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솔직히 어글리인지 아닌지 판단하는 기준은
글쓴이
Laimian
추천
3
댓글
5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7179
  • 2018-05-24 13:39:01
							


내 기준이긴 한데 역지사지라고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하는게 가장 좋은거 같음.

아래글처럼 헤이 티치미러시안 이런건
외국인이 와서 인사한담에 한국어 가르쳐달라고 한다? 사람에 따라 어떨진 모르겠는데 난 귀여울거 같음. 물론 다짜고짜 그러는건 좀 예의없는 행동이긴한데 이정도야 뭐

솔직히 한국인 인식이 안좋았던게 한국인들 유입될때 내가 첨본게 외국애들 괴롭히고 한국욕하고 다니는것들을 봐서 처음에 인식이 나쁘게 박혀서 그렇지 요즘 보면 잘 못하는 외국어 쓰면서도 배우려고 하는게 좋아보임.

역으로 생각해서 외국인이 한국어를 말하는데 발음 이상하다고 트집잡을것 아니잖아. 오히려 한국에 관심가져주는건 고마움 나도 영어 일본어 듣기 말하기는 문제 없지만 발음이 좋지도 않아서 한국인같은데? 느낌이 나기도 하고

첨에는 한국인 몇없어서 나랑 거의놀다가 내친구들 막 다른 한국인들이랑 노는거볼때 기분 묘했는데 다른나라 친구도 외국인친구 많이 사귀고 싶을거 아님? 그렇게 생각하니까 오히려 맘 편해짐 요즘 한글도 공부하는거 같아서 오히려 참 고마움.

물론 사람의 기준이 다르기때문에 어글리인지 아닌지는 본인 재량이긴 한데.

대화할때 만약 외국인이 나한테 이렇게 행동하면 어떨까?

라는 생각을 한번 해봐 그게 아마 니가 말할때 상대방이 느끼는 느낌이랑 비슷할거야.

보통 별거아닌데도 많이 싫어하는건 말 도중에 끊기 대화하는 도중에 귀찮게 하기. 특히 일본인들 엄청 시러함
물론 면전에 대고 말하진 않음.

그럼 수고. 퍼블릭을 자주가는편은 아니지만 혹시 보면 아는 척 해줘

- dc official App
꼬마키` 이거맞다 2018.05.24 13:40:29
NAME_HORANG 외국인이 나한테 왓더퍽이라고 해도 어글리라고 안붙이는데 우리나라 사람이 외국인한테 왓더퍽 하면 어글리코리안 되는 현실 2018.05.24 13:41:19
Laimian 왓더뻑정도는 뭐 안쓰는사람을 찾는게 더 힘들걸 - dc App 2018.05.24 13:43:25
Laimian 그정도로 어글리거리면 그사람이 이상한거라고봄 - dc App 2018.05.24 13:46:46
Trap카프리 그냥 분위기 어색하게만 않만들엇음 좋겠다;;... 2018.05.24 13:57:32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8602 일반 이 게임 특정모션 하는거 무슨 키가 있는거임? 4 ㅇㅇ 2018-05-27 0
8601 일반 ..1시간 동안 돌아다닌 끝에 찾았다. 1 닝기링 58.122 2018-05-27 0
8600 일반 펭귄모델있음 아델리펭귄 2018-05-27 0
8599 일반 집이 없어서 바이브 못산다 2 ㅇㅇ 223.39 2018-05-27 0
8598 일반 체스 할사람? Block 2018-05-27 0
8597 일반 춤추러 가야되는데... 1 kuma__ 2018-05-27 0
8596 일반 vr끼면 캐릭터가 다리를 안구부리는데 ㅇㅇ 222.119 2018-05-27 0
8595 일반 거희다만들었으면 수정잘못하죠..? 1 칸라 2018-05-27 0
8593 일반 아재 노래방 만드는중인데 버튼이 안먹히네요 2 NAME_HORANG 2018-05-27 0
8592 일반 와 노트북 옵티머스란걸 처음 알았다.. 5 피냐타 118.218 2018-05-27 0
8591 일반 Fever Dream 미키 마우스 맵 다 깼다! 콜록홈즈 221.162 2018-05-27 0
8590 일반 확장자 XPS가 뭐임? 1 dD 125.184 2018-05-27 0
8589 일반 그래픽 드라이버 질문 6 피냐타 118.218 2018-05-27 0
8588 일반 저 주시자펭귄말고 얘는있냐? 2 빅펭귄맨 2018-05-27 0
8586 일반 복셀 아바타는 커미션 비용 얼마임? 3 ㅇㅇ 2018-05-27 0
8585 일반 개똥겜이네 자면서 켜놓기 아까운데 5 빅펭귄맨 2018-05-27 0
8584 일반 솔까 그 유튜버는 주변인들이 만들어준 인물이지 9 ㅇㅇ 220.119 2018-05-27 1
8583 일반 일단 글카드라이버 최신버전하니까 렉잘안걸리더라 마요릭 2018-05-27 0
8582 일반 유니티 파일질문 2 칸라 2018-05-27 0
8581 일반 아 이런 시발 삭제했다가 다시해도 똑같은 오류난다 2 피냐타 118.218 2018-05-27 0
8580 일반 또 만든 복셀 7 MANKALO 2018-05-27 2
8579 일반 미코가 많아서 행복했던 저댄방 4 마요릭 2018-05-27 0
8578 일반 너를 두근거리게 만드는 목소리가 귀여운 그녀의 비밀 5 ㅇㅇ 221.142 2018-05-27 5
8577 일반 중국어 워아이니 할때 1 중성 2018-05-27 0
8575 일반 아바타 조오그문제있는거 수정하는것도 커미션되나요 3 G군 2018-05-27 0
8574 일반 그 유튜버는 뭔데 600명이나 보냐 3 Lydie 2018-05-27 0
8573 일반 예전에 올린 아바타 그래픽 깨지네요 NAME_HORANG 2018-05-27 0
8572 일반 컴 디시 왜 이럼 피냐타 2018-05-27 0
8571 일반 무결점검사 후에도 오류나길래 재설치 중 피냐타 2018-05-27 0
8570 일반 ㅋㅋㅋ 트위터 일본애들 저작권으로 개싸움하네 5 ㅇㅇ 2018-05-27 0
8569 일반 혹시 이 2명 아까 신사에서 공개짝짓기한 2명 맞냐?? 콜록홈즈 221.162 2018-05-27 0
8568 일반 만들어보고 싶은 아바타 1 아루라테 2018-05-27 0
8567 일반 하 씨 지금부터 찾는다 8 닝기링 58.122 2018-05-27 0
8566 일반 아바타 고통받네요 1 ㅇㅇ 222.119 2018-05-27 0
8565 일반 창조경제 하나 생각해냄 2 MANKALO 2018-05-27 0
8564 일반 스마트폰 vr 포기해야겠음 2 피냐타 2018-05-27 0
8563 일반 선물받은 와인이 이상하게 쓰다 3 닝기링 58.122 2018-05-27 0
8562 일반 않이 이거 아바타쓸려면 진짜루 30시간해야함? 5 빅펭귄맨 2018-05-27 0
8560 일반 아 진짜 다시 보고 싶다 2 닝기링 58.122 2018-05-27 0
8559 일반 솔직히 요즘 VRC도 현탐온다 2 닝기링 58.122 2018-05-27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