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VRC일기 나에겐 과몰입이 생기지 않을줄 알았는데.
글쓴이
과메기몰입구
추천
5
댓글
8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71802
  • 2018-11-11 04:48:31
							




안녕 브겔하는 아싸들아.

나 스스로의 마음에 생소함을 느끼게 되서 이게 과몰입이었을까?

싶어서 글을 쓴다.


10


우선 난 친구가 적어.

아니, 친창에 사람들은 많이 등록되어있는데, 그중에 진짜 친구라고 부를만한 사람들이 거의 없어.

찐이라서 사람들이랑 어울리지 못하고 재주가 없어서 그렇다고 해야하나?


다들 우연히 같은방에서 만나서 같이놀다가 나가기전에 친추하고 간 사람들이 대부분이야.

이렇게 친추된 사람들은 방 돌아다니다가 우연히 보게되면 인사하는데 어디서 본사람인지는 잘 몰라.

그런 친구들이 친창의 대부분을 채우고있어.


그렇다고 친한 친구가 없는건 아니고, 내가 만나러 가도 되겠지 라고 생각하는 친구들도 있어.


맞아, 오늘의 주인공들은 그 친한 친구'들'에 관한 이야기야.


십팔

친구 'A'는 브얄챗을 많이해. 친구들도 많고, 카와이 무브라고 할까 애교라고할까, 참 하는 행동이 귀여워.

그 친구가 자주 오는 방에 나도 자주있는 편이라서 그런지 많이 놀고 쓰다듬고 그래.

처음에는 그 친구가 살갑게 굴고 애교부리는게 부담스러웠는데, 내가 브얄챗 하는동안 자주 만나다보니 이잰 부담스럽지 않고 오히려 편해지는 느낌이야.

오히려 나도 해주고 그래.

뭐.. 그 친구는 친구가 많아서그런지 나 말고도 다른사람들, 아마 그 친구의 친구겠지. 

그 사람들에게 애교부리고 스킨십하고 그래.

그걸 보는건 나도 좋아. 나도 둘다 쓰다듬고 그러니까.

계속 그럴줄 알았는데말야. 우연히 다른 기분이 드는 사건이 생겼어.



여기서 친구 한명이 더 나와야해.

친구 'B'는 브얄챗을 많이하지는 않아. 이 친구도 자기 그룹이 있고 그룹원들이랑 노는걸 좋아해. 

하지만 가끔 나한태 찾아와서 막 쓰다듬고 스킨십하고 애교부리고 그래. 내가 찾아갈때도 있고.

이 친구랑 있는것도 좋아.


무슨일이 생겼는지 이쯤되면 눈치채는 사람들도 있을것같은데.

그 친구'A'랑 'B'가 만난거야.


처음에는 'A'친구랑 나랑 둘이서 쓰다듬고있는데, 친구 'B'가 찾아온거지.

음. 이쯤와서 하는 말이기엔 좀 늦는것같지만 난 내가 필요할때만 마이크를 켜는 편협한 사고를 지닌 사람이라.

몸짓으로 조금 떨어져서 우리들을 보고있던 친구 'B'를 불러서 'A'에게 소개해주고 셋이서 쓰다듬고 놀았어.


그런데...


내가 잠깐 둘에게 잠깐 볼일을 보고온다고 하고 갔다왔는데말야.

둘이서 서로 얼굴 가깝게 딱 붙어서 열심히 쓰다듬고 그러는 중에 'B'가 'A'에게 'A'씨는 참 귀엽네요~

이러는걸 보니까, 갑자기 손끝 발끝이 차가워지면서 마음이 가라앉는 느낌이 드는거야.

지금까지 'B'나 'A'가 자기 친구들이랑 꽁냥거리는걸 보면서도 들지 않았던 기분이 갑자기 드는거지.


그런 기분이 왜 들게되었는지는 나도 잘 모르는데,

마치 'A'나 'B'에게 내 친한 친구를 빼앗기는 기분이였다고 생각해.

'A'나 'B'가 다른 친구들과 장난치고있을때는 둘사이에 슬쩍 끼는것도 좋아했는데, 그때 그 둘 사이엔 차마 들어갈 수가 없더라고.

거기서 계속 그걸 보고있을 용기가 나지않아서 'A'와 'B'에게 급한 일이 생겼다고 하고 브얄챗을 꺼버렸지.


그날 이후로 그 친구들은 특별하게 변한것같지는 않아.

각자 자기 그룹친구들하고 잘 놀고있고, 나랑 놀아줄때도 많지.

단지 그날 내가 겪은 피가 가라앉는 감각이 잊혀질듯 하면서도 잊혀지지 않고 마음 한구석을 잡고있어서,

친구'A'랑 놀고있을땐 'B'가 안왔으면 좋겠고, 'B'랑 놀고있을땐 'A'가 안왔으면 좋겠어.

이기적이지만...


여기까지야.

약간의 거짓말과 과장도 섞었지만 이정도면 훌륭한 과몰입이지?


