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VRC일기 나에겐 과몰입이 생기지 않을줄 알았는데.
글쓴이
과메기몰입구
추천
5
댓글
8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71802
  • 2018-11-11 04:48:31
							




안녕 브겔하는 아싸들아.

나 스스로의 마음에 생소함을 느끼게 되서 이게 과몰입이었을까?

싶어서 글을 쓴다.


10


우선 난 친구가 적어.

아니, 친창에 사람들은 많이 등록되어있는데, 그중에 진짜 친구라고 부를만한 사람들이 거의 없어.

찐이라서 사람들이랑 어울리지 못하고 재주가 없어서 그렇다고 해야하나?


다들 우연히 같은방에서 만나서 같이놀다가 나가기전에 친추하고 간 사람들이 대부분이야.

이렇게 친추된 사람들은 방 돌아다니다가 우연히 보게되면 인사하는데 어디서 본사람인지는 잘 몰라.

그런 친구들이 친창의 대부분을 채우고있어.


그렇다고 친한 친구가 없는건 아니고, 내가 만나러 가도 되겠지 라고 생각하는 친구들도 있어.


맞아, 오늘의 주인공들은 그 친한 친구'들'에 관한 이야기야.


십팔

친구 'A'는 브얄챗을 많이해. 친구들도 많고, 카와이 무브라고 할까 애교라고할까, 참 하는 행동이 귀여워.

그 친구가 자주 오는 방에 나도 자주있는 편이라서 그런지 많이 놀고 쓰다듬고 그래.

처음에는 그 친구가 살갑게 굴고 애교부리는게 부담스러웠는데, 내가 브얄챗 하는동안 자주 만나다보니 이잰 부담스럽지 않고 오히려 편해지는 느낌이야.

오히려 나도 해주고 그래.

뭐.. 그 친구는 친구가 많아서그런지 나 말고도 다른사람들, 아마 그 친구의 친구겠지. 

그 사람들에게 애교부리고 스킨십하고 그래.

그걸 보는건 나도 좋아. 나도 둘다 쓰다듬고 그러니까.

계속 그럴줄 알았는데말야. 우연히 다른 기분이 드는 사건이 생겼어.



여기서 친구 한명이 더 나와야해.

친구 'B'는 브얄챗을 많이하지는 않아. 이 친구도 자기 그룹이 있고 그룹원들이랑 노는걸 좋아해. 

하지만 가끔 나한태 찾아와서 막 쓰다듬고 스킨십하고 애교부리고 그래. 내가 찾아갈때도 있고.

이 친구랑 있는것도 좋아.


무슨일이 생겼는지 이쯤되면 눈치채는 사람들도 있을것같은데.

그 친구'A'랑 'B'가 만난거야.


처음에는 'A'친구랑 나랑 둘이서 쓰다듬고있는데, 친구 'B'가 찾아온거지.

음. 이쯤와서 하는 말이기엔 좀 늦는것같지만 난 내가 필요할때만 마이크를 켜는 편협한 사고를 지닌 사람이라.

몸짓으로 조금 떨어져서 우리들을 보고있던 친구 'B'를 불러서 'A'에게 소개해주고 셋이서 쓰다듬고 놀았어.


그런데...


내가 잠깐 둘에게 잠깐 볼일을 보고온다고 하고 갔다왔는데말야.

둘이서 서로 얼굴 가깝게 딱 붙어서 열심히 쓰다듬고 그러는 중에 'B'가 'A'에게 'A'씨는 참 귀엽네요~

이러는걸 보니까, 갑자기 손끝 발끝이 차가워지면서 마음이 가라앉는 느낌이 드는거야.

지금까지 'B'나 'A'가 자기 친구들이랑 꽁냥거리는걸 보면서도 들지 않았던 기분이 갑자기 드는거지.


그런 기분이 왜 들게되었는지는 나도 잘 모르는데,

마치 'A'나 'B'에게 내 친한 친구를 빼앗기는 기분이였다고 생각해.

'A'나 'B'가 다른 친구들과 장난치고있을때는 둘사이에 슬쩍 끼는것도 좋아했는데, 그때 그 둘 사이엔 차마 들어갈 수가 없더라고.

거기서 계속 그걸 보고있을 용기가 나지않아서 'A'와 'B'에게 급한 일이 생겼다고 하고 브얄챗을 꺼버렸지.


그날 이후로 그 친구들은 특별하게 변한것같지는 않아.

각자 자기 그룹친구들하고 잘 놀고있고, 나랑 놀아줄때도 많지.

단지 그날 내가 겪은 피가 가라앉는 감각이 잊혀질듯 하면서도 잊혀지지 않고 마음 한구석을 잡고있어서,

친구'A'랑 놀고있을땐 'B'가 안왔으면 좋겠고, 'B'랑 놀고있을땐 'A'가 안왔으면 좋겠어.

이기적이지만...


여기까지야.

약간의 거짓말과 과장도 섞었지만 이정도면 훌륭한 과몰입이지?


