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VRC일기 나에겐 과몰입이 생기지 않을줄 알았는데.
글쓴이
과메기몰입구
추천
5
댓글
8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71802
  • 2018-11-11 04:48:31
							




안녕 브겔하는 아싸들아.

나 스스로의 마음에 생소함을 느끼게 되서 이게 과몰입이었을까?

싶어서 글을 쓴다.


10


우선 난 친구가 적어.

아니, 친창에 사람들은 많이 등록되어있는데, 그중에 진짜 친구라고 부를만한 사람들이 거의 없어.

찐이라서 사람들이랑 어울리지 못하고 재주가 없어서 그렇다고 해야하나?


다들 우연히 같은방에서 만나서 같이놀다가 나가기전에 친추하고 간 사람들이 대부분이야.

이렇게 친추된 사람들은 방 돌아다니다가 우연히 보게되면 인사하는데 어디서 본사람인지는 잘 몰라.

그런 친구들이 친창의 대부분을 채우고있어.


그렇다고 친한 친구가 없는건 아니고, 내가 만나러 가도 되겠지 라고 생각하는 친구들도 있어.


맞아, 오늘의 주인공들은 그 친한 친구'들'에 관한 이야기야.


십팔

친구 'A'는 브얄챗을 많이해. 친구들도 많고, 카와이 무브라고 할까 애교라고할까, 참 하는 행동이 귀여워.

그 친구가 자주 오는 방에 나도 자주있는 편이라서 그런지 많이 놀고 쓰다듬고 그래.

처음에는 그 친구가 살갑게 굴고 애교부리는게 부담스러웠는데, 내가 브얄챗 하는동안 자주 만나다보니 이잰 부담스럽지 않고 오히려 편해지는 느낌이야.

오히려 나도 해주고 그래.

뭐.. 그 친구는 친구가 많아서그런지 나 말고도 다른사람들, 아마 그 친구의 친구겠지. 

그 사람들에게 애교부리고 스킨십하고 그래.

그걸 보는건 나도 좋아. 나도 둘다 쓰다듬고 그러니까.

계속 그럴줄 알았는데말야. 우연히 다른 기분이 드는 사건이 생겼어.



여기서 친구 한명이 더 나와야해.

친구 'B'는 브얄챗을 많이하지는 않아. 이 친구도 자기 그룹이 있고 그룹원들이랑 노는걸 좋아해. 

하지만 가끔 나한태 찾아와서 막 쓰다듬고 스킨십하고 애교부리고 그래. 내가 찾아갈때도 있고.

이 친구랑 있는것도 좋아.


무슨일이 생겼는지 이쯤되면 눈치채는 사람들도 있을것같은데.

그 친구'A'랑 'B'가 만난거야.


처음에는 'A'친구랑 나랑 둘이서 쓰다듬고있는데, 친구 'B'가 찾아온거지.

음. 이쯤와서 하는 말이기엔 좀 늦는것같지만 난 내가 필요할때만 마이크를 켜는 편협한 사고를 지닌 사람이라.

몸짓으로 조금 떨어져서 우리들을 보고있던 친구 'B'를 불러서 'A'에게 소개해주고 셋이서 쓰다듬고 놀았어.


그런데...


내가 잠깐 둘에게 잠깐 볼일을 보고온다고 하고 갔다왔는데말야.

둘이서 서로 얼굴 가깝게 딱 붙어서 열심히 쓰다듬고 그러는 중에 'B'가 'A'에게 'A'씨는 참 귀엽네요~

이러는걸 보니까, 갑자기 손끝 발끝이 차가워지면서 마음이 가라앉는 느낌이 드는거야.

지금까지 'B'나 'A'가 자기 친구들이랑 꽁냥거리는걸 보면서도 들지 않았던 기분이 갑자기 드는거지.


그런 기분이 왜 들게되었는지는 나도 잘 모르는데,

마치 'A'나 'B'에게 내 친한 친구를 빼앗기는 기분이였다고 생각해.

'A'나 'B'가 다른 친구들과 장난치고있을때는 둘사이에 슬쩍 끼는것도 좋아했는데, 그때 그 둘 사이엔 차마 들어갈 수가 없더라고.

거기서 계속 그걸 보고있을 용기가 나지않아서 'A'와 'B'에게 급한 일이 생겼다고 하고 브얄챗을 꺼버렸지.


그날 이후로 그 친구들은 특별하게 변한것같지는 않아.

각자 자기 그룹친구들하고 잘 놀고있고, 나랑 놀아줄때도 많지.

단지 그날 내가 겪은 피가 가라앉는 감각이 잊혀질듯 하면서도 잊혀지지 않고 마음 한구석을 잡고있어서,

친구'A'랑 놀고있을땐 'B'가 안왔으면 좋겠고, 'B'랑 놀고있을땐 'A'가 안왔으면 좋겠어.

이기적이지만...


여기까지야.

약간의 거짓말과 과장도 섞었지만 이정도면 훌륭한 과몰입이지?


