 아니지? 6 츄르 2018-11-19 0
73665 일반 밖에서 오랜만에 친구 만났는데 내 머리 쓰다듬더라 5 댕타 2018-11-19 0
73664 일반 슈샘이란걸 아랏다.. 3 한남춘 2018-11-19 0
73663 일반 브알챗 닉넴 숨기기 기능도 있음? 8 한남춘 2018-11-19 0
73662 일반 400시간에 보라색 됐어 9 ㅇㅇ 223.33 2018-11-19 0
73661 일반 1080샤 유저들아 니들 비램 얼마나 쓰냐 7 검은연 2018-11-19 0
73660 일반 오디세이도 번인 논란 생겼음? 7 한남춘 2018-11-19 0
73659 일반 인턴가는곳 선임이 내 학교선배님이야.. 9 하루사메 2018-11-19 0
73658 일반 내컴 vr기기 사용 가능한지 알려줘 형들 4 ㅇㅇㅇ 119.149 2018-11-19 0
73657 일반 안경 낀 나나치 아바타 1 ㅇㅇ 210.99 2018-11-19 0
73656 일반 아맞아 MR유저들 MR 안 쓸땐 선 빼놓는 게 좋을 것 같음 3 은사나사 2018-11-19 0
73655 일반 금일 아침점호는 09시 30분, 09시 30분 연병장에서 있겠습니다. ㅇㅇ 1.248 2018-11-19 0
73654 일반 움짤 약 30mb 3 하벤하이드 2018-11-19 0
73653 일반 Vr 바이브 마이크는 어떻게 사용해? 3 vr클린이 121.173 2018-11-19 0
73652 일반 체조 머임?ㅋㅋㅋ 아조시들 아침마다 모여서 국민체조하는 것임? 3 은사나사 2018-11-19 0
73650 일반 나 트래커 배송되었습니다라고 문자왔어 3 ㅇㅇ 175.223 2018-11-19 0
73649 일반 형냐들 혹시 샤로 뚜따가능한 능력자있어요? 3 ㅇㅇ 2018-11-19 0
73648 일반 다들 오늘도 체조 수고했어! 9시 반에 만나! 델피늄 2018-11-19 0
73647 일반 체감상 두달지남.. 5 ㅇㅇ 175.223 2018-11-18 0
73646 일반 mr이든 오큘러스든 충전지는 이게 갑이야 4 ㅇㅇ 2018-11-18 5
73645 질문 라이젠에 바이브 무선킷 성공자 얼마나 잇냐? ㅇㅇ 117.111 2018-11-18 0
73643 일반 커미션 맡기는것도 개념글에 있었냐 4 17세여고생쟝 111.118 2018-11-18 0
73641 일반 트래커 완충 하얀불 들어오네? 3 Yua 2018-11-18 0
73639 강좌/정보 체조 9시에 또 하지? 2 킹물범 2018-11-18 0
73638 일반 아직두 풀트래킹 라이젠쓰면 안됨..? 6 ㅇㅇ 211.36 2018-11-18 0
73637 일반 친구들이랑 사진 많이 찍어둬 3 Red.Coco 2018-11-18 2
73636 일반 선생님들 출근하십쇼 Squ4d 2018-11-18 0
73635 질문 MR 끼고 마이크 어케 켜? 2 킹물범 2018-11-18 0
73634 일반 귀여운 아바타 뭐뭐있음?? 4 17세여고생쟝 118.46 2018-11-18 0
73633 일반 오늘 도서관가는길에 영원히 퇴갤 할뻔했다 6 greenhornet 2018-11-18 1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