18




Huntere 2018.11.11 04:50:32
ㅇㅇ 열심히 읽었는데 별내용없네 ㅡㅡ 175.211 2018.11.11 04:51:02
나그네 거짓말과 과장은 조치 않아 2018.11.11 04:53:37
Misaring best=A+B+C Worst=A+B/C .... 2018.11.11 04:54:58
Misaring 당신은 초기 단계입니다, 여기서 선택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순도 높은 과몰입이 될지 VRC 이상향인 "모두가 함께 해피"인지 갈리게 됩니다. 화이팅 입니데이 2018.11.11 04:56:04
제네카린 2018.11.11 06:14:11
제네카린 대회글추 2018.11.11 06:14:36
히비링 이거 뭔지알아 괜히 친구 뺏긴기분 들면서 질투 나길래 둘 다랑 멀어지니까 평온 ㅋㅋ 거리감이 중요해 2018.11.11 06:39:52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2635 일반 듣고가라 1 너굴쨩 2018-11-14 0
72634 일반 바이브셋이랑 트래커질렀다 4 철수 118.32 2018-11-14 0
72633 일반 오나홀 구매 후기 3 ㅇㅇ 223.33 2018-11-14 0
72632 VRC일기 오늘 오랜만에 남캐해봄.jpg 3 JinSilly 2018-11-14 0
72630 일반 귀 팔락거리는 커여운 아바타 보고가 3 ㅇㅇ 223.33 2018-11-14 2
72629 질문 아바타] 아바타 크기조절과 인식 7 Lona 175.223 2018-11-14 0
72628 일반 요즘은 프플도 아니고 프온에서 노는듯 1 Luche 2018-11-14 0
72627 일반 너흰 프라이빗자주감??? 2 읭읭이 2018-11-14 0
72626 일반 박스피하기멥 막라운드 패톤 몇가지까지 나와? 2 Huntere 2018-11-14 0
72625 일반 열차맵 이름좀 알려주실분? 1 ㅇㄴㅁㅇㄴㅁㅇㄴㅁ 221.142 2018-11-14 0
72624 일반 프플방에서 친구가 다른 친구들이랑 놀고 있을때 찾아가는건 2 DinGa 2018-11-14 0
72623 일반 VR챗을 수다떨기위해 시작한 나는 1 AMA 175.195 2018-11-14 2
72621 일반 부랄챗 친구가 자기 자지사진 보내줬다 21 ㅇㅇ 121.176 2018-11-14 20
72620 일반 vr묵언들이 귀엽긴하다 1 읭읭이 2018-11-14 0
72619 일반 친구보러 놀러 갔다 보게된 광경 2 키르딘 2018-11-14 0
72618 일반 아바타 미리보기 이미지 포토샵 해준다. 10선비 2018-11-14 0
72617 일반 부쓰 킷슈 제작자 다음 아바타 정보 3 ㅇㅇ 210.117 2018-11-14 2
72616 일반 트래커 3개 연결해도 컴 안터지는거 맞겠지? 9 BEll 2018-11-14 0
72615 일반 혼자 놀지마세요 2 하피핏 2018-11-14 1
72614 일반 바이브 컨트롤러 vive 이동 꿀팁좀 알려주셈 3 000 121.159 2018-11-14 0
72612 일반 내가 너무 부담스럽게하나 걱정임 4 읭읭이 2018-11-14 0
72611 일반 아바타 만들다 맨날 삼천포로 빠짐 2 ㅇㅇ 211.177 2018-11-14 0
72610 일반 오늘 지스타갈준비한드아 4 Lakenls 2018-11-14 0
72609 일반 어제의 기억이 없다 4 초보자아 2018-11-14 0
72608 일반 이제 곧 트래커 구매 최적의 타이밍 Macross 2018-11-14 0
72607 일반 블락 1명 있었는데 풀어서 0명이야 1 Yua 2018-11-14 0
72606 일반 슬슬 트래커 지름신이 내려오고 계신다 3 BEll 2018-11-14 0
72605 일반 조온나 답답해서 커미션 신청함 4 kk08 2018-11-14 0
72604 일반 혹시.......... 7 하피핏 2018-11-14 1
72602 일반 다들 주딱은 언제쯤 달음? 12 Huntere 2018-11-14 0
72601 일반 MR 쓰면 시야 벗어나면 팔 못 움직이는 거? 4 ㅇㅇ 115.22 2018-11-14 0
72600 일반 VR 기기 오큘 미만 잡임?? 8 ㅇㅇ 115.22 2018-11-14 0
72599 일반 또 강등당함 ㅅㅂ 3 읭읭이 2018-11-14 1
72598 일반 오큘 게임스토어 한국에서 못쓰게 막았다는데 뭐지 3 울테 2018-11-14 0
72597 일반 영어 단기간에 배우는 방법없냐 10 아야세쨔응(갤로그차단) 211.36 2018-11-14 0
72596 일반 요즘에도 영어권애덜은 펍에서 놀아? 2 우사밍 2018-11-14 0
72595 일반 이번 지스타에 HTC만 왔어도 가봤을텐데 3 으ㅡ음 2018-11-14 0
72594 일반 도트 귀여워 2 너랑안놀거야 2018-11-14 1
72593 일반 요즘 한국인 많이빠짐? 4 우사밍 2018-11-14 0
72592 일반 렌더텍스쳐 기능 개좋네. ㅇㅇ 211.36 2018-11-14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