18




Huntere 2018.11.11 04:50:32
ㅇㅇ 열심히 읽었는데 별내용없네 ㅡㅡ 175.211 2018.11.11 04:51:02
나그네 거짓말과 과장은 조치 않아 2018.11.11 04:53:37
Misaring best=A+B+C Worst=A+B/C .... 2018.11.11 04:54:58
Misaring 당신은 초기 단계입니다, 여기서 선택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순도 높은 과몰입이 될지 VRC 이상향인 "모두가 함께 해피"인지 갈리게 됩니다. 화이팅 입니데이 2018.11.11 04:56:04
제네카린 2018.11.11 06:14:11
제네카린 대회글추 2018.11.11 06:14:36
히비링 이거 뭔지알아 괜히 친구 뺏긴기분 들면서 질투 나길래 둘 다랑 멀어지니까 평온 ㅋㅋ 거리감이 중요해 2018.11.11 06:39:52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3444 일반 오른팔이 아프다.. 1 크리스 2018-11-17 0
73442 일반 님들 트래커 어디서사셧나요? 6 vr클린이 121.173 2018-11-17 0
73441 일반 누드 아바타는 어서 구해요?? 5 으억 112.171 2018-11-17 0
73440 일반 방 이런데 VR가능? 10 트릴리악스 2018-11-17 1
73439 일반 바이브 몽둥이 중앙 뚫려있는이유 있어? 11 카디아. 2018-11-17 0
73438 일반 바이브 솔직히 누가 안쓰고싶어서 안쓰냐 3 ㅇㅇ 118.222 2018-11-17 0
73437 질문 아바타 표정 1 ㅇㅇ 118.38 2018-11-17 0
73436 일반 어디서 사는게 젤 나음? 9 Roosakov 2018-11-17 0
73435 일반 서울에사는 사람인데 일요일날 vr바이브 직구할만한곳잇나요? 6 vr클린이 121.173 2018-11-17 0
73433 일반 VR 앉아서 하는 유저들 있어? 2 은사나사 2018-11-17 1
73432 일반 do u know da wae ㅇㅇ 125.135 2018-11-17 0
73431 일반 이젠 vr챗말곤 재미가 안느껴지네 6 Yua 2018-11-17 0
73429 일반 렛저엣 가본적은 있지만 Yua 2018-11-17 0
73428 일반 저댄 녹화는 7 ㅇㅇ 175.200 2018-11-17 0
73427 일반 근데 H룸가면 진짜는 거의없고 북악산쏘카빌런 2018-11-17 0
73426 일반 호기심에 h룸 가봤는데 다들 프라이빗이구나 2 ㅇㅇ 222.96 2018-11-17 0
73425 일반 " 그 총 " 1 차가비 2018-11-17 0
73424 일반 그신사 짱깨도 있긴함 북악산쏘카빌런 2018-11-17 0
73423 일반 커미션 보통 얼마식 받냐? 1 뉴비인데 211.210 2018-11-17 0
73419 일반 셀카한번찍어봣쉡 2 ㅎㅁㅎ 180.68 2018-11-17 0
73418 일반 mr 컨트롤러 팔은 트레킹하는데 움직이질않음 2 ㅇㅇ 222.234 2018-11-17 0
73417 일반 VR전용으로 방하나 만들었다 ㅋㅋ 5 ㅇㅇ 2018-11-17 0
73416 일반 념글보고 몇번을해도 안됨 5 sirone 118.45 2018-11-17 0
73415 일반 펭귄아바타 어딧음?? 3 greenhornet 2018-11-17 0
73414 일반 이 아바타 아는사람 있어? 클루 2018-11-17 0
73413 VRC일기 오늘도친구들이랑재밋게놀았다 아스테리 2018-11-17 0
73412 일반 히히 이제 완죤 늒비는 탈출한 거 가태 5 령웅 2018-11-17 0
73411 일반 데일밴드 구할 곳 없을까? 5 차가비 2018-11-17 0
73409 일반 와 씹 이거 아바타 어디있는지 아는사람 2 GEORGIA 2018-11-17 0
73408 질문 놀로설정 도와주실분 1 클린뉴비 210.179 2018-11-17 0
73407 일반 후방주의) 게이동영상 즐감 1 tntnt 2018-11-17 5
73406 일반 유니티 업데이트한거 지금은 못쓰지? Woodie 2018-11-17 0
73404 일반 엔딩 보고싶어.. 10 너랑안놀거야 2018-11-17 0
73402 일반 일어 몰라서 그러는데 9 UnnameD 2018-11-17 0
73401 일반 다신 vr끼고안마시겠습니드 3 Squ4d 2018-11-17 0
73400 강좌/정보 특정 텍스쳐만 자신이 원하는 색으로 변경하는 법 13 차가비 2018-11-17 20
73399 일반 와 진심 가슴이냐 수박이냐 6 눈깔이 114.202 2018-11-17 2
73398 일반 혹시 클레릭 캐쥬얼 쓰는 사람 있니? 5 우메코 2018-11-17 0
73397 일반 모델 허락을 받고싶어도 JJY 2018-11-17 0
73396 일반 홋포 아바타가 좋다 1 댕타 2018-11-17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