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솔직히 어글리인지 아닌지 판단하는 기준은
글쓴이
Laimian
추천
3
댓글
5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7179
  • 2018-05-24 13:39:01
							


내 기준이긴 한데 역지사지라고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하는게 가장 좋은거 같음.

아래글처럼 헤이 티치미러시안 이런건
외국인이 와서 인사한담에 한국어 가르쳐달라고 한다? 사람에 따라 어떨진 모르겠는데 난 귀여울거 같음. 물론 다짜고짜 그러는건 좀 예의없는 행동이긴한데 이정도야 뭐

솔직히 한국인 인식이 안좋았던게 한국인들 유입될때 내가 첨본게 외국애들 괴롭히고 한국욕하고 다니는것들을 봐서 처음에 인식이 나쁘게 박혀서 그렇지 요즘 보면 잘 못하는 외국어 쓰면서도 배우려고 하는게 좋아보임.

역으로 생각해서 외국인이 한국어를 말하는데 발음 이상하다고 트집잡을것 아니잖아. 오히려 한국에 관심가져주는건 고마움 나도 영어 일본어 듣기 말하기는 문제 없지만 발음이 좋지도 않아서 한국인같은데? 느낌이 나기도 하고

첨에는 한국인 몇없어서 나랑 거의놀다가 내친구들 막 다른 한국인들이랑 노는거볼때 기분 묘했는데 다른나라 친구도 외국인친구 많이 사귀고 싶을거 아님? 그렇게 생각하니까 오히려 맘 편해짐 요즘 한글도 공부하는거 같아서 오히려 참 고마움.

물론 사람의 기준이 다르기때문에 어글리인지 아닌지는 본인 재량이긴 한데.

대화할때 만약 외국인이 나한테 이렇게 행동하면 어떨까?

라는 생각을 한번 해봐 그게 아마 니가 말할때 상대방이 느끼는 느낌이랑 비슷할거야.

보통 별거아닌데도 많이 싫어하는건 말 도중에 끊기 대화하는 도중에 귀찮게 하기. 특히 일본인들 엄청 시러함
물론 면전에 대고 말하진 않음.