18




Huntere 2018.11.11 04:50:32
ㅇㅇ 열심히 읽었는데 별내용없네 ㅡㅡ 175.211 2018.11.11 04:51:02
나그네 거짓말과 과장은 조치 않아 2018.11.11 04:53:37
Misaring best=A+B+C Worst=A+B/C .... 2018.11.11 04:54:58
Misaring 당신은 초기 단계입니다, 여기서 선택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순도 높은 과몰입이 될지 VRC 이상향인 "모두가 함께 해피"인지 갈리게 됩니다. 화이팅 입니데이 2018.11.11 04:56:04
제네카린 2018.11.11 06:14:11
제네카린 대회글추 2018.11.11 06:14:36
히비링 이거 뭔지알아 괜히 친구 뺏긴기분 들면서 질투 나길래 둘 다랑 멀어지니까 평온 ㅋㅋ 거리감이 중요해 2018.11.11 06:39:52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3210 일반 vr린이 30분 후기; 7 ㅇㅇ 218.209 2018-11-16 0
73209 일반 인간코스프레 그만하고싶다 3 북악산쏘카빌런 2018-11-16 0
73208 일반 블렌더에서 쉐이프키설정했는데 유니티는왜이래 2 Coya 121.161 2018-11-16 0
73207 일반 아 이거 설마 동글 두개 사야되요?;;;;;; 7 ㅇㅇ 218.209 2018-11-16 0
73205 질문 지금 페이트 아바타 못슴? ㅇㅇ 61.98 2018-11-16 0
73204 일반 큰일이다 MR이 안켜짐 뱦뺴 2018-11-16 0
73203 일반 오큘러스 망함? 2 Alex7756 2018-11-16 0
73202 일반 다이스케 이노래 MMD방 있을까? 12 철수 118.32 2018-11-16 0
73201 일반 고3쟝 다시옴 6 트릴리악스 2018-11-16 0
73200 일반 친구랑 부랄쳇 해봤다 2 철수 118.32 2018-11-16 0
73199 일반 여긴 그림커미션도 많이 신청함? 2 ㅇㅇㅑ 119.194 2018-11-16 0
73198 일반 얘 너무 예뻐 4 쎾쓔!!! 2018-11-16 0
73196 질문 포탈 타면 자동으로 퍼블릭 방 파지는 법 ㅇㅇ 114.203 2018-11-16 0
73194 일반 바이브트레커 아마존이젤쌈? 1 111ㅂ 223.33 2018-11-16 0
73193 일반 VR챗.manga 할구 2018-11-16 2
73192 일반 홈플러스에서 동글이 사씀 1 ㅇㅇ 39.7 2018-11-16 0
73191 일반 클럽아바타 하나 만들려는데 ㅇㅇ 222.234 2018-11-16 0
73190 질문 손만이라도 움직이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함? 6 ㅇㅇ 223.38 2018-11-16 0
73189 일반 vrchat is not responding 2 Woodie 2018-11-16 0
73187 일반 유니티 업로드 3 데데데뎅 2018-11-16 0
73186 일반 MR쓰는데 안앉아져유 9 tntnt 2018-11-16 0
73184 일반 이게뭐야 뱦뺴 2018-11-16 0
73183 일반 튜토리얼 영상보는데 팅겼다 6 Woodie 2018-11-16 0
73182 일반 이 맵 VR로 보고 팬티에 줄줄 지려버린 거시야아... 18 사이프 2018-11-16 4
73181 일반 as 1년뒤에도해줘? 1 ㅇㅇ 121.147 2018-11-16 0
73180 일반 우리집에서 라면먹고 갈래? 7 슈비 2018-11-16 0
73179 일반 강희제 아바타 맵찾는중.. Juness 115.86 2018-11-16 0
73178 일반 유선 ㅈ같아 4 울테 2018-11-16 0
73177 일반 지금 아예 사람있는방에 못들어가는데 뭐가 문제야 대체 7 ㅇㅇ 121.159 2018-11-16 0
73176 일반 운전할때 음악들으면 흥분되서 중간에 장르를 바꾸는게 나음 8 아스테리 2018-11-16 0
73175 일반 오큘 센서위치 바꿔도 괜찮은가 1 ㅇㅇ 125.137 2018-11-16 0
73173 일반 10시 뱅병장 ㅇㅇ 221.165 2018-11-16 0
73172 일반 조인이 안돼는데 머가 문제냐 5 ㅇㅇ 121.159 2018-11-16 0
73171 일반 vive 베이스스테이션 2개 32에 사갈사람 있어? kk08 2018-11-16 0
73170 일반 바이브 오늘 저녘 6시에 주문했는데 5 ㅇㅇ 121.147 2018-11-16 0
73169 일반 ㅋㅋ드래곤볼vr 보고 빵 터졋다 ㅋㅋ 1 ㅇㅇ 121.168 2018-11-16 1
73168 VRC일기 작심삼일 7 츄르 2018-11-16 0
73167 일반 바이브 usb 3.0 구멍 몇개 있어야함? 4 극락정토 2018-11-16 0
73166 일반 다들 나이가 꽤 있구나 3 아메히 2018-11-16 0
73165 일반 방좀만넓으면 무선킷살텐데 1 ㅇㅇ 223.38 2018-11-16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