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솔직히 어글리인지 아닌지 판단하는 기준은
글쓴이
Laimian
추천
3
댓글
5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7179
  • 2018-05-24 13:39:01
							


내 기준이긴 한데 역지사지라고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하는게 가장 좋은거 같음.

아래글처럼 헤이 티치미러시안 이런건
외국인이 와서 인사한담에 한국어 가르쳐달라고 한다? 사람에 따라 어떨진 모르겠는데 난 귀여울거 같음. 물론 다짜고짜 그러는건 좀 예의없는 행동이긴한데 이정도야 뭐

솔직히 한국인 인식이 안좋았던게 한국인들 유입될때 내가 첨본게 외국애들 괴롭히고 한국욕하고 다니는것들을 봐서 처음에 인식이 나쁘게 박혀서 그렇지 요즘 보면 잘 못하는 외국어 쓰면서도 배우려고 하는게 좋아보임.

역으로 생각해서 외국인이 한국어를 말하는데 발음 이상하다고 트집잡을것 아니잖아. 오히려 한국에 관심가져주는건 고마움 나도 영어 일본어 듣기 말하기는 문제 없지만 발음이 좋지도 않아서 한국인같은데? 느낌이 나기도 하고

첨에는 한국인 몇없어서 나랑 거의놀다가 내친구들 막 다른 한국인들이랑 노는거볼때 기분 묘했는데 다른나라 친구도 외국인친구 많이 사귀고 싶을거 아님? 그렇게 생각하니까 오히려 맘 편해짐 요즘 한글도 공부하는거 같아서 오히려 참 고마움.

물론 사람의 기준이 다르기때문에 어글리인지 아닌지는 본인 재량이긴 한데.

대화할때 만약 외국인이 나한테 이렇게 행동하면 어떨까?

라는 생각을 한번 해봐 그게 아마 니가 말할때 상대방이 느끼는 느낌이랑 비슷할거야.

보통 별거아닌데도 많이 싫어하는건 말 도중에 끊기 대화하는 도중에 귀찮게 하기. 특히 일본인들 엄청 시러함
물론 면전에 대고 말하진 않음.

그럼 수고. 퍼블릭을 자주가는편은 아니지만 혹시 보면 아는 척 해줘

- dc official App
꼬마키` 이거맞다 2018.05.24 13:40:29
NAME_HORANG 외국인이 나한테 왓더퍽이라고 해도 어글리라고 안붙이는데 우리나라 사람이 외국인한테 왓더퍽 하면 어글리코리안 되는 현실 2018.05.24 13:41:19
Laimian 왓더뻑정도는 뭐 안쓰는사람을 찾는게 더 힘들걸 - dc App 2018.05.24 13:43:25
Laimian 그정도로 어글리거리면 그사람이 이상한거라고봄 - dc App 2018.05.24 13:46:46
Trap카프리 그냥 분위기 어색하게만 않만들엇음 좋겠다;;... 2018.05.24 13:57:32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901 일반 유니티 건드는 애들한테 추천할만한 것 2 피냐타 2018-05-26 1
7900 일반 대학로 맛집 아시는분 2 ㅇㅅㅇ 223.131 2018-05-26 0
7899 일반 호러 아바타 찾고 있습니다. 놀래켜줄수 있는... 2 Siam 58.77 2018-05-26 0
7898 일반 그 UI가리고 어떻게 찍어요? 5 ㅇㅇ 115.139 2018-05-26 0
7897 일반 cthulhu가 뭐야? 3 dd 125.185 2018-05-26 0
7896 일반 카드보드로 어떻게한다는거임?? 3 피냐타 2018-05-26 0
7894 일반 vr챗 사이트 로그인해도 다운 창 안뜸 2 ㅇㅇ 122.38 2018-05-26 0
7893 일반 vr이랑 mr유저중에 다한증 있는사람있음? 3 ㅇㅇ 222.101 2018-05-26 0
7892 일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4 피냐타 2018-05-26 0
7891 일반 캣밴드 퍼레이드 너무 귀엽다 ㅇㅇ 223.33 2018-05-26 0
7890 일반 뭐지... 이거 CPU빨도 타는건가; 2 DR_Pochi 2018-05-26 0
7889 일반 [약후방] 드디어 모션 넣기 성공! 9 익명 61.255 2018-05-26 2
7887 일반 미코만들기 재밌다 4 하벤하이드 2018-05-26 0
7886 일반 이거 혹시 마피아야? 3 dd 125.185 2018-05-26 0
7885 일반 심심할 땐 귀여운 영상 개웃긴 2018-05-26 0
7884 일반 vr없이 하는 사람있음? 5 ㅇㅇ 2018-05-26 0
7883 일반 쪼꼬만 여자애가 춤추면 나오는 노래 이름 아는사람?? 4 프레니아 175.194 2018-05-26 0
7882 일반 이겜 리얼충 인싸 게임 맞는듯.. 8 DR_Pochi 2018-05-26 0
7880 일반 cloth 치마뒤집어지는거 넘빡침 2 강나다 116.46 2018-05-26 0
7879 일반 아바타스틸러 닉변한거같은데 DR_Pochi 2018-05-26 0
7878 일반 캐릭터 업로드하는데 면상만 안 나오는데 ㅇㅇ 122.38 2018-05-26 0
7877 일반 월드 아바타 저장은 어떻게 해? dd 27.117 2018-05-26 0
7876 일반 마작맵가봤는데 데스크탑은 하기 존나 불편하더라 ㅇㅇ 2018-05-26 0
7874 일반 어제의 부랄챗 먼셀색상환 2018-05-26 0
7873 일반 그유튜버 라이브방송 보니까 이해가 가고도 남앗다 10 HALT 2018-05-26 2
7872 일반 오목눈이 새 잔뜩 나오는 월드 이름이 뭐였지?? 타나토스시스템 2018-05-26 0
7871 일반 유명인이고 머고 ㅇㅇ 220.81 2018-05-26 0
7870 일반 그 유투버 배부른 소리니 뭐니하는데 5 피냐타 2018-05-26 0
7868 일반 mmd에서 유니티로 바꿀 때 모델링이 어색해지는데 KASAGI 2018-05-26 0
7867 일반 (영상) 프렌드 따라서 메이드카페 월드 갔다가 개 빵터짐 ㅋㅋㅋㅋ 4 스노리 2018-05-26 4
7866 일반 오늘도 가상세계를 살아볼까요 2 공배기 2018-05-26 0
7865 일반 고수님들 여중생 팔꺽이는거 해결하고 싶은 거시에양 2 ㅇㅇ 223.39 2018-05-26 0
7864 일반 980ti도 그렇게까진 열일 안하는데..;; 4 HALT 2018-05-26 0
7863 일반 왜 내 1080ti는 점유율이 80~99까지 미친듯이 일하는거냐... 11 boogleboogle 2018-05-26 0
7862 일반 아조씨들 졸라 귀엽게 논다 ㅇㅇ 125.185 2018-05-26 0
7861 일반 오늘의 브랄챗 2 HALT 2018-05-26 0
7860 일반 날아다니는칸나 개쩌네 ㄷㄷ ㅇㅇ 182.231 2018-05-26 0
7859 강좌/정보 [강좌#2] 다른 게임의 캐릭터를 유니티에 불러오기 13 5upporter 2018-05-26 16
7858 일반 그렇구만 그러면 오아시스같은 건 ㅇㅇ 220.81 2018-05-26 0
7857 일반 블렌더에서 옷이랑 몸 붙어있는 아바타는 어떻게 메시 분리함? 20 fjgjfgj 121.173 2018-05-26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