그럼 수고. 퍼블릭을 자주가는편은 아니지만 혹시 보면 아는 척 해줘

- dc official App
꼬마키` 이거맞다 2018.05.24 13:40:29
NAME_HORANG 외국인이 나한테 왓더퍽이라고 해도 어글리라고 안붙이는데 우리나라 사람이 외국인한테 왓더퍽 하면 어글리코리안 되는 현실 2018.05.24 13:41:19
Laimian 왓더뻑정도는 뭐 안쓰는사람을 찾는게 더 힘들걸 - dc App 2018.05.24 13:43:25
Laimian 그정도로 어글리거리면 그사람이 이상한거라고봄 - dc App 2018.05.24 13:46:46
Trap카프리 그냥 분위기 어색하게만 않만들엇음 좋겠다;;... 2018.05.24 13:57:32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9448 일반 타블렛 왔따 히힣 ㅇㅇ 118.34 2018-05-29 0
9447 일반 MR 처음쓰고 벗었더니 느낌이 이상함 ㅇㅇ 211.51 2018-05-29 0
9446 일반 지금보니까 이 개조키넥트 동봉된 파워케이블 제조사가 5 게임가드改二 2018-05-29 0
9445 일반 vr챗갤 디시콘 쓰고 싶어서 가입함 7 Awoo 2018-05-29 0
9444 일반 Vr멀미나는 사람들 이 월드 가봐라 3 ㅇㅇ 223.38 2018-05-29 0
9443 일반 게임사 입장이랑 다름 3 중성 2018-05-29 0
9442 일반 새벽에 vr실방 봤는데 멀미와서 화면 못보고 챗창만 봄... 2 NAME_HORANG 2018-05-29 0
9441 일반 vive 조작법좀 알려줘요 ㅠㅠㅠ 8 lanaz 2018-05-29 0
9440 일반 업로드 고통의 원인을 찾은거 같은데 6 BEll 2018-05-29 0
9439 일반 이미 브얄챗내에 있는거 수정 하지말고 써라던지 그런거 다쓰잖어 아루라테 2018-05-29 0
9438 일반 일케 앉아있는 미코 왤캐 커엽냐 3 dd 125.185 2018-05-29 0
9437 일반 여러분은 안심하고 미코쟝을 쓰셔도되는거애요 3 G군 2018-05-29 0
9435 일반 나만 바이브 기본폼 쓰는거 아니지? 4 아루라테 2018-05-29 0
9431 일반 일단 대충만들었다 6 늒네챠 183.96 2018-05-29 1
9430 일반 공지랑 유투브 영상 보면서 다이나믹 본 하고있는데 12 게임가드改二 2018-05-29 0
9429 일반 mr사서 착용해봤는데 왜이렇게 글씨같은게 흐릿하게보이지 2 ㅇㅇ 211.51 2018-05-29 0
9428 일반 본을 pmx에디터에서 넣은다음 모델을 블렌더로 옮기면됨? 1 아델리펭귄 2018-05-29 0
9427 일반 시각장애인도 vr즐기기 가능? 10 ㅇㅇ 211.36 2018-05-29 0
9426 일반 호에에에엥 2 강나다 116.46 2018-05-29 0
9425 일반 다이나믹본 다들 수치 어케넣뉘 6 하벤하이드 2018-05-29 0
9424 일반 키넥트사서 트래킹하고 싶은데 ㅇㅇㅇ 203.237 2018-05-29 0
9423 일반 앉은뱅이유저인데 걍 mr사까 1 ㅇㅇ 175.223 2018-05-29 0
9422 일반 브얄챗 하고나서 생긴 변화 2 묵묵부기 2018-05-29 0
9420 일반 복셀 아바타 업로드 하려면 유료 에셋 써야함? 3 응애 124.57 2018-05-29 0
9419 일반 대한통운이 빠를까 해외직구가 빠를까 2 NAME_HORANG 2018-05-29 0
9418 일반 VR케장콘의 미코가 짜증난다구?? 7 Ι아이스젤리Ι 2018-05-29 0
9416 일반 아바타 업로드 에러 질문!! 2 응애 124.57 2018-05-29 0
9415 일반 어??? 이게 뭐지? 8 게임가드改二 2018-05-29 0
9414 일반 vr챗에서 30대아조씨 냄새난다고 놀리면서 놀았는데 6 김끄리 2018-05-29 0
9413 일반 아바타 업로드했당 3 ㄴㄴㅅ 2018-05-29 0
9411 일반 혹시 이거 기본표정 어떻게 바꾸는지 아는사람있음? 1 222.101 2018-05-29 0
9410 일반 표정 >< 이거 어떻게 넣지..ㅠㅠ 3 ㅇㅇ 222.101 2018-05-29 0
9409 일반 안녕 혹시 모델 첨부터 만드는사람 있어? 10 뿌잉뉴 2018-05-29 13
9408 일반 가만히 있어도 파이어워크 브금들이 뇌에서 자동재생됨 아루라테 2018-05-29 0
9407 일반 MR연장선 사려는데 러프멜 2018-05-29 0
9404 일반 유니티 파일 가지고 블렌더로 수정하는법 없나요? 1 ㅇㅇ 106.254 2018-05-29 0
9403 일반 님들 아바타가 뒤로 걷는데 7 vitmastericon 182.210 2018-05-29 0
9402 일반 블렌더 픽스 모델 중 질문 5 BEll 2018-05-29 0
9401 일반 아 ㅆㅂ 하루종일 마이크 끄고있었네 1 네소벨이 2018-05-29 0
9400 일반 어제자 vr 챗 후기 1 ㅇㅇ 175.223 2018-05-29